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강수진 who"(으)로 4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30635095

Who? 아티스트 강수진

구선화  | 다산어린이
0원  | 20210623  | 9791130635095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발로 최고의 발레리나가 된 아름다운 강철 나비! 강수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발레리나로, 현재 국립발레단의 예술 감독이에요. 그녀는 중학교 1학년 때 조금은 늦은 나이로 발레를 시작했어요. 하지만 세계 최고의 발레리나가 되기 위해 가족도 없는 머나먼 모나코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며, 남들이 모두 잠든 밤에는 불을 끄고 달빛 아래에서 연습했지요. 그 결과 열아홉 살 때 동양인 최초, 그리고 최연소로 세계적인 발레단인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에 입단했어요. 발레단에 들어간 강수진은 오랜 시간 조명도 잘 비춰지지 않는 무대 뒤쪽에서 군무를 추어야 했어요. 하지만 자신의 춤에 늘 최선을 다했지요. 기다림 끝에 그녀는 수석 발레리나가 되었고, 1999년에는 무용계 최고의 상인 ‘브누아 드 라 당스’의 최우수 여성 무용수상을 받으며 세계적인 발레리나가 되었어요. 강수진은 은퇴 후에도 우리나라 국립발레단의 예술 감독을 맡아 한국의 발레를 세계에 알리며 열정적으로 살고 있답니다. 통합지식+ 코너에서는 세계 최고의 발레리나가 되기 위한 강수진의 숨은 노력과 발레의 역사 등 다양한 배경 지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인물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역사, 문화, 사회 등 여러 영역의 통합 학습이 가능합니다. 자기 이해와 직업 세계 이해, 진로 설계 등 진로 탐색 단계별 활동을 담은 어린이 진로 탐색 코너는 무용가라는 강수진의 직업 세계를 더 깊이 이해하고 독자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9791156396925

Who? 아티스트: 강수진

구선화  | 다산어린이
0원  | 20180601  | 9791156396925
대한민국 교육계의 핫 키워드는 단연 ‘창의융합교육’과 ‘메이커 교육’! 〈who? 아티스트 시리즈〉는 문화, 예술, 언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명작들을 탄생시킨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학습 만화 시리즈입니다. 여섯 살 때부터 토끼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동화를 쓰며 상상력을 키운 해리 포터의 작가 ‘조앤 롤링’, 어린 시절 뛰놀았던 지중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건축물에 그대로 옮긴 천재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 40인들의 아이디어 톡톡 튀는 재기 발랄 창작 스토리를 접하다 보면, 자연스레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과 감성, 예술적 감각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9791156393979

Who? Special 강수진

구선화  | 다산어린이
27,000원  | 20161220  | 9791156393979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발로 최고의 발레리나가 된 아름다운 강철 나비!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이끄는 ‘현대 대표 인물’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Who? Special 강수진』. 강수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발레리나로, 현재 국립발레단의 단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강수진은 어린 시절 한국 무용을 배운 뒤 중학교 1학년, 조금은 늦은 나이로 발레를 시작했습니다. 수줍음 많고 내성적인 성격이지만 발레를 접한 뒤 약점이라 생각했던 점을 오히려 자신만의 강점으로 바꾸었어요. 그 방법은 바로 연습이었습니다. 자신의 삶의 전부인 발레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가족도 없는 머나먼 모나코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며, 남들이 잠든 밤에는 달빛 아래에서 발레 연습을 했습니다. 하루에 토슈즈가 서너 켤레 닳고, 가녀린 여자임에도 남자 무용수의 연습량을 소화해 내 ‘강철 나비’라 불리며 지금 이 자리에 오르게 된 것이지요. 열아홉 살 때 동양인 최초, 그리고 최연소로 세계적인 발레단인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에 입단하는 강수진. 조명도 잘 비춰지지 않는 무대 뒤쪽에서 군무를 추었지만 자신의 배역에 진심을 다했습니다. 그런 노력의 결과로 결국 수석 발레리나가 되었고, 독일의 궁중 무용수를 뜻하는 ‘캄머탠저린’ 작위를 받기에 이르렀습니다. 은퇴 후에도 우리나라 국립발레단의 단장을 맡아 한국의 발레를 세계에 알리는 등 발레에 대한 열정은 그치지 않고 있습니다. 책 속 부록인 ‘인물 백과’ 코너에서는 세계 최고의 발레리나가 되기 위한 강수진의 숨은 노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그리고 발레의 역사와, 서양 무용인 발레가 우리나라에 소개된 과정, 발레 무용수의 등급과 안무 구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발레리나(발레리노)와 몇백 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사랑 받는 발레 작품에 대해서도 소개합니다.
9791130638331

Who? Special 강수진(리커버)

구선화  | 다산어린이
0원  | 20210623  | 9791130638331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발로 비상하는 강철 나비 세기 최고의 프리마 발레리나, 강수진 한국 발레의 얼굴, 《Who? 스페셜 강수진》 리커버 판! 우리나라의 대표 발레리나가 누구냐고 묻는다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사람 중 하나가 바로 강수진일 것입니다. 그만큼 강수진은 한국 발레사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인물입니다. 강수진은 Who? 스페셜 시리즈 중 유일한 발레리나로 그동안 많은 어린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한국 발레계의 전설로 남을 인물인 강수진의 독보적인 위엄과 우아함을 리커버 판을 통해 느껴 볼 수 있습니다. 발레는 공연예술 분야 중 특히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입니다. 발레 자체가 대중들과는 거리감이 느껴지고 고급문화로 치부되곤 하지요. 하지만 《who? 스페셜 강수진》리커버 판을 읽고 나면 낯설고 어렵게 느껴졌던 발레가 한층 더 친근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발레는 그저 자신의 감정을 몸을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예술의 한 표현 방법이고 누구나 발레 공연을 보며 자신만의 감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열심히 살아간 오늘이 모여 특별한 내일이 만들어지는 거야” 울퉁불퉁하고 굳은살이 박힌 강수진의 발 사진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이 사진을 보며 많은 사람들이 놀랐던 이유 중 하나는 무대 위 화려하고 파워풀하면서도 우아한 모습을 보여 줬던 그녀의 모습이 떠올랐기 때문일 것입니다. 발이 망가질 정도로 매일 달빛을 조명 삼아 연습한 결과, 관객들은 무대 위 그녀의 연기와 움직임에 황홀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학교 1학년 때 다소 늦게 발레를 시작했지만 뛰어난 실력을 보여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에 입단한 강수진에게도 몇 번의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그중 심각한 슬럼프를 겪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해외 발레단 시절 매일매일 열 몇 시간씩 혹독한 연습을 하며 하루도 허투루 보내지 않던 중, 종아리뼈에 심각한 부상을 입은 것입니다. 강수진은 회복을 위해 일 년이라는 긴 휴식기를 보내야 했지만 하늘이 무너지는 심정은 강인했던 그녀도 견디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강수진은 무대 복귀 후 다시 맘을 다잡고 전보다 더 뛰어난 감정과 움직임을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완벽한 동작으로 공연을 펼치는 무용수 강수진의 화려한 모습 뒤에는 모든 걸 놓고 포기하고 싶을 때일수록 자신의 좋아하는 발레에 더욱 집중했던 외롭고 고독한 모습도 있었습니다. 결국 그런 하루하루가 모여 무용계 아카데미상이라 할 수 있는 ‘브누아 드 라 당스’를 수상했으며 아시아 최초로 독일 궁정 무용수 작위를 받는 새 역사를 쓸 수 있었던 것입니다. ‘발레는 더 이상 서양의 전유물이 아니다’ 고정관념을 깨뜨린 한국 발레의 세계화 2021년 6월 한국 발레계에 한 획을 그을 만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1669년 설립되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 발레단인 파리 오페라 발레단에 동양인 최초로 발레리나 박세은이 수석 무용수인 ‘에투알’로 선정된 것입니다. ‘에투알’이란 파리 오페라 발레단에서 가장 높은 등급으로 공연이 끝난 후 커튼콜 때 발레단의 지명을 통해 선정됩니다. 테크닉과 예술성을 모두 갖춘 매우 소수의 무용수만이 오르는 최고의 무용수 등급이지요. 이는 아시아인 최초 선정으로 유럽 언론도 들썩일 만큼 엄청난 소식이었습니다. 강수진이 활발하게 활동했던 때와 달리 지금은 해외 발레단에 입단하는 한국 무용수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만큼 한국에는 발레 인재들이 많습니다. 예술에는 국적도, 배경도, 타고난 체형도 한계가 되지 못한다는 것을 몸소 보여 주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이지요. 이런 한국 발레의 위상을 높인 첫 시작점에는 강수진이 있었습니다. 한국 발레 역사에 길이길이 남을 인물, 강수진의 이야기를 《who? 스페셜 강수진》리커버 판을 통해 만나 보세요.
검색어 "강수진 who"와 유사한 도서추천 목록입니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