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사진/그림 에세이
· ISBN : 9788965293262
· 쪽수 : 216쪽
· 출판일 : 2022-10-01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추천사
1장 조화(여행, 요가, 사람)
2장 안 (내면, 의식, 비움)
3장 밖 (생각, 표현)
빛과 선과 요가와 사진과 함께
저자소개
책속에서
‘프롤로그’ 중에서
카메라를 처음 받아들고 셔터를 처음 눌렀던 그 순간… 그것은 어쩌면 제 인생을 바꾼 날이기도 합니다. 2009년 제 사진은 시작되었어요. 그로부터 2년 뒤 2011년 생애 첫 스튜디오가 오픈하게 됩니다.
사람이 있는 공간, 공간 속의 사람, 그리고 사진. 움직이는 모든 것이 좋았어요. 생동감 넘치는 모든 것이 좋았어요. 그때 만난 요가는 제 마음속 빈 공간을 가득 채우는 힘이 있었어요. 그 안에서 많은 걸 배우고, 많은 걸 받았어요.
요가 사진을 찍게 된 지 2,919일, 1,000명 넘는 요가인들을 만나고, 60,000장이 넘는 사진들을 봤답니다. 이제 요가는 제 삶의 동반자예요.
‘처음 사진을 찍게 된 순간, 그 순간을 이야기해주세요.’ 중에서
어느 날 팀장님이 SBS 방송국 사보 한 권을 제게 주셨어요. 그 안에는 깜짝 놀랄 만한 선물이 담겨 있었어요. 그동안 제가 찍은 드라마 스틸이 한가득 담겨 있었어요. 너무 신났고, 너무 즐거웠고, 너무 행복했어요. 다시 하고 싶어졌어요. 제가 찍을 사진들이 궁금해서 미칠 것 같았어요. 그건 제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버린 그런 순간이에요. 그때의 저는 왕성한 호기심과 열정이 가득한 어린아이 같았어요.
그 뒤로 사진이 더 궁금하고 더 좋았어요. 어떤 빛을 받을 때 가장 아름다울 수 있는지, 어떤 빛이 아름다운 색감을 갖는지……. 드라마 촬영장은 그야말로 저에게 아주 많은 공부를 할수 있는 그런 곳이었어요. 저의 20대를 생각해보니, 그때가 가장 특별했던 거 같네요.
‘갑자기 요가의 삶 속에 들어오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중에서
2011년 8월쯤이었나? 저의 첫 번째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좀 특별한 것을 찍고 싶었어요. 사진은 멈춰
있는 순간을 표현하죠. 전 멈춤이 아닌 역동적인 느낌의 순간을 담고 싶었어요. 발레리나, 현대 무용수, 댄서, 스노우 보더, 웨이크 보더 등 움직임들을 순간에 담고 싶었죠. 방송국에서 일하는 친구가 ‘YEMA’라는 선생님을 소개해줬어요. Yema 선생님 직업은 요가선생님이었어요. 그 당시만 해도 요가는 그저 스트레칭 정도의 움직임으로 알고 있었을 때였으니, 요가가 뭐 그리 역동적일까 생각했어요. 만나고 나서 놀랬어요. 스트레칭이라고 감히 누군가 말한다면 아니라고 꼭 말해줘야 해요. 촬영 때 Yema 선생님의 움직임은 놀라웠고, 신기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