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마음은 없다"(으)로 2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97830426

나쁜 마음은 없다 (누구나 상처 입은 내면아이를 품고 있으니)

리처드 슈워츠  | 온마음
18,000원  | 20230815  | 9791197830426
《나쁜 마음은 없다》는 심리치료/심리상담 분야에 혁신을 가져온 내면가족체계(IFS) 모델에 대해 일반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우리 각자의 마음이 하나라고 생각하는 기존 주류 패러다임과는 달리 본서의 저자는 우리가 여러 마음을 갖고 있다는 다중 마음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IFS 모델을 개발하였고 현재 하버드 의과대학 정신의학과 교수로 있는 리처드 슈워츠 박사의 견해에 대해 많은 심리상담자/심리치료자들이 호응하며 이 모델을 치유 현장에 적용하며 효과를 얻고 있다. 흔히 ‘내면아이’로 알려져 있는 우리의 내면부분들 각각을 인격체로 존중하면서 다가갈 때 치유가 매우 빠르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슈워츠 박사는 발견하였고 이를 임상적으로 적용하면서 그 유효성을 확인해왔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중요한 발견은 우리 내면에 그동안 여러 종교나 영성에서 언급해온 진정한 나, 즉 ‘참나’가 누구에게나 있고 이를 통해 우리 마음을 근원적으로 치유하는 게 가능하다는 사실이었다. 이러한 다중 마음 패러다임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가? 우리 속담에 ‘죄는 미워해도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는 말이 있는데 이에 대한 근거를 IFS 모델에서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이다. 우리의 내면아이는 트라우마가 발생하던 당시에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애쓰다가 상처 입고 때로는 극단적인 생각과 태도와 행동을 반복한다. 이들은 때로 세상이 손가락질을 하는 행동을 하기도 하지만 이들은 트라우마의 시간에 갇혀 있기 때문에 그러한 것이다. 그래서 아무리 흉악범이라 하더라도 이러한 상처를 치유하게 되면 완전히 새로운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다. 상처 입은 피해자들 역시 마찬가지다. 각자의 내면에 있는 힘을 자각하고 그 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근원적인 변화를 가능케 하는 게 바로 우리 모두의 내면에 있는 ‘참나 에너지’이다. 이를 개인의 치유와 성장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상처 입은 우리 공동체를 위해서도 활용할 수 있다. 따라서 내면가족체계(IFS) 모델은 인간과 사회에 근원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여기에 소개하는 《나쁜 마음은 없다》는 나날이 양극화와 여러 사회적 갈등과 인간과 지구 전체의 불안정성이 증폭되는 현시점에 올바른 방향으로의 근원적인 변화를 위한 중요한 비전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실습 방법들과 함께 흥미로운 상담 사례들을 싣고 있어서 내면가족체계 모델을 독자들이 직접 및 간접 체험해볼 수 있다.
9788932393605

그냥 힘든 마음은 없다 (상처받은 아이에서 상처받은 어른이 된 당신이 알아야 할 것들)

로버트 잭맨  | 현암사
17,100원  | 20231125  | 9788932393605
강박증, 죄책감, 자기혐오, 상처받는 관계의 반복- 나를 괴롭히는 문제의 답을 과거에서 찾다! “어디로 나아가는지 알려면 먼저 어디에서 왔는지를 알아야 한다.” 지난 몇 년 동안 《금쪽같은 내 새끼》와 《금쪽 상담소》를 시작으로 다양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다. 사연자들의 문제점을 어린 시절의 기억에서 들여다보고 그 안에서 해결책을 제시해 주기 때문이다. 과거만 해도 개인의 영역이라고 생각했던 문제들이 이제는 환경적 요인으로 설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다. 예를 들어 교우관계에서 극단적으로 방어적이거나 수용적인 아이, 자녀를 지나치게 통제하고 검열하는 부모, 작은 비난에도 일상생활이 힘든 유명인의 이야기 뒤에는 공통적으로 어렸을 적 상처받은 기억이 있다는 것이다. 『그냥 힘든 마음은 없다』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현재 우리가 겪는 문제들을 과거를 통해 들여다보고 해결하도록 돕는다. 저자 로버트 잭맨은 몸은 자라 성인이 되었지만 그렇지 못한 내면의 존재를 ‘길 잃은 내면아이’라고 부른다. 이 책은 그런 내면아이를 이해하고 치유함으로써 쉽게 휘둘리지 않는 삶을 살 수 있게 한다. 책의 주요 내용은 저자가 트라우마를 연구하며 만든 내면아이 치유 프로그램 ‘힐(heal)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힐 프로세스는 태어나서 20세까지의 자아 형성기 때 누구와 어떤 경험을 했는지가 이후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한다. 이 시기에 어떤 사건과 변화가 있었는지 들여다보고 현재로 거슬러 올라와 문제의 요인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예를 들어 책에서는 매번 애인에게 휘둘리며 관계가 끝날까 불안해하는 스티븐의 사례를 든다. 그는 애인이 이유도 없이 경솔한 발언을 해도 모든 게 자기 탓이라며 사과하기 바쁘다. 알고 보니 스티븐은 어렸을 적 이모에게서 버림받은 상처가 매우 컸다. 누구보다 믿고 의지했던 이모가 어느 날 갑자기 연락을 끊고 떠나버린 기억을 안고 살았다. 그래서 여자친구를 만날 때마다 당시에 느꼈던 막연한 불안함과 배신감을 끊임없이 떠올렸고 애인과의 관계를 걱정했던 것이다. 이 책은 스티븐의 사례를 통해 어린 시절의 상처가 현재까지 두드러져 있다는 사실, 그리고 끊임없이 반복되어 삶을 무겁게 만든다는 사실을 솔직하게 보여준다. 그뿐만 아니라 우리 또한 그처럼 깨달음의 순간을 경험하고 나아가 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치들을 제공한다. 내면아이를 이해하기 위한 이론들, 트라우마 정도를 알아보는 실습, 내 생각과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는 방법, 확언 연습하기, 내담자들의 실제 상담 사례 등 일상적이고 유용한 방법들을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직접 심리 상태를 진단하고 이를 주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지닌다. 지금껏 반복되는 문제들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방황하던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더 이상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않고 내 삶을 단단하게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다.
검색어 "마음은 없다"와 유사한 도서추천 목록입니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