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부의열쇠"(으)로 6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88963572277

부의 열쇠 (돈과 인간의 질서, 증보판)

민경두  | 논형
28,800원  | 20191020  | 9788963572277
어떤 내용이 담겼나 -자유시장경제는 치열하게 핀 꽃이다 -마지막 책장을 덮기 전 ‘부의 기운’을 느낀다 누구나 힘겨운 인생사에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돈 이야기이지만 돈 속에 담긴 사람 이야기가 축이다. 돈이 어떻게 생겨나고 돌고 있는지 그리고 누가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이 되는지 등의 절묘한 눈이 이 책에 담겼다. 결론적으로 돈이 아름답다고 한다. 인간에게 사랑과 윤리를 가르치는 휴먼과 도덕으로 무장하고 있다고도 한다. 과연 사실일까. 섣불리 수긍할 수 없어 책을 읽으면서도 이런저런 상상에 빠지게 만들고 의문이 들게 한다. 그런데 놀라운 진실이 드러난다. 책에는 세속적으로 치부되는 돈이 생명의 고귀함과 인간의 존엄성에 어떤 모습으로 치밀하게 얽혀 있는지를 전혀 다른 관점에서 보고 싶은 내용들이 다양한 논리와 사유의 방식으로 제시돼 있다. 쉽게 말해 인간과 생명의 존엄성을 우리 스스로 적극 확인하면서 현실에서는 당당한 부자가 되는 길이 글의 곳곳에 숨어 있다. 더불어 가난에 빠지지 않는 혜안과 그 내공을 키울 수 있는 담론이 펼쳐진다. 또 책의 전편에는 돈과 인간의 관계가 형성되는 ‘자유시장’이 큰 축으로 흐른다. 챕터를 넘기다 보면 자유를 기반으로 한 시장경제가 인간과 생명의 존엄성을 높이는 일을 무한히 반복하고 있음이 보인다. 시장은 현실적이지만 신적이기도 한 세속적·절대적 양면의 대칭성이 하나의 조화로운 ‘인간 광장’으로 자연스럽게 세워진다. 그 속에서 결정되는 빈부의 인과율이 돈의 에너지 원리로 설명되고 있다. 이를 통해 빈부의 예측이 가능해진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 그리고 부자를 오랫동안 지속하고 싶은 사람은 반드시 참고해야 할 내용들이 함축 또는 은유적으로 들어있다. 이는 일상에 바쁜 현대인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돈의 속성을 알게 되기 때문에 깊은 울림을 받을 수 있다. 돈 에너지가 미시와 거시의 운동(일) 역학을 기반으로 해서 제시되고 있어 빈부의 예측이 가능하다고 한 지은이의 주장이 상당한 타당성을 갖는다. 자유시장경제는 ‘아름다운 꽃’이라는 결론에 이른다. 책장을 덮기 전 누구나 이 꽃을 피우고자 하는 인간의 삶 자체가 아름다운 과정의 가치라는데 어느새 고개를 끄떡이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라고 지은이는 전한다. 경쟁은 아름다운 질서이고, 그 결핍 속에서 일어나는 의지는 신적 능력에 버금갈 정도로 실시간 동기화 되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고도 했다. 책은 돈 에너지가 충만하고 그 돈이 순환하는 자유시장경제를 결코 버릴 수도 없고 떠날 수도 없다며 돈이 인간 삶의 필수 조건으로 진정성 있게 와 닿으면 자신도 모르게 ‘부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고 제시한다.
9788963572178

부의 열쇠 (돈과 인간의 질서)

민경두  | 논형
28,800원  | 20181231  | 9788963572178
-자유시장경제는 치열하게 핀 꽃이다 -마지막 책장을 덮기 전 ‘부의 기운’을 느낀다 누구나 힘겨운 인생사에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돈 이야기이지만 돈 속에 담긴 사람 이야기가 축이다. 돈이 어떻게 생겨나고 돌고 있는지 그리고 누가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이 되는지 등의 절묘한 눈이 이 책에 담겼다. 결론적으로 돈이 아름답다고 한다. 인간에게 사랑과 윤리를 가르치는 휴먼과 도덕으로 무장하고 있다고도 한다. 과연 사실일까. 섣불리 수긍할 수 없어 책을 읽으면서도 이런저런 상상에 빠지게 만들고 의문이 들게 한다. 그런데 놀라운 진실이 드러난다. 책에는 세속적으로 치부되는 돈이 생명의 고귀함과 인간의 존엄성에 어떤 모습으로 치밀하게 얽혀 있는지를 전혀 다른 관점에서 보고 싶은 내용들이 다양한 논리와 사유의 방식으로 제시돼 있다. 쉽게 말해 인간과 생명의 존엄성을 우리 스스로 적극 확인하면서 현실에서는 당당한 부자가 되는 길이 글의 곳곳에 숨어 있다. 더불어 가난에 빠지지 않는 혜안과 그 내공을 키울 수 있는 담론이 펼쳐진다. 또 책의 전편에는 돈과 인간의 관계가 형성되는 ‘자유시장’이 큰 축으로 흐른다. 챕터를 넘기다 보면 자유를 기반으로 한 시장경제가 인간과 생명의 존엄성을 높이는 일을 무한히 반복하고 있음이 보인다. 시장은 현실적이지만 신적이기도 한 세속적·절대적 양면의 대칭성이 하나의 조화로운 ‘인간 광장’으로 자연스럽게 세워진다. 그 속에서 결정되는 빈부의 인과율이 돈의 에너지 원리로 설명되고 있다. 이를 통해 빈부의 예측이 가능해진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 그리고 부자를 오랫동안 지속하고 싶은 사람은 반드시 참고해야 할 내용들이 함축 또는 은유적으로 들어있다. 이는 일상에 바쁜 현대인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돈의 속성을 알게 되기 때문에 깊은 울림을 받을 수 있다. 돈 에너지가 미시와 거시의 운동(일) 역학을 기반으로 해서 제시되고 있어 빈부의 예측이 가능하다고 한 지은이의 주장이 상당한 타당성을 갖는다. 자유시장경제는 ‘아름다운 꽃’이라는 결론에 이른다. 책장을 덮기 전 누구나 이 꽃을 피우고자 하는 인간의 삶 자체가 아름다운 과정의 가치라는데 어느새 고개를 끄떡이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라고 지은이는 전한다. 경쟁은 아름다운 질서이고, 그 결핍 속에서 일어나는 의지는 신적 능력에 버금갈 정도로 실시간 동기화 되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고도 했다. 책은 돈 에너지가 충만하고 그 돈이 순환하는 자유시장경제를 결코 버릴 수도 없고 떠날 수도 없다며 돈이 인간 삶의 필수 조건으로 진정성 있게 와 닿으면 자신도 모르게 ‘부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고 제시한다.
9788963572376

부의 열쇠를 말한다 (대한민국을 살릴 번영의 지혜)

민경두  | 논형
15,300원  | 20200405  | 9788963572376
-“죽음의 씨앗을 심는 역사적 오판을 지적한다” -국운 흔드는 문재인 정부 진단 -정책현안·제도이슈 명쾌한 해석과 대안 대한민국이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원인들을 자연과 인문 그리고 종교를 넘나들며 명쾌하게 풀어쓰고 대안까지 제시한 신간이다. 이 책은 경제논리가 아닌 자연과학의 눈으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가 번영할 수밖에 없다는 원리를 담아낸 책 ‘부(富)의 열쇠-돈과 인간의 질서’(저자·민경두 스카이데일리 대표, 791쪽)를 기반으로 문재인 정부 들어 시행한 중요 정책이나 제도 등에 대한 날카로운 해석과 분석이다. 책은 이처럼 우리 모두가 직면한 운명적인 주요 이슈들에 대해 ‘부의 열쇠’ 논리들을 정교하게 대입해 가면서 자세하게 풀어썼다. 따라서 누구나 대한민국이 처한 국운의 풍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에서 ‘올해 최고의 저술가상’ 수상을 확정한 ‘부의 열쇠’는 자연·인간·인문·종교 등을 융합하고 통섭한 전혀 새로운 시각의 역작으로 호평을 받아 왔지만 내용이 다소 난해하다는 평판도 받았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에 대한 구체적인 담론형식으로 출간된 이번 신간은 문재인 정부 들어 시행한 핵심 5가지 정책현안인 △반시장 부동산 △친노동·반기업 △현금복지 △친북외교 △이념편향 등을 다루고 있다. 이어 제도이슈 주제로는 △반의회주의 △법치정변 공수처 △소득주도성장론과 자영업 △무너진 법치주의 △이상적 사회주의 등의 내용이 수록됐다. 더불어 ‘부의 열쇠’에 대한 저자와의 대화를 실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저자와의 대화 목록은 ▲‘부의 현상’ 편 ①자유의 본질 ②에너지 현상 ③돈과 인간의 질서 ④자유시장 가치 ⑤부의 잠재능력 ▲‘부의 역학’ 편 ⑥결핍의 역동성 ⑦수(數)의 부가가치 ⑧카오스&코스모스 ⑨임계의 시공간 ⑩빛의 연금술 ▲‘부의 본질’ 편 ⑪추(醜)의 미학 ⑫행복한 신작로 ⑬현실의 문 ⑭가난한 장인(匠人) ⑮운명의 진실 등이다. 저자 민경두는 “국가와 국민의 운명이 걸린 국가적 현안들은 단말마적으로 대증요법식 현상적인 대처를 하게 되면 헤어나오기 어려운 비극이 반드시 닥쳐온다”며 “극미와 극대를 관통하는 정교한 자연계 원리와 생명의 질서를 알지 못할 때 바로 이런 오판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저자는 이어 “작금의 국가적 위기는 얼마 안 있어 전대미문의 위기를 몰고 올 공포스러운 씨앗들이다. 신간 ‘부의 열쇠를 말한다’를 통해 통수권자나 위정자들이 자신들도 모르는 죽음의 씨앗을 심는 오판과 역사적 과오에 대한 진지한 자성을 촉구하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9791189328825

록펠러의 편지 (역사상 최고 자산가가 아들에게 전하는 부의 열쇠)

Rockefeller, J. D.  | 와이즈맵
17,100원  | 20241020  | 9791189328825
“나는 가장 위대한 부자가 되기로 했다!” 빈민가 소년을 석유왕으로 이끈 불멸의 지혜! 나는 온 마음으로 시도하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믿는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는 열심히 일하고 스스로를 자극하는 원동력이었다. - 존 데이비슨 록펠러 역사상 최고 자산가 록펠러, 아들에게 전한 36통의 편지 경제와 산업에서 큰 격동을 거친 20세기,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부자가 탄생했다. 급변하는 세상에서 빛나는 기회를 포착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부를 거머쥔 록펠러 가문, 그 창시자 존 데이비슨 록펠러는 미국 석유 산업을 정복하고 ‘석유왕’의 옥좌에 올랐다. 빈민가에서 태어나 주급 5달러를 받는 경리 사원으로 경력을 시작한 소년이 53세에 세계 최고 부자로 올라선 것이다. 그가 이룩한 자산은 자그마치 14억 달러. 오늘날 가치로 한화 약 450조 원에 이른다. 1870년, 30세에 세운 세계 최대 석유회사 ‘스탠더드 오일’은 1900년대 초 세계 최대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했다. 훗날 분산된 계열사들은 ‘엑손모빌’, ‘셰브론’, ‘쉘’ 등 에너지 산업을 이끄는 주요 기업으로 150년이 넘도록 록펠러의 의지를 잇고 있다. 1911년 사업에서 은퇴한 뒤에는 ‘록펠러 재단’을 세우고 전국 각지에서 자선 사업을 펼쳐 약 180조 원을 사회에 환원했다. 세계 최고 부자로 올라선 뒤에는 훗날 사업과 가문을 물려받을 아들에게 수많은 편지를 보내 47년에 걸쳐 일, 부, 삶에 관한 날카로운 통찰과 깊은 지혜를 전했다. 이 책 ≪록펠러의 편지≫에서는 세계 최고의 부자이자 자선가였던 록펠러의 편지 중 가장 중요한 36편을 엄선했다. 사업 경영과 자산관리는 물론 인간관계와 마음가짐을 관통해 자기만의 인생을 경영하도록 이끄는 후계자 수업이다.
9788960306073

부의 통찰 (돈의 규칙을 꿰뚫어 찾아낸 5단계 부의 열쇠)

부아c  | 황금부엉이
15,750원  | 20220817  | 9788960306073
누적 조회수 300만, 네이버 블로거 부아c가 돈의 규칙을 꿰뚫어 찾아낸 5단계 부의 열쇠 투자나 사업으로 성공한 상위 1% 부자의 성공 스토리는 널리고 널렸지만 평범한 직장인에겐 그 이야기가 현실적으로 와 닿지 않는다. 그들처럼 되려면 기업 자산가의 마인드로 투자나 사업에 매달려야 하는데, 직장을 그만두고 뛰어들기에는 감당해야 할 리스크가 너무 크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꾸준히 실패를 줄여나가야 한다. 가까운 미래에 반드시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다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걸 시작하자.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인 저자는 직장을 다니면서 40대 초반의 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달성했다. 어떻게 가능했을까? 이 책은 10명이 도전하면 한두 명만 성공하는 방법이 아닌, 보통사람도 돈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을 이야기 하고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한다면, 누구든 회사에 의존하지 않고도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다. 자본주의는 빈곤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게 해서 노동하게 만드는 시스템이다. 빈곤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평생 일을 해야만 한다. 하지만 두려워하지 말자. 《부의 통찰》은 5단계에 걸쳐 자본주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자본주의를 부자가 되는 도구로 활용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자본주의에 끌려가지 않고, 제대로 활용한다면 자본주의는 결국 나를 위해 작동할 것이다.
9788983923066

4가지 부의 코드 해독하기 (당신 안에 잠재된 부의 본능을 여는 열쇠)

마크 빅터 한센, 로버트 G. 알렌  | 문학수첩
12,000원  | 20090124  | 9788983923066
발전지향적인 부(富)의 문을 열어주는 4가지 열쇠! 이 책은 지속적인 부와 행복에 이르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공동 집필자 마크 빅터 한센과 금융전문가 로버트 G. 앨런은 혁신적인 부의 원칙을 내 놓는다. 어떤 사람들은 순조로운 삶을 향유하고 어떤 사람들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부의 코드'라는 색다른 개념을 도입하였다. 자신의 부가 든 금고문을 봉쇄하고 있는 4개의 중요한 코드(데스티니 코드, 프리즘 코드, 에인절 코드, 스타 코드)를 해독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여기서 말하는 코드란 자기 고유의 백만장자 코드이다. 본문은 여러 상황에 놓인 실제 삶의 이야기 속에서 이를 풀이한다. 평범하게 살던 사람이 새로운 인생의 길을 발견하고 그 길을 향해 가는 이야기이다. 단순한 자산 소유를 넘어 위대한 부의 세계로 이끌어준다. 진정한 부 뿐만이 아니라 자기 자신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원하는 이들에게 알맞다. 빨리 부자가 되는 편법이 아니라 진정한 성공의 근원에 대해 파헤친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