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제목
저자
외국
ISBN
목차
출판
x
BOOK
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베스트셀러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신간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국내도서
가정/요리/뷰티
건강/취미/레저
경제경영
고등학교참고서
고전
과학
달력/기타
대학교재/전문서적
만화
사회과학
소설/시/희곡
수험서/자격증
어린이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외국어
유아
인문학
자기계발
잡지
전집/중고전집
종교/역학
좋은부모
중학교참고서
청소년
초등학교참고서
컴퓨터/모바일
외국도서
가정/원예/인테리어
가족/관계
건강/스포츠
건축/디자인
게임/토이
경제경영
공예/취미/수집
교육/자료
기술공학
기타 언어권 도서
달력/다이어리/연감
대학교재
독일 도서
만화
법률
소설/시/희곡
수험서
스페인 도서
어린이
언어학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오디오북
요리
유머
의학
인문/사회
일본 도서
자기계발
자연과학
전기/자서전
종교/명상/점술
중국 도서
청소년
컴퓨터
한국관련도서
해외잡지
ELT/어학/사전
내책판매
인기 검색어
일간
|
주간
|
월간
1
김동식
2
내신콘서트 기출문제집 2학기 중간고사
3
return
4
medium
5
3 63
실시간 검색어
아이작
일주일만에 사랑
담도
죠죠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
tsuya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알라딘,
영풍문고,
교보문고
"아이작"
(으)로 628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프린키피아
아이작 뉴턴 | 휴머니스트
38,000원 | 20230619 | 9791170870005
《프린키피아》에 쏟아진 동서고금 과학자들의 찬사 “과학의 역사에서 단 한 권의 책을 고르라면 이 책일 수밖에 없다. 근대 과학을 열어 세상을 바꾼 책이기 때문이다. 인류 최고의 천재가 쓴 최고의 책을 소장하는 기쁨을 누려보시라.” - 김상욱(물리학자,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뉴턴은 《프린키피아》를 통해 우주가 인식 가능하다는 점을, 더 중요하게는 우주가 예측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줬다. 우리는 이 위대한 과학 천재에게 현대 문명을 빚졌다.” - 닐 디그래스 타이슨(천체 물리학자, 세계적 과학 커뮤니케이터) “어느 누가 그보다 더 가까이 신에게 다가갔으랴.” - 에드먼드 핼리(핼리 혜성의 공전 주기를 예측한 천문학자)
가격비교
양자론의 세계 (기본부터 쉽게 이해하는 미시 세계의 물리학)
뉴턴프레스 | 아이뉴턴(뉴턴코리아)
19,800원 | 20240515 | 9791161961309
20세기 초까지의 세계관을 뒤집어 놓은 두 이론이 있다. 시간과 공간의 이론인 ‘상대성 이론’과 ‘양자론(양자 역학)’이다. 이 두 이론은 ‘현대 물리학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기초가 되는 이론’이라 해도 지나치지 않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 너무나 유명해서 그 그늘에 감춰진 경향이 있지만, 컴퓨터를 비롯한 현대 기술의 토대가 된다는 점에서는 양자론과 겨룰 이론은 없다. 양자론은 물질을 작게 분할하면 나타나는 원자, 전자, 빛 등 ‘자연계 주역’의 정체에 다가가는 이론이다. 양자론은 또 아인슈타인을 평생 동안 괴롭힌 불가사의한 요소를 포함한 이론이기도 하다. ‘물체의 존재’에 대한 그때까지의 상식을 뒤집은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양자론을 자세히 알게 되어, 그 심오함에 놀라는 사람도 있으리라 생각한다. 마치 SF 같은 세계관을 제시하는 ‘다세계 해석’을 비롯한 양자론의 독특한 ‘해석’도 자세히 소개했다. 또 최근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양자 컴퓨터’, ‘양자 텔레포테이션’, 그리고 ‘양자 암호’ 등도 다루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난해하고 어렵다고만 생각되는 양자론이지만, 반도체와 레이저 등 현대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까운 곳에 응용되어 기술의 토대가 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조금은 친근하게 느껴질 것이다. 그럼 이제 불가사의한 양자론의 세계를 만나보자.
가격비교
블랙홀 (빛조차 빠져나올 수 없는 수수께끼 천체)
뉴턴프레스 | 아이뉴턴(뉴턴코리아)
17,550원 | 20250915 | 9791161961316
블랙홀만큼 기묘하고 사람을 사로잡는 천체는 없다.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에서 예언된 블랙홀은 그 강한 중력으로 바닥 없는 늪처럼 무엇이라도 집어삼키며 빛조차 탈출할 수 없는 무시무시한 천체이다. 최근 블랙홀을 직접 촬영하는 데 성공한 일이 큰 화제가 되었다. 여러 관측 기술의 발전으로 가까운 미래에 블랙홀의 큰 수수께끼가 밝혀질 수도 있다. 그중에서도 태양의 100만~10억 배라는 거대한 질량을 가진 블랙홀이 주목받고 있다. 이런 초거대 블랙홀은 대부분의 은하 중심 영역에 존재한다고 생각된다. 초거대 블랙홀 발견의 계기는 수수께끼 같은 한 천체의 발견이었다. 크기는 은하의 100만분의 1밖에 안 되는데 은하의 100배나 밝게 빛나는 천체가 밤하늘에서 발견된 것이다. 이 책에서는 먼저 블랙홀의 예언으로부터 초거대 블랙홀 발견에 이르기까지의 스토리를 살펴본다. 그 다음에 우리에게 가장 가까운 초거대 블랙홀인 우리은하 중심부에 위치한 ‘궁수자리 A*’를 아름다운 관측 영상과 함께 살펴본다. 초거대 블랙홀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이 문제는 천문학에서 큰 수수께끼이다. 초거대 블랙홀은 138억 년의 역사를 지닌 우주의 탄생으로부터 불과 7억 년 이내에 이미 있었음이 밝혀졌다. 또 은하 형성이나 진화와 깊은 관계가 있음도 밝혀졌다. 이런 초거대 블랙홀 형성의 문제도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블랙홀 자체의 여러 가지 기묘한 성질, 그리고 블랙홀과 동시에 예언된 ‘화이트홀’과 ‘웜홀’ 같은 흥미로운 화제도 소개한다. 이 책을 통해 블랙홀의 매력을 맛볼 수 있기를 바란다.
가격비교
왜 세계는 팔레스타인 제노사이드에 침묵하는가 (잔해 속의 그리스도)
문터 아이작 | 동연
19,800원 | 20251027 | 9788964474907
벌거벗은 생명, 교회의 예언자적 목소리 호소 문터 아이작은 이 책에서 자신과 그 나라 국민이 70년 넘게 겪고 있는 생지옥의 역사가 어떠했는지 일인칭 시점으로 생생하게 묘사한다. 그리고 현재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사람들에게 가하는 학살 속 식민주의와 제국신학 등을 강력히 비판한다. 무엇보다 이스라엘이 지금 팔레스타인 땅에서 행하는 모든 폭력이 ‘제노사이드’로서 〈유엔 총회 제260호 결의안〉의 법적 구성요소를 갖추고 있음을 풍부한 객관적 자료들로써 논증한다. 문터 아이작은 호소한다. 명백한 현실을 직시하지 못한 채 외면하는 그리스도인들 향해 눈을 뜨고 깨어나기를 간절히 호소한다. 김상기 또한 호소한다. 팔레스타인 당사자의 목소리로 전하는 메시지가 한국의 시민들에게도 닿기를 바란다. 고통받는 팔레스타인 땅과 사람들에게 정의와 평화, 자유와 회복이 이루어지는 그날까지 인내(صمود, 수무드)하며 이겨내기를 기도한다.
가격비교
지구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지구라는 놀라운 행성에서 함께 살아가는 존재에게 보내는 러브레터)
아이작 유엔 | 알레
19,800원 | 20250520 | 9791141162504
자연과 비자연의 경계에서 살아가는 모든 존재에게 보내는 러브레터 《지구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는 자연 서사 작가 아이작 유엔이 들려주는 과학과 문학, 공감과 유머가 교차하는 비인간 생명 세계의 이야기다. 전통적인 자연 에세이의 형식을 벗어나, 저자는 곤충, 포유류, 양서류, 고대 생물과 화석 등 생물학적·지질학적 주제를 문학적으로 풀어내며, ‘자연을 읽는 새로운 감각’을 독자에게 제안한다. 실러캔스에서 카피바라, 지의류에 이르기까지, 각종 생명체들의 독특한 생존 전략과 감각을 인류의 감정, 행동, 사회 구조와 절묘하게 교차시킨 40여 편의 단상들은 유머러스하면서도 사려 깊은 언어로 자연의 깊이와 확장성을 드러낸다. 특히 이 책은 자연을 단순한 관찰의 대상으로 삼는 것이 아니라, 관계 맺고 감응하며 상상하는 대상으로 접근한다는 점에서, 현대 생태학적 상상력의 확장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제47회 푸시카트 상 베스트 컬렉션 2023(selected for inclusion in the 47th Pushcart Prize Best of the Small Presses 2023)에 선정된 동명의 수록작, 1장 소리의 ‘들어가는 글(Utter, Earth)’을 비롯해《오리온》, 《아그니》, 《틴 하우스》 등 유수의 문예지에서 호평을 받은 작품들이 실려 있으며, 에세이와 과학, 서정성과 생태의 감수성을 아우르는 새로운 자연 서사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가격비교
쇼샤(큰글자책)
아이작 바셰비스 싱어 | 빛소굴
14,850원 | 20240906 | 9791193635216
이 소설은 20세기 초 바르샤바의 유대인 사회를 배경으로 한다. 나치즘, 사회주의, 시온주의 등 온갖 위협과 이념이 떠도는 바르샤바에서 주인공 아론 그라이딩거는 작가로 살아간다. 스스로 만족할 만한 작품을 쓰지 못한 채 근근이 삶을 이어가는 아론 그라이딩거에게 어느 날 기회가 찾아온다. 바르샤바를 방문한 미국 백만장자 샘 드라이만으로부터 희곡 청탁을 받게 된 것이다. 그는 상상도 못한 액수의 선불금을 받게 되고, 그와 더불어 일련의 성적 모험을 겪는다. 공산주의자 애인, 여배우, 하녀, 친구의 아내 등 다양한 상대와 함께... 어느 날 아론은 우연히 자신이 어렸을 적 살았던 동네를 찾게 되고 그곳에서 유년시절의 친구 쇼샤를 만난다. 쇼샤는 몸도 정신도 미성숙한, 소녀 같은 여자다. 그간 죽은 줄만 알았던 쇼샤를 재회한 아론은 지금껏 자신이 무엇을 그토록 찾아왔는지 한순간에 깨닫는다. 그것은 다름 아닌 순수, 바로 쇼샤이다. 작가 싱어는 반유대주의와 나치즘의 공포가 시시각각 바르샤바를 덮쳐오는 절체절명의 시기를 낭만적이고 유머러스하게 다룬다. 그러면서도 다양한 개성을 가진 인물들의 입을 빌려 인간, 종교, 역사에 대한 진지한 통찰을 묵직하게 담아낸다. 죽음에 무심한 듯 말하는 이 인물들을 보고 있자면, 죽음의 위험이 상존한 공간에서야말로 인간은 삶을 또렷이 인식할 수 있지 않나, 하고 생각하게 된다. 『쇼샤』는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아이작 싱어가 자신의 작품 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다.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고 나면 그 까닭을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비교
프린키피아(영어중역판) (해설서와 자연철학의 수학적 원리)
아이작 뉴턴 | 승산
81,000원 | 20231117 | 9788961390811
해설서와 자연철학의 수학적 원리 아이작 뉴턴은 1687년 출간한 기념비적인 저서인 『자연철학의 수학적 원리(Philosophiae Naturalis Principia Mathematica)』, 즉 『프린키피아』에서 현대 물리학의 발전을 이끈 ‘시간’, ‘힘’, ‘운동의 원리’를 수학적인 용어로 설명했다. 사실상 과학과 종교가 뚜렷이 구분되지 않고 지금처럼 학문이 세분화되기 이전인 17세기에 오직 수학적 원리로 세상의 체계를 설명하고자 했던 뉴턴의 시도는 괄목할 만한 것이었다. 그로부터 3세기가 지나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 발표되고 양자 혁명이 일어난 뒤인 오늘까지도 뉴턴의 물리학은 관측되는 세계의 수많은 현상을 설명하고 있다. 라틴어로 쓰인 『프린키피아』는 그동안 세계 각국에서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그중 영역본은 1729년 앤드류 모트(Andrew Motte) 판본에 근거하고 있었는데, 1999년 I. 버나드 코헨은 앤 휘트먼과 함께 공인된 3판을 새로 번역한 다음 해설서를 덧붙여서 한 권으로 된 완역본을 출간했다. 코헨이 근 3세기 만에 영어로 완역한 이 권위 있는 현대판은 뉴턴이 최종 승인한 1726년 판에 기반한다. 이전 판본에서 발췌한 내용을 포함했을 뿐 아니라 기존 번역의 오류를 수정하고, 고풍스러운 영어를 현대 산문체와 최신 수학적 형식으로 대체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도서출판 승산에서는 지난 2008년 제임스 글릭의 『아이작 뉴턴』을 시작으로 여러 책을 통해서 뉴턴을 직간접적으로 알리기 위해서 노력해왔다. 그리고 본서에 이르러 뉴턴을 향한 여정의 작은 방점을 찍고자 한다. 과장을 조금 보태자면, 오늘날 우리에게 아이작 뉴턴은 거인을 넘어선 어떤 풍경이나 배경에 가깝다. 따라서 그 업적 전체를 단번에 눈에 담기는 쉽지 않으며, 버나드 코헨이라는 과학사의 선구 세대의 어깨에 올라타는 일이야말로 뉴턴을 곡해하지 않고 제대로 바라보는 한 방법일 수 있을 것이다. 영역본을 기준으로 약 400페이지에 달하는 해설서가 덧붙여진 이 책을 통해 오늘날 독자들이 섬세하게 복원해낸 뉴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
가격비교
NEWTON HIGHLIGHT 중고등학교 생물 (중고등학교 생물의 핵심을 그림으로 익힌다)
뉴턴프레스 | 아이뉴턴(뉴턴코리아)
17,550원 | 20240315 | 9791161961293
지구는 생명의 행성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부터 거대한 고래까지 다종다양한 생물이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고 있다. 지구에서 살아가는 생물에 관한 지식과 이론을 쌓아올린 학문이 ‘생물학’이다. 이 책에서는 중학교부터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생물의 중요 항목을 망라해 다루었다. 생물에는 동물과 식물 등의 종의 차이, 생태계의 차이 등 ‘다양성’이 있는 한편으로, 모든 생물이 세포를 가지고 있으며, 유전이라는 메커니즘에 의해 생명의 연속성이 유지되는 ‘공통성’도 존재한다. 이런 내용을 통해 생물이란 무엇인가, 사람이란 무엇인가를 배우는 것이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생물이다. 1장에서는 생명의 가장 중요한 기본 단위이며 생물이 가진 공통성의 상징인 ‘세포’에 대해 살펴본다. 이어지는 2장에서는 생물의 개체가 어떻게 태어나고, ‘체내 환경’이 어떻게 유지되어 개체로서 성립하는지를 배운다. 3장에서는 ‘유전’에 대해 배운다. DNA의 유전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알 수 있다. 4장에서는 생명의 설계도인 유전자를 어떻게 다음 세대로 전달하는지, 성은 왜 존재하는지 같은 ‘생식과 성’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 장인 5장에서는 ‘진화와 생태계’에 대해 살펴본다. 생물의 다양성을 상징하는 육상의 생태계를 바탕으로 생물이 어떻게 적응하고 어떻게 진화해 왔는지 그 역사와 연구 성과를 소개한다. 다양하고 폭넓은 생물의 세계를 풍부한 그림과 함께 재미있게 읽기 바란다.
가격비교
아이작의 테마토크 플러스 (영어회화 토픽북 & 말하기 시험 프렙북)
아이작 더스트 | 서프라이즈
15,120원 | 20221005 | 9788992473200
■“아이작의 테마토크”시리즈 두 번째 책! 이 책은 영어회화 스테디셀러 〈아이작의 테마토크 120〉에 이은 “아이작의 테마토크” 시리즈 두 번째 책으로, 61개 토픽에 대해 혼자 또는 여럿이 영어로 읽고, 듣고, 생각하고, 말해보도록 이끌어주는 영어회화 토픽북이자 말하기 시험 프렙북이다. 첫 책 〈아이작의 테마토크 120〉이 토픽별 에세이와 그에 따른 질문만 제시하는 것에 비해, 이 책은 알파벳순으로 정리된 61개의 토픽마다 에세이와 질문, 그리고 생생한 샘플 답안으로 이루어져 있어 독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영어회화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첫 책에 이어 두 번째 책에도 풍부한 일러스트가 책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으며, 뒤에 해설편을 두어 초급자라도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저자와 원어민 성우들이 영문 전문을 녹음 수록한 MP3를 바로 들어볼 수 있도록 QR 코드를 삽입하는 등 ‘쉽고 재미있게, 싫증나지 않고 편리하게’ 학습하도록 하려는 “아이작의 테마토크” 시리즈의 맥을 잇고 있다. ■ 〈아이작의 테마토크 플러스〉에는 ‘플러스알파’가 있다! 이 책은 〈아이작의 테마토크 120〉과 같이 영어로 말해보고 싶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저자의 생각이 간결하고 세련된 ‘좋은 영어’로 정리되어 있다. 마음에 드는 테마를 하나씩 골라 읽고, 듣고, 따라 해보면서 영어로 질문하고, 생각하고, 대답해보자! 그러면 어느새 영어 공부가 즐거워지면서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된다! +Theme Plus : 흥미롭고 깊이 있는 61개의 토픽을 더하다! 〈아이작의 테마토크 플러스〉는 ‘중독’, ‘유행’, ‘멘토링’, ‘나눔’, ‘사생활’ 등 보다 흥미롭고 깊이 있는 61개 테마에 대해 영어로 생각해보고 영어로 말해보도록 격려하며 이끌어주는 최적의 스피킹 교재로, 모든 영어 말하기 시험 대비에 기본서이다. +Answer Plus : Talk About It 질문에 샘플 대답을 더하다! 〈아이작의 테마토크 플러스〉는 테마별 ‘Talk About It’의 모든 질문에 샘플 대답을 제공함으로써 영어로 묻고 답하는 기술과 유용한 구어적 표현을 익히고 적극 활용하는 한편 영미인의 문화와 사고방식을 자연스레 이해하게 되는 최선의 영어책이다. +Effect Plus : 영어공부의 재미와 말하기 연습 효과를 더하다! 〈아이작의 테마토크 플러스〉는 ‘좋은 영어’로 잘 정리된 에세이와 창의적인 질문과 답, 정확하고 친절한 해설과 듣기 연습에 좋은 MP3, 그리고 영감을 주는 일러스트까지 영어를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두루 갖춘, 영어공부 효과 최고의 책이다.
가격비교
프린키피아 1(큰글자도서)
아이작 뉴턴 | 휴머니스트
36,860원 | 20240524 | 9791170871422
“과학의 역사에서 단 한 권의 책을 고르라면 이 책일 수밖에 없다.” 과학 애독자의 성서, 뉴턴의 《프린키피아》 한국어판 출간! * 해당 도서는 960쪽 분량의 원도서를 총 2권 분량으로 나눈 도서입니다. 구매 시 참고 바랍니다. 큰글자도서 소개 리더스원의 큰글자도서는 글자가 작아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들에게 편안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글자 크기’와 ‘줄 간격’을 일반 단행본보다 ‘120%~150%’ 확대한 책입니다. 시력이 좋지 않거나 글자가 작아 답답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되찾아 드리고자 합니다. 위대한 과학자 아이작 뉴턴의 《프린키피아》는 과학 혁명과 그로부터 이어진 근대 과학의 발전에 압도적인 공헌을 한 책이다. 고전역학의 바탕을 만들고 과학적 탐구 방법을 제시하며 현대 문명의 주춧돌을 세운 《프린키피아》는 말 그대로 인류의 역사를 바꾼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총 3권으로 이루어진 원서를 1권으로 묶고 현대적 디자인으로 제작한 완역본으로, 과학 독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이론물리학자 박병철의 정확하고 유려한 번역을 통해 《프린키피아》를 소개한다.
가격비교
프린키피아 2(큰글자도서)
아이작 뉴턴 | 휴머니스트
38,800원 | 20240524 | 9791170871439
“과학의 역사에서 단 한 권의 책을 고르라면 이 책일 수밖에 없다.” 과학 애독자의 성서, 뉴턴의 《프린키피아》 한국어판 출간! * 해당 도서는 960쪽 분량의 원도서를 총 2권 분량으로 나눈 도서입니다. 구매 시 참고 바랍니다. 큰글자도서 소개 리더스원의 큰글자도서는 글자가 작아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들에게 편안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글자 크기’와 ‘줄 간격’을 일반 단행본보다 ‘120%~150%’ 확대한 책입니다. 시력이 좋지 않거나 글자가 작아 답답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되찾아 드리고자 합니다. 위대한 과학자 아이작 뉴턴의 《프린키피아》는 과학 혁명과 그로부터 이어진 근대 과학의 발전에 압도적인 공헌을 한 책이다. 고전역학의 바탕을 만들고 과학적 탐구 방법을 제시하며 현대 문명의 주춧돌을 세운 《프린키피아》는 말 그대로 인류의 역사를 바꾼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총 3권으로 이루어진 원서를 1권으로 묶고 현대적 디자인으로 제작한 완역본으로, 과학 독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이론물리학자 박병철의 정확하고 유려한 번역을 통해 《프린키피아》를 소개한다. 위대한 과학자 아이작 뉴턴의 《프린키피아》는 과학 혁명과 그로부터 이어진 근대 과학의 발전에 압도적인 공헌을 한 책이다. 고전역학의 바탕을 만들고 과학적 탐구 방법을 제시하며 현대 문명의 주춧돌을 세운 《프린키피아》는 말 그대로 인류의 역사를 바꾼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총 3권으로 이루어진 원서를 1권으로 묶고 현대적 디자인으로 제작한 완역본으로, 과학 독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이론물리학자 박병철의 정확하고 유려한 번역을 통해 《프린키피아》를 소개한다.
가격비교
양자론의 세계 (기본부터 쉽게 이해하는 미시 세계의 물리학)
뉴턴프레스 | 아이뉴턴(뉴턴코리아)
19,800원 | 20240515 | 9791161961304
양자론은 물질을 작게 분할하면 나타나는 원자, 전자, 빛 등 ‘자연계 주역’의 정체에 다가가는 이론이다. 양자론은 또 아인슈타인을 평생 동안 괴롭힌 불가사의한 요소를 포함한 이론이기도 하다. ‘물체의 존재’에 대한 그때까지의 상식을 뒤집은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양자론을 자세히 알게 되어, 그 심오함에 놀라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마치 SF 같은 세계관을 제시하는 ‘다세계 해석’을 비롯한 양자론의 독특한 ‘해석’도 자세히 소개했다. 또 최근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양자 컴퓨터’, ‘양자 텔레포테이션’, 그리고 ‘양자 암호’ 등도 다루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난해하고 어렵다고만 생각되는 양자론이지만, 반도체와 레이저 등 현대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까운 곳에 응용되어 기술의 토대가 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조금은 친근하게 느껴질 것이다.
가격비교
아이작의 테마토크 120 (with MP3 QR Code)
아이작 더스트 | 서프라이즈
14,400원 | 20220210 | 9788992473217
이 책은 프리토킹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120가지 토픽에 대해 이 시대 최고의 원어민 영어 선생님인 저자가 간결하고 세련된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한 에세이집으로, 그의 밝고 따뜻한 에세이를 읽고, 그가 직접 녹음한 mp3를 들으며, 토픽마다 제시된 흥미로운 질문들에 대해 ‘영어로 생각해보고, 영어로 말해보는’ 영어회화 토픽북이자 영어 말하기 시험 대비서로서 혼자 또는 그룹 스터디에 최적의 교재이다. “Speaking English is not easy. Sometimes finding a topic can bea challenge. Well, not anymore! Enjoy this book alone or with others... but the key is to ENJOY it. The best way to do this is by reading a little bit each day.” 영어로 얘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때로는 얘기의 주제를 찾는 것도 힘들지요. 하지만 이젠 더 이상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혼자서든 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든 이 책을 즐겨보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즐긴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일 조금씩 하는 게 제일 좋죠. -- 머리말에서
가격비교
쇼샤
아이작 바셰비스 싱어 | 빛소굴
14,850원 | 20221223 | 9791197537578
이 소설은 20세기 초 바르샤바의 유대인 사회를 배경으로 한다. 나치즘, 사회주의, 시온주의 등 온갖 위협과 이념이 떠도는 바르샤바에서 주인공 아론 그라이딩거는 작가로 살아간다. 스스로 만족할 만한 작품을 쓰지 못한 채 근근이 삶을 이어가는 아론 그라이딩거에게 어느 날 기회가 찾아온다. 바르샤바를 방문한 미국 백만장자 샘 드라이만으로부터 희곡 청탁을 받게 된 것이다. 그는 상상도 못한 액수의 선불금을 받게 되고, 그와 더불어 일련의 성적 모험을 겪는다. 그 상대는 공산주의자 애인, 여배우, 하녀, 친구의 아내 등으로 다양하다. 어느 날 아론은 우연히 자신이 어렸을 적 살았던 동네를 찾게 되고 그곳에서 유년시절의 친구 쇼샤를 만난다. 쇼샤는 몸도 정신도 미성숙한, 소녀 같은 여자다. 그간 죽은 줄만 알았던 쇼샤를 재회한 아론은 지금껏 자신이 무엇을 그토록 찾아왔는지 한순간에 깨닫는다. 그것은 다름 아닌 순수, 바로 쇼샤이다. 작가 싱어는 반유대주의와 나치즘의 공포가 시시각각 바르샤바를 덮쳐오는 절체절명의 시기를 낭만적이고 유머러스하게 다룬다. 그러면서도 다양한 개성을 가진 인물들의 입을 빌려 인간, 종교, 역사에 대한 진지한 통찰을 묵직하게 담아낸다. 죽음에 무심한 듯 말하는 이 인물들을 보고 있자면, 죽음의 위험이 상존한 공간에서야말로 인간은 삶을 또렷이 인식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나치의 존재는 많은 이를 공포에 떨게 했지만, 이들로부터 사랑을 빼앗지는 못했다. 그리고 사랑을 위해 삶을 바치는 인간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 『쇼샤』는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아이작 싱어가 자신의 작품 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다.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고 나면 그 까닭을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비교
‘만약?’의 과학 (상상의 세계를 과학으로 검증한다)
뉴턴프레스 | 아이뉴턴(뉴턴코리아)
17,550원 | 20231215 | 9791161961286
대담한 가정을 머릿속에서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사고 실험’이라 한다. 갈릴레이의 ‘낙체의 법칙’이나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등 사고 실험이 계기가 되어 발견된 법칙과 이론은 수없이 많다. 이 책에서는 ‘만약 ~하다면?’이라는 가정을 바탕으로 ‘상상’의 세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흥미로운 현상을 사고 실험한다. 1장에서는 만약 인간이 개미 크기라면? 만약 블랙홀에 다가가면? 만약 이 세상이 4차원 공간이라면? 같은, 현실을 벗어난 세계를 물리학의 시점에서 검증한다. 2장에서는 여러 우연이 겹쳐 생명이 사는 행성이 된 지구를 고찰한다. 지구를 탄생시킨 요소 하나하나를 ‘만약의 경우’로 생각함으로써 지구의 기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더 시야를 넓히면 우주에 대해서도 수많은 가정을 해볼 수 있다. 만약 우주 탄생 순간의 조건이 달랐다면? 그리고 먼 미래에 우주가 사라진다면? 3장과 4장에서는 우주의 탄생과 역사를 ‘만약의 경우’를 가정해 해설한다. 5장에서는 공상과 현실을 과학적으로 즐기는 ‘SF 영화’와 ‘시간 여행’을 파고든다. 나아가 지구의 생명 이외의 ‘지적 생명체’가 존재할지도 검증한다. 어쩌면 우리가 알지 못하는 세계가 수없이 많이 존재할지도 모른다. 이 책을 통해 호기심을 자극하는 ‘만약의 세계’를 즐기기 바란다.
가격비교
1
2
3
4
5
6
7
8
9
10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