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금융공부"(으)로 62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93378519

나의 첫 금융 공부 (코스피부터 기준금리까지, 자본주의에서 살아남는 실전 경제 지식)

이완배  | 북트리거
15,300원  | 20250814  | 9791193378519
금융에도 통하는 공식, 아는 만큼 보인다! ‘금융 알못’에서 ‘금융 좀 안다’로 레벨 업! 자본주의를 바탕으로 발전해 가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거대하고도 중요한 산업은 단연 ‘금융’이다. 금융은 우리 삶 깊숙이 침투해 있는 생활 밀접형 산업일 뿐 아니라, 우리 사회와 경제의 흐름을 쥐고 있는 중요한 열쇠이기도 하다. 이러한 금융의 중요성은 어린 학생들마저 익히 알고 있지만, 막상 공부하려면 어디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경제 전쟁의 흑역사』, 『시장의 빌런들』 등으로 우리 삶과 밀접한 경제·경영 이야기를 알기 쉽게 전해 왔던 이완배 작가가 나섰다. 이번 책은 금융 산업을 처음 접하는 청소년 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금융이란 무엇인가’에서부터 증권시장, 종합주가지수, 신용점수와 기준금리, 환율 등 분명히 들어는 봤지만 알쏭달쏭 자신 없던 진입 장벽 높은 금융 용어들은 물론, 그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하며 우리 경제의 이모저모를 짚어 낸다. 저자는 흥미로운 현실 사례를 들어 가며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독자에게 미래와 사회의 이정표가 되어 줄 금융 지식들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 준다. 금융의 본질과 탄생 배경부터 최근 논란이 되었던 사건들까지 차근히 짚어 보며 세계경제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내용들을 담았다. 그동안 자신을 ‘금융 알못’이라 여겼던 학생들도 『나의 첫 금융 공부』를 다 읽을 때쯤이면, 이제부터 ‘금융 좀 안다’고 자신할 수 있을 것이다.
9791160029505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금융책 (주식 초보자를 위한 최소한의 금융 공부)

최정희  | 메이트북스
15,910원  | 20250701  | 9791160029505
“주식 공부의 시작은 금융 공부다!” 금융시장을 꿰뚫는 눈을 길러주는 친절한 입문서! 이 책은 단순한 경제 상식서나 투자 상식서가 아니다. 금리, 환율, 통화정책 같은 추상적 개념을 ‘투자의 언어’로 번역해주는 실전형 금융 입문서다. 7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의 저자 최정희 기자가 다시 돌아와, 이번에는 주식 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금융 지식의 기본기를 전한다. ‘경제 뉴스는 도대체 왜 이렇게 어렵지?’ ‘금리 인상이 왜 주가를 떨어뜨리는 거지?’ 같은 질문에 시원하게 답해주는 이 책은, 금융의 원리를 최대한 쉬운 문체로 실전에 맞게 설명하는 데 집중한다. 경제 용어와 금융 이슈에 대한 단순 해설을 넘어, ‘주식투자자의 눈으로 금융을 읽는 법’을 안내하며, 경제 흐름을 전체적으로 구조화해 읽어내는 감각을 길러준다. 특히 이 책은 ‘한 번이라도 주식을 해본 사람’을 염두에 두고 쓰였다. 경제학 수업 같은 추상적 이론서가 아니라, 지금 막 투자를 시작한 주린이 혹은 실전 투자 중간에 ‘금융 공부의 벽’을 느낀 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예를 들어, ‘기준금리가 오르면 어떤 종목이 유리할까?’ ‘환율과 금 가격은 왜 반대로 움직일까?’ ‘경기 사이클은 어떻게 투자의 타이밍을 알려줄까?’ 같은 실제 투자에 직결되는 질문들을 구체적 사례와 함께 다룬다. 이 책은 투자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따로 공부할 필요 없이 읽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체화되도록 구성된 친절하고 구조화된 가이드북이다.
9791191309508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금융공부 (똑똑한 경제생활을 위해 금융을 이해하는 가장 쉬운 방법)

이혜경  | 글담출판
14,230원  | 20231016  | 9791191309508
금리, 환율, 주식, 오픈 뱅크, 핀테크, 블록체인, NFT… 22년 차 경제ㆍ금융ㆍ증권 전문 기자가 100개 단어로 쉽게 설명해주는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금융에 대한 모든 것! 생각만 해도 머리 아프고 어려운 금융,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는 없을까?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금융공부』는 중고등학교 교과서부터 최신 뉴스와 신문에 단골로 등장하는 100개 단어를 중심으로 쉽고 빠르게 금융에 관한 기본 지식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금과 적금,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자산과 부채처럼 일상에서 자주 쓰이지만 그 개념과 차이를 쉽게 설명하기 어려운 용어부터 주식, 펀드, 청약 통장, 블록체인, NFT 등 청소년에게도 관심이 높은 주제들까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로운 사례와 시각 자료를 활용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투자와 투기는 어떻게 다른가요?’ ‘실업률이 낮다는데 왜 취직하기는 어렵나요?’ ‘거래하던 은행이 망하면 예금을 돌려받지 못하나요?’ ‘광고를 보면 쉽고 빠르게 대출해 준다는데 대부업체를 믿어도 되나요?’ 같은 일상 속에서 궁금했던 질문에 대한 답도 구할 수 있다. 아직까지 학교에서 실시하는 금융 공교육은 미흡하고, 가정에서도 금융 교육을 받는 데 한계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청소년들은 유튜브나 SNS를 통해 흘러넘치는 정보를 무작위로 받아들임으로써 오히려 제대로 된 금융 지식을 쌓지 못하고 있다. 심지어 이렇게 잘못 받아들인 정보가 잘못된 투자 또는 불법 대출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아 청소년 금융 교육이 절실한 상황이다.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금융공부』는 청소년 금융교육의 가장 기본이 될 지식을 정리해줌으로써 돈과 경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건강한 경제생활의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다.
9788936458720

오늘부터 제대로, 금융 공부 (똑똑한 경제생활을 위한 35가지 질문)

권오상  | 창비
12,600원  | 20180126  | 9788936458720
탄탄한 금융 이해력으로 세우는 건강한 경제관념! 줏대 있는 청소년을 위한 돈 이야기. 돈은 쓰기에 따라 약도 독약도 될 수 있다. 그리고 금융의 역할은 ‘돈이라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 ‘돈이라는 수단’을 활용하는 데 있다. 하고 싶은 것, 사고 싶은 것이 많아지며 점차 돈의 힘을 깨닫게 되는 청소년기, 제대로 된 금융 공부가 필요한 이유다. 『오늘부터 제대로, 금융 공부』는 금융감독원에서 일했던 권오상이 청소년을 위해 쓴 금융 입문서이다. 금융에 관한 35개의 궁금증에 명쾌하게 답함으로써 복잡한 개념을 쉽게 설명한다. 돈의 본질과 빚의 위험 같은 기초적인 상식부터, 금융 시장의 속성, 실물 경제와 금융의 관계 등의 깊이 있는 지식까지 아우른다. 전문가의 견해와 입장을 선명하게 드러냄으로써 청소년들이 줏대 있는 경제관념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금융 지식을 알고 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인 금융 이해력(financial literacy)을 기르고자 하는 청소년에게 맞춤한 책이다.
9791191309805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경제공부+금융공부 세트

태지원, 이혜경  | 글담출판
28,460원  | 20250318  | 9791191309805
금리, 환율, 주식, 오픈 뱅크, 핀테크, 블록체인, NFT… 하루 1분, 읽기만 해도 경제ㆍ금융의 기본지식이 쌓인다! 22년 차 경제·금융·증권 전문 기자와 10년 차 현직교사가 똑똑한 경제생활의 밑거름이 될 지식을 쉽고 재밌게 알려준다!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경제공부 비트코인, 최저임금제, 주식… 10대에게도 필수가 된 경제지식을 쉽고 재밌게 공부하는 방법은 없을까?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경제공부』는 중·고등 교과서 속 필수개념부터 최신 뉴스와 신문에서 뽑은 개념을 통해 경제의 기본지식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교 내신 및 입시에도 즉각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험에 출제빈도가 높은 개념까지 모두 모았다. 경제공부가 처음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환율에 따라 달라지는 류현진 선수의 연봉, 윤여정 배우 수상소감 속에 숨어 있는 경제키워드 등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재밌는 이야기를 통해 개념을 설명한다. 텍스트보다 이미지에 익숙한 아이들을 위해 1분이면 하나의 개념을 읽을 수 있을 정도로 다채로운 시각 자료와 함께한 짧고 명쾌한 설명이 가장 큰 특징이다. 외우려 노력하지 않아도 머릿속에 저절로 저장된다.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금융공부 생각만 해도 머리 아프고 어려운 금융,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는 없을까?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금융공부』는 중고등학교 교과서부터 최신 뉴스와 신문에 단골로 등장하는 100개 단어를 중심으로 쉽고 빠르게 금융에 관한 기본 지식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금과 적금,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자산과 부채처럼 일상에서 자주 쓰이지만 그 개념과 차이를 쉽게 설명하기 어려운 용어부터 주식, 펀드, 청약 통장, 블록체인, NFT 등 청소년에게도 관심이 높은 주제들까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로운 사례와 시각 자료를 활용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투자와 투기는 어떻게 다른가요?’ ‘실업률이 낮다는데 왜 취직하기는 어렵나요?’ ‘거래하던 은행이 망하면 예금을 돌려받지 못하나요?’ ‘광고를 보면 쉽고 빠르게 대출해 준다는데 대부업체를 믿어도 되나요?’ 같은 일상 속에서 궁금했던 질문에 대한 답도 구할 수 있다. 아직까지 학교에서 실시하는 금융 공교육은 미흡하고, 가정에서도 금융 교육을 받는 데 한계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청소년들은 유튜브나 SNS를 통해 흘러넘치는 정보를 무작위로 받아들임으로써 오히려 제대로 된 금융 지식을 쌓지 못하고 있다. 심지어 이렇게 잘못 받아들인 정보가 잘못된 투자 또는 불법 대출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아 청소년 금융 교육이 절실한 상황이다.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금융공부』는 청소년 금융교육의 가장 기본이 될 지식을 정리해줌으로써 돈과 경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건강한 경제생활의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다.
9791160021752

보통 사람을 위한 금융 공부

대니얼 코나한  | 메이트북스
0원  | 20181022  | 9791160021752
흥미로운 서술방식과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역작 영국의 유력지 〈파이낸셜타임스〉가 “금융시장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신기한 이야기가 가득한 최고의 입문서가 될 것이고, 금융시장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지식을 정리할 수 있는 최고의 지침서가 될 것이다!”라고 극찬한 책이다. 은행업, 투자 회사, 주식시장, 인플레이션, 통화제도 등 금융에 대한 거의 모든 의문점을 한 권으로 해결할 수 있다. 별 10개도 아깝지 않은 놀라운 책으로 지적 호기심을 사로잡는 멋진 금융 교양서이다 군더더기 없이 명확하고 유창하게 이어지는 내용의 퀄리티도 단연 압권이지만 이처럼 편집에 정성을 들인 책은 전 세계적으로도 찾기 힘들 것이다. 핵심을 관통하는 통찰력 있는 설명에 풍부한 사진과 일러스트와 그래프가 곁들여져 누구나 금융이라는 까다롭고도 어려운 주제와 쉽게 친해질 수 있다. 이 책은 재미있는 교과서의 방식에 아주 충실하게 작성되어져 있다. 기초부터 점점 깊이 있는 이야기까지, 부담감 없이 독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돈이 곧 힘이며 권력인 시대, 하지만 우리는 금융에 대해 너무나도 모르고 있다. 금융은 도대체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할까? 금융 세계는 과연 어떤 곳일까? 이 책은 소소하지만 중요한 개인의 재무관리에서부터 세계금융의 거대한 흐름까지 인간의 중대 관심사인 금융의 핵심을 명쾌하게 알려준다. 이 책은 금융이라는 복잡한 세계를 엿볼 수 있는 너무나 친절하고 유용한 창이다. 금융 세계라는 난해하고도 복잡한 시스템, 불편하고 불친절한 시스템을 이토록 친절하게 정리한 책은 단언컨대 지금까지 출간된 적이 없었다. 개인 재무관리부터 세계경제까지 통틀어 세금, 은행업, 투자회사, 주식시장, 헤지펀드, 인플레이션, 연금, 통화제도, 금융문화 등을 이해하기 쉬우면서 명확하게 설명해준다. 또한 경제사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의 행적과 그들의 경제를 꿰뚫어보는 통찰력, 그리고 그들에 관한 흥미진진한 일화도 소개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금융의 역사와 속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9791191309584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금융공부(큰글자도서) (똑똑한 경제생활을 위해 금융을 이해하는 가장 쉬운 방법)

이혜경  | 글담출판
39,000원  | 20240524  | 9791191309584
금리, 환율, 주식, 오픈 뱅크, 핀테크, 블록체인, NFT… 22년 차 경제·금융·증권 전문 기자가 100개 단어로 쉽게 설명해주는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금융에 대한 모든 것! 큰글자도서 소개 리더스원의 큰글자도서는 글자가 작아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들에게 편안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글자 크기’와 ‘줄 간격’을 일반 단행본보다 ‘120%~150%’ 확대한 책입니다. 시력이 좋지 않거나 글자가 작아 답답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되찾아 드리고자 합니다. 생각만 해도 머리 아프고 어려운 금융,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는 없을까?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금융공부』는 중고등학교 교과서부터 최신 뉴스와 신문에 단골로 등장하는 100개 단어를 중심으로 쉽고 빠르게 금융에 관한 기본 지식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금과 적금,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자산과 부채처럼 일상에서 자주 쓰이지만 그 개념과 차이를 쉽게 설명하기 어려운 용어부터 주식, 펀드, 청약 통장, 블록체인, NFT 등 청소년에게도 관심이 높은 주제들까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로운 사례와 시각 자료를 활용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투자와 투기는 어떻게 다른가요?’ ‘실업률이 낮다는데 왜 취직하기는 어렵나요?’ ‘거래하던 은행이 망하면 예금을 돌려받지 못하나요?’ ‘광고를 보면 쉽고 빠르게 대출해 준다는데 대부업체를 믿어도 되나요?’ 같은 일상 속에서 궁금했던 질문에 대한 답도 구할 수 있다. 아직까지 학교에서 실시하는 금융 공교육은 미흡하고, 가정에서도 금융 교육을 받는 데 한계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청소년들은 유튜브나 SNS를 통해 흘러넘치는 정보를 무작위로 받아들임으로써 오히려 제대로 된 금융 지식을 쌓지 못하고 있다. 심지어 이렇게 잘못 받아들인 정보가 잘못된 투자 또는 불법 대출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아 청소년 금융 교육이 절실한 상황이다.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금융공부』는 청소년 금융교육의 가장 기본이 될 지식을 정리해줌으로써 돈과 경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건강한 경제생활의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다.
9791141077532

어려운 금융 공부 좀 재밌게 해볼까? ’채권’과 ’금리스왑’ 개정판 (’채권’과 ’금리스왑’, 개정판)

Dr. HikiEconomist  | 부크크(bookk)
19,900원  | 20240322  | 9791141077532
이 책은 '채권'과 '선형 파생상품'이란 토픽들에 관심 있는 학생들 및 금융업계 입문자 혹은 입문 희망자들을 위해 필자가 집필한 총 두 권의 책 중 전편 격이다. 이 책이 가장 유용할 대상은 바로 글로벌 투자은행, 증권사, 시중은행의 딜링룸, 자산운용사, 그 외 각종 금융기관들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젊은이들이겠다. 구세대적인 진부한 설명 스타일에서 벗어난 이 책이 각종 어려운 금융 개념들을 조금은 더 재미있고 조금은 더 쉬운 방식으로 이해하는 데 있어 오늘날의 많은 젊은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9791137293793

어려운 금융 공부 좀 재밌게 해볼까? ’채권’과 ’금리스왑’

Dr. HikiEconomist  | 부크크(bookk)
0원  | 20220901  | 9791137293793
이 책은 '채권'과 '선형 파생상품'이란 토픽들에 관심 있는 학생들 및 금융업계 입문자 혹은 입문 희망자들을 위해 필자가 집필한 총 두 권의 책 중 전편 격이다. 이 책이 가장 유용할 대상은 바로 글로벌 투자은행, 증권사, 시중은행의 딜링룸, 자산운용사, 그 외 각종 금융기관들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젊은이들이겠다. 구세대적인 진부한 설명 스타일에서 벗어난 이 책이 각종 어려운 금융 개념들을 조금은 더 재미있고 조금은 더 쉬운 방식으로 이해하는 데 있어 오늘날의 많은 젊은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9788936458966

오늘부터 제대로, 금융공부(큰글자도서) (똑똑한 경제생활을 위한 35가지 질문)

권오상  | 창비
25,000원  | 20190301  | 9788936458966
탄탄한 금융 이해력으로 세우는 건강한 경제관념! 줏대 있는 청소년을 위한 돈 이야기 돈은 쓰기에 따라 약도 독약도 될 수 있다. 그리고 금융의 역할은 ‘돈이라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 ‘돈이라는 수단’을 활용하는 데 있다. 하고 싶은 것, 사고 싶은 것이 많아지며 점차 돈의 힘을 깨닫게 되는 청소년기, 제대로 된 금융 공부가 필요한 이유다. 『오늘부터 제대로, 금융 공부』는 금융감독원에서 일했던 권오상이 청소년을 위해 쓴 금융 입문서이다. 금융에 관한 35개의 궁금증에 명쾌하게 답함으로써 복잡한 개념을 쉽게 설명한다. 돈의 본질과 빚의 위험 같은 기초적인 상식부터, 금융 시장의 속성, 실물 경제와 금융의 관계 등의 깊이 있는 지식까지 아우른다. 전문가의 견해와 입장을 선명하게 드러냄으로써 청소년들이 줏대 있는 경제관념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금융 지식을 알고 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인 금융 이해력(financial literacy)을 기르고자 하는 청소년에게 맞춤한 책이다.
9791159256714

자기만의 방 마련하는 법 (21세기 버지니아 울프를 위한 금융 공부)

볼리(박보현)  | 참새책방
13,320원  | 20211121  | 9791159256714
“금융을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부터 프리워커, 경력보유 여성까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모든 이를 위한 금융 생활 입문 가이드 20세기 가장 위대한 여성 작가로 손꼽히는 버지니아 울프. 그녀는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남은 에세이 『자기만의 방』에서 여성이 픽션을 쓰기 위해서는 연 5백 파운드의 수입과 자기만의 방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녀가 동료 여성들에게 “서두르거나 재치를 번뜩일 필요 없이 그저 온전한 자기 자신으로 살아가라”고 조언했다는 점을 미루어보아, 그것들은 그녀에게 단순히 물질이 아니라 ‘내가 내 삶을 나답게 살 수 있게 해주는 도구’였을 것이다. 이 책이 돈을 바라보는 관점도 그와 같다. 그리하여 버지니아 울프가 던졌던 화두를 이어받아 21세기를 살아가는 현대 여성들이 ‘어떻게 내 돈으로 내 삶을 살 수 있을 것인가’를 고민하고 그 방법을 제안한다. 이 책은 “우리가 돈을 아끼고 사랑하되 돈을 가지고자 하는 목적을 잊지는 말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아 쓰였다. 그래서 읽다 보면 단순히 ‘윤택한 삶을 살기 위해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고 다짐하는 차원을 넘어 내 삶에 대한 애정이 쌓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인가’를 스스로 질문하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돈을 바라보게 하기 때문이다. ‘경제적 자유’가 MZ세대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자연스럽게 주식, 코인, 부동산 투자 등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그저 막연하고 어렵게 여겨진다는 사람들이 많다.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다. 우리는 살면서 제대로 된 금융 교육을 받아본 일이 없기 때문이다. 초등학생 시절 용돈기입장 쓰기를 배우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며 보험설계사에게 좁은 의미의 금융을 배운 것이 전부다. 특히 여성의 경우 이러한 경향이 더욱 심화된다. 최근에는 여성의 사회 활동이 비교적 활발해졌지만, 과거에는 그러지 못했다. 대부분의 여성이 “부모의 돈으로 살아온 삶에서 남편의 돈으로 살아가야 하는 삶을 이어받”았다. 이제까지 여성들이 금융을 멀게 느꼈다면, 그것은 결코 여성의 금융지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여성을 금융으로부터 소외시켰던 사회 여건 때문일 것이다. 이 책은 개인의 사정과 사회문화적 배경으로 금융을 ‘나와는 상관없는 일’로 여겼던 여성들에게 금융이 우리로부터 결코 멀지 않음을 알려주는 ‘금융과 친해지는 가이드북’이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금융 습관들을 실천해나가다 보면 경제적 자유가 결코 불가능한 일이 아님을 실감할 수 있다. 사회 초년생부터 프리워커, 경력보유 여성까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알맞은 도움을 제공하는 책이다.
9788997396634

부자 아빠 없다면 금융 공부부터 해라

천규승  | 코리아닷컴(Korea.com)
12,150원  | 20160305  | 9788997396634
대한민국 금융문맹 퇴치 프로젝트! 재테크 책을 읽기 전에 꼭 먼저 읽어야 할 책 “문맹은 생활을 불편하게 하지만, 금융문맹은 생존을 불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에 문맹보다 무섭다.” ― 앨런 그린스펀. 전 미국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 사회생활의 80%가 경제생활이고, 이 중 절반 이상이 금융과 관련되어 있는데도 우리나라 성인 상당수가 금융에는 문외한이다. 스탠더드앤푸어스(S&P) 등 국내외 리서치기관의 각종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금융 이해도 수준은 OECD의 평균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 환경은 날로 복잡해지고 있고, 저성장과 저금리 시대가 계속 이어질 상황에서 합리적인 경제생활을 위한 금융 지식은 더욱 절실한 시점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재테크 정보보다 먼저 금융 상식으로 무장해야 하는 이유다.
9791141088170

어려운 금융 공부 좀 재밌게 해볼까? 선형 파생상품: ’스왑’을 중심으로 개정판 (선형 파생상품 : ‘스왑’을 중심으로, 개정판)

Dr. HikiEconomist  | 부크크(bookk)
23,900원  | 20240604  | 9791141088170
이 책은 '채권'과 '선형 파생상품'이란 토픽들에 관심 있는 학생들 및 금융업계 입문자 혹은 입문 희망자들을 위해 필자가 집필한 총 두 권의 책 중 후편 격이다. 금융 초보자들에겐 매우 어렵게 다가올 각종 스왑 상품들 - 금리스왑(IRS), 총수익스왑(TRS)/주식스왑(Equity Swap), 통화스왑(CCS or CRS), 외환스왑(FX Swap), 신용부도스왑(CDS) - 에 관한 쉽고 재미난 설명을 담고 있다. 이 책이 가장 유용할 대상은 바로 글로벌 투자은행, 증권사, 시중은행의 딜링룸, 자산운용사, 그 외 각종 금융기관들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젊은이들이겠다. 구세대적인 진부한 설명 스타일에서 벗어난 이 책이 각종 어려운 금융 개념들을 조금은 더 재미있고 조금은 더 쉬운 방식으로 이해하는 데 있어 오늘날의 많은 젊은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9791137298972

어려운 금융 공부 좀 재밌게 해볼까? 선형 파생상품: ’스왑’을 중심으로

Dr. HikiEconomist  | 부크크(bookk)
0원  | 20221024  | 9791137298972
이 책은 '채권'과 '선형 파생상품'이란 토픽들에 관심 있는 학생들 및 금융업계 입문자 혹은 입문 희망자들을 위해 필자가 집필한 총 두 권의 책 중 후편 격이다. 금융 초보자들에겐 매우 어렵게 다가올 각종 스왑 상품들 - 금리스왑(IRS), 총수익스왑(TRS)/주식스왑(Equity Swap), 통화스왑(CCS or CRS), 외환스왑(FX Swap), 신용부도스왑(CDS) - 에 관한 쉽고 재미난 설명을 담고 있다. 이 책이 가장 유용할 대상은 바로 글로벌 투자은행, 증권사, 시중은행의 딜링룸, 자산운용사, 그 외 각종 금융기관들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젊은이들이겠다. 구세대적인 진부한 설명 스타일에서 벗어난 이 책이 각종 어려운 금융 개념들을 조금은 더 재미있고 조금은 더 쉬운 방식으로 이해하는 데 있어 오늘날의 많은 젊은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9791189533625

월급탈출 로드맵 (꾸준한 자기경영과 금융공부로 이루는 직장인의 경제적 자유)

최용석, 유성열  | SISO
13,500원  | 20210426  | 9791189533625
내가 다니는 회사와 내가 살아가는 사회를 이해하는 것부터가 진짜 부자로 가는 공부다 이 책은 일종의 주식 및 부동산 투자 혹은 퇴사를 권유하는 책이 아니다. 현 자본주의 시대는 열심히 사는 것보다, 더 나은 선택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한 세상이기 때문에 직장인으로서 자본주의를 이해하고, 그 사회의 핵심인 기업을 공부해 보자는 취지로 쓰였다. 그렇게 해야기업들이 성장하고 부를 쌓아갈 때, 대한민국의 한 개인으로 살아가는 우리도 같거나 비슷한 속도로 부를 축적하여 상대적 빈곤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다. 월급쟁이에 불과한 직장인이라면 기업과 금융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자기경영과 계발, 현금을 창출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혜를 스스로 창조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월급 탈출’의 의미가 아닐까.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