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글씨 쓰기
· ISBN : 9788975470936
· 쪽수 : 160쪽
· 출판일 : 2013-08-05
책 소개
목차
1부 서체의 특징을 익히며 기본에 충실하기
자음쓰기
모음쓰기
겹받침쓰기
2부 서체의 균형과 조화에 익숙해지기
자음과 모음, 받침이 어우러진 글자쓰기
순우리말 단어쓰기
3부 실제 활용을 위해 연습하기
원고지 문장쓰기
줄노트 문장쓰기
다이어리 꾸미기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1부는 자음쓰기, 모음쓰기, 겹받침쓰기로 구성되어 있다.
자음을 쓸 때에는 각각 쓰는 위치, 모양, 기울기에 유의해야 한다. 본 서체는 모음에 비해 자음이 더 크다는 특징이 있으므로 자음의 모양에 주목한다면 예쁜 서체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모음은 가로획과 세로획이 모두 휘어지는 것이 특징인데 전체적인 글자 모양이 둥글다는 점에 유의하여야 한다.
겹받침은 두 자음을 같은 크기로 나란히 쓰면서 전체적인 균형이 유지되도록 연습하면 된다.
2부는 자음과 모음, 받침이 어우러진 글자쓰기와 순우리말 단어쓰기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자음과 모음을 정확하게 쓰는 것에서 시작하여 받침이 있는 글자를 쓰는 연습이 이루어지도록 구성하였다.
글자를 쓸 때에는 글자의 모양과 특성을 생각해야 한다. 자음은 모음과 결합하는 위치에 따라 크기나 기울기가 달라진다는 점에 유의해서 써야 한다. 연습 칸의 보조선을 적극 활용하여 쓸 것을 권장한다.
단어쓰기는 개별 낱자를 쓴 후에 연습하게 되는 과정이다. 각각의 칸에 글자를 쓰도록 하였으므로 글자의 간격은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아름다운 순우리말을 바로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뜻을 첨부하였으므로 적극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3부는 원고지 문장쓰기, 줄 노트 문장쓰기, 다이어리 꾸미기로 구성하였다.
원고지 문장쓰기에서는 앞부분에 올바른 원고지 사용법을 제시하였다. 보조선이 없으므로 앞에서 연습한 자음과 모음의 모양과 특성을 생각하며 칸의 중앙에 글자가 놓이도록 써야 한다.
줄 노트 문장쓰기 단계는 글자를 쓰는 마지막 완성단계라고 생각해도 좋다. 그동안 연습해온 글자들을 한 자 한 자 써나가면 된다. 글자와 글자는 정확하게 간격을 유지하며 쓰는 것이 호감을 준다. 특히 본 서체는 자음을 정확한 모양으로 써 주기만 한다면 글자를 쓰는 일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줄이 없는 다이어리 꾸미기 부분은 자신의 서체를 마음껏 써보고 즐기는 연습공간으로 활용할 것을 권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