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으)로 3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 (성적의 판도를 가르는 뇌 최적화의 기술)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 (성적의 판도를 가르는 뇌 최적화의 기술)

Daniel T. Willingham  | 웅진지식하우스
17,820원  | 20230717  | 9788901273587
▽ 미국 학부모와 학생, 교사들의 압도적 찬사 ▽ 영국, 일본 등 전 세계 17개국 출간 ▽ 『고민이 고민입니다』 하지현, 『부모의 말 공부』 이은경, 『역사의 쓸모』 최태성, 『그릿』 앤절라 더크워스, 『바른 마음』 조너선 하이트 강력 추천! “마침내 공부머리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하버드 인지심리학 박사의 20년 연구 결정체 뇌 최적화 기술로 학습 잠재력을 폭발시킨다 “인지심리학 연구의 대가”, “미국 최고의 학습 멘토”, “공부법에 패러다임을 바꾼 뇌과학자”로 불리는 사람이 있다. 하버드대학 인지심리학 박사이자 버지니아대학 심리학과 교수인 대니얼 T. 윌링햄은 누구나 적용하기만 하면 곧바로 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는 ‘뇌과학 공부법’을 정립해 미국 교육계의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윌링햄 교수는 우연한 계기로 교사 500명 앞에서 강연을 하게 되었는데, 그때 학생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한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공부법 연구를 시작했다.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은 그의 20년 연구 결과를 담아낸 책으로 학생들의 가장 큰 공부 고민 14개를 꼽아 풀어냈다. 윌링햄 교수는 뇌과학자의 관점에서 고민의 원인을 날카롭게 분석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구체적인 팁들을 알려준다. 세계 최고의 학습권위자의 뇌 최적화 기술과 실용적인 공부법을 담은 이 책은 자신의 공부법에 확신이 없는 학생, 자녀의 성적 향상을 돕고 싶은 학부모, 학생들에게 수업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교사, 높은 성과를 내고 싶은 성인들의 든든한 학습 전략서가 되어줄 것이다.
수학을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 (이 땅의 수학에 책임있는 어른들에게!)

수학을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 (이 땅의 수학에 책임있는 어른들에게!)

조안호  | 폴리버스
13,320원  | 20230104  | 9791197620720
‘지금 내가 알고 있는 것을 그때 알았더라면~’이라는 말이 있다. 그런데 “과연 지금 어른들이 알고 있는 수학공부방법을 내 아이나 학생들에게 전했을 때, 정말 그 아이들이 수학을 잘 할 수 있을까?” 이 책은 무슨 짓을 해도 수학이 안 되고 힘들어하는 학생들을 위해 이 땅의 어른들로서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물음에 해답을 준다. 아울러 지난날 죽어라 수학이 안 되어 자괴감을 가졌던 어른 자신들에게 자신의 탓이 아니었음을 알려주어 늦게나마 자존감을 회복시켜 줄 것이다. 지난 70여 년간 수학교육자들이 독자적으로 전문성과 권위를 인정받으며 수학을 가르쳐 온 결과 국민의 80%가 수포자가 되었다면, 이제라도 수학교육의 실패임을 인정하고 독선과 아집을 내려놓아야 한다. 전문가는 어떤 일을 깊이 있게 한 사람으로 문제를 잘 해결한다면 권위를 인정해야 마땅하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면 자칫 전문가의 함정에 빠져있을 수 있기에 오히려 기피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지구의 온난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기후학자에게만 의존하겠다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과학자는 물론이고 기업인 등 전 세계인이 각기 맡은 분야에서 목소리를 내고 힘을 보태야 한다고 느낄 것이다. 수학의 위기도 실패만을 거듭해온 수학교육자에게만 의존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공동체의 문제로 인식해야 한다. 그동안 수학교육자들이 만들어놓은 잘못된 수학교육 때문에 수학교육의 목표가 훼손되어 학생들의 실력을 기르지 못하게 하고 있다. 결국 70년간 수학교육의 주체들에게 잘못된 논리들이 들어가서 똬리를 틀게 되었다. 이른바 선생님들이나 전문가들의 착각, 학부모의 착각, 학생들의 착각 등으로 수학을 공부하는 듯이 보이나 수학을 공부하지 않는 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올바른 문제 해결을 위해서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해결책이 없다면 짐만 더하는 꼴이 된다. 이 책은 문제점을 회피하기 위해서 사람들이 만든 착각들을 언급하고 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의 날카로운 문제의식과 탁월한 해결책을 기대해도 좋다.
The Outsmart Your Brain :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 원서 (Why Learning is Hard and How You Can Make It Easy)

The Outsmart Your Brain :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 원서 (Why Learning is Hard and How You Can Make It Easy)

대니얼 T. 윌링햄  | Gallery Books
18,000원  | 20230124  | 9781668005385
In this revolutionary, comprehensive, and accessible guide on how the brain learns, discover how to study more efficiently and effectively, shrug away exam stress, and most of all, enjoy learning. When we study, we tend to focus on the tasks we can most easily control—such as highlighting and rereading—but these practices only give the illusion of mastery. As Dan Willingham, professor of psychology and bestselling author, explains, familiarity is not the same as comprehension. Perfect for teachers and students of all ages, Outsmart Your Brain provides real-world practices and the latest research on how to train your brain for better learning. Each chapter provides clear and specific strategies while also explaining why traditional study processes do not work. Grounded in scientifically backed practical advice, this is the ultimate guide to improving grades and better understanding the power of our own brains.
검색어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와 유사한 도서추천 목록입니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