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도서전 내가 나인 걸 뭐 어쩌겠어"(으)로 1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98778277

내가 나인 걸 뭐 어쩌겠어 (우울하면서도 유쾌한 요상한 그림 에세이)

윤령  | 생각하는달팽이
13,500원  | 20240630  | 9791198778277
 2년 동안 불안과 우울 그리고 공황 장애를 이겨내며 고통을 쓰고, 희망을 그린 에세이  후회로 가득한 과거, 불안정한 현재,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감정들을 세세하게 묘사함  무겁고 우울한 주제를 편안하고 귀여운 느낌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유쾌하게 표현함 타인과 사회가 만든 틀 안에서 나를 억지로 끼워 맞추느라 정작 상처투성이가 되어 가고 있는 나의 마음은 알아채지 못했다. 너덜너덜해진 마음은 사소한 일에도 쉽게 찢어지고 상처가 났다. 여기저기 쓸리는 상처가 아파도 꾹 참고 견뎌냈다. 남들에게 “잘한다고, 멋지다고, 좋은 사람이라고” 인정받고 싶었다. 하지만, 나의 바람과는 반대로 거울 속에 비친 내 모습은 점점 초라하고 못나 보였다. 그럴수록 밖에 나가는 것이 꺼려졌고, 사람들의 시선이 두려웠다. 모두가 나를 얕보고 무시하는 것 같았다. 예고 없이 찾아오는 긴장감은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부자연스러운 표정과 행동으로 나타났고, 스스로 통제할 수 없었다.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이런 나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아 모든 연락과 만남을 피하기 시작했다. 하루하루 극심한 우울과 불안에 시달리며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는 날이 잦아졌다. 눈을 감으면 쓸데없는 망상과 생각들이 나를 괴롭혔고, 눈을 뜨면 별다른 이유 없이 눈물이 났다.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방법들을 시도해 봤지만, 소용이 없었다.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공황증세로 무섭고, 잘못된 생각들이 머릿속을 뒤덮었다.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벼랑 끝에 서 있는 기분이 들었을 때야 비로소 동네 정신건강의학과 의원을 찾아갔다. 운 좋게도 나와 마음이 잘 맞는 좋은 선생님을 만나 2년간 약물, 심리 치료를 받았고, 천천히 그리고 조금씩 마음의 평온을 찾았다. 현재의 순간순간에 집중하며 하루를 보내면서 자연스럽게 내일을 계획하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미래의 꿈과 목표를 세우고 있었다. “나만의 그림 에세이 출간하기”란 꿈을 향해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2년의 세월 동안 고통을 쓰고, 희망을 그렸다. 내가 과연 책을 끝까지 완성 시킬 수 있을까에 대한 불안이 엄습할 때도 있었고, 포기하고 싶은 날들이 종종 있었지만, 그럴 때마다 나와 같은 사람이 이 세상에 한 명이라도 존재한다면 그 사람에게 나의 이야기가 위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버텼다. 나 또한 한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다시 일어설 용기를 얻었기에, 나의 이야기도 누군가에게 작은 용기가 되어주었으면 좋겠다.
검색어 "도서전 내가 나인 걸 뭐 어쩌겠어"와 유사한 도서추천 목록입니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