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조직학
김진, 안규윤, 엄창섭, 윤식, 한기환 | 범문에듀케이션
54,430원 | 20250410 | 9791159434662
"세포에서 장기까지, 인체의 미세구조를 명료하게 설계하다
조직학 입문의 정석, 더 친절하고 체계적인 가이드
· 의학교육의 변혁과 의생명과학 분야의 획기적 발전을 반영하여 새롭게 집필한 최신 조직학 교과서.
· 대한해부학회 소속의 저명한 교수진이 참여하여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춘 학문적 콘텐츠를 제공.
· 조직학의 복잡한 개념들을 좌측 페이지의 개조식 문장과 우측 페이지의 사진, 이미지로 설명하며, 챕터별 모식도로 간결하게 정리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
· 500여개의 광학 및 전자현미경 사진과 풍부한 도해 제공으로 효과를 극대화.
조직학은 의학ㆍ보건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인체의 정상 구조를 이해하고 병태생리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반드시 통과해야 할 관문이다. 『친절한 조직학』은 이처럼 필수적이지만 방대한 조직학의 핵심 개념을, 초심자도 따라갈 수 있도록 쉽고 명확하게 풀어낸 전문서이다 좌측에는 이론 설명, 우측에는 개념도 및 실제 현미경 사진을 배치해 학습 집중도를 높였으며, 모식도와 사진은 색조 대비를 통해 구조물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대한해부학회 권위자들인 의과대학 해부학교실 교수진의 저술로 조직학의 전 범위를 아우르는 도서로 완성되었다.
복잡한 조직학, 친절한 설명으로 다시 보다
조직학은 인체의 정상적인 미세구조를 연구하는 해부학의 한 분야로, 의과대학과 보건계열 전공자라면 누구나 반드시 이해하고 넘어가야 하는 핵심 기초과목이다. 하지만 현미경 아래 펼쳐지는 수많은 세포와 조직, 장기의 구조는 처음 배우는 학생들에게 낯설고 어렵게 다가올 수밖에 없다. 『친절한 조직학』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기획되었다. 조직학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해, 다양한 장기계통까지 단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친절함’이라는 이름처럼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시각적 보조 자료가 풍부하다.
대한해부학회 권위자들이 집필한 신뢰성 높은 콘텐츠
의학교육의 변혁과 의생명과학 분야의 획기적 발전을 반영하여 새롭게 집필한 최신 조직학 교과서로 대한해부학회 소속의 주요 의과대학 해부학교실 교수진이 집필에 참여하였다. 총 23장에 걸쳐 세포의 구조(Ch.2), 상피ㆍ결합ㆍ연골ㆍ뼈 등의 기본 조직(Ch.3-6), 혈액과 근육ㆍ신경조직(Ch.7-9), 그리고 소화계, 호흡계, 생식계, 감각기관까지 다양한 인체계통의 조직 구조와 특징을 상세히 다룬다. 특히 각 장 끝에는 ‘개요정리’를 수록하여 핵심 개념을 요약할 수 있도록 돕고, 반복 학습에 적합한 구성을 갖추었다.
학습을 위한 최적의 시각 설계
『친절한 조직학』의 가장 큰 특징은 좌우 양면의 유기적인 구성이다. 왼쪽에는 핵심 이론을 간결하게 요약하고, 오른쪽에는 관련 모식도와 현미경 사진을 배치해 시각적 비교와 개념 이해가 동시에 가능하다. 다양한 색조를 활용한 구조물 강조, 볼드체로 처리된 용어 정리, 그리고 눈에 띄는 배치 방식은 학습자의 인지 부담을 줄이고, 복잡한 조직 구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물 조직표본에 익숙해지는 데 중요한 도약점이 되어줄 것이다.
500여개의 광학 및 전자현미경 사진과 풍부한 도해 제공
이 책은 단순한 요약서나 수험 대비서를 넘어, 조직학 전반을 이론과 시각자료를 통해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정통 교과서다. 해부학적 용어는 대한해부학회 제정 표기를 따르고, 광학ㆍ전자현미경 사진과 다양한 염색법, 세포화학 및 면역조직화학, 자가방사기록법 등 현대 조직학의 핵심 기법까지 충실하게 다루고 있어, 의학ㆍ치의학ㆍ수의학ㆍ보건계열 전공자들의 전공 수업에 정확한 이론적 기반을 제공한다. 조직학이라는 높은 장벽 앞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이 책이 가장 든든한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