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시로 쓰기"(으)로 7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61860756

시이언스 (과학에서 찾은 삶의 이야기, 시로 말하다, 2020 대국광역시교육청 책쓰기 프로젝트)

H.W.P 책쓰기 동아리  | 꿈과희망
10,800원  | 20200323  | 9791161860756
대구교육청 학생저자 출판지원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책으로, 대구 과학고등학교 동아리 학생들이 과학을 주제로 쓴 시집이다. '과학과 시'는 왠지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느낌이 든다. '질량의 크기는 부피와 비례하지 않는다'라는 시 구절처럼 과학과 삶의 한 단면의 공통분모를 찾아 시로 표현하기 시작했다. 중력의 법칙으로 사랑의 끌림을 생각하고, 시에서 영감을 얻은 학생저자들은 과학적인 원리들을 삶과 연결하는 '과학시'를 써내려갔다. 과학과 삶을 하나로 연결하는 통찰력이 필요하고, 일상 속에 숨어 있는 과학의 원리들을 찾게 되고, 모든 촉각을 세워 삶을 관찰하기도 하였다. 다양한 과학의 영역을 '마음'과 접목시켜 시를 완성하였고, 그 과정을 통해 '인문을 가슴에 품은 과학도'의 모습으로 거듭나기도 하였다.
9791161860404

시끌시끌 (자신의 마음을 시로 끌어내는 아이들 이야기 | 시로 내 마음을 끌어내다, 2019 대구광역시교육청 책쓰기 프로젝트)

시놀이부 동아리  | 꿈과희망
9,900원  | 20190215  | 9791161860404
2019 대구광역시교육청 책쓰기 프로젝트 자신의 마음을 시로 끌어내는 아이들 이야기 시로 내 마음을 끌어내다! 대구교육청 학생저자 출판지원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책으로, 시놀이부 동아리 학생들이 일 년 동안 글쓰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시집이다. “시끌시끌” 시집은 글을 잘 쓰는 몇몇 학생의 작품이 아니라 같은 반 친구들이 모두 써내려간 소중한 작품집이다. 어떻게 모든 아이들이 이렇게 시를 잘 쓸 수 있을까. 아이들은 학교에서의 모든 생활을 아주 작은 일조차도 그냥 허투루 보내지 않고 흥미를 느끼고 재미를 붙여가며 생활하였다. 그 과정들을 재미없는 공부가 아니라 신나고 즐거운 놀이로 받아들인 순간 모든 학교 생활은 그 자체가 모두 글의 소재가 되고 주제가 되면서 하나하나 글쓰기의 작품으로 녹아들었다. 모든 순간들을 글로 표현해 보는 작업은 어느 누구도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어린 시인들은 즐겁게 놀이를 하면서 그때그때 느끼고 표현하고 싶은 것들을 짧은 글로 옮기기 시작했다. 그 시간들이 일주일이 되고 한달이 되고 한 학년이 끝나갈 때쯤 어느덧 자기만의 소중한 시를 만들어낸 것이다. 아이들의 주위의 모든 것들이 놀잇감이 되듯이 자기가 보고 느끼고 생각한 것들을 언어화시키는 작업은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시를 읽다 보면 뭉클함에 목이 메이기도 하고 어느 순간 자기도 모르게 미소짓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시로 내 마음을 끌어내는 이 작업을 통해 이제 어린 시인들에게 하나의 추억이 되기도 하고 어른으로 성장하면서 그들이 만들어갈 세상의 밑거름이 되리라 믿는다.
9788936480677

시로 채우는 내 마음 필사노트 (마음을 표현하고 싶지만 한 단어도 쓰기 힘든 당신을 위한 문장들)

황인찬  | 창비
18,000원  | 20250124  | 9788936480677
읽으며 채워지는 마음, 필사로 치유되는 하루 시인들과 함께 떠나보는 감수성의 여정 따라 쓰며 높아지는 문장력과 표현력 당신의 마음과 마주하는 가장 특별한 순간들 어느 때보다 텍스트로 많은 메시지가 오가는 시대이지만 미디어가 다변화되며 사람들은 점점 글자와 멀어지고 있다. 점점 글쓰는 방법을 잊어가는 이들에게, 그리고 마음의 치유를 찾는 독자들에게 꼭 맞춤한 선물과도 같은 『시로 채우는 내 마음 필사노트』를 선보인다. 이 책의 본문은 지난 50여년간 한국시단을 이끌어온 창비시선의 명구절들을 시인들이 직접 엄선해 구성되었다. 썸네일, 카피라이트 등 짧은 문장 안에 핵심을 담아내는 것이 나날이 중요해지는 지금, 시는 더없이 좋은 글쓰기 연습 교재가 될 수 있다. 함축과 은유로 이뤄진 표현과 리듬감을 살린 문장이 시의 특징이기 때문이다. 또한 시는 자기 마음을 표현하는 데도 자기 마음을 바라보는 데도 유용하다. 시를 흔히 감수성의 예술이라고 하는데, 마음과 맞닿아 있는 시의 특성을 잘 표현한 말이다. 시를 따라 쓰다보면 자신의 마음과 한층 친해지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시로 채우는 내 마음 필사노트』는 좋은 문장을 따라 써보는 귀중한 경험은 물론 마음의 치유와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이라는 놀라운 성취감까지 제공한다. 독자의 언어를 확장해주는 10부 구성 마음의 궤적을 따라가는 맞춤형 감성 가이드 『시로 채우는 내 마음 필사노트』는 그리움, 사랑, 휴식, 위로 등 다양한 감정에 맞춤한 100가지 시구를 체계적으로 분류해 10부로 구성했다. 독자들은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 쓸 수도 있고, 필요에 따라 원하는 주제부터 필사해볼 수도 있다. 각 부는 테마를 순차적으로 나열하는 것을 넘어 감정과 경험이 누적되는 과정을 정리하고 재해석할 수 있는 맞춤형 가이드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독자는 스스로 언어 세계가 확장해나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본문에 나오는 문장에 이어 자신만의 글을 써보는 새로운 형식의 노트가 부록으로 덧붙어 있어 필사 전후를 비교해보거나, 다른 이들의 글과 비교해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故신경림, 김용택, 정호승, 도종환, 안도현, 나희덕, 진은영 등 한국시단을 대표하는 거장들의 시와 이장욱, 이병률, 신용목, 안미옥, 안희연, 황인찬 등 요즘 독자들이 열렬하게 호응하는 시인들의 작품을 음미해볼 수 있는 것 또한 이 책의 특장점이다. 한편 한편이 창비시선 500번 출간을 맞아 모은 ‘시인들이 즐겨 읽는 시’로 구성되어 있어 문장의 수준이 특출나다. 책장을 넘겨갈수록 잊고 지내던 감정의 파편이 깨어나는 특별한 독서가 이어지는 것은 물론, 단순한 책읽기를 넘어 삶의 지혜가 되는 통찰까지 제공하는데 이는 모두 엄선된 텍스트 덕분에 가능하다. 장문의 문자 앞에서 고민한 적 있나요?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느껴보세요 누구나 장문의 문자메시지에 답장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오랫동안 망설여본 적이 있다. 어떻게 해야 내 마음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을까, 하며 깜빡이는 커서만 들여다본 적이 있다. SNS에 어떤 문장을 써야 지금의 환희나 슬픔을 잘 표현할지, 혹은 요란하지 않게 관심을 끌 수 있을지 고민해본 적이 한번쯤은 있다. 그런 모두에게 『시로 채우는 내 마음 필사노트』는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느끼게 하는 귀중한 마중물이 될 수 있다. 또한 감수성을 함께 나누고 키워나가고 싶은 이들에게 줄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되기에도 충분하다. 다양한 필사 책이 출간되는 가운데도 나만의 글을 찾는 여정을 세심하게 제시하는 이 노트는 잊힌 감성을 일깨우고, 한 자 한 자가 모여 내면을 채워가는 따뜻한 경험으로 여러분을 이끌 것이다.
8809657190155

쓰면서 바로 배우는 66일 경필쓰기 (초등 글쓰기 워크북ㅣ맞춤법, 관용어, 속담, 고사성어, 명언, 시로 배우는 바른 글쓰기!)

원모아  | 도서출판 함께
8,820원  | 20250307  | 8809657190155
경필쓰기!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인다! 문해력, 어휘력, 기억력, 집중력, 인내심 향상! 학생, 부모, 선생님 모두 만족하는 특별한 글쓰기 워크북! 초등학생들의 글을 보면 마치 암호문 같다. 알아보기 어려운 기호처럼 보이는 글씨, 선을 비틀며 오만상을 찌푸린 글씨, 자음과 모음이 제각각인 글씨 들 때문이다. 반듯한 글쓰기가 부담스러워 글을 마음껏 쓰지 못하는 아이들을 안타깝게 생각한 저자는 장기간의 숙고 끝에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경필쓰기 책을 만들었다. 글씨는 쓰는 사람의 마음에 따라 흐릿하게 적히기도 하고, 또박또박 선명하게 적히기도 한다. 바른 글씨를 쓰는 것은 결국 우리 마음에 달려 있다고 말하는 저자는 반듯한 글씨 쓰기와 더불어 맞춤법, 관용어, 속담, 고사성어, 명언, 시까지 한번에 익힐 수 있게 책을 구성하였다. 책 곳곳에 천진난만한 캐릭터인 꺼꾸리가 나와서 66일 경필쓰기에 동행하며 용기를 북돋워 준다. 하루에 한장씩 쓰면서 바로 배우는 다양한 말들은 아이들의 어휘력과 문해력을 풍성하게 만든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경필쓰기의 효과는 정서적 안정과 함께 기억력, 집중력, 인내심 등의 향상에 도움을 준다. 꺼꾸리와 함께 66일 경필쓰기 여행을 마치면 예쁜 글씨와 생각하는 글쓰기를 챙겨올 수 있다. 20년간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친 저자는 『쓰면서 바로 배우는 66일 경필쓰기』를 펼치고 연필을 잡는 아이들이 아름다운 글쓰기를 배우고, 깊이 생각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9791198130648

프로젝트 수업, 시로 돌아보기 (2023 대구광역시교육청 책쓰기 프로젝트)

구암고 아이들과 선생님  | 북크루
0원  | 20230215  | 9791198130648
학기 동안 다양한 교과별 프로젝트와 융합 수업으로 깊이 있는 학습을 한 학생들이 자기만의 이야기를 시로 쓰며 배움을 돌아보았고, 교사는 이에 답하듯이 자신의 수업을 돌아보고 나누는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과학을 배우는 것은 이 세상 속의 나를, 아니 우리를, 결국 인간을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아이들은 물리학으로 삶을 어떻게 풀어낼까?’라는 호기심에서 시작한 것이 '물리학 속 인문학'이라는 주제의 시작(詩作) 활동이 되었어요.” 과학 선생님의 물리학Ⅰ 수업에서 시작하여 정치와 법, 사회문제 탐구, 정보, 국어, 문학, 환경동아리 수업 성찰에서 태어난 학생의 시작품에 다시 선생님의 수업 이야기가 더해졌다. 학생의 성찰 시에 선생님은 말을 걸거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 답하였다. 누군가는 스토리텔링, 누군가는 내러티브라 하지만 구암고의 선생님과 아이들은 ‘작전명 시詩_작作’이라 부르며 수업 시간의 배움과 경험에 대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시와 글로 써 내려갔다.
9791161860824

시로 여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2020 대구광역시교육청 책쓰기 프로젝트)

최규홍, 류춘희, 이혜진, 홍혜경, 황진숙  | 꿈과희망
11,700원  | 20211004  | 9791161860824
〈2021 대구광역시교육청 책쓰기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책으로, ‘시’를 활용하여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을 진행하면서 교실 현장에서 펼쳐진 수업 현장을 한 권의 책으로 펴냈다. 학교 현장에서 오랜 기간 국어 수업을 고민하고 실천해 온 5명의 선생님들이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영역별 맞춤형 수업과 특색 있는 수업에 대해 논의를 해 왔다. 그 과정에서 교육과정으로 구체화된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은 긴 호흡으로 한 권의 책을 다양하고 깊이 있게 읽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었고, 짧은 기간에 국어 수업의 지평을 거침없이 확대했다.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부는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시 수업을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의 문제를, 2부는 시와 함께 하는 다양한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의 실제를 다루고 있다. 특히 2부에서는 동시집과 함께하는 읽기 수업, 시와 이야기가 함께 하는 읽기 수업, 시와 연극이 함께 하는 읽기 수업 등으로 나누어 교실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았고 수업 후 성찰까지 글로 담았다. 수업이 이루어지는 교실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이 책은 국어 수업뿐만 아니라 시 읽기가 얼마나 즐겁고 재미있는지를 느끼게 되었으면 하는 선생님들의 마음이 듬뿍 담겨 있다. 이 책을 통해 시에 대해, 국어에 대해, 국어 수업에 대해 다양한 논의의 장이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9788993746099

자연과 친구 되는 시 쓰기 (자연과 생명을 있는 그대로 보고 느끼면서 시로 표현하는 16가지 방법)

로레인 페라  | 북센스
0원  | 20120720  | 9788993746099
자연의 언어를 이해하면 시가 저절로 써져요!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시로 표현하는 방법을 오랫동안 연구해온 미국 시인 로레인 페라의 『자연과 친구 되는 시 쓰기』. 자연과 인간을 이어 주는 아름다운 다리인 시 세계로 아이들을 안내한다. 자연과 생명을 보고 느끼면서 시로 표현하는 16가지 방법을 체계적이고 친절하게 가르쳐주고 있다. 특히 자연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기르면서 자연이 사용하는 언어를 배우게 해준다. 창의성과 인성에 바탕이 되는 자연 체험을 바탕으로 한 환경 감수성도 기르게 된다. 전통적 서정성을 바탕으로 우리 현실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시인 안도현의 꼼꼼한 감수를 거쳐 자연과 생명을 대상으로 한 우리나라 시 14편을 엄선하여 수록했다. 자연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가지면서 우리 마음과 자연의 마음이 서로 통하는 놀랍고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