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기획자들의 요즘 업무 이야기 (테크기업 일잘러는 어떻게 한술 더 뜨는가)
이후정, 백승영, 곽보연, 이현주, 이세지, 오아름, 조영은, 김은혜, 박지영, 박경철 | 유엑스리뷰
18,000원 | 20251121 | 9791194793366
대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은 1위 기업, 배민의 기획 이야기!
베테랑 기획자들의 업무 노하우와 경험담 대방출!
일을 잘하고 싶은 기획자, 기획자로 성장하고 싶은 사람,
테크 산업을 꿰뚫는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이들을 위한 필독서
신춘문예 공모전부터, 누구나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쉬운 배달앱’, 대학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신입생 환영회 현수막’ 등. 시대와 사람을 깊이 관찰하며 신규 서비스를 기획해 온 우아한형제들. 그 무대 뒤에는 여러 부서에서 고민하는 구성원들의 기획이 있다. 이 책에서는 홍보기획팀, 푸드전시콘텐츠개발팀, 지역성장협력파트, 프로덕트디자인팀 등 연차도, 부서도 전부 다른 10인의 구체적인 기획 사례를 담았다. 이들이 기획 업무라는 같은 주제를 두고 모여 쓴 노하우와 실제 경험담은 회사 생활을 포함한 삶 그 자체를 주도적으로 기획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특히 사회초년생이나 한 회사에서만 일한 직장인은 접해보지 못한 수많은 일화와 교훈이 담겨 있다. 책을 읽다 보면 유쾌한 배민 브랜드에 걸맞은 진솔한 대화를 카페 옆 테이블에서 엿듣는 듯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우아한형제들의 베테랑 기획자들이 어떤 기획을 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서 성과를 내는지 알려 준다. 저자들은 각자의 직무에서 ‘기획 및 실행 과정’, ‘문제 해결책’, ‘조직’이라는 세 가지 핵심 주제를 바탕으로 업무 방향부터 하드 스킬까지 재밌게 이야기한다. 기획의 진짜 본질과 스킬을 알고 싶은 기획자, 배민의 직무별 실무가 궁금한 취준생, 회사 생활에서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직장인 모두가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있어 보이는’ 대기업 직장인의 성공담도, 드라마틱한 스토리도 아니다. 각자의 크고 작은 고민 속에서 길을 찾아가는 열정과 진심이 페이지마다 가득하다. 불안과 확신, 감정이 교차하는 회사라는 공간에서 기획을 하는 직장인이 어떻게 나아가는지를 진솔하게 풀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