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한권] 홀로 싸우는 그리스도인을 위한 기도서 (스물 여섯개의 기도)
김경아 | 은총
18,900원 | 20230512 | 9791197754593
"홀로 싸우는 그리스도인을 위한 기도서"로 충분히 혼자라도 영적 선포와 대적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도서는 기도 훈련을 위한 방법서이기도 하고, 대적기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기도서입니다. 실천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기도의 내용을 정리한 책입니다. 시간과 장소, 마음을 정해 누구라도 읽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 속에서 살아가지만, 세상에 속하지 않은 자입니다. 이들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위해 살아갑니다. 세상과 그리스도인은 부딪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에서 살아가기 위해 하나님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참된 신자라고 해서 고난이 피해가지 않습니다. 참된 신자라고 함은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믿어 입으로 시인한 자입니다. 즉, 나사렛의 예수를 마음 깊이 받아들인 자입니다.
오래 신앙생활을 했어도 기도하는 법을 몰라 쩔쩔 매는 신자들이 많습니다. 교회에서 부르짖는 기도를 한다고 해도 거의 같은 말을 반복하기 일쑤입니다. 막상 기도를 하려고 앉으면 온갖 생각들이 머릿속에 떠돌기 일쑤이며, 주님 도와주세요! 라고 부르짖고 나면 별 할 말이 없다고 고백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기도훈련을 받지 못한 탓입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이름을 담대히 선포하여, 나를 변화시키고 나와 내 주변을 청소하고, 주님의 거룩하심을 닮아가기 위한 기도서 입니다.
물론 성령의 충만을 받으면, 성령님께서 기도를 시키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찾고, 구하고, 두드려야 할 때가 반드시 있습니다. 그 때가 지금입니다.
1부에는 성삼위 하나님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신자가 하나님께 앞에 나아가야 할 때 준비되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리하였습니다.
정통 신학의 기반이 되는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믿는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현실적으로 인식하고 인지하면서 기도서를 읽게 하기 위함입니다.
2부는 26편의 기도가 있습니다. 이 기도서의 특징은 '대적기도'가 기반입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세번째 기도는 아주 깁니다. 한 번 기도를 읽는데, 대략 30분 정도는 소요됩니다. 이는 기도의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이기도 하며, 또한 긴 기도를 읽으면서 하나님과 함께 호흡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 적힌 기도의 첫 번째 목적은 하나님과 시간을 보내기 위함입니다.
또한, 영적 싸움의 필요성이 절실한 이들이 많다는 것을 염두에 두었습니다. 영적 싸움은 나와 나의 주변을 정결하게 청소하기 위함입니다.
기도의 내용적 순서는 - 찬양, 회개, 대적, 선포, 간구, 감사,찬양이 반복적으로 나올 것입니다.
대적기도 중에서도 저주와 심판을 대적하는 기도는 가계에서 내려오는 나쁜 영향력과 내 입술로 혹은 주변에서 나도 모르게 묻어온 악의 영향력에 대항합니다. 내 힘이 아니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보혈로 이기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이미 이겨놓은 싸움을 싸우는 겁니다.
2부의 26편의 기도를 분류하면 이렇습니다.
#회개와 고백의 기도 #저주를 대적하는 기도 #지혜와 지식을 얻기 위한 기도 #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기도 #결혼, 자녀, 가정의 회복을 위한 기도 #상처 입은 영혼을 위한 기도 #부정적인 감정을 거부하는 기도 #타인을 위한 기도 #중보자를 위한 기도 #매일 드리는 기도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면서 신앙생활을 꾸준히 하고 있는데 가족이나 친구 혹은 주변의 공격을 계속 당한다거나, 억울한 일이나 혼자 견디기 힘들 정도의 문제들이 자꾸 생겨난다면 신앙인들은 영적인 문제를 의심해야 합니다. 특히, 우울감의 지속은 영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세상의 모든 일이 영적인 문제라고 한다면, 그건 말도 안 되겠지만 이상하게 반복되는 고난이라면, 자신과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어떤 것에서 문제를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제게 상담을 요청하는 이들의 대부분이 그러했습니다. 밖으로 보기에는 아무 문제 없어 보였지만, 남들에게 말하지 못하는 집안 문제나 활화산과 같은 분노, 원망, 미움 따위를 품고 사는 그리스도인들이 많습니다. 그러한 어려움에 직면한 이에게 드리는 작은 선물입니다.
여기에 적힌 기도의 형식을 따른 글을 그저 소설이나 이론서와 같은 텍스트로 읽으면, 아무런 변화도 이끌어 내지 못하겠지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와 나를 살리신 그리스도께서 지금도 살아계시고 나를 도우신다는 것을 믿는 마음이 있는 당신이라면, 반드시 당신에게는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편이 되어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