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노, 아이 러브 유
Farinetti, Oscar | 본북스
13,600원 | 20180727 | 9791187401100
이탈리아와인 명가들과의 대담집이자 와인 여행기
이탈리아와 와인, 그리고 용기에 대해서 와인은 어디서 오는가? 포도나무인가? 땅인가? 사람인가? 최초로 미국을 ‘슬로푸드’로 물들인 이탈리아의 푸드 홀 브랜드 ‘이탈리(Eataly)’의 창립자 오스카 파리네티(Oscar Farinetti)와 와인 전문가 시게루 하야시(Shigeru Hayashi)가 이탈리아의 북부에서 남부에 이르는 여정을 통해 와인 명가 열두 곳을 방문하고, 와이너리의 대표들과 나눈 대화를 정리해 묶은 대담집이자 여행기인 《비노, 아이 러브 유(Vino, I Love You)》가 출간되었다. 세계적인 와이너리이자 와인메이커인 ‘가야’, ‘안티노리’, ‘인치사 델라 로케타’, ‘그라브너’, ‘샤레레’, ‘리날디’, ‘마사’, ‘알레그리니’, ‘룬가로티’, ‘부치’, ‘플라네타’, ‘랄로’를 방문했던 짧지만 강렬했던 여정이 소개되어 있다.
땅은 하늘과, 두려움은 희망과, 패배는 성공과 맞닿게 해주는 것이 있다. 인간을 자신의 삶과, 과학을 정신과, 믿음을 선과 만나게 해주는 것이 있다. 긍지는 해학과, 권위는 비격식성과, 정직은 영리함과 맞닿게 해주는 것이 있다. 그것은 와인이다. 와인은 포도나무이고 포도나무는 생명이다. 아침 일찍 일어나 창문을 열고 하늘을 보며 당신의 와인이 어떨까 하고 생각하는 것이다. 나는 와인을 사랑한다. _본문 중에서
책을 읽으며 오스카와 시게루와 함께 열두 와이너리를 방문하고 수십 명의 사람들을 만나며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가족 기업인 와인 명가들의 작고도 큰 세상을 경험함으로써 우리는 어느새 이탈리아나 이탈리아 와인뿐만 아니라 가족, 사랑, 정치, 희망, 비전, 세상, 용기, 그리고 삶에 대해서 다시금 돌아보고 생각하게 된다. 물론, 여행을 떠나기 전에 좋은 와인 한 잔을 앞에 두는 걸 잊지 않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