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제목
저자
외국
ISBN
목차
출판
x
BOOK
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베스트셀러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신간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국내도서
가정/요리/뷰티
건강/취미/레저
경제경영
고등학교참고서
고전
과학
달력/기타
대학교재/전문서적
만화
사회과학
소설/시/희곡
수험서/자격증
어린이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외국어
유아
인문학
자기계발
잡지
전집/중고전집
종교/역학
좋은부모
중학교참고서
청소년
초등학교참고서
컴퓨터/모바일
외국도서
가정/원예/인테리어
가족/관계
건강/스포츠
건축/디자인
게임/토이
경제경영
공예/취미/수집
교육/자료
기술공학
기타 언어권 도서
달력/다이어리/연감
대학교재
독일 도서
만화
법률
소설/시/희곡
수험서
스페인 도서
어린이
언어학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오디오북
요리
유머
의학
인문/사회
일본 도서
자기계발
자연과학
전기/자서전
종교/명상/점술
중국 도서
청소년
컴퓨터
한국관련도서
해외잡지
ELT/어학/사전
내책판매
인기 검색어
일간
|
주간
|
월간
1
physics
2
퀼트
3
36
4
복지
5
land
실시간 검색어
스웨덴 경제
젠존제 마나토 세팅
2025-8=
세종문화회관 경력직 채용
sqjwod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알라딘,
영풍문고,
교보문고
"스웨덴 경제"
(으)로 5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이익집단의 정치학 (한국, 스웨덴, 미국 경제단체의 정치적 활동과 최근 변화)
윤홍근 | 인간사랑
18,000원 | 20151230 | 9788974183431
이 책에서 우리나라에서 기업의 정치적 활동이 글로벌화를 배경으로 어떻게 변화되어 가고 있는지를 다루고 있다. 기업들 간 집단행동의 조직화 매개체로서 경제 단체?-주로 전경련-?의 최근 변화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하고 있다. 우리의 변화를 잘 이해할 수 있기 위해서는 우리와 유사한 변화를 앞서 경험했거나, 지금 경험 하고 있는 다른 국가들의 사례와 비교해 보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된다. 변화 속에서 표류하지 않을 수 있도록 적정한 대응책을 모색해 나가는 일도 비교 분석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이 책이 스웨덴과 미국에서의 사례와 비교하면서 우리의 경험을 조망하고 있는 주요한 이유이다.
가격비교
스웨덴 국세청 성공스토리 (두려운 기관에서 사랑받는 서비스 기관으로)
레나르트 위트베이 | 세상
14,400원 | 20200302 | 9791196892401
스웨덴 국세청은 어떻게 그토록 훌륭하게 변화했습니까? ‘거만한 감시자’에서 ‘봉사하는 기관’으로! ‘두려워하는 기관’에서 ‘사랑받는 기관’으로! 믿을 수 없다. 권력기관이 최고의 신뢰기관이라니?‘ 모든 조직과 구성원은 기본적으로 일을 잘하고 싶어하며 혁신을 갈구한다. 혁신 과정에서 조직문화, 업무 방식, 사고 방식의 변화는 우리의 일관된 주제이다. 국가도 예외는 아니다. 이 책은 스웨덴 국세청이 오랜 노력 끝에 두려워하는 세금징수 기관에서 사랑받는 서비스 기관으로 탈바꿈 하는 개혁의 과정을 상세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사실 어느 나라를 막론하고 국세청은 국민들이 싫어할 수밖에 없는 기관이고 대부분의 국가에서 납세자들에게 공포와 두려움의 대상이다. 스웨덴 국세청도 예외는 아니었다. 불과 30년전만 해도 세무공무원에 대한 신뢰가 높지 않아서 자신의 직업을 주변에 알리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스웨덴 국세청은 자신들의 특권을 버리고 스웨덴 정부기관 중 가장 신뢰도가 높은 기관으로 탈바꿈했다. 그 결과 세무조사를 한 후 오히려 공무원에 대한 신뢰가 올라가고 기업인들이 세무공무원을 좋아한다고 한다. 이 책은 세계 최고의 복지국가로 손꼽히는 스웨덴에서도 가장 바뀌기 어려울 것 같은 국세청이라는 국가기관이 어떻게 성공적으로 혁신을 이루었는지 변화의 과정을 경험과 관점에 기초해 풀어낸 이야기이다. 이 책은 조직문화의 변화, 고객에 대한 친절한 응대의 중요성, 그리고 높은 수준의 신뢰에 대해 서술하며 국가기관의 가장 중대하고 막강한 자산은 바로 ‘신뢰’라고 확신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스웨덴 최고 권력기관이 어떻게 신뢰를 올리게 되었는지에 주목한다. 스웨덴 국세청이 어떻게 혁신을 실현했고 또 어떻게 구현했는지, 혁신을 통해 그들의 삶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전 과정을 기획하고 주도했던 두 명의 저자는 자신들이 실제로 겪었던 체험과 사례를 좀 더 개인적인 이야기로 풀어냄으로써 누구나 흥미롭게 공감하며 읽을 수 있다. 스웨덴 국세청의 성공스토리를 통해 국가기관에 종사하는 독자들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조직의 발전과 혁신을 바라는 모든 이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영감을 주리라 확신한다.
가격비교
사회적 대화와 스웨덴 노동법
AXEL ADLERCREUTZ | 중앙경제
25,000원 | 20190114 | 9788970174112
밖으로는 세계 경제의 잦은 침체와 국가 간의 무역전쟁 그리고 실업의 증가와 복지의 위협은 세계적인 추세이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최근 경제침체와 더불어 실업난이 가중되어 청년실업이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경쟁적 사회구조와 취약한 사회보장제도 속에서 OECD 평균의 두 배가 넘는 갈등과 높은 빈부격차 그리고 세계 최고수준의 자살률을 겪고 있다. 우리나라가 현재 선진국의 문턱에 도달해 있으나 빈부격차 해소와 사회안전망 확충없이 이에 도달할 수는 없다고 본다. 세계 각국들도 실업을 해소하고 국제경쟁을 이겨내고 경제를 성장시키기 위해 모두 애를 쓰고 있다. 이러한 방법론중 하나가 사회적 대화(Social Dialogue)이다. 사회적 대화의 주된 주체는 사용자와 노동자 그리고 정부이다. 사용자와 노동자들이 기업을 통하여 사회적 부의 원천을 담당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국가들의 사회적 대화의 목표는 경제 활성화와 사회안전망인데 예를 들어 일자리 창출과 빈부격차의 해소는 정부의 일방적인 정책만으로 한계가 있다. 한정된 일자리를 놓고 실업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누군가 일자리를 나누어주어야 할 것이고, 경기가 침체된 경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임금이나 소득이 줄어들어야 할 것이다. 적자인 기업이나 조직이 존재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양보는 법과 제도로 강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당사자들 간의 대화를 통해 양보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지금은 경제위기를 겪고 있는 거의 모든 나라들이 사회적 대화를 진행하고 있고 우리나라의 경우도 1997년 IMF 경제위기를 계기로 사회적 대화체제가 만들어졌다.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는 사회적 대화의 제도적 틀과 그 내용들을 살펴보고, 사회적 대화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스웨덴의 사회적 대화과정과 그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가격비교
스웨덴 모델, 독점자본과 복지국가의 공존
김인춘 | 삼성경제연구소
4,500원 | 20071015 | 9788976333582
스웨덴의 성장과 분배에 대한 경험, 복지국가 스웨덴이 경쟁력을 갖는 이유! 이 책은 고성장과 고복지의 양립을 이루어낸 스웨덴 모델을 중심으로 최근 한국사회의 유연안정성 문제, 제도 및 시장개혁, 한국형 동반성장 모델인 '비전 2030' 논란에 대해 소개하였다. 성장과 고용에 중점을 두고 시장친화적 경제정책과 평등주의적 분배정책을 결합한 스웨덴 모델을 설명하며 스웨덴 모델의 진짜 모습을 소개한다. 저자는 균형 잡힌 시각을 통해 스웨덴이 어떻게 효율성과 경제성장을 성취하여 분배와 조화를 이루어왔는지에 살핀다. 먼저 스웨덴 모델의 목표, 실용적 개혁주의와 타협의 정치에 관해 이야기하고, 스웨덴 모델의 형성, 경제정책에 맞춘 스웨덴 모델의 발전 과정, 스웨덴 복지국가의 특징·구조·개혁, 스웨덴 모델의 조정과 경쟁력 등을 차례대로 살펴본다. 또한 스웨덴 사회민주주의만의 독창성과 경쟁력이 무언인지도 검토하였다. 특히 선성장주의의 대안을 스웨덴에서 찾을 수 있을지, 우리가 추구하는 성장과 복지의 동반성장을 어떻게 가능한지, 동반성장을 위한 요건은 무엇이며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을지에 집중하였다. 이를 통해 최근 한국 사회의 효율 및 형평성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어본다.
가격비교
경제성장과 사회보장 사이에서 (스웨덴 사민주의 변화의 궤적)
옌뉘 안데르손 | 책세상
17,100원 | 20140130 | 9788970138626
경제성장과 사회보장을 둘러싼 조화와 모순의 역사 스웨덴 사민주의, 변화의 궤적『경제성장과 사회보장 사이에서』. 이 책은 193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이루어진 스웨덴 사민당의 사회 정책 담론의 변화 과정을 둘러싼 갈등과 투쟁, 조화와 타협의 역사를 분석하고 있다. 스웨덴 내부의 시선으로 바라보며 복지 담론의 긴장과 갈등 분석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기존의 스웨덴 복지국가 모델을 이상화하는 시각이 아닌 객관적이고 총체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유와 평등, 성장과 분배를 가장 조화롭게 분배한 대표적 사례로 꼽는 스웨덴 복지국가의 사민주의 변화의 과정을 다루는 이 책은 1950년대와 60년대 ‘강한 사회’의 이념을 표방하며 사회정책의 생산적 역할을 한 사민당의 경제, 사회 정책 담론이 1980년대 초 ‘제3의길’이란 개념으로 재구성되게 되었는지 다룬다. 또한 사회보장과 경제성장이란 두 가지 핵심 이데올로기적 개념의 모순 관계를 살펴본다. 이를 통해 성장과 복지의 우선순위를 두고 논쟁하고 있는 한국사회에 의미있는 시사점을 제공해 줄 것이다.
가격비교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