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행복을 탐하다 (이상적인 생활방식을 찾는 당신에게)
양빙 | 인서트
6,500원 | 20170310 | 9788998831196
저자가 지구촌 여러 곳을 여행하면서 체험한 일상 속 삶의 모습들을 '현지인 집에서 묵기, 시장 구경, 맛있게 냠냠, 예술, 기웃기웃'이란 다섯 가지 주제별로 위트 있는 그림과 함께 묶어서, 부담 없이 저자와 같은 눈높이로 세상을 만나고 그곳에서 사는 사람들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삶을 통하여 우리들의 심난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비타민 같은 책이다.
영국 첼시, 하와이 카우아이섬, 교토, 오사카, 티베트 등 현지인의 가정집에 머물며, 그곳 사람들의 생활 속으로 들어가서 느껴보는 마음의 조각들을 모아 독자들에게 전달해 준다. 더불어 남인도 고아, 교토 재래시장, 독일 농부시장 등 지구촌 고유 시장의 식재료를 직접 사서 조리하고 시장사람들이 살아가며 풍기는 정서들을 정겨운 목소리로 들려준다.
또한 향신료 이야기, 태국 치앙마이 쿠킹클래스, 파리 디저트 제과학교, 캘리포니아 와인, 샌프란시스코 커피, 차 등 여러 나라 음식에 관한 저자의 소소한 애정과 행복이 읽는 이로 하여금 조용한 미소를 머금게 해준다.
아울러 히말라야 구거벽화, 카슈미르 탱화, 베니스와 구겐하임, 예술의 도시 피렌체, 미술과 전시회 등 예술에 관한 것과, 일본 나라의 사슴과 영국 리치몬드 공원사슴들의 품격 있는 자태, 교토 기왕사의 이끼정원과 중국 오어 지방의 부드러운 방언 등을 작가 특유의 고요한 감성으로 우리들에게 오밀조밀 전달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