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과학의재발견"(으)로 4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87110514

과학의 재발견

배길몽  | 프리윌
13,500원  | 20170320  | 9791187110514
[과학의 재발견]은 인간의 감각기관으로 인식한 자연의 현상들은 대부분 착각이나 오해라는 것을 설명하면서, 우주의 원리와 생명의 의미를 새롭게 해석하고 만물의 본질과 가치를 명쾌하게 논증한다. 기존의 과학이론을 180도 뒤집는 새로운 통찰로 과학과 종교와 철학을 하나로 통합하여 개개인의 삶의 지경을 넓히고, 21세기 인류 사회의 나아갈 바를 제시한다.
9791192085487

공상과학의 재발견 (소설과 만화로 들여다본 한국 공상과학 연대기)

최애순  | 서해문집
19,800원  | 20220630  | 9791192085487
일제강점기 번역 소설부터 현대 공상과학만화까지, 쥘 베른과 《비행선》에서 ‘태권V’까지, 한국 공상과학의 역사를 엿보다 우리나라에서 SF(Science Fiction)가 처음부터 ‘공상과학소설’로 번역되지는 않았다. 오히려 용어가 처음 들어올 때는 ‘과학소설’이라는 용어로 들어왔다. ‘공상과학소설’이라는 용어가 Science Fiction에 대한 번역어로 널리 쓰인 것은 1960년대 이후다. 1950년대까지만 해도 과학모험, 모험탐정, 탐정모험, 탐정, 과학 등의 장르명이 혼재해서 쓰였다. 이처럼 ‘과학소설’이란 장르가 국내에 유입되어 정착되는 과정은 흥미롭다. 이 책에서는 공상과학이 SF의 번역어로 쓰인 만큼 SF의 번역 및 유입과 발달을 따라가면서 시대별로 대중이 공상과학에서 기대한 것이 무엇이었는지를 들여다보았다. 그러나 공상과학을 장르명인 SF의 번역어로 국한하지 않고, ‘공상과학’ 자체가 가지는 감성에 주목해 보고자 했다. 공상과학 하면 우주, 미래사회, 발명 등이 떠오르는 이유도 그것이다. 특히 과학이나 현실과 대비되는 언어로 쓰였던 ‘공상’이란 용어가 공상과학의 감성을 이끄는 핵심이라고 판단해, 그동안 부정적 혐의가 씌워졌던 ‘공상’의 긍정적 의미를 되찾고자 했다. 공상과학에 대한 오해를 넘어, 100여 년 뒤 공상과학을 꿈꾸며 SF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낯설고 이질적인 장르였다. ‘공상’을 둘러싼 여러 오해와 아동·청소년의 유희라고 인식한 것이 SF가 국내에 정착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저자는 ‘공상과학’이라는 용어를 내세우고 공상과학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어떠했으며, 공상과학이 시대마다 무엇을 담아냈는지를 들여다보았다. 그것이 바로 이 책에서 SF라는 용어 대신 공상과학이라는 용어를 쓴 이유이기도 하다. 한편, 2022년 현재 다시 공상과학의 붐이 일고 있다. 최근 누리호 발사 성공을 비롯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싸우면서 ‘미래’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미래에 대한 불안과 기대가 한껏 다시 부풀어 오른 시기에 100년 전처럼 ‘미래’를 다룬 소설이 속속 출간되고 인기를 얻고 있다. 더불어 그동안 회피해 온 공상과학이란 용어도 다시 등장하고 있다. 어디까지가 실현할 수 있는 세계인지를 가늠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인류가 꿈꾼, 실현할 수 없다고 믿었던 공상과학이 실제로 일어나는 것을 목도한 순간, 공상과학은 미래에 대한 우리의 상상과 기대를 담아낸다. 바이러스가 창궐해 인간이 좀비가 되고 현 인류가 멸망하고 새로운 인간 종이 올 것이라는 암울하고 불안한 미래에도, 인공지능과 자율화 기계 등의 발명과학은 여전히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특히, 이 책에서 다루는 공상과학에는 바로 지금 가지 못하더라도 미래에 달나라로 가고 싶은 꿈이 담겨 있다. 그리고 마법 열차로 가능했던 그 여행이 과학으로 실현되는 날이 오기를 욕망한다. 현실에서 일어날 수 없을 것만 같아서 도술이나 마법으로만 가능했던 판타지의 세계가 미래의 어느 순간 실제가 되기를 욕망하는 것, 그것이 바로 인간의 본성이다. 하늘을 날고 싶다, 우주를 여행하고 싶다는 욕망이 가장 강렬했을 때 공상과학은 우주 개척 서사를 담아냈다. 죽고 싶지 않다, 오래 살고 싶다는 욕망이 강렬하게 남은 오늘날의 공상과학이 무엇을 담아내고 있을지는 자명하다. 그것이 공상과학이 현실로 실현될 때 우리가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렇더라도 우리는 공상과학을 통해 불가능을 꿈꾸고, 가지지 못하는 것을 원하고 닿을 수 없는 곳에 닿기를 원한다. 그래서 공상과학이 주는 유희의 공간은 설레고 기대된다. 이 책엔 그러한 설렘과 기대도 담겨 있다.
9788971151327

숨겨진 한국전통과학의 재발견 (2023년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김헌식  | 평민사
16,020원  | 20231120  | 9788971151327
왜 전통 속에 숨어있는 선조들의 과학인문 정신을 재발견하는 것이 중요한가 이 책에서는 우리 전통 속에서 사람을 생각하고 그것을 위해 과학에 바탕을 둔 테크놀로지를 혁신한 사례들을 살피면서 이를 통해 이 테크놀로지는 인간을 위협하는 존재가 아니라 적절하게 인간의 삶을 좀 더 풍요롭게 낳을 수 있으며, 이에 현대 자본주의와 시장만능주의 속에서 우리가 잃어버리지 말아야 할 과학과 테크놀로지의 정신이 있음을 다시금 환기하고자 한다. 그것이 바로 우리의 개개인의 삶만이 아니고 공동체와 나라를 창조적이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비전과 통찰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근원적으로 테크놀로지를 움직이고 구현하는 과학적 원리와 법칙이 필요하다. 이를 미처 몰랐다고 해도 이러한 점을 깨닫거나 그것을 정리 확립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간 우리는 전통문화유산을 바라볼 때 이러한 과학적 법칙이나 원리에 좀 무심하거나 둔감했던 측면이 있다.
9791164550012

우주와 과학의 재발견 세트 (과학의 재발견 + 우주와 생명의 재발견)

배길몽  | 프리윌
0원  | 20190417  | 9791164550012
'과학의 재발견'은 인간의 감각기관으로 인식한 자연의 현상들은 대부분 착각이나 오해라는 것을 설명하면서, 우주의 원리와 생명의 의미를 새롭게 해석하고 만물의 본질과 가치를 명쾌하게 논증하는 책이다. 기존의 과학이론을 180도 뒤집는 새로운 통찰로 과학과 종교와 철학을 하나로 통합하여 개개인의 삶의 지경을 넓히고, 21세기 인류 사회의 나아갈 바를 제시한다. 인간이 과학을 추구하고 종교를 믿는 이유는 최종적으로 삶의 질의 향상에 있다. 저자는 10년 동안 우주와 생명의 본질은 무엇이며, 어떻게 사는 것이 우주의 원리에 순응하는 과학적인 삶인지, 그리고 어떤 사회가 인간을 이롭게 하는 유기적인 사회인지 깊이 연구해 왔다. ‘우주와 생명의 본질은 무엇인가?’라는 거창한 질문과 답이 좁은 안목에 갇혀버린 현대인들의 사고를 대기권 밖 무한한 공간으로 인도하여 그 영혼을 자유롭게 할 것이다! '우주와 생명의 재발견'은 기존의 과학이론을 180도 뒤집는 배길몽 박사의 40가지 질문에 대하여 YJ그래비티과학연구소 김진한 소장이 명쾌하게 답하는 책이다. 우주를 하나의 거대한 생명체로 보는 이론을 ‘프랙탈우주론’이라 하고, 지구를 하나의 거대한 생명체로 보는 이론을 ‘가이아이론’이라고 한다. 만약 가이아이론을 포함하는 프랙탈우주론이 맞다면, 이 우주에는 어떤 리비도가 있기에 변화무쌍하게 역동하며 별과 생명을 탄생시키고 소멸시키는가? 깜짝 놀랄만한 내용이 우리를 새로운 인식의 세계로 이끌어갈 것이며, 4차원적 통찰의 눈을 뜨게 할 것이다.
검색어 "과학의재발견"와 유사한 도서추천 목록입니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