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제목
저자
외국
ISBN
목차
출판
x
BOOK
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베스트셀러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신간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국내도서
가정/요리/뷰티
건강/취미/레저
경제경영
고등학교참고서
고전
과학
달력/기타
대학교재/전문서적
만화
사회과학
소설/시/희곡
수험서/자격증
어린이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외국어
유아
인문학
자기계발
잡지
전집/중고전집
종교/역학
좋은부모
중학교참고서
청소년
초등학교참고서
컴퓨터/모바일
외국도서
가정/원예/인테리어
가족/관계
건강/스포츠
건축/디자인
게임/토이
경제경영
공예/취미/수집
교육/자료
기술공학
기타 언어권 도서
달력/다이어리/연감
대학교재
독일 도서
만화
법률
소설/시/희곡
수험서
스페인 도서
어린이
언어학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오디오북
요리
유머
의학
인문/사회
일본 도서
자기계발
자연과학
전기/자서전
종교/명상/점술
중국 도서
청소년
컴퓨터
한국관련도서
해외잡지
ELT/어학/사전
내책판매
인기 검색어
일간
|
주간
|
월간
1
절대주의 국가의 계보
2
archaeology
3
tie
4
solutions
5
김동식
실시간 검색어
악플
심리학에게묻다
샤새88
6955603132
빨래자리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알라딘,
영풍문고,
교보문고
"악플"
(으)로 18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악플 전쟁 (이규희 장편동화)
이규희 | 별숲
11,700원 | 20220525 | 9791192370095
어린이에게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어떻게 심어 주어야 할까? 악플에 무방비로 노출된 인터넷 문화의 폐해를 다룬 문제작 10만 부 판매 스테디셀러 동화 《악플 전쟁》의 개정판 초등 교과서 5-2 국어 나 수록 도서★문학나눔 우수문학도서 서울시립어린이도서관 추천도서★열린어린이 추천도서★한우리열린교육 필독서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어린이책이야기 추천도서 어린이들 사이에 나날이 퍼져 가는 인터넷 ‘악플’ 문화의 폐해를 정면으로 제기한 《악플 전쟁》은 학교 현장은 물론 수많은 독자들의 찬사를 받으며 출간 이후 10년 동안 부동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아 왔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바뀐 성평등 의식 및 맞춤법에 맞게 다듬어진 이번 개정판은 어린이들에게 여전히 인터넷상에서 성행하고 있는 무분별한 ‘악플’ 놀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올바른 인터넷 예절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데 더욱 의미 있는 역할을 할 것이다. 작가가 환갑을 넘긴 나이에 사이버 세상에서 벌어지는 ‘악플’의 문제를 다룬 동화를 썼다는 게 놀랍지만, 달리 생각하면 이 작품을 쓰게 된 동기는 악플로 인해 어린이들의 마음이 병들어 가고 있는데 문제점을 깊고 의미 있게 다루고 있는 작품이 별로 없는 안타까움 때문이기도 하다. 인터넷상에서 얼굴과 이름을 숨긴 채 거짓말과 욕설로 상대의 인격을 파괴하는 ‘악플’의 문제점을 통해 사람을 대하는 예의가 어떠해야 하는지 이야기하는 작가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진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 즉 사람을 대하는 예의는 그 공간이 현실이든 사이버든 상관없이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덕목임을 강조하고 있다. 《악플 전쟁》에는 질투심에 사로잡혀 인터넷상에 거짓 글을 쓰는 ‘흑설공주’ 미라와, 전학을 오자마자 악플로 괴롭힘을 당하는 서영이, 사건의 진실을 알면서도 곤란한 상황에 빠질까 봐 일부러 모른 척하는 왕따 민주가 등장한다. 악플 사건을 통해 드러나는 세 아이의 진솔한 내면 고백을 통해 작가는 피해자뿐만 아니라 가해자와 방관자의 입장을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이를 통해 악플 문제의 사회적 심각성을 고발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나아가 이해와 배려와 존중이라는 사람을 대하는 예의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이 책은 어린이에게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어떻게 심어 줄까 고민하는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악플로 대표되는 인터넷 문화 폐해의 근본적 원인에 대해 깊게 고민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에게는 인터넷상에서의 예절과 관련된 토론거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갖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가격비교
악플과 왕따 (죽어가는 인생 살리기)
써니 박 | POWER BOOKS
17,100원 | 20240603 | 9791197672026
악플 저주는 이겨낼 수 있다 새로운 전쟁터가 되어 버린 사이버 세계에서의 악플과 댓글 공격은 정치인이나 유명인에게만 있는 게 아니다. 가정, 직장, 교회, 학교 등 우리의 삶이 닿아 있는 모든 곳에서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무차별로 겪는 일이다. 이 책은 미국에서 한인 여성으로서 시장직을 감당해 내기까지 겪은 악플과 왕따의 경험을 진솔하게 풀어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성경 말씀을 통하여 악플과 왕따를 바라보고 극복해나가는 저자의 믿음이 고스란히 묻어 있다. 저자는 시장선거 과정에서 상대 후보파의 함정에 빠져 선거사인판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그때부터 시장 당선 뒤에도 온갖 악플에 시달리게 된다. 그 지옥 같은 시간 속에서 그래도 저자가 깨달은 것은 악플은 싸워 이겨나가야 할 대상이라는 것이었다. 법조인이자 신앙인으로서 저자가 악플에 대응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조언은 오로지 진리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변하지 않는 진리, 하나님의 말씀 앞에 설 때 우리는 두려움 없는 마음을 얻을 수 있고 악플에도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우리가 어떻게 악플을 바라보고 대응해야 하는 지 이 책은 분명하게 제시하고 있다. 특히, 저자가 제시하는 ‘악플과 싸우는 실제적인 전략’은 악플 대응 매뉴얼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이 책에서 악플로 부터 왕따로 부터 승리하는 비결이 담겨있다. 나와 우리 자손들이 악플과 왕따로 부터 이겨내어 세상을 정복하는 은혜가 임할 것이다.
가격비교
악플전쟁
비밀익명 | 부크크(Bookk)
0원 | 20220602 | 9791137284470
핸드폰으로 사람을 살해하는 여학생과 전교 1등의 범죄 추리물
가격비교
트루먼 스쿨 악플 사건
도리 힐레스타드 버틀러 | 미래인
13,500원 | 20250820 | 9788983949943
교사·학생이 손꼽는 최고의 성장소설 『트루먼 스쿨 악플 사건』 16년 연속 청소년 베스트셀러, 40만 부 기념 개정판 출간! 청소년문학 필독서로 자리매김하며 16년 연속 베스트셀러가 된 『트루먼 스쿨 악플 사건』의 개정판이 나왔다. 작품은 온라인 속 ‘익명성’에 가려진 선택과 책임의 결과를 추리 형식으로 전개한다. 무심코 던진 말 한마디의 파괴력과 사이버 폭력, 왕따, 질투와 시기 등 청소년들이 겪는 문제를 완성도 높은 구성과 섬세한 심리 묘사로 풀어간다. 특히 이 작품의 미덕은 차별과 혐오 발언이 난무하는 요즘, 자신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의 어느 경계쯤에 서 있는지 생각해 보도록 돕는 데 있다. 여러 독서토론 기관의 선정과 수상 기록은 이를 방증한다. 학교의 운영 방식이 못마땅한 제이비는 ‘트루먼의 진실’이라는 웹사이트를 만들고 학교와 관련한 일이라면 누구나 올릴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의도와 다르게 익명의 누군가가 학교의 최고 ‘인싸’ 릴리를 비방하는 글을 올리면서 사건은 시작된다. 이어지는 악플 탓에 릴리는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하고, 결국 집을 나간다. 익명의 게시자는 누구일까? 왜 그런 일을 시작했을까? ‘트루먼의 진실’을 만든 제이비와 아무르, 과거가 공개된 릴리, 친구를 가려서 사귀는 헤일리까지. 모두 온라인에 갇혀 발버둥 친다. 소설은 독자를 ‘트루먼의 진실’로 초대하고, 함께 익명의 누군가를 뒤쫓게 한다. 이런 흥미진진한 요소는 작품이 긴 시간 널리 읽히며 한국어판 40만 부에 도달하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새로운 표지로 단장하고 요즘 십대에게 친근하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문장으로 다듬어 베스트셀러로서의 품격과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이 책의 매력을 새롭게 짚어 주는 교사, 학생의 여러 추천사도 담았다.
가격비교
악플 전쟁 (이규희 장편동화)
이규희 | 별숲
11,700원 | 20130826 | 9788997798131
할 말 있으면 숨어서 악플 달지 말고, 당당하게 말해! 「별숲 동화마을」 제5권 『악플 전쟁』은 어린이의 인터넷 문화 문제점을 왕따 이야기와 연결시켜 사람을 대하는 예의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고 있는 창작 동화책이다. 인터넷상에서 얼굴과 이름을 숨긴 채 거짓말과 욕설로 상대의 인격을 파괴시키는 ‘악플’의 문제점을 통해 사람을 대하는 예의가 어떠해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서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가 현실이든 사이버든 상관없이 함께 하는 사는 세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덕목임을 배우게 된다. 또한 악플로 대표되는 인터넷 문화의 폐해성의 근본적 원인이 무엇인지 고민해볼 계기를 제공한다. 질투심에 사로잡혀 인터넷상에 거짓 글을 쓰는 ‘흑설공주’ 미라와 전학을 오자마자 악플로 괴롭힘을 당하는 서영이, 진실을 알면서도 일부러 모른 척하는 왕따 민주. 사이버 세상에서 벌어지는 세 아이의 소리 없는 전행, 악플 전쟁이 시작된다.
가격비교
악플 바이러스
양미진 | 좋은꿈
10,800원 | 20221017 | 9791191984224
저자의 창작 노트-SNS로 싸우는 세상 손가락 놀림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를 마무리하는 세상. 인터넷 어플의 ‘톡’ 세계이다. 유명인이건 일반인이건 속속들이 알 수 있고, 알려 주고 싶은 세상에 살고 있다. 누군가에게는 자랑하고 싶은 일이 누군가에게는 숨기고 싶은 일일 수도 있지만 그것이 고스란히 세상에 드러나고, 어느 날은 숨기고 싶은 이야기, 별것 아닌 일들이 아주 큰 일을 만들기도 한다. 〈악플 바이러스〉를 쓰게 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인터넷과 톡 세계에서 마구잡이로 휘둘리는 요즘 아이들. 친한 친구와 *톡으로 싸우고, 틱*이나 유**, 각종 SNS에 누군가의 뒷담화를 아무렇지 않게 올려 큰 고통을 주는 일들이 끊임없이 벌어지고 있다.
가격비교
악플 숲을 탈출하라 (초등 4학년 2학기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
신은영 | 내일을여는책
10,800원 | 20220810 | 9788977469853
우리가 모두 함께 고민하고 생각해 볼 문제를 재밌는 동화로 풀어내는 ‘내일을여는어린이’ 시리즈의 서른한 번째 책. 인터넷과 SNS 문화가 발달하면서 수없이 문제가 되고 있는 잘못된 인터넷 예절, 악성 댓글에 관한 책이다. 악플이 얼마나 사람들을 괴롭게 만드는지 우리는 뉴스 기사로 수없이 접하고 있다. 그 상처로 고통받다가 스스로를 해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는 경우도 물론 많이 보았다. 알면서도 왜 사람들은 악플을 달까. 자신의 얼굴과 이름이 밝혀지지 않는다는 이유로 사람들은 너무나도 쉽게 다른 사람을 공격한다. 이 책에서 어쩔 수 없이 악플 숲으로 빠져 버리는 친구들을 보며 악플이 얼마나 큰 잘못인지, 악플러들이 얼마나 무서운 괴물인지 함께 살펴보자.
가격비교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 (불편한 장난)
이규희 | 별숲
11,700원 | 20231103 | 9791192370545
학교 폭력의 심각성과 문제점을 다뤄 사람에 대한 예의와 존중을 알려 주는 동화 오랜 시간 동안 15만 부가 판매되며 국내와 세계 여러 나라의 수많은 어린이들에게 각별한 사랑을 받아 온 《악플 전쟁》의 후속권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이 출간되었습니다. 《악플 전쟁》에서는 사이버 공간에서 벌어지는 언어 폭력의 문제점을 다루어 어린이들이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알아가는 데 도움을 주었다면,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은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학교 폭력의 문제점을 다루어 학교 폭력을 막고자 마련된 법과 제도뿐 아니라 사람에 대한 예의와 존중하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악플 전쟁》에서 느낄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재미와 감동이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에도 고스란히 담겨 있어서, 《악플 전쟁》의 후속권이 나오길 기다리는 수많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움 가득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교육부의 ‘2022년 1차 학교 폭력 실태 조사’를 보면 2001년에 8.5%였던 초등학교 학교 폭력 피해율이 2022년에는 17.8%로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옵니다. 특히 3년여에 걸쳐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을 겪으면서 어린이들이 학교를 안 나오고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받거나, 단축 수업을 하게 되면서 같은 반 친구들끼리 서로 부딪치고 어울리며 형성해야 할 교감 능력과 소통 능력이 부족해지면서 나타난 현상이라고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해진 ‘불통의 시대’를 살아가면서 어른뿐 아니라 어린이들 또한 폭력적인 성향이 두드러지는 모습을 보여 준 것이지요. 학교 폭력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은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학교 폭력을 여실히 드러낼 뿐 아니라 문제를 극복해 나가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어서 그 의미와 가치가 매우 큰 동화입니다.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자신이 저지르는 행동이 학교 폭력과는 무관하다고 말합니다. 무슨 문제가 생기면 하나같이 이렇게 말하지요. “학폭이라고요? 에이, 친구끼리 장난한 거예요.” 친구에게 함부로 말하고, 놀리고, 밀어서 넘어뜨리고, 때리고, 기절놀이를 한다며 목조르기를 하고, 물건을 강제로 빌려가고, SNS를 통해 온갖 협박과 조롱을 하면서 뻔뻔하게 ‘친구끼리 장난한 거예요.’라는 말로 얼버무리지요.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에 등장하는 보경이와 그 패거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순하고 어리숙해 보이는 장미를 툭하면 괴롭히고 못살게 굴고, 약 올리면서도 그게 다 장난이었다며 발뺌을 합니다. 이 작품은 폭력 가해자의 생각에 사소하다고 여길 수 있는 장난이 당하는 피해자에겐 큰 상처이며, 자존심이 상하게 되고, 심하게는 평생 씻을 수 없는 트라우마로 남게 된다는 걸 말해 주고 있습니다. 학교 폭력을 당한 사람은 그 상처에서 혼자 벗어나기가 참 어렵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학교 폭력 피해자인 장미가 고통에서 벗어나도록 손을 잡아 주고 기꺼이 도와주는 친구들이 등장합니다. 《악플 전쟁》에 등장해 갈등을 겪었던 친구들이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에 등장해서 힘을 모아 장미가 학교 폭력을 당하지 않도록 똘똘 뭉쳐 돕지요. 그 친구들 덕분에 장미는 서서히 학교 폭력의 굴레에서 벗어나 당당하고 용기 있게 홀로서기를 하게 됩니다. 누군가 장난삼아 저지른 행동이 누군가에게는 폭력이 되어 몸과 마음에 큰 상처를 입게 됨을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은 흥미로운 사건들 속에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어린이 독자들이 이 책을 읽으며 아무리 나보다 약한 친구여도 함부로 대할 권리는 없고, 사람은 누구나 존중받아야 한다는 귀한 가치를 얻길 기대합니다.
가격비교
취미는 악플, 특기는 막말
김이환, 정명섭, 정해연, 조영주, 차무진 | 생각학교
11,700원 | 20201012 | 9791197126734
“잊지 마. 네 ‘말’이 누군가에겐 ‘칼’이 될 수도 있다는 걸.” 관심과 상처 사이, 한 번쯤 겪어봤을 ‘말’을 둘러싼 사건들 말의 가치와 무게에 대해 고민하는 10대들을 위한 옴니버스 소설집 ‘빌거’ ‘진지충’ ‘김치녀’…… 요즘 10대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이다. 부정적이고 공격성 가득한 뜻을 모르지 않지만, 크게 개의치 않는다.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배운 비속어를 여과 없이 사용하는 아이들이 상당수고, 별다른 고민 없이 인터넷에 악플을 다는 ‘키보드 워리어’도 적지 않다. “‘좋아요’를 받을 수 있다면 뭐든 할 수 있어!” “재밌잖아? 나만 하는 것도 아니고!” 이처럼 말에 대한 가벼운 인식으로 인해, 농담으로 오가는 혐오표현, 무심코 행해지는 언어폭력…… ‘말’이 ‘칼’이 되어 친구를 상처내고 할퀴는 일이 일상처럼 되어가는 상황이다. 『취미는 악플, 특기는 막말』은 악플과 막말을 재미로 사용하는 아이들에게 권하는 5편의 처방전인 동시에, 이런 현실에서 말의 가치와 무게에 대해 고민하는 10대들을 위한 옴니버스 소설집이다. 젊은 작가 5인이 각기 다른 사회적 시선에서 ‘말’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낸 이 책은 왕따, 사이버폭력, 질투와 시기 등 현재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을 현실감 있게 그려내면서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나아가 말의 가치와 무게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화두와 상상력을 제공한다. 책에 수록된 5편의 단편을 간략히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가격비교
악플 전쟁 세트 (1~2권,전2권)
이규희 | 별숲
23,400원 | 20231101 | 없음
[도서] 악플 전쟁
어린이에게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어떻게 심어 주어야 할까?
악플에 무방비로 노출된 인터넷 문화의 폐해를 다룬 문제작
10만 부 판매 스테디셀러 동화 《악플 전쟁》의 개정판
초등 교과서 5-2 국어 나 수록 도서★문학나눔 우수문학도서
서울시립어린이도서관 추천도서★열린어린이 추천도서★한우리열린교육 필독서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어린이책이야기 추천도서
어린이들 사이에 나날이 퍼져 가는 인터넷 ‘악플’ 문화의 폐해를 정면으로 제기한 《악플 전쟁》은 학교 현장은 물론 수많은 독자들의 찬사를 받으며 출간 이후 10년 동안 부동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아 왔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바뀐 성평등 의식 및 맞춤법에 맞게 다듬어진 이번 개정판은 어린이들에게 여전히 인터넷상에서 성행하고 있는 무분별한 ‘악플’ 놀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올바른 인터넷 예절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데 더욱 의미 있는 역할을 할 것이다.
[도서] 악플 전쟁 2 : 불편한 장난
학교 폭력의 심각성과 문제점을 다뤄
사람에 대한 예의와 존중을 알려 주는 동화
오랜 시간 동안 15만 부가 판매되며 국내와 세계 여러 나라의 수많은 어린이들에게 각별한 사랑을 받아 온 『악플 전쟁』의 후속권 『악플 전쟁 2 : 불편한 장난』이 출간되었습니다. 『악플 전쟁』에서는 사이버 공간에서 벌어지는 언어 폭력의 문제점을 다루어 어린이들이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알아가는 데 도움을 주었다면, 『악플 전쟁 2 : 불편한 장난』은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학교 폭력의 문제점을 다루어 학교 폭력을 막고자 마련된 법과 제도뿐 아니라 사람에 대한 예의와 존중하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악플 전쟁』에서 느낄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재미와 감동이 『악플 전쟁 2 : 불편한 장난』에도 고스란히 담겨 있어서, 『악플 전쟁』의 후속권이 나오길 기다리는 수많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움 가득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가격비교
The Truth about Truman School (『트루먼 스쿨 악플 사건』 원서)
도리 힐레스타드 버틀러 | Albert Whitman
11,500원 | 20090301 | 9780807580967
Frustrated with the censorship she encounters writing for the school newspaper, Zebby collaborates with a friend, Amr, to launch an underground, online newspaper that will expose the truth about Truman School. Zebby envisions a site where students can discuss the new math curriculum, but the newspaper quickly morphs into online gossip when someone posts a malicious photo of Lilly, a popular eighth-grader.Told in shifting first-person narratives, the ramifications of cyber bullying become clear as the story unfolds.Booklist
가격비교
트루먼 스쿨 악플 사건
도리 힐레스타드 버틀러 | 미래인
12,600원 | 20090105 | 9788983945068
악플 소동으로 뒤집힌 트루먼 중학교! 10대의 인터넷 문화를 다룬 성장소설『트루먼 스쿨 악플 사건』. 청소년의 심리와 감수성을 섬세하게 표현하기로 정평이 나 있는 작가 도리 힐레스타드 버틀러가 어둡고 딱딱한 주제를 특유의 톡톡 튀는 문체로 유쾌하게 그려내었다. 교내 인기 여학생인 릴리에게 악플을 단 진짜 범인이 누구인지를 추적하는 추리소설 형식으로 재미와 교훈을 함께 선사한다. 트루먼 중학교 신문부 부장을 맡고 있던 제이비는 획일적인 학교교육과 선생님이 간섭하는 신문 제작 방식에 불만을 품고, 진정으로 학생들을 위한 신문을 꿈꾸며 친구 아무르와 함께 '트루먼의 진실'이라는 웹사이트를 만든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사이트에 학교의 인기 스타인 릴리의 뚱뚱했던 초등학교 시절 사진과 그녀를 비방하는 글이 올라온다. 익명의 발신자가 올린 비방글의 영향은 점점 번져, 릴리는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한다. 거기다 다른 학생들까지도 릴리에게 악플 공세를 퍼붓는다. 결국 릴리는 정신적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어느 날 갑자기 모습을 감춘다. 이 모든 사건이 자신 때문인 것 같아 양심의 가책을 느낀 제이비는 아무르와 함께 릴리를 찾아 나서는데….
가격비교
설전도 수련관 2: 악플에 휘둘리지 않고 마음 지키기 (악플에 휘둘리지 않고 마음 지키기)
김경미 | 슈크림북
12,150원 | 20230320 | 9791190409315
모니터를 뚫고 나온 거침없고 날카로운 말들! 악성 댓글에 휘둘리지 않을 ‘마음 방패’가 필요하다면? SNS 괴롭힘으로부터 마음 지키는 법! 〈설전도 수련관〉 시리즈는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일에 서툰 어린이들을 위해 기획된 판타지 성장 동화입니다. 《설전도 수련관 2_ 악플에 휘둘리지 않고 마음 지키기》의 주인공 11살 해별이는 브이로그 채널 ‘해나별나 다이어리’를 운영하는 브이로거입니다. 그런데 천만 브이로거를 꿈꾸는 해별이의 영상에 ‘몬스터707’의 악플이 달리기 시작합니다. 거친 말로 해별을 공격하는 몬스터707은 세린, 다정, 이나만 알고 있는 해별의 비밀을 폭로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해별이 아트팬시 문구점으로부터 공짜로 상품을 지원받고 있다는 가짜뉴스를 퍼뜨리기까지 하는데요, 몬스터 707, 그는 과연 누구일까요? 정말로 해별의 가장 친한 친구 중 한 명일까요? ‘악플 대항 권법’으로 새롭게 단장한 설전도 수련관. 해별은 자신의 영상에 달린 악성 댓글 때문에 마음에 깊은 상처를 입지만 설전도 수련관을 통해 방어력을 획득하며 극복해 나갑니다. SNS 등 사이버 공간에서 거침없고 날카로운 말 공격에 상처받은 경험이 있는 독자라면 누구나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고 건강하게 표출하도록 돕는 설전도 수련 과정에 따뜻한 위로를 받게 될 것입니다. 《설전도 수련관 2_ 악플에 휘둘리지 않고 마음 지키기》에는 SNS가 일상인 ‘요즘 아이들’의 모습이 생생하게 담겨 있어 공감을 이끌고,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범인 찾기 추리’의 매력이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사이버 공간 속 불안, 공포, 유혹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 마음을 지키고자 고군분투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깊은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가격비교
취미는 악플, 특기는 막말(큰글자도서)
김이환, 정명섭, 정해연, 조영주, 차무진 | 생각정원
24,300원 | 20210705 | 9791191360134
“잊지 마. 네 ‘말’이 누군가에겐 ‘칼’이 될 수도 있다는 걸.” 관심과 상처 사이, 한 번쯤 겪어봤을 ‘말’을 둘러싼 사건들 말의 가치와 무게에 대해 고민하는 10대들을 위한 옴니버스 소설집 ‘빌거’ ‘진지충’ ‘김치녀’…… 요즘 10대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이다. 부정적이고 공격성 가득한 뜻을 모르지 않지만, 크게 개의치 않는다.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배운 비속어를 여과 없이 사용하는 아이들이 상당수고, 별다른 고민 없이 인터넷에 악플을 다는 ‘키보드 워리어’도 적지 않다. “‘좋아요’를 받을 수 있다면 뭐든 할 수 있어!” “재밌잖아? 나만 하는 것도 아니고!” 이처럼 말에 대한 가벼운 인식으로 인해, 농담으로 오가는 혐오표현, 무심코 행해지는 언어폭력…… ‘말’이 ‘칼’이 되어 친구를 상처내고 할퀴는 일이 일상처럼 되어가는 상황이다. 『취미는 악플, 특기는 막말』은 악플과 막말을 재미로 사용하는 아이들에게 권하는 5편의 처방전인 동시에, 이런 현실에서 말의 가치와 무게에 대해 고민하는 10대들을 위한 옴니버스 소설집이다. 젊은 작가 5인이 각기 다른 사회적 시선에서 ‘말’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낸 이 책은 왕따, 사이버폭력, 질투와 시기 등 현재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을 현실감 있게 그려내면서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나아가 말의 가치와 무게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화두와 상상력을 제공한다. 책에 수록된 5편의 단편을 간략히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가격비교
좋아? 나빠? 인터넷과 스마트폰 (인터넷 실명제가 악플을 막을 수 있을까?)
이안 | 뭉치
11,700원 | 20201020 | 9791163632542
[줄거리] 인터넷 없이는 못 사는 우리의 이야기 쿵쾅쿵쾅! 사이버 수사대 고 형사가 동아 초등학교에 출동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장기 자랑 카페 게시판에 올라온 악성 댓글의 범인을 잡기 위해서지요. 멸치 같은 가는 눈으로 아이들을 둘러보던 고 형사는 악성 댓글의 범인이 모두 같은 반에 있다는 걸 알아내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장기 자랑은 무사히 열릴 수 있을까요? 〈1장〉 우리만의 세상 고 형사가 임시 교사를 맡게 된 반은 장 선생님 반이었어요. 아이들은 지겨운 수업 대신 고 형사가 들어와 인터넷에 관한 이야기를 한다고 하니 모두들 신이 났지요. 고 형사가 요새 인기 있는 아이돌 가수를 인터넷에서 검색하면서 아이들은 수업에 푹 빠져들어요. 그런데 수업이 끝나갈 무렵 갑자기 휴대 전화 소리가 들려요. 휴대 전화의 주인공은 평소에 말도 없고 조용한 은서였어요. 〈2장〉 얼굴이 보이지 않는 공간 장 선생님은 은서가 들고 있던 스마트폰을 압수해요. 그런데 그 스마트폰 안에는 춤 동영상으로 가득 차 있었지요. 게다가 동영상 속 춤을 추고 있는 아이는 바로 은서였어요! 고 형사는 이 스마트폰 속 춤 동영상이 바로 악플러를 잡을 수 있는 단서가 된다고 장 선생님에게 말해요. 〈3장〉 나의 꿈은 최고 레벨 달성! 수업이 시작되었는데도 오지 않은 아이가 있었어요. 바로 게임 없인 못사는 준수였어요. 준수는 장래희망이 만렙 전사이고 용돈을 받아 게임 캐릭터의 아이템을 살 정도로 게임광이에요. 고 형사는 준수네 집을 찾아가 밤새 게임을 하고 늦잠을 잔 준수에게 건강하게 컴퓨터를 하는 법을 알려줘요. 〈4장〉 공짜면 다 좋아? 장기 자랑 대회 준비를 한창 준비하고 있는 장 선생님 반 아이들. 연습을 위해 노래를 다운로드 받고 연극 동영상을 찾아보지요. 바로 그때 고 형사가 화를 내며 들어와요. 아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연습 자료가 모두 불법이라나요? 고 형사는 아이들에게 저작권에 대한 개념과 왜 불법 다운로드를 하면 안 되는지 그 이유를 설명해 줘요. 〈5장〉 진정한 스타가 될 거야! 드디어 열린 장기 자랑 대회! 준수는 연극팀을, 은서는 댄스팀을 만들어 장기 자랑 대회에 출전해요. 과연 대상은 누가 받았을까요?
가격비교
1
2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