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읽는 법 (하나님은 성경으로 말씀하신다)
데이비드 플랫 | 두란노서원
9,900원 | 20250910 | 9788953151635
오랜 신앙생활에도 여전히 성경이 낯선 이들,
두꺼운 성경, 어디서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한 이들,
오늘, 말씀 앞에 선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을 위하여
‘성경? 읽어야 하는 건 알겠는데, 도무지 손이 가지 않는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해 봤을 것이다. 이미 전 세계 수많은 언어로 번역되어 손쉽게 접할 수 있음에도 정작 수많은 그리스도인이 여러 가지 이유를 대며 성경을 제대로 읽지 않고 살아간다. 그 결과, 삶에서 기쁨이 사라지고, 신앙이 메마르거나 흔들리며, 세상 속에서 믿음의 영향력도 점점 희미해지고 있다.
《래디컬》, 《복음이 울다》를 통해 전 세계 그리스도인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참된 복음의 길로 이끌어 온 데이비드 플랫 목사가 이번에는, 복잡하고 고달픈 세상 속에서 깨진 관계, 덧없는 쾌락, 불안, 낙심으로 지친 그리스도인들에게 오래된 새 길을 제시한다. 바로, 살아 있는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읽는 것이다. 당장 성경을 펴고 싶어지게 하는 성경 읽기 매뉴얼! 우리, 이제 성경을 읽자!
나를 향한 하나님의 애정과 진심을 마주하는
가슴 벅찬 성경 읽기 로드맵!
무뎌진 마음, 말씀으로 다시 뜨거워지다!
무너진 삶, 말씀으로 다시 일어서다!
실용적이면서도 본질을 꿰뚫는 손안의 안내서
이 책은 종교적 의무로서의 성경 읽기 지침서가 아니다. 창조주 하나님과 사랑을 나누는 자리로 우리를 초대한다. 내 느낌과 주관, 그럴 듯해 보이는 통찰을 추구하는 ‘나 중심 성경 읽기’를 떠나, 저자이신 ‘하나님의 의도하신 대로’ 말씀을 대하도록 이끌어 준다. 또한 성경 읽기의 기본, 방향, 태도를 잡아 주는 믿을 만한 4단계 실용적 지도(MAPS)를 소개한다. 바로 성경을 묵상하고 암송하고, 적용하며, 기도하고, 나누는 것이다. 각 장 말미에 기도와 질문 코너도 수록해 이 책의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본래 성경 공부는 딱딱하고 기계적인 종교 활동이 아니다. 성경은 하나님 나라의 보화로 가득하다.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그 보화를 누리라! 그분의 생명과 사랑으로 충만한 그분의 말씀을 꾸준히 제대로 읽기만 하면, 그 사랑이 우리 삶을 반드시 살리고 변화시킨다. 그분의 사랑을 누릴 수 있다면 우리의 전부를 드려도 아깝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