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봄이 다시 찾아왔다
가림, 강지숙, 서로, 서정, 서정임, 송선희, 오미정, 은해별, 이유정, 황정미 | 글로서기
18,430원 | 20250521 | 9791194157175
가림│옥순이
자식을 위한 선택은 고통의 연속이었다. 낯선 섬에서 시작된 삶, 고난 속에서도 자신을 일으켜 세우며 적응해 가는 한 여인의 강인한 이야기.
강지숙│미운 오리 새끼
가족 안에서 여성으로, 자식으로 외면받으며 스스로를 ‘미운오리새끼’라 여겨온 고구만. 사랑과 상실, 치유의 시간을 지나 마침내 진짜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
서로│고양이의 네 발자국
길 위에 홀로 남겨진 작은 삼색 고양이. 따뜻한 보금자리를 꿈꾸며 인간을 따라나섰지만, 창고와 마당에서는 뜻밖의 사건들이 기다리고 있다. 예지 능력을 지닌 특별한 고양이는 과연 이 모든 일을 무사히 해결하고 인간과 함께 행복해질 수 있을까?
서정│기억의 덫
기억을 잃은 심리상담사 김지수, 그녀의 시간은 빗소리로 시작된다. 한 조각씩 맞춰지는 기억의 퍼즐 속에서 그녀는 자신의 삶에 침투한 어둠의 실체를 추적하고, 잠들어 있던 진실과 마주한다.
서정임│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톨스토이 단편집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를 주제로 사랑, 타인과의 연대, 그리고 서로에게 베푸는 마음이 인간을 살아가게 하는 근본적인 힘임을 보여주는 자전적 에세이.
송선희│하늘내 들꽃마을 외 1편
자연이 전부였던 하늘내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나는 힘들 때 찾아가 그곳에서 위로를 받는다. 어릴 때 꿈을 키웠던 느티나무를 보며 느티나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둥치도 굵어지고 그늘을 넓게 드리운 것처럼, 엄마인 내 품도 느티나무처럼 넓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에세이.
오미정│내 눈이 가장 빛날 때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소중한 가치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았습니다. 아이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마음, 가족의 사랑에 대한 깊은 감사, 이웃에게 느끼는 고마움까지 진솔하게 표현했습니다. 잔잔한 감동과 따스한 위로를 전하고, 삶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은해별│수상한 고양이 탐정소
망원동 고양이 탐정소는 냄새를 보는 고양이 노아와 셜록이라 불리는 인간 도현이 실종된 고양이를 찾아주는 곳이다. 어느 날 꼬마 의뢰인의 부탁으로 모모를 찾던 중, 노아가 사라졌다. 그 의문을 풀어줄 비밀의 문이 열리는데… 지금 도현의 미스터리 추격이 시작된다!
이유정│나도 엄마는 처음이라서
엄마 사용 설명서도 없이 용감하게 엄마가 된 그녀. 하루하루 아이와 함께 자라며 비로소 부모님의 사랑을 이해하게 된 시간들. 모든 것이 서툴고, 매일이 처음이었지만 그 속에서도 달빛처럼 휘황했던 순간들을 글로, 기억으로, 그리고 사랑으로 남긴 에세이.
황정미│지금의 나를 있게 한 소중한 이들에게
어린 시절, 아버지는 강하고 무서운 존재였지만, 시간이 지나며 그 희생과 사랑을 이해하게 되었다. 아버지의 부재로 느낀 그리움과 사랑은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깊어졌다. 이제는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가 남긴 삶의 유산을 자녀에게 전달하려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