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제목
저자
외국
ISBN
목차
출판
x
BOOK
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베스트셀러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신간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국내도서
가정/요리/뷰티
건강/취미/레저
경제경영
고등학교참고서
고전
과학
달력/기타
대학교재/전문서적
만화
사회과학
소설/시/희곡
수험서/자격증
어린이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외국어
유아
인문학
자기계발
잡지
전집/중고전집
종교/역학
좋은부모
중학교참고서
청소년
초등학교참고서
컴퓨터/모바일
외국도서
가정/원예/인테리어
가족/관계
건강/스포츠
건축/디자인
게임/토이
경제경영
공예/취미/수집
교육/자료
기술공학
기타 언어권 도서
달력/다이어리/연감
대학교재
독일 도서
만화
법률
소설/시/희곡
수험서
스페인 도서
어린이
언어학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오디오북
요리
유머
의학
인문/사회
일본 도서
자기계발
자연과학
전기/자서전
종교/명상/점술
중국 도서
청소년
컴퓨터
한국관련도서
해외잡지
ELT/어학/사전
내책판매
인기 검색어
일간
|
주간
|
월간
1
김동식
2
program program
3
muslim
4
- . 56
5
mechanical
실시간 검색어
어니스트 헤밍웨이
plato
권선옥 풀꽃사랑
코인 xrp
greyson name trace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알라딘,
영풍문고,
교보문고
"어니스트 헤밍웨이"
(으)로 1,489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노인과 바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 문학동네
7,200원 | 20250910 | 9788954617291
2025년 매달 한 권씩 다시 만나는 세계문학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먼슬리 클래식’ 세계문학의 정전은 독자의 세월과 시대의 눈과 더불어 성장하는 나무다. 시간의 나이테마다, 시절의 고비마다 쌓여온 고전 서가에서 독자가 거듭 호명한 작품은 무엇일까?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중 읽는 기쁨에 보는 즐거움을 더하여, 오래 독자로부터 사랑받아온 대표 작품을 감각적인 표지 디자인으로 새로 선보인다. 다시 만나는 세계문학 ‘먼슬리 클래식’ 그 아홉번째 책은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대표작 『노인과 바다』다. 쿠바 연안에서 고기잡이를 하며 살아가는 한 노인의 이야기를 강렬한 이미지와 간결한 문체로 그려낸 이 작품은 1952년 『라이프』지 9월호에 처음 발표되어 열광적인 호응을 불러일으키면서 곧바로 단행본으로 출간되었고, 이듬해인 1953년 헤밍웨이에게 퓰리처상을 안겨주었다. “서사 기법에 정통하고 현대문학의 스타일에 간과할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를 받으며 헤밍웨이가 1954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는 데도 큰 역할을 했다. 작가는 쿠바의 수도 아바나 근처에 살면서 실제로 청새치 낚시를 하러 다니며 『노인과 바다』를 구상했다. 주로 짤막한 대화와 독백을 통해, 거대한 물고기에 맞서 분투하는 늙은 어부 산티아고의 숭고하고 인간적인 내면을 담아낸 소설이다. 헤밍웨이의 원숙한 인생관 위에 독보적인 서사 기법과 문체가 훌륭하게 응축된 작품이라는 점에서 그의 필생의 걸작으로 꼽힌다. 20세기 미국문학사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소설이자 세계문학사상 불후의 명작으로 자리매김한 『노인과 바다』는 삶과 자연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을 던지며 인간이 가져야 할 용기와 믿음, 인내에 대해 성찰한다는 점에서 지금도 남녀노소에게 두루 어필하고 있다.
가격비교
노인과 바다(초판본)(1952년 오리지널 초판본 표지디자인) (1952년 오리지널 초판본 표지디자인)
어니스트 헤밍웨이 | 더스토리
2,680원 | 20250228 | 9791194280798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남긴 마지막 작품 독보적인 서사 기법으로 세상을 사로잡은 수작! 소설 《노인과 바다》는 1·2차 세계대전을 겪으며 독보적인 서사 기법을 구사했던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생애 마지막으로 남긴 불멸의 고전이다. 작가 고유의 서사 기법과 실존 철학이 집약돼 있어서 ‘헤밍웨이 문학의 정점’으로 꼽히는 작품이기도 하다. 헤밍웨이는 《노인과 바다》를 통해 잔인한 현실에 대한 성숙하고 균형 잡힌 통찰력으로 치열한 삶을 사는 불굴의 인간상을 조명한다. 또한 그 이면에 존재하는 인간의 나약함과 고독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발표된 지 70여 년이 흐른 현재에도 인간의 삶과 운명, 존엄성, 생태주의를 이보다 더 첨예하게 보여주는 작품은 흔치 않다. 불운과 역경, 고난에 맞닥뜨린 늙은 어부 산티아고의 이야기에는 사실주의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상징과 전지적 화법이 깃들어 있다. 또한 파괴될지언정 패하지 않겠다는 노인 산티아고의 의지에는 인간의 생명력을 재확인하고자 한 헤밍웨이의 열정과 실존주의가 투영되어 깊은 진실성이 전해진다. 서사 기법에 정통하고, 독보적인 문체와 스타일로 현대 문학계에 큰 영향을 끼쳤다. - 1954년, 노벨문학상 선정 이유에서 살아생전 헤밍웨이는 《노인과 바다》를 “평생을 바쳐 쓴 글이자 내가 가진 능력으로 쓸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작품”이라고 말했다. 특히 헤밍웨이 특유의 강건하고 간결한 문체, 다양한 상징과 독특한 화법을 살리고자 노력했다. 또한 수많은 《노인과 바다》 번역판과 달리 헤밍웨이의 주제의식을 드러낸 말을 보기 쉽고 읽기 쉽게 강조했다. 다시 말해서, 냉혹한 바다와 사투하는 한 늙은 어부의 삶에 비유되는 인간 존엄의 의미, 즉 인간이 살아가면서 겪는 좌절과 실패를 극복할 수 있는 용기의 메시지가 한눈에 들어오게 구성해 ‘오직 하나의 노인과 바다’를 만들어 냈다. 헤밍웨이는 주인공 늙은 어부 산티아고를 통해 실제 인간 존재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데 힘썼다. 인간을 잉태하고 있는 여성을 상징한 바다, 자신이 잡은 물고기에 애틋한 형제애를 느끼는 산티아고의 태도에는 헤밍웨이만의 인간 존재의 의미와 더불어 독창적인 생태주의 시각이 담겼다. 노인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늙어 버렸지만 그의 두 눈만은 바다색과 꼭 닮아 활기와 불굴의 의지로 빛났다. - 본문 중에서
가격비교
노인과 바다 (1954년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 | 민음사
7,200원 | 20120102 | 9788937462788
먼 바다에서 펼쳐지는 노인의 고독한 사투! 미국 현대 문학의 개척자라 불리는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대표작 『노인과 바다』. 퓰리처상 수상작이자 헤밍웨이의 마지막 소설로, 작가 고유의 소설 수법과 실존 철학이 집약된 헤밍웨이 문학의 결정판이다. 한 노인의 실존적 투쟁과 불굴의 의지를 절제된 문장으로 강렬하게 그려냈다. 십여 년 동안 이렇다 할 작품을 내놓지 못했던 헤밍웨이는 이 작품을 통해 작가적 생명력을 재확인하고 삶을 긍정하는 성숙한 태도를 보여주었다. 개인주의와 허무주의를 넘어 인간과 자연을 긍정하고 진정한 연대의 가치를 역설한다. 감정을 절제한 문체와 사실주의 기법, 다양한 상징과 전지적 화법을 활용하여 작품의 깊이를 더했다.
가격비교
노인과 바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 열린책들
7,920원 | 20250505 | 9788932925097
〈2025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선정 정수만을 담아 간결하고 간편하게 열린책들 세계문학 모노 에디션 시즌 3 열린책들 세계문학에서 꾸준히 사랑받아 온 작품들을 엄선해 선보인 모노 에디션이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왔다. 세계문학 전집의 정수만을 담아 한층 간결하고 간편한 형태로 펴낸 모노 에디션은 작품 선정에서 책의 장정까지, 덜어 내고 또 덜어 내 고갱이만을 담았다. 열린책들 세계문학이 풍성한 목록과 견고한 하드커버 장정으로 독자들과 만나 왔다면 모노 에디션은 엄선한 목록과 가벼운 장정, 8,8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좀 더 친숙하고 쉽게 고전들을 만나는 기회를 열어 준다. 최대한 덜어내되 디자인과 품질에 대한 고민은 깊게 녹여 내 최소한으로도 모자람이 없는 완결성을 추구했다. 영원한 청춘, 부조리와 반항의 작가 카뮈부터 인간의 자유를 노래하는 카잔차키스의 대작과 고전 SF의 명작들까지, 우리가 사랑하는 세계 문학으로 향하는 가벼운 발걸음, 모노 에디션을 더욱 풍성해진 목록으로 다시 만나자. 「노인과 바다」, 그리고 그가 직접 뽑은 대표 단편들 20세기 미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 생애 최후이자 최고의 걸작 『노인과 바다』가 출간되었다. 중편소설인 「노인과 바다」와 함께 「킬리만자로의 눈」, 「프랜시스 매코머의 짧고 행복한 생애」, 「깨끗하고 불빛 환한 곳」 등 헤밍웨이가 자신의 대표작이라 밝힌 단편소설까지 총 8편의 작품을 수록했다. 이 작품들을 통해「노인과 바다」에 숨어 있는 상징들을 더욱 선명하게 느끼고 삶과 죽음, 인간의 강인한 의지를 작품을 통해 투영해 내려 했던 헤밍웨이의 작품 세계를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비교
노인과 바다 (새롭게 업데이트한 뉴 에디션 스타 라이브러리 클래식)
어니스트 헤밍웨이 | 스타북스
7,920원 | 20250905 | 9791157957828
사자의 심장을 가진 노인의 도전과 용기의 인간승리!! 노벨 문학상과 퓰리처상을 수상한 미국 현대문학의 개척자! 인생은 절망과 고난 속에서도 사랑과 희망은 너무 경이롭다 F. 스콧 피츠제럴드는 노벨 문학상 선정 이유에서 “헤밍웨이야말로 진짜 작가다. 그의 이 작품에는 현대적 스타일에 미친 현대문학에서의 영향력은 너무나 대단하다.”라고 말했다. 헤밍웨이의 이 책 《노인과 바다》는 늙은 어부의 도전과 용기 그리고 고독한 싸움을 통해 불굴의 도전정신과 존엄성을 그려낸, 인간승리의 대표작이다. 나이 많은 어부 산티아고는 오랫동안 한 마리의 물고기도 잡지 못하지만, 바다와 싸우며 바다의 냉혹함에 결코 굴하지 않는다. ‘파괴될지언정 패배할 수는 없다’는 노인의 불패 정신은 근본적인 인간승리의 철학과 맞닿아 있다. 이 작품은 그의 사투를 통해 독자들에게 인간이 살아가면서 겪는 수많은 좌절과 실패를 극복할 수 있는 용기를 준다. 인생은 절망과 실패의 연속이다. 태어나자마자 죽음으로 가는 여행이라는 말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인생은 아름답다. 왜냐하면 절망 속에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늙은 어부는 84일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시간동안 고기를 한 마리도 잡지 못한 경험이 있지만 절대 희망만은 버리지 않았다. 이 책 《노인과 바다》를 통해 독자들은 지금의 어려운 현실에서 어떻게 자신만의 삶을 추구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좌절을 모르는 한 노인에게서 험난한 운명과 맞서 싸우는 인간의 강인한 의지를 배우게 될 것이다. 그래서 이 작품은 삶이 모험적 여행임을 우리에게 말해준다. 우리는 산티아고 노인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인간과 삶에 대한 근원적 질문을 하게 될 것이다. 또한 그가 지나온 흔적을 따라 말할 수 없는 인내와 용기 그리고 여행의 감동과 울림을 한껏 경험하게 될 것이다. 독자들께서도 언젠가 고래가 솟구치며 유영하는 광활하게 펼쳐진 바다로 나아가, 산티아고 노인처럼, 강인한 의지와 끈기, 그리고 도전의 용기와 모험으로 스스로의 삶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비교
노인과 바다(초판본)(리커버 고급 벨벳 양장본)
어니스트 헤밍웨이 | 코너스톤
9,000원 | 20250825 | 9791190669740
“인간은 패배하도록 만들어지지 않았어. 인간은 부서질 수는 있어도 패배하지는 않아.” 헤밍웨이 문학의 정수이자 인간 정신에 대한 찬가! 퓰리처상과 노벨 문학상 수상작이자 불멸의 고전 《노인과 바다》를 고급 벨벳 양장본으로 만난다! 제1차 세계대전 후, 시대의 허무감, 실의와 상실감, 가치관의 혼란 속에서 새로운 문학적 감수성으로 20세기 미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가 된 어니스트 헤밍웨이. 삶의 고통과 실패 앞에서도 꺾이지 않는 인간 존엄성을 그려내 헤밍웨이의 문학적 역량이 집약된 작품이라 평가받는 《노인과 바다》가 코너스톤에서 초판 그대로 번역 및 출간되었다. 헤밍웨이가 오랜 침묵을 깨고 발표한 작품으로, 발표와 동시에 문단의 주목을 받으며 그에게 퓰리처상과 노벨 문학상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겨 준 《노인과 바다》. 이 작품은 쿠바의 바다를 무대로, 한 늙은 어부의 외로운 싸움을 보여 준다. 바다라는 거대한 자연에 맞서는 인간의 투쟁, 그리고 패배와 고독 속에서도 빛나는 인간의 존엄을 그려서 출간과 동시에 “헤밍웨이가 쓴 최고의 이야기”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지금까지도 불멸의 고전으로 사랑받고 있다. 망망대해 한가운데서 청새치와 사투를 벌이며 매 순간 한계를 경험하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한 늙은 어부의 모습은, 우리가 인생에서 맞닥뜨리는 고난과 시련 앞에서 어떤 태도로 맞설 것인지에 관한 근본적인 물음을 던지고 있다. 이처럼 인간의 고독한 투쟁과 불굴의 의지를 그린 《노인과 바다》를 코너스톤의 고급스러운 벨벳 양장본으로 만나 보자.
가격비교
노인과 바다(미니미니 키링북) (1952년 오리지널 초판본 표지디인)
어니스트 헤밍웨이 | 더스토리
6,750원 | 20250710 | 9791194928614
노벨문학상·퓰리처상을 받은 20세기 세계문학의 전설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가장 빛나는 걸작 ‘귀여운 미니미니 키링북’으로 만나보자! 문학의 감성을 일상에 더하는 특별한 키링북 출간! 최신 무삭제 완역본으로 구성된 『초판본 노인과 바다』가 미니미니 키링북 형태로 재탄생했다. 또한 이 미니미니북은 pvc 커버 키링 형태로 제작되어 가방, 파우치, 열쇠 등에 달아 감성적인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하다. 작은 책 속에서 매일 삶의 위로와 메시지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선물용으로도 추천한다. 1·2차 세계대전을 겪으며 독보적인 서사 기법을 구사했던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생애 마지막으로 남긴 불멸의 고전이다. 작가 고유의 서사 기법과 실존 철학이 집약돼 있어서 ‘헤밍웨이 문학의 정점’으로 꼽히는 작품이기도 하다. 헤밍웨이는 『노인과 바다』를 통해 잔인한 현실에 대한 성숙하고 균형 잡힌 통찰력으로 치열한 삶을 사는 불굴의 인간상을 조명한다. 또한 그 이면에 존재하는 인간의 나약함과 고독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발표된 지 70여 년이 흐른 현재에도 인간의 삶과 운명, 존엄성, 생태주의를 이보다 더 첨예하게 보여주는 작품은 흔치 않다. 불운과 역경, 고난에 맞닥뜨린 늙은 어부 산티아고의 이야기에는 사실주의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상징과 전지적 화법이 깃들어 있다. 또한 파괴될지언정 패하지 않겠다는 노인 산티아고의 의지에는 인간의 생명력을 재확인하고자 한 헤밍웨이의 열정과 실존주의가 투영되어 깊은 진실성이 전해진다.
가격비교
노인과 바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 문예출판사
7,200원 | 20250428 | 9788931024852
“인간은 패배하도록 만들어진 것은 아니니까.” “인간은 죽을지는 몰라도 패배할 수는 없으니까.” 삶의 역경에 맞선 인간의 용기와 헌신, 불굴의 의지를 명징한 문장으로 그려낸 헤밍웨이의 대표작 20세기 미국 문학의 거장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퓰리처상과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는 데 결정적으로 기여한 대표작인 중편소설 〈노인과 바다〉와 1938년 잡지 《에스콰이어》에 발표한 후 영화화되기도 한 단편소설 〈킬리만자로의 눈〉을 함께 엮었다. 〈노인과 바다〉는 산티아고라는 나이 든 어부가 거대한 청새치를 낚아 일생일대의 사투를 벌이는 과정을 그린 소설이다. 헤밍웨이는 이 작품에서도 한 순수한 인간의 열망과 인내, 용기와 의지를 탐구하며 그러한 불굴의 인간 정신을 통해 성취한 ‘사자의 꿈’과 같은 행복감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킬리만자로의 눈〉에서는 아내와 함께 아프리카 사파리에 머물다가 무릎을 다치고 감염병으로 죽음을 눈앞에 둔 남자가 자신의 지난 삶을 의식의 흐름에 따라 회고하며 술회한다. 헤밍웨이는 사상과 철학, 관념보다 인간의 육체적, 감정적 본성에 주목해 필멸의 존재로서 인간이 맞닥뜨리는 허무를 강렬하면서도 절제된 문장으로 묘사했다. 시련과 죽음의 그림자가 짙게 드리운 삶의 역경에 맞서는 인간의 강인한 의지와 품위, 더 나은 삶을 향한 추구는 모든 세대의 독자에게 깊은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가격비교
노인과 바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 열린문학
12,420원 | 20250515 | 9791171420803
인간은 파멸당할 수는 있어도 패배할 수는 없다 노인은 조각배를 타고 멕시코 만류에서 홀로 고기잡이를 하고 있었다. 그는 84일 동안이나 고기 한 마리 잡지 못하고 있었다. 처음 40일 동안은 소년이 곁에 있었다. 하지만 고기를 잡지 못하고 40일이나 지나자 소년의 부모는 소년에게 다른 배를 타도록 한다. 어느 날 노인은 홀로 먼바다로 나가 커다란 물고기 한 마리를 낚았다. 고기가 워낙 커서 하룻밤과 하루 낮을 노인과 배는 고기한테 끌려 다녔다. 죽을힘을 다해 싸워 두 번째 날이 샐 무렵 마침내 고기를 끌어올려 배 옆에 붙들어 매고 육지를 향해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었다. 그러나 고기의 심장에서 흘러나온 피 냄새를 맡고 추격해온 상어의 공격을 받는다. 노인은 작살과 칼로 상어 몇 마리를 죽이고, 항구에 돌아와 보니 또 다른 상어들이 그 물고기를 다 뜯어먹고 머리와 뼈만 남아 있었다. 그렇지만 노인은 자기의 패배에 대해 만족한다. 판잣집에 들어온 노인은 깊은 잠에 빠진다.
가격비교
살면서 꼭 읽어야 할 노인과 바다(큰글자책)
어니스트 헤밍웨이 | 버금
12,600원 | 20250523 | 9791193800164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헤밍웨이의 삶과 죽음에 대한 고뇌가 담긴 걸작 헤밍웨이의 대표작이자 그에게 퓰리처상과 노벨문학상을 안겨준 작품 『노인과 바다』는 쿠바 연안을 배경으로 거대한 물고기에 맞서 사투를 벌이는 늙은 어부의 이야기이다. 『노인과 바다』는 세계대전을 겪으며 독보적인 서사 기법을 구사했던 헤밍웨이 고유의 실존 철학이 집약돼 있어서 ‘헤밍웨이 문학의 정점’으로 꼽히는 작품이기도 하다. 버금세계명작시리즈『살면서 꼭 읽어야 노인과 바다』는 기존에 출간된 책들의 부족한 부분을 대폭 보완하여 새로이 번역하였다. 『살면서 꼭 읽어야 할 노인과 바다』를 통해 헤밍웨이가 전하는 좌절과 실패를 극복할 수 있는 용기의 메시지를 얻길 바란다.
가격비교
서툰 시절 (파리가 스물다섯 헤밍웨이에게 던진 질문들)
어니스트 헤밍웨이 | 아르테(arte)
17,820원 | 20250228 | 9791173570896
가난하고 미숙했던 스물다섯 헤밍웨이가 파리에서 마주친 것들 “나는 파리에서 삶의 기쁨과 슬픔, 사랑과 상실을 모두 뼈저리게 경험했다. 파리가 아니었다면 나는 지금의 나로 살지 못했을 것이다.” 이 책은 노벨문학상 수상자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파리에서 거주하며 겪었던 6년을 담고 있다. 1921년 헤밍웨이는 소설가 셔우드 앤더슨에게 “비용이 저렴하고 세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예술가들”이 있는 파리를 추천받고 해외특파원 자격으로 아내와 함께 그곳으로 건너간다. 파리에서 헤밍웨이는 에즈라 파운드, 거트루드 스타인, T.S 엘리엇 등 유명 작가들과 교류하고 난 이후 삶의 혼란스러움과 세상의 폭력성을 몸소 느끼고 본격적으로 소설 집필을 시작한다. 파리 시절 가난한 동네의 월세도 빠듯했던 헤밍웨이는 식사를 거르면서도 미술관 가기를 빠지지 않았다. 돈이 없어 거리를 배회했고 센 강을 따라 산책하기를 즐겼으며 책을 사지 못하더라도 서점에 들러 예술의 동향을 살폈다. 악독한 취미라고 할 수 있는 경마에서는 돈을 잃기도 하고 따기도 했으며 그곳에서 인생을 배웠다고 큰소리 떵떵 칠 때면 아내 해들리가 제발 그만하라고 말리기도 했다. 그러나 헤밍웨이에게 가장 영향의 줬던 파리의 장소는 당연코 카페였을 것이다. 그곳에서 만난 동료 문인과 치열하게 예술론을 나누며 밤을 새우기도 했다. 지금 이 시대에 헤밍웨이의 파리 생활을 읽어야 할 이유란 무엇일까. 서강대학교 명예교수 김욱동은 “이 책은 위대한 작가의 성장 과정을 가까이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헤밍웨이가 이룬 업적의 모든 것이 파리에서 나왔다고 할 수는 없지만, 반대로 모든 것이 파리에서 나왔다고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처음부터 태어나기를 위대한 예술가로 태어나는 사람은 없다. 역량을 기르기 위해서는 누구에게나 배경이 필요한 법이고 헤밍웨이에게 파리는 문학 자양분이었다. 그러므로 헤밍웨이의 사소한 진면모까지 모두 알고 싶다면 그의 열렬한 추종자로서 파리의 생활을 상상할 필요가 있다. 100년 전 파리로 돌아가 위대한 작가의 서툰 시절를 통해 흔들리는 청춘의 아름다움을 알게 될 것이다.
가격비교
여자 없는 남자들 (헤밍웨이 단편선)
어니스트 헤밍웨이 | 문예출판사
9,000원 | 20250115 | 9788931024326
필멸의 존재로서 인간 삶의 절대적 진실을 포착해 간결하면서도 힘 있는 문체로 재현해낸 20세기 미국문학의 거장 헤밍웨이의 대표 단편선 상실과 고독, 폭력 속에 살아가며 여자에게 초연한 각양각색의 ‘여자 없는 남자들’을 그려낸 열네 편의 이야기 《여자 없는 남자들》은 퓰리처상과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현대 미국문학의 거장 헤밍웨이의 대표 단편선이다. 무라카미 하루키가 영감을 받아 동명의 단편집을 낸 것으로도 잘 알려진 이 책은 1927년 헤밍웨이 자신이 열네 편의 단편을 단행본으로 엮어 출판한 원본을 그대로 최초 완역해 더 의미가 깊다. 《여자 없는 남자들》은 헤밍웨이의 작품 세계에서 이정표와 같은 작품이었다. 《해는 다시 떠오른다》를 통해 그는 이미 뛰어난 필력을 지닌 소설가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지만, 이 두 번째 단편소설집을 통해 헤밍웨이는 몇 페이지의 공간 안에서 필멸의 존재로서 인간 삶의 절대적인 진실성을 드러내는 장면을 재현해냈다. 등장인물들은 투우사, 군인, 권투선수, 노동자, 술꾼, 총잡이 등이다. 헤밍웨이는 이 작품집에서 여자와의 관계에 초연한 남자들, 죽음을 두려워하면서도 과감히 맞서는 존재들을 그린다. 각 인물은 겉으로는 강인하고 무감각해 보이지만, 그 내면에는 허무와 갈등, 상실의 아픔이 짙게 드리워져 있다. 이러한 남자들의 이야기는 사실과 허구, 죽음과 생명, 고독과 연대 사이에서 끊임없이 충돌하며 헤밍웨이 특유의 예술적 조화를 이루어낸다. 헤밍웨이가 작품 속에 그려낸 남자들의 모습은 부드러움과 강인함, 죽음과 생명, 여자와 남자, 전쟁과 평화 사이에서 갈등을 겪던 1920년대 헤밍웨이 자신의 모습이기도 하다. 독자들은 독특한 남자들의 이야기를 엮은 이 단편선을 통해 단문의 진수를 보여주며 독자적인 문학의 기틀을 마련한 헤밍웨이가 빚어낸 간결하고도 힘찬 단편문학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가격비교
영미문학 68 The Old Man and the Sea : 노인과 바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 신아사
11,400원 | 20250305 | 9788983960542
>는 주요 영미 문학 작품을 원작의 참맛 그대로 느껴볼 수 있는 책이다. 시리즈 각 권별로 차이는 있지만, 작가와 작품 등에 관한 간단한 소개를 하고(주로 우리말로 소개하고 있지만, 영어 원문으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음), 문학 작품 텍스트를 영어 원문 그대로 실었다. 영문 텍스트 밑에는 주요 어휘 및 어구,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참고사항에 대한 우리말 뜻풀이(주석)를 달아 두었다. 필요한 경우 영어 주석을 적어 놓았음.
가격비교
킬리만자로의 눈
어니스트 헤밍웨이 | 문학동네
12,600원 | 20250115 | 9791141608774
헤밍웨이의 인생관과 미학적 정수가 담긴 대표 단편선 삶과 죽음, 고독과 허무, 예술과 존재 의미…… 불멸의 화두를 담은 열두 편의 이야기들 미국 모더니즘 문학의 선구자 어니스트 헤밍웨이 그 독보적 미학의 정수가 담긴 대표 단편선 헤밍웨이 이후의 작가들은 “그를 모방하거나 그를 피하기”라고 할 정도로 헤밍웨이가 남긴 문학적 유산은 거대하다. 특히 기자로 일하며 간결하고 드라이한 스타일을 구축한 헤밍웨이는 독보적인 하드보일드 문체로 유명하다. 복잡한 문장 대신 대화와 동작, 침묵 등 생략을 통해 자신의 뜻을 전달하려 했던 그의 스타일은 『노인과 바다』 『태양은 다시 뜬다』 『무기여 잘 있거라』 등의 장편소설보다 오히려 단편소설에서 진가를 발휘한다고 평가받기도 한다.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257번으로 출간된 『킬리만자로의 눈』에는 초기 단편 「인디언 마을」부터 마지막 단편 「프랜시스 머콤버의 짧고 행복한 삶」까지 헤밍웨이의 필치가 가장 잘 드러난 작품 12편을 모았다. 헤밍웨이는 서구의 기존 제도에 의문을 제기하는 모더니즘 사조를 토대로 자신만의 개성을 만들어나갔고, “빙산의 움직임이 위엄 있는 것은 그 팔분의 일만이 물위에 있기 때문”이라며 생략의 미학을 추구했다. 수록작 「인디언 마을」 「하얀 코끼리 같은 산」 「이제 내 몸을 뉘며」 「깨끗하고 불이 환한 곳」 등에서 이러한 헤밍웨이 미학의 본질을 만나볼 수 있다.
가격비교
노인과 바다(미니북)
어니스트 헤밍웨이 | 더클래식
4,410원 | 20241031 | 9791194280644
노벨 문학상·퓰리처상 수상, 20세기 미국 문학의 최고봉!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가장 빛나는 걸작 《노인과 바다》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남긴 마지막 작품 독보적인 서사 기법으로 세상을 사로잡은 수작! 20세기 미국 문학을 개척한 작품이자, 세계 현대문학계의 지평을 열어 준 신화로 평가받는 《노인과 바다》. 1952년 〈라이프〉에 발표되자마자 불과 이틀 만에 500만 부 이상이 팔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곧이어 단행본으로 출간돼 전 세계 독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이듬해인 1953년에 헤밍웨이에게 퓰리처상을, 1954년에는 노벨 문학상 수상의 영예를 안겨 준 위대한 작품으로 지금까지 널리 회자되고 있다. 이 소설은 양차 세계대전을 겪으며 독보적인 서사 기법을 구사했던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생애 마지막으로 남긴 불멸의 고전이다. 작가 고유의 서사 기법과 실존 철학이 집약돼 있어서 ‘헤밍웨이 문학의 정점’으로 꼽히는 작품이기도 하다. 헤밍웨이는 《노인과 바다》를 통해 잔인한 현실에 대한 성숙하고 균형 잡힌 통찰력으로 치열한 삶을 사는 불굴의 인간상을 조명한다. 또한 그 이면에 존재하는 인간의 나약함과 고독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발표된 지 70여 년이 흐른 현재에도 인간의 삶과 운명, 존엄성, 생태주의를 이보다 더 첨예하게 보여주는 작품은 흔치 않다. 불운과 역경, 고난에 맞닥뜨린 늙은 어부 산티아고의 이야기에는 사실주의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상징과 전지적 화법이 깃들어 있다. 또한 파괴될지언정 패하지 않겠다는 노인 산티아고의 의지에는 인간의 생명력을 재확인하고자 한 헤밍웨이의 열정과 실존주의가 투영되어 깊은 진실성이 전해진다. 서사 기법에 정통하고, 독보적인 문체와 스타일로 현대 문학계에 큰 영향을 끼쳤다. - 1954년, 노벨 문학상 선정 이유에서 살아생전 헤밍웨이는 《노인과 바다》를 “평생을 바쳐 쓴 글이자 내가 가진 능력으로 쓸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작품”이라고 말했다. 특히 헤밍웨이 특유의 강건하고 간결한 문체, 다양한 상징과 독특한 화법을 살리고자 노력했다. 또한 수많은 《노인과 바다》 번역판과 달리 헤밍웨이의 주제의식을 드러낸 말을 보기 쉽고 읽기 쉽게 강조했다. 다시 말해서, 냉혹한 바다와 사투하는 한 늙은 어부의 삶에 비유되는 인간 존엄의 의미, 즉 인간이 살아가면서 겪는 좌절과 실패를 극복할 수 있는 용기의 메시지가 한눈에 들어오게 구성해 ‘오직 하나의 노인과 바다’를 만들어 냈다. 헤밍웨이는 주인공 늙은 어부 산티아고를 통해 실제 인간 존재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데 힘썼다. 인간을 잉태하고 있는 여성을 상징한 바다, 자신이 잡은 물고기에 애틋한 형제애를 느끼는 산티아고의 태도에는 헤밍웨이만의 인간 존재의 의미와 더불어 독창적인 생태주의 시각이 담겼다. 2012년, 헤밍웨이에게 대작가의 칭호를 부여한 영원한 고전 《노인과 바다》가 다시 한 번 독자들을 성찰하게 한다. 시대가 바뀌었어도 여전히 큰 감동으로 다가오는 헤밍웨이의 위대한 문학성이 작고 예쁜 선물 같은 책,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미니북《노인과 바다》로 탄생해 독자들을 찾아간다. 노인은 모든 게 늙고 오래됐지만, 바다색을 닮고 활기와 불굴의 의지가 서린 그 눈만큼은 예외였다. - 본문 중에서
가격비교
1
2
3
4
5
6
7
8
9
10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