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명사에세이 > 방송연예인에세이
· ISBN : 9788992684262
· 쪽수 : 176쪽
· 출판일 : 2010-04-28
책 소개
목차
머리말 _ morning prayer
제1부 행복한 엄마로 살아가기
남다른 발육 상태로 태어난 하하/손님이 많으면 재능을 발견한다?/아이들의 첫 공동 작품/엄마! 그건 첼로 활이야/‘진밥 짓는 엄마’의 진실/말씀으로 하세요. 다 알아들어요/제가 빨래 좀 합니다/다신 안 그러기 파티/엄마, 나 믿지?/지혜롭게 돕는다는 것/랩으로 대화하는 모자/물구나무서서 공부를 한다고?/엄마 욕심이 부른 실패/꿈을 스스로 이루도록 하는 것/결국엔 좋아하는 일을 한다/엄친아가 아니어도 괜찮아/효자는 엄마 마음먹기 나름/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움/가족 안에서 존중과 존경을 가르쳐라/사람을 좋아하게 만드는 것/남의 물건은 남의 것이다/긍정이 만들어내는 즐거운 에너지/나눔이 가져다주는 행복/섬기는 일은 쉽다/나만의 멘토를 만들어라/용서는 의지다/상처 치유의 명약 ‘감사’
제2부 융드옥정의 꿈이 있는 삶
긍정적인 소녀 옥정/배움의 에너지/돌이켜 생각하면 힘든 시절도 추억이다/“Rome Was Not Built In a Day!”/꿈에서조차 나를 위해 애쓰시는 아버지/홍대 피플 융드옥정 여사/청바지가 좋아/이웃과 한 가족이 되는 운동시간/융드옥정의 트레이드마크, 단발머리/나는 아직도 꿈을 가지고 있다/깨가 쏟아지는 꿈/아빠는 친절한 맥가이버/일인오역이 감사하다/롤러코스터를 타는 인생/자연에서 배우는 긍정성/앗, 장미가시에 찔리다/사진작가 융드옥정/요리에 눈뜨다/음식 못하는(?) 융드옥정의 이야기/푸드송 일화/미소라는 만유인력/마이클 잭슨, 우리를 하나 되게 하다/행복을 위한 백신 만들기/소박함이 주는 행복/행복은 선택이다
제3부 늘 도전하는 사람, 김옥정
하하 엄마, 그리고 융드옥정/넓은 품을 가진 국민MC 유재석/대박 떡국 잔치/마음의 언어는 상상력에 있다/융드옥정, 뮤직비디오 출연하다!/방송이 즐거운 이유/효자 하하와 어버이날 방송/내가 하하 엄마야/어릴 적 친구들과 해피 투게더/내 볼일보다 나를 반기는 만남이 소중한 이유/융드옥정을 만들어준 팬들/행복 비타민 사인/학생도 교수님도 따뜻한 학교!/시내산에서 받은 선물/축복이 주는 힘/생활 속의 작은 감사/상 꼬맹이가 되어라/여행을 떠나라/아가페적 사랑이 필요하다/느끼지 못하는 영원한 것들
부록 _ 융드옥정의 행복한 하루
맺음말 _ daybreak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자신의 꿈이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쳐 낙담하는 아이들이 많다. 그리고 원망하기도 한다. 하지만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자식을 응원하지 않는 부모는 없다. 진짜 그것을 원한다는 것을 부모님에게 보여주기 바란다. 그것이 꿈을 향해 가는 첫걸음이다.
- 제1부 ‘꿈을 스스로 이루도록 하는 것’ 중에서
우리는 매 순간 선택하며 살아간다. 누군가 말하지 않았는가, 인생은 선택과 결정의 연속이라고…. 우리는 선택하는 순간에는 그 선택이 잘한 것인지 알 수 없어 불안해한다. 그러나 나는 선택할 때에는 신중하게 해야 하지만 일단 선택한 뒤에는 그 선택을 행복이라고 믿어야 한다고 본다. 내가 자연스럽게 방송에 출연하기로 선택했을 때 아들은 곁에서 지켜보며 진심으로 나를 걱정했다. 속 깊은 아들은, 물론 방송일이 행복하지만 때론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지 알기 때문이다.
행여나 방송을 잘 모르는 순수한 어머니가 마음을 다칠까 봐 나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그랬던 것이다. 나는 아들의 깊은 속마음을 이해하기에 고마울 따름이다. 요즘 방송 출연이 뜸하다며, 한편으로는 안도하고 한편으로는 내 표정을 살피는 아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아들아, 엄마 완전 은퇴는 아니다…. 하지만 너 몰래 나가지는 않을게. 약속한다, 하하.”
- 제2부 ‘행복은 선택이다’ 중에서
우리는 머리가 좋은 사람보다 느낌이 좋은 사람에게 더 다가가고 싶어한다. 왜냐하면 나의 기분을 읽어주기 때문이다. 자신의 기분을 알아주면 사람은 누구나 감동을 받는다. 미소는 세계 만국에서 쓰이는 공통어이다.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길 때에도 미소로 풀자. 생동감 넘치는 표정은 외모를 빛나게 해준다. 느낌이 좋은 사람들의 공통점은 사람을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미소를 가졌다는 것이다.
-제3부 ‘미소라는 만유인력’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