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S LAB 1 : 마인크래프트 실험실 (창의적인 게임으로 수학, 과학, 역사, 문화를 탐구하고 실험하는 가족 프로젝트 48)
크리스 포넬 스콧, 존 밀러 | 길벗어린이
18,900원 | 20180605 | 9788955824391
마인크래프트 게임도 하고, 실험도 하면서
여러분이 상상하는 세계를 직접 설계하고 창조해 보세요!
마인크래프트는 다양한 종류의 사각형 블록으로 자신이 원하는 가상의 세계를 만들고 탐험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블록으로 이루어진 3차원의 세계에서 어디든 갈 수 있고, 무엇이든 만들 수 있지요.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직접 자원을 채취하고 도구를 만들어 원하는 세계를 만들어 나가는, 그야말로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있는 광활한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마인크래프트는 플레이어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몰입의 경험을 제공하며, 끊임없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설계에 따라 인벤토리(아이템을 보관하는 곳)를 살펴보고, 작업 내용을 스스로 평가하며, 게임 속 캐릭터를 발전시킬 방법을 고민합니다. 이런 요소들이 바로 마인크래프트가 단순한 게임을 넘어서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용 도구로 활용되는 이유입니다.
게다가 마인크래프트는 재미있습니다. 아이들은 마인크래프트 세상 속에서 흥미와 동기를 유지하면서도 자기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총 여섯 개의 도전 과제가 있고, 각각의 과제마다 네 개의 실험(LAB)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실험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밖 활동과 게임 속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어른들은 게임 밖 활동에서 아이들에게 경험과 지혜를 전수하고, 아이들은 게임을 낯설어하는 어른들을 이끌어갑니다. 이 책은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살아가는 삶의 터전, 지역사회와의 상호작용을 격려하며 아이들과 어른들의 틈을 메워 주는 책입니다.
아이들은 《마인크래프트 실험실》을 통해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많은 기술과 공간을 이해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현실 세계를 게임 속에서 그대로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진로를 탐색하거나, 학습을 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자료들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게임들과는 달리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고, 공유하고, 도전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는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협동심과 의사소통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작업 과정이나 결과물은 유튜브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 등의 채널을 통해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올해에 국내에 새롭게 출시된 교육용 에디션은 단순한 개발자 양성을 위한 과정이 아닌 문제 해결 과정에서 디지털 역량 및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교육뿐만 아니라 문화, 과학, 수학, 미술, 역사 등 다양한 수업에 확장해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물론 교사와 부모들까지 다양하게 활용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지요. 이제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새로운 세계를 직접 설계하고 창조하는 능력을 키워 주세요.
광활한 게임 속 세계를 마음껏 누비며 과학자도 되었다가, 요리사도 되었다가, 건축가도 되었다가, 예술가도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잠재 능력을 깨우고,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