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을 털어라 세트 (1~5권,전5권) (화학편+인체편+수학편+역사편+지리편)
이재은, 고은지, 정경원 | 북멘토
67,500원 | 20250101 | 없음
[도서] 편의점을 털어라! (역사편)
『편의점을 털어라! (역사 편)』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인 편의점에 숨어 있는 재미있는 역사를 어린이 독자와 함께 탐험해 보는 책입니다. 언제나 우리 생활 가까이에 있는 편의점. 세상의 온갖 맛있는 음식이 편의점에 다 모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 편의점 안에도 살아 숨 쉬는 역사가 있습니다. 최초의 라면이 어떻게 발명되었는지부터, 피자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게 된 과정, 프랑스 혁명의 상징과도 같은 빵 이야기, 초콜릿을 신성하게 여겼다 아스테카 문명 이야기까지. 편의점 속에 꼭꼭 숨은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역사를 『편의점을 털어라! (역사 편)』을 통해 함께 만나 보세요.
[도서] 편의점을 털어라! 수학편
편의점을 탈탈 털면
보물 같은 수학 아이템이 우수수 쏟아진다!
오늘날 편의점은 어른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도 학교와 집, 학원 다음으로 자주 들르는 친숙한 공간입니다. 이런 편의점에는 우리가 미처 몰랐던 흥미롭고 유익한 수학이 가득 숨어 있지요. 『편의점을 털어라! (수학 편)』은 어느 날 편의점이 게임 속 판타지 공간으로 바뀌면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일을 다룹니다. 주인공 보리, 쌀이 남매와 함께 게임 하듯 수학 퀘스트를 해결해 나가다 보면, 편의점 곳곳에 보물 아이템처럼 숨어 있는 수학 개념들을 찾을 수 있답니다. 지금 바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게임처럼 흥미진진한 수학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도서] 편의점을 털어라! 인체편
어린이들이 학교와 학원, 집, 그다음으로 자주 들르는 곳은 어디일까? 어쩌면 편의점이 아닐까? 학교 앞이나 골목 입구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편의점에서는 가벼운 주머니 사정으로도 맛있고 든든한 간식을 챙겨 먹을 수 있으니 말이다. 편의점에 진열된 여러 가지 간식을 보면 이런 질문이 떠오를 수도 있다. ‘요구르트를 먹으면 왜 똥이 잘 나올까?’, ‘매운 음식을 먹고 불난 혀를 달래려면 뭘 먹어야 하지?’, ‘수능 시험을 앞둔 사촌 언니에게 초콜릿을 선물로 주는 까닭은?’, ‘밥 배와 디저트 배는 정말 따로 있을까?’ 다소 엉뚱한 질문일 수도 있지만 이런 질문은 과학을 배우는 가장 좋은 시작이 될 수 있다.
『편의점을 털어라! 인체편』은 엉뚱한 질문에서 시작한 과학과 인체의 신비를 더욱 엉뚱하게 뒤집은 백설 공주 이야기로 재미있게 풀었다.
[도서] 편의점을 털어라! 화학편
집이나 학교 가까이 한두 개는 있는 편의점. 편의점은 어린이나 어른 모두에게 매우 익숙하고 신나는 곳이에요. 이런 편의점에서 음식도 공짜로 얻고 화학 지식도 쌓을 수 있다면, 얼른 달려가고 싶지 않나요? 『편의점을 털어라!(화학편)』은 편의점 대표 음식인 젤리, 라면, 즉석밥, 아이스크림, 감자칩, 탄산음료, 팝콘 이 일곱 가지 음식을 통해 화학이 우리 생활과 얼마나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우리 생활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알려 줘요. 아마도 편의점에 이렇게 많은 화학 지식이 숨어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게 될 거예요. 맛난 음식이 가득한, 게다가 퀴즈를 맞히면 공짜라는 봉일 편의점에서 맛있는 화학을 만나 보세요.
[도서] 편의점을 털어라! 지리편
바닷가 마을 절벽 위에 어느 날 갑자기 GG편의점이 생겼어요. 산책하던 해솔이는 반가운 마음에 달려갑니다. GG편의점 진열대 위에는 대륙 이름이 써 있었고, 상품 진열도 다른 편의점과 달랐어요. 그런데 주문하거나 퀴즈를 맞히면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세계 여행을 보내 준대요. 정말 멋지지 않나요? 《편의점을 털어라!(지리편)》은 평소 익숙하게 먹었던 참치마요 삼각 김밥, 팬케이크와 핫바, 초콜릿 바닐라 아이스크림, 파스타, 콘치즈 불꼬꼬볶음면, 햄버거와 연어 샌드위치 등의 음식을 통해 물건의 생산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한 주문하거나 퀴즈를 맞혀 적립한 포인트로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의 카카오 농장과 남아메리카 페루 고산 지대 등 전 세계로 여행을 떠나게 되지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세계 지리 지식을 쌓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