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의 온도 (진심을 다해 나답게 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유신애, 하상미, 조현민, 이동옥, 강선아 | 비버북스
14,310원 | 20250523 | 9791198890061
『일의 온도』: 진심을 다해, 나답게 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우리는 어떻게 ‘나답게’ 일할 수 있을까?"
일은 단지 생계를 위한 수단이 아니다. 내가 누구인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를 보여주는 삶의 방식이다. 『일의 온도』는 학원 운영자, 판촉 전문가, 전기차 충전기 회사 대표, 치과 의사, 여성 사업가 등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그러나 뜨겁게 일해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들은 일터에서 단지 성과만을 좇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를 지키며 나답게 살아가는 방법을 실험해 왔다.
『일의 온도』는 각기 다른 삶의 현장에서 ‘일’이라는 키워드로 연결된 이들의 이야기다. 25년간 영어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해온 학원 원장, 30년 넘게 현장에서 판촉사원과 함께 판촉을 업으로 삼아 일해온 여성 사업가, 전기차 충전기라는 새로운 사업 분야를 개척한 회사 대표, 20년 넘게 치과의사로 일해온 병원 원장, 강사 및 연구자, 작가, 상담사, 부모교육 전문가, 진로 코치 등 다방면에서 활동해온 여성 사업가 등… 이들의 공통점은 진심을 다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하고 있다는 점이다.
누구에게는 일상이 소진의 원인이 되지만, 또 다른 누구에게는 자신을 단단히 만드는 힘이 되기도 한다. 『일의 온도』는 각자의 ‘적정 온도’를 찾아가는 이들의 여정을 통해,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일하는 태도’에 대한 따뜻한 질문을 던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