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무함마드"(으)로 36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93154335

무함마드 (신의 예언자)

카렌 암스트롱  | 교양인
17,100원  | 20240827  | 9791193154335
탐욕, 오만, 불의에 맞선 정신의 혁명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종교의 창시자, 이슬람의 이상적 인간 무함마드의 매혹적인 초상! 대다수 종교에는 인간의 모습으로 그 신앙의 이상을 표현하는 상징적 인물이 있다. 기독교의 예수와 불교의 붓다가 그러하다. 신자가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예수의 탄생과 죽음의 이야기를 안다. 붓다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기독교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종교 집단, 약 19억 명이 믿는 종교인 이슬람을 대표하는 인물은 상황이 전혀 다르다. 예수와 붓다에 비해 역사적 자료가 많은데도 무함마드의 이야기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오늘날 서구 문화권에서 무함마드는 위대한 인물이기는커녕 ‘테러리스트’ ‘미치광이’라고 비난받기 일쑤고, 무함마드가 일으킨 ‘이슬람’은 본래 광신적이고 폭력적인 종교로 적대시된다. 그러나 과연 그런 인물이 1400여 년 동안 변함없는 존경과 지지를 받을 수 있었을까? 이 책은 이슬람과 예언자 무함마드에 대한 어처구니없는 무지와 뿌리 깊은 편견을 해소하려는 첫걸음이다. 세계적인 종교학자 카렌 암스트롱은 《무함마드》에서 이슬람 초기 역사 기록, 이슬람 경전 ‘쿠란’, 여러 문헌 자료 들을 통해 서기 6세기부터 7세기까지 예언자 무함마드가 등장한 아라비아 반도의 사회적, 문화적 상황과 무함마드의 삶을 매우 설득력 있게 재구성한다. 610년경 신의 계시를 처음 받았을 때 무함마드는 마흔 살의 가장이자 아라비아의 부유한 상업 도시 메카에서 성공한 상인이었다. 이후 무함마드는 죽음에 이르기까지 약 23년 동안 비폭력과 관용의 정신으로 영적 공동체를 건설해 세계사의 흐름을 바꿀 종교의 토대를 닦았다. 무함마드는 폭력을 앞세운 사람이 아니었다. 개종을 강요하지도 않았다. 신학적 논쟁이나 형이상학에는 관심이 없었다. 대신에 사람들의 마음과 정신을 바꾸려 노력했다. 무함마드의 삶은 탐욕과 불의와 오만에 맞선 ‘지하드’, 즉 끊임없는 내적 투쟁이었다. 저자는 신비주의자로서 무함마드뿐 아니라, 과감한 결단력과 뛰어난 판단력을 갖춘 정치가, 사회 정의를 위해 헌신하는 개혁가로서 무함마드를 더없이 생생하게 그려낸다. 열정적이고 복잡하며 실수를 저지르는 인간, 정치적 재능과 영적 재능을 두루 갖춘 카리스마적 지도자, 일신교적 비전을 통해 대중의 가장 깊은 불안과 갈망에 응답한 예언자 무함마드가 이제 우리 눈앞에 되살아난다.
9788972707370

무함마드

김용선  | 명문당
10,800원  | 20030805  | 9788972707370
이 책은 일반 독자층을 대상으로 한 책으로, 전문적인 내용을 비전공인 일반 독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쓴 교양 도서이다.
9791157062959

무함마드 빈 살만 (중동의 새로운 지배자)

벤 허버드  | 메디치미디어
24,800원  | 20230626  | 9791157062959
“《파이낸셜타임스》, 《포린어페어스》, 《커커스 리뷰스》 선정 2021년 최고의 도서” “사우디아라비아의 비밀스럽고 변덕스러운 새 권력자의 배후를 흥미진진하게 파헤친다.” - 《뉴욕 타임스》 편집자의 선택 네옴 프로젝트, 비전 2030, 탈석유화 ‘제2의 중동 붐’은 가능한가 중동의 경제를 움직이는 MBS의 모든 것 2023년 6월 25일. 현대건설과 사우디의 아람코가 역대 최대 규모인 50억 달러(6.5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 기업이 해외에서 50억 달러 이상 프로젝트를 수주한 건 2014년 이후 9년 만이다. 중동 시장에서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면서 ‘제2의 중동 붐’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 경제의 새로운 먹거리인 중동 시장, 그곳에서 ‘제2의 중동 붐’은 가능한 것일까? 사우디는 1970년대 중반 한국의 건설 붐을 일으켰던 시장이다. 중동 사업을 통해 한국 건설업체들이 기술 수준을 높이고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었다. 이제는 한국 기업이 건설 산업뿐만 아니라 중동의 많은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따라서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 시장은 우리가 놓칠 수 없는, 놓쳐서는 안 되는 시장이다. 사우디, 나아가 중동 경제를 이끄는 무함마드 빈 살만(MBS)을 이해하면 ‘제2의 중동 붐은 가능한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중동의 패권국 사우디는 명실공히 전제 왕정 국가로, 모든 법령이 국왕의 이름으로 발표된다. 무엇보다 지금 사우디의 권력은 사실상 차기 국왕인 MBS의 손아귀에 들어가 있다. 한국이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 시장을 공략하는 데 있어 MBS의 의사 결정 방식과 심리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우리는 지금 사우디에 대해 모르는 것이 너무 많다. 오해하고 있는 것도 적지 않다. 사우디가 어떤 나라이고 어떤 방식으로 움직이는지 알기 위해서는 사우디의 최고 의사 결정권자인 MBS를 알아야 한다. 《무함마드 빈 살만: 중동의 새로운 지배자》는 그런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적절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9791198755216

무함마드 바로 알기! (무슬림들을 위한 책)

무슬림의 영혼을 사랑하는 사람  | 크리스마스북스
9,000원  | 20240521  | 9791198755216
이슬람교의 창시자인 무함마드는 세계 4대 성인 중 하나로 추앙받는다. 또, 이슬람교의 최고 그리고 최후의 선지자로 인정받고 있고 모든 무슬림들의 롤 모델이다. 그러나 신이 인간에게 주신 이성과 양심을 사용하여 무함마드의 언행과 행적을 살펴보면, 누구나 무함마드에 대해 실망을 넘어서 분노와 경악을 하게 될 것이다. 정말로 무함마드는 ‘고상한 성품의 소유자’요, ‘가장 훌륭한 모범’일까? “무슬림이었던 이스마엘은 꾸란과 무함마드의 가르침 때문에 이슬람교를 떠났습니다. 특히, 무함마드의 도덕과 행위를 본 후 결심했다고 합니다. 과거에 그는 무함마드를 사랑하고 변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권위 있는 이슬람 초기 자료들에 근거한 이슬람 비평을 접하고 더 이상 변호할 수가 없었습니다.” “무슬림이었던 밈지도 같은 이유로 이슬람교를 버렸습니다. 밈지는 어릴 때 무슬림으로서 무함마드에 대한 사람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사랑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밈지는 무함마드가 아주 관대한 사람이고 원수들도 무함마드를 사랑했다고 배웠습니다. (...) 그런데 그런 밈지가 자라서 이슬람교의 숨겨져 있는 역사와 무함마드에 대한 끔찍한 기록들을 발견합니다. (...) 그리고 이슬람교를 떠났습니다.” (책 속에서)
9791160070354

무함마드 전 (선지자에서 인간으로)

하메드 압드엘-사마드  | 한스미디어
0원  | 20160831  | 9791160070354
이슬람근본주의, 비타협, 비관용은 코란과 무함마드에 대한 과도한 숭상의 결과다. 무슬림이 무함마드의 신성불가침을 의심하고 그를 역사적 인물로 볼 때, 예민하고 모순되고 어쩌면 또한 아픈 본모습을 그대로 볼 때 비로소 사고의 개혁이 시작된다. 『무함마드 평전』은 선지자 무함마드를 역사적 인물로 해석하고 날카롭고 거침없는 시선으로 파헤친다.
9788962912340

무함마드 씨 안녕 (모로코와 뒤늦게 친해지기)

김혜식  | 푸른길
12,600원  | 20130710  | 9788962912340
모로코와 뒤늦게 친해지기 『무함마드 씨, 안녕』. 항상 사람을 중심으로 평범한 일상에서 소소하고도 소중한 의미를 찾는 사진작가 김혜식의 모로코 여행기이다. 저자의 모로코 소개는 빨간 바탕에 초록별 하나가 가운데 그려진 국기 이야기로 시작된다. 저자 스스로 ‘나의 여행 중 가장 서툴렀던 여행’이라고 했듯이 별 준비 없이 사하라 사막이나 보자며 떠난 여행이었지만, 보름 동안 여러 도시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눈과 카메라에 고스란히 모로코를 담아냈다.
9788982182648

우리는 새벽까지 말이 서성이는 소리를 들을 것이다 (자카리아 무함마드 시집)

자카리아 무함마드  | 강
9,900원  | 20201027  | 9788982182648
2020년 ‘마흐무드 다르위시 상’을 수상한 팔레스타인의 시인 자카리아 무함마드의 시집. 팔레스타인의 국민 시인이자 아랍을 대표하는 시인인 마흐무드 다르위시를 기리는 이 상은 국적에 상관없이 인류의 문화 창달에 큰 기여를 한 인물들에게 수여된다. 운영위원회는 자카리아 무함마드를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한 이유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 자카리아 무함마드의 시는 한편으로는 아랍의 고전 문학과 옛 어휘에, 다른 한편으로는 민간에 전해져온 이야기들에 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더불어 생명 자체와 다양한 생명체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도 관계가 깊다. 이 모두는 그의 시에 마치 예언자의 시대로부터 오는 듯한, 성가와 고대 찬가로부터 울려 나오는 듯한 목소리와 어조를 부여한다. (……) 독자는 마치 아득한 옛날 지구에 첫발자국을 남긴 첫번째 사나이의 말을 듣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되고, 자카리아의 시는 독특한 존재론적, 실존적 차원을 얻는다. 자카리아 무함마드는 팔레스타인만이 아니라 아랍권 전체에서 손꼽히는 시인이다. 『알 카멜』을 비롯한 아랍의 유수한 문예지들의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해외 언론매체에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점령을 고발하는 논평을 활발히 발표해왔다. 그런데 그의 예리한 붓은 팔레스타인 젊은이들의 자살폭탄 공격 방식에 대한 반대도 분명히 했으므로, 그는 이슬람 율법회의에 회부되기도 했다. 2002년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의 행정도시 라말라를 폭격하고 탱크로 유린할 당시, 그는 이스라엘군 수색조와 이슬람 원리주의자들 양측으로부터 생명의 위협에 처해 있었다. 팔레스타인 서안 지구 전체를 둘러싼 8미터 높이의 시멘트 장벽에 이르면, 급기야 언어는 무화하고 증발되어버린다. 유엔은 일찍이 2004년에 이 분리장벽이 국제법에 위배된다며 해체를 요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지만, 이스라엘도 장벽도 끄떡하지 않았다. 또 유엔은 팔레스타인 자치영역 안에 확산되는 이스라엘 정착촌의 불법성을 수차례 지적해왔고 2016년에는 건설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도 채택했으나, 도리어 이스라엘은 정착촌 건설에 박차를 가했을뿐더러 이 땅들을 자국 영토로 합병할 계획을 세웠다. 이런 상황에서 시는 대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언어도단의 상황이기 때문에 더욱더, 자카리아 무함마드는 시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분투했다. 천천히 돌지만 철저하게 가는 시의 맷돌을 꾸준히 돌렸고, 가장 단단한 바위 위에 인간의 길을 집요하게 새겼다. 간결하고 차분하다. 그런데 울림이 대단히 크다. 나는 내 시가 바닷속에서 폭발해서, 수면에는 단지 거품만 떠오르기를 바랍니다. 그 거품을 보고 독자들은 저 깊은 데에서 큰 폭발이 있었음을 알아챌 겁니다. 좋은 시는 독자들 앞에서 폭발하지 않습니다. 이 책에 실린 산문 「연꽃 먹는 사람들」에는, 시인이 우리나라 대학생들을 향해 이렇게 강연하는 장면이 있기도 하다. 그의 시는 때로 단 한두 줄이기도 하지만, 저 밑에 엄청난 폭발이 있다. 소년은 보았다. 검정말 이마에 흰 별 찍힌 검정말은 아무것도 쳐다보지 않으면서 한 발을 땅에서 들었다. 이글대는 태양 아래 초원은 짙푸르고 말의 앞 갈기 아래 별은 하얗게 타올랐다. 말에게 굴레는 없고 입에 재갈도 물려 있지 않았다. 그런데도 말은 씹고 또 씹었다. 머리를 채면서 입술에서 뜨거운 피가 흘러내리도록. 소년은 놀랐다. 검정말이 뭘 씹고 있는 거지? 혼잣말로 물었다. 뭘 씹지? 검정말은 씹고 있다. 기억의 재갈을 녹슬지 않는 강철로 만들어져 씹고 또 씹어야 할 죽을 때까지 씹어야 할 기억의 재갈을. -「재갈」 전문 인간과 인간 사회를 떠받친다고 믿어졌던 원칙들이 무너질 때, 현실이 너무나 무도해서 그런 것들은 말짱 다 거짓말처럼 보일 때, 그때도 그것들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이 문명의 빠진 주춧돌을 메울 것이다. 극단적인 상황에서도 자카리아 무함마드가 시를 지키고 있는 것에 나는 고마움을 느낀다. 바위에 새겨진 전언과도 같은 그의 시가, 비록 번역의 한계가 뚜렷할지라도, 한국 독자들에게도 와 닿기를 간절히 바란다. _‘역자 후기’에서
9791186614112

이슬람 제국 (무함마드와 살라딘)

류광철  | 말글빛냄
16,200원  | 20180402  | 9791186614112
이슬람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발전해왔는가 『이슬람 제국』. 이슬람이 탄생한지도 1400년이 지났다. 이슬람은 그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기독교와 더불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종교 중 하나로 자리 잡았고 최근 들어서는 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교세가 더욱 확장하고 있다. 이런 추세로 나간다면 멀지 않아 이슬람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신도 수를 가진 제1 종교가 될 것이다. 이슬람은 비단 종교에서만 세상의 판도를 바꾸어 놓은 것이 아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삶의 모든 영역에서 이슬람이 끼친 영향은 지대하다. 이슬람은 세상의 역사를 바꿔 놓았고 종족, 민족 및 국가의 지도를 바꿔 놓았다. 존재가 미미했던 아라비아의 사막 종족인 아랍인이 반도를 벗어나 중동과 북아프리카, 페르시아, 스페인, 카스피해, 흑해,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및 동남아시아에까지 그 세력을 뻗쳤다. 그러나 고질적인 종파 분립이 이슬람의 발전에 큰 장해물이 되고 있다. 같은 종교 내에서도 종파가 다르면 서로 적으로 치부하는 것이 현실이다. 정통파 이슬람으로 수니(다수파)를 대표하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시아(소수파)를 대표하는 이란 간에 벌어지고 있는 대립과 음모와 정쟁을 보면 감정의 골이 얼마나 깊은지 짐작할 수 있다. 정치인들이 전쟁을 해야 할 때 또는 적을 무찔러야 할 때 줄곧 외쳤던 지하드(성전)의 파괴력은 오늘날에도 여전하다. 다만 요즘에는 정치인 대신 극단주의자들이 이를 이용할 뿐이다. 지하드로 인해 많은 테러행위가 자행되어 중동,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미국 등 세계 각지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극단주의자나 지하디스트를 완벽하게 막을 도리는 없다. 이들은 모두 확신자로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들로 인해 이슬람교의 이미지는 크게 손상되었다. 이슬람하면 대개 테러와 암살, 자살폭탄 등을 먼저 연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는 이슬람의 본래 모습과는 다르다. 이슬람은 죽음의 종교가 아니라 평화의 종교이다. 7세기에 이슬람이 태동하여 많은 지역과 국가를 휩쓸면서 역사에 지각변동을 초래한 후 수많은 영웅과 호걸, 천재, 비범한 인물들이 등장해 역사에 큰 족적을 남겼다. 이들은 동서양 문명의 융합과 교류에 기여했고 세상에 풍성한 이야기 거리를 남겼으며 사람들의 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이들이 미친 영향이 긍정적인 것이든 부정적인 것이든 역사에 밑거름이 되고 오늘날 이슬람 세계의 생활양식에 토대가 된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렇듯 수많은 이슬람의 거인들 중에서 이 책에서 다루는 인물은 두 사람이다. 이들은 이슬람을 만들었고 그 세력을 믿기지 않을 정도로 확장시켜왔다. 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이 이슬람 최고의 존재인 무함마드이고 또 다른 한 사람은 이슬람의 자존심을 회복시켜 준 전쟁 영웅 살라딘이다.
9791130658094

후 who? 세계 인물 무함마드 유누스

김모락  | 다산어린이
12,400원  | 20250101  | 9791130658094
세상을 바꾼 위대한 인물들의 이야기! 〈who? 세계 인물〉 시리즈는 정치, 경제, 인문, 사상, 인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늘날 우리들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든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인물 학습 만화 시리즈입니다. 모든 위인이 어린 시절부터 대단한 사람이었던 것은 아닙니다. 〈who? 세계 인물〉 시리즈는 위대한 인물들의 화려한 업적과 성공보다 그들의 어린 시절을 충실히 담고 있습니다. 인종차별을 극복하고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된 버락 오바마는 어린 시절, 인종차별과 힘들었던 가정 환경으로 인해 내성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을 승리로 이끈 윈스턴 처칠은 공부에 소질이 없었을 뿐 아니라 지나치게 산만해서 부모님과 선생님의 걱정을 샀지요. 이렇게 〈who? 세계 인물〉 시리즈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위인들의 어린 시절을 통해 어린이들이 나와 다르지 않은 위인들의 모습을 보며 공감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위인들이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담아내어 어린이들에게 어려움을 딛고 일어서는 법과 스스로 꿈을 찾고 이루어 가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인물들의 삶의 이야기는 물론 그들이 활약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까지 재미있는 만화로 만날 수 있어 어린이들이 더욱 넓고 깊게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지혜를 기를 수 있습니다. 통합 교과 학습과 진로 탐색을 동시에! 만화를 통해 인물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했다면, 통합 지식 플러스 코너를 통해서는 다양한 배경지식과 시사 상식, 교과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의 이야기를 통해 민주주의 정치 제도와 절차를 이해할 수 있고, 빌리 브란트를 통해서는 제2차 세계 대전과 이후의 유럽 사회의 모습을 알 수 있는 것처럼 〈who? 세계 인물〉 시리즈는 권마다 세계사의 중요한 사건들을 인물의 삶 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인물들이 태어나고 활동했던 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내용도 볼 수 있어 다양한 영역의 통합 교육이 가능한 콘텐츠입니다. 책 뒷부분에는 초등 진로 교육 강화에 맞춰 책 속 인물의 직업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나의 관심과 흥미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진로 탐색 워크북을 구성하였습니다. 워크북의 활동을 따라 하다 보면 인물의 직업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해 볼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 최초 미국 초등학교 부교재 채택(미국 뉴저지주 포트리 초등학교) ★★★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2011~2020년) ★★★ 전 세계 9개국 수출 교육 콘텐츠(미국, 일본, 중국, 대만, 브라질,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 900만부 판매 돌파 ★★★ 소년한국일보 선정 우수 어린이 도서 ★★★ 어린이 문화 진흥회 선정 좋은 어린이 책
9791195785704

중동, 불의 여정 (중동은 붕괴할 것인가?)

무함마드 아유브  | 아마존의나비
11,700원  | 20160705  | 9791195785704
저자는 중동을 움직이는 다양한 주체들과 그들 간의 작용과 반작용의 핵심을 드러냄으로써 20세기 세계정치의 첨예한 전투장이자 21세기 세계정치의 무덤이 되고 있는 중동을 입체적으로 그려낸다. 중동의 정치 지형과 그 동역학을 전체적으로 조감하는 동시에 국가별, 주요 사안별로 간략한 역사와 추이, 핵심 의제 등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해서, 복잡다단하기 이를 데 없는 중동의 정치 지형을 간명하게 설명하고 있다. 지금 전 세계는 시리아와 IS 문제로 요동치고 있다. 저자는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들이 실제 중동 정치 지형에서는 주변부를 차지하는 소수일 뿐이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극단주의 세력들에게 입지를 열어주는 국가 실패 및 국가 해체 현상에 주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저자가 무엇보다 경계하는 것은 중동 문제를 종교 갈등으로 몰아가는 해석이다. 갈등의 원인을 종교에서 찾는 것은 문제의 본질을 흐릴 뿐만 아니라 이성적 해결의 길을 막아버리기 때문이다.
9788981102937

사회적 기업 만들기 (무함마드 유누스의)

무하마드 유누스  | 물푸레
17,550원  | 20110218  | 9788981102937
2006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무함마드 유누스가 자본주의를 위한 새로운 차원의 비즈니스 개념인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이론을 구체화 시키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례를 통해 사회적 기업의 비전을 제시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사회적 기업이 어째서 단지 이론에 그치지 않고 아시아, 남아메리카, 유럽, 심지어 미국 등을 무대로 하는 기업가들과 사회활동가들 뿐 아니라 바스프, 인텔, 다농, 베올리아, 아디다스 같은 세계적 기업들까지 참여하는 영감 넘치는 실천이 되었는지를 보여준다. 저자는 왜 대기업들이 사회적 기업에 참여해야하며, 사회적 기업이 어떻게 사람들의 삶을 바꾸어놓을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사회적 기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개인들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어째서 법적 틀 내에 사회적 기업 모델을 위한 자리를 마련해주기 위해 공공 및 기업 정책이 바뀌어야 하는지를 설명하고, 사회적 기업이 자유시장 기업들이 약속해주지 못하는 것들을 보완해주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 책은 사회적 기업의 7가지 원칙을 제시하고 사회적 기업의 사례들을 소개하면서 각 기업이 경험한 성공과 실패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가격 설정과 교차보조, 판매망 구축에서부터 인재 모으기, 사회적 기업이 이용할 수 있는 법적, 재정적 구조(현재 사회적 기업은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은 구조체여서 기존의 다른 조직구조를 이용해야 한다)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점들을 세세히 조언하며 다양한 기업과 개인들이 사회적 기업 만들기에 나서기를 촉구한다.
9791161753126

언리얼 엔진 4 마스터 (실제 사용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게임 개발)

무함마드 압둘 모님  | 에이콘출판
35,000원  | 20190624  | 9791161753126
C++ 코드와 함께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최신 게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배운다. 게임 캐릭터를 제어하고 레벨을 생성하며, AI 및 파티클, 고급 셰이더 기술, UI, 데이터 테이블 등 전반적인 개발 과정을 예제와 함께 실제 게임을 만들어 보면서 따라 해 볼 수 있다.
9788997023271

메카로 가는 길 (이슬람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영적 가르침)

무함마드 아사드  | 루비박스
18,000원  | 20141105  | 9788997023271
한 유럽 출신 저널리스트의 이슬람 세계를 향한 여정 영적 깨달음과 내적 변화를 다룬 20세기 위대한 저술, 한국어판 첫 출간! 1954년에 세상에 나온 후 여전히 이슬람교를 다룬 대표적인 서적으로서 전 세계에서 읽히고, 교재로 사용되며, 영적 변화를 이야기하는 20세기의 위대한 저술로 손꼽히는 책이 있다. 진정한 이슬람의 ‘메카’로의 안내서 『메카로 가는 길』이다. 이 책은 유럽 출신의 저명한 무슬림 작가 무함마드 아사드(1900-1992, 개종 전 이름은 레오폴트 바이스)의 자전적 이야기로, 독일 일간지 기자로서 이슬람 세계를 방문했던 그가 진정한 이슬람을 만나 매료되고, 그들의 일부가 되기로 결심하는 과정을 세심하게 그리고 있다. 저자는 이슬람을 미화하고자 하는 의도도, 이슬람교를 포교하려는 목적도 없다.
9781586486679

Creating a World Without Poverty: Social Business and the Future of Capitalism (Social Business and the Future of Capitalism)

무함마드 유누스  | PublicAffairs
28,680원  | 20090115  | 9781586486679
The winner of the 2006 Nobel Peace Prize outlines his vision for a new business model that combines the power of free markets with the quest for a more human world, and tells the inspiring stories of companies that are carrying out this work. Muhammad Yunus, a native of Bangladesh, is the founder and managing director of Grameen Bank, a pioneer of microcredit, an economic movement that has helped lift millions of families around the world out of poverty. Yunus and Grameen Bank were the recipients of the 2006 Nobel Peace Prize. Muhammad Yunus, a native of Bangladesh, is the founder and managing director of Grameen Bank, a pioneer of microcredit, an economic movement that has helped lift millions of families around the world out of poverty. Yunus and Grameen Bank were the recipients of the 2006 Nobel Peace Prize. In the last two decades, free markets have swept the globe. But traditional capitalism has been unable to solve problems like inequality and poverty. In Muhammad Yunus' groundbreaking sequel to Banker to the Poor, he outlines the concept of social business--business where the creative vision of the entrepreneur is applied to today's most serious problems: feeding the poor, housing the homeless, healing the sick, and protecting the planet. Creating a World Without Povertyreveals the next phase in a hopeful economic and social revolution that is already underway. In the last two decades, free markets have swept the globe. But traditional capitalism has been unable to solve problems like inequality and poverty. In Muhammad Yunus' groundbreaking sequel toBanker to the Poor, he outlines the concept of social businessbusiness where the creative vision of the entrepreneur is applied to today's most serious problems: feeding the poor, housing the homeless, healing the sick, and protecting the planet.Creating a World Without Povertyreveals the next phase in a hopeful economic and social revolution that is already underway. In this newly updated national bestseller, Nobel Peace Prizewinner Muhammad Yunus outlines his vision of a new business model that combines the power of free markets with the quest for a more humane world. In this newly updated national bestseller, Nobel Peace Prize-winner Muhammad Yunus outlines his vision of a new business model that combines the power of free markets with the quest for a more humane world.
9791189186265

무함마드와 예수 그리고 이슬람

이명권  | 열린서원
22,500원  | 20230510  | 9791189186265
이 책은 종교에 대해 다룬 도서입니다.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