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담은 항아리 (시니어그림책 - 삶을 아로새기다 1)
최은녕 | 부크크(bookk)
12,000원 | 20250528 | 9791112000163
『시간을 담은 항아리』(『삶을 아로새기다』 시니어 그림책 시리즈 1)
◎ 책 소개
할머니의 다락방, 그곳에서 발견한 오래된 항아리 하나.
먼지 쌓인 항아리 뚜껑을 조심스럽게 열자,
따뜻한 바람과 함께 숨겨두었던 기억들이 몽글몽글 피어오릅니다.
손녀와 함께 항아리 속 오래된 물건들을 하나씩 꺼내보며, 삶의 이야기를 펼쳐 나갑니다.
작은 나무 말 인형, 첫 월급 봉투, 색바랜 분홍색 편지, 손바느질 아기 옷, 결혼 사진,
작고 매끄러운 회색 조약돌, 은은히 빛나는 퇴직 기념 시계…
물건 하나하나가 시간을 담은 조각처럼, 할머니의 기쁨, 슬픔, 사랑, 꿈, 그리고 모진 바람 속에서도 단단히 깎이고 다듬어진 강인한 마음까지, 살아온 날들을 고스란히 이야기합니다.
할머니의 이야기는 손녀의 마음을 움직이고, 독자들에게도 깊은 울림과 따뜻한 공감을 선사합니다.
우리는 할머니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우리 안의 '그리운 누군가'를 떠올리거나 혹은 '내 삶의 소중한 조각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 출판사 서평
『시간을 담은 항아리』는 『삶을 아로새기다』 시니어 그림책 시리즈의 첫 이야기입니다.
이 시리즈는 단순히 읽는 그림책을 넘어, 우리 모두의 삶이 얼마나 소중하고 찬란한 이야기들로 가득한지 보여줍니다.
말보다 표정으로, 글보다 기억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던 어르신들의 삶에서 시작된 『삶을 아로새기다』. 이 책들은 기억을 꺼내어 보듬는 따뜻한 시간, 그리고 당신의 삶도 이야기로 남을 만큼 귀하다는 위로와 용기를 건넵니다.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정리하는 웰다잉, 자서전 쓰기, 감정 코칭 등 다양한 과정에서 따뜻한 길잡이가 되어줄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읽으며 서로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귀한 시간을 선사합니다.
기억을 꺼내 본다는 건 결국 살아온 날들을 다시 한번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일이니까요.
당신의 마음속 '시간 항아리'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 있나요?
이제, 당신의 소중한 기억을 꺼내어 아로새길 시간입니다.
이 책은 당신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가장 따뜻한 첫 장이 될 것입니다.
#시니어그림책 #감성그림책 #시간을담은항아리 #기억의그릇 #웰다잉 #회상과치유 #자서전쓰기 #부모님선물책 #삶의조각들 #삶을아로새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