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어른의대화공부"(으)로 3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71711819

어른의 대화 공부 (서로의 차이를 넘어 품위 있게 공존하는)

켄지 요시노, 데이비드 글래스고  | 위즈덤하우스
16,650원  | 20240417  | 9791171711819
젠더, 인종, 종교, 빈부, 정치 성향… 말 한마디 잘못해 ‘나락’ 가기 무섭다면, 대화의 ‘민감도’가 높아질수록 식은땀이 흐른다면, 정체성 대화의 7가지 실전 규칙에 주목하라! “이 책을 읽자마자 나를 위한 책이라고 생각했다.” 정김경숙 전 구글 글로벌커뮤니케이션 디렉터 요즘 시대를 정의하는 키워드 중 하나가 ‘다양성’이다. 수많은 사람이 자신의 젠더와 인종, 성적 지향과 성정체성, 종교와 정치 성향 등을 자랑스러워하고, 공개적으로 커밍아웃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새로운 대화법이다. 즉 거침없이 표현되고 쇄도하는 정체성을 세심하게 표현할 ‘어휘’, 설사 낯설고 이해되지 않더라도 불편함을 티 내지 않는 ‘말투’, 심지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더라도 상처 주지 않는 ‘태도’ 등을 배워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소통의 난도가 치솟을 수밖에 없다. 비슷한 이유로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적인 기업들은 앞다퉈 커뮤니케이션 디렉터나 최고다양성책임자를 선임하고 있다. 그들은 조직 내에서 정체성이 자유롭게 표현되도록 도울 뿐 아니라, 고객들의 정체성과 통하는 경영전략을 마련한다. 한편 연예인이나 정치인, 기업인이나 대중 강연자 등이 말 한마디 잘못했다가 뭇매를 맞고 커리어에 치명상을 입는 일 또한 심심치 않게 벌어진다. 정체성을 어떻게 이야기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배우지 못했기 때문이다. 정체성 표현 욕구가 강한 MZ세대와 나머지 세대 간의 갈등 또한 좋은 예다. 대화의 세대차는 흔들리는 동공과 멋쩍은 미소, 침묵으로 끝나기에 십상이다. 이 책은 정체성 대화가 독백이나 싸움, 회피로 끝나지 않도록 돕는다. 뉴욕대학교 법학대학원의 교수이자, ‘멜처 다양성·포용성·소속감 연구 센터’의 디렉터인 두 저자는, 메타부터 모건 스탠리까지 다양한 조직을 위해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컨설팅을 진행해왔다. 정체성 대화에서 어려움을 겪은 사람들을 상담하며, 저자들은 누구나 바로 써먹을 수 있는 7가지 규칙을 수립했다. 이는 섬세해진 세상에서 세심하게 소통하기 위한 최소한의 기술이다. 가족 모임을 망친 정치 토론, 조롱으로 탈선한 농담, 인격 모독으로 끝난 인사고과, 소수자에게 불쾌감만 준 과도한 친절 등으로 난처해본 사람이라면 이 책을 펼쳐보라. 지적으로 주장하고 우아하게 꼬집으며 용감하게 사과하는, 더 나은 사람의 대화법을 익히게 될 것이다.
9791170612087

어른의 말투 (오해 없는 슬기로운 인간관계를 위한 말공부)

김범준  | 교보문고
15,750원  | 20241129  | 9791170612087
“목소리 톤은 낮게, 볼륨은 작게, 속도는 천천히 이성으로 생각하고 감성으로 말할 것!” 호감 가는 말버릇부터 관계가 단단해지는 공감의 언어까지 진짜 어른다운 말하기를 위한 30가지 언어 습관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건 말이다. 너무 무겁지도 너무 가볍지도 않은 적절한 무게, 너무 차갑지도 너무 뜨겁지도 않은 적당한 온도. 어른이 될수록 더 갈팡질팡하게 되는 말의 무게와 온도. 대기업에서 20년 이상 근무하며 소통의 중요성을 깨달은 저자는 2011년 《회사어로 말하라》를 시작으로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예쁘게 말하는 네가 참 좋다》 등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다룬 다수의 책들을 출간하며 30만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책은 그동안의 모든 대화법의 완결판으로, 말의 톤, 볼륨, 속도, 자주 쓰는 어휘에 따라 어떻게 호감과 비호감으로 나뉘는지, 신뢰와 진정성이 담긴 말투는 무엇인지, 공감하는 말은 어떻게 효과적으로 할 수 하는지 등 오해 없는 슬기로운 인간관계를 위한 30가지 언어 습관을 다양한 예시와 함께 실용적으로 소개한다. 1장에서는 흔히 접할 수 있는 말버릇에 대해 알아본다. 나의 말버릇은 지금 호감형인지 아니라면 어떻게 호감을 줄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2장에서는 내 의견을 말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주장하고 설득해야 하는지를 알려 주고, 3장에서는 조언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무례하지 않게 말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본다. 4장에서는 사과, 칭찬, 부탁, 거절, 감사 등 일상에서 자주 필요하지만 막상 닥치면 쑥스럽거나 민망하다는 이유로 대충 얼버무리거나 건너뛰었던 말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마지막 5장에서는 요즘 특히 대두되고 있는 공감의 언어를 생각해 본다. 여기서 저자는 감정이 앞서지 않게 이성으로 생각하되 감성으로 말하는 연습을 해 보자고 제안한다. 내 말투의 문제점을 찾고 싶은 사람들, 호감을 주는 말투가 무엇인지 알고 싶은 사람들, 어른스럽지 못 한 말투가 고민인 사람들, 이렇게 말하면 ‘꼰대’ 같진 않을까 걱정인 사람들 모두 이 책을 통해 슬기로운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9791191836080

나의 말과 글이 특별해지는 어른의 어휘 공부 (어휘의 빈곤을 채워 내 삶의 밀도를 높이는 법)

신효원  | 책장속북스
15,750원  | 20220630  | 9791191836080
매일 쓰는 단어 하나만 변주해도 나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선이 달라집니다. 단어 하나 바꾸는 것만으로 내 말의 신뢰도를 높여줄, 단 한 권의 책! 이 책은 ‘한국인들이 반복적으로 쓰는 어휘를 어떻게 하면 다양하고 생동감 있게 바꿀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했다. 우리가 하루를 살아가면서 사용하는 어휘의 수는 얼마나 될까? 저자는 우리의 언어 세상을 몇 안 되는 단어가 독식하고 있다고 한다. ‘숱하고 허다하며 수많으며 수두룩하고 비일비재하며 하고많고 흔전만전하다’로 말할 수 있는 상황과 대상은 ‘정말 많고, 너무 많고, 진짜 많고, 좀 많다’로 뭉뚱그려 우리의 어휘력은 옹색해졌고, 그 탓에 말과 글은 매력을 잃고 지루해져 버렸다고 한다. 닳고 닳은 나의 말과 글에 어떻게 생기를 불어넣을까? 고급스럽고 지적인 대화를 위한 유의어의 힘! 어휘력을 키우기 위해 책과 사전을 가까이하라지만 막상 반복적으로 쓰는 단어를 대체할 어휘를 책과 사전에서 골라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저자는 모호한 대안이 아닌, 어휘의 빈곤을 채울 수 있는 실질적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실제로 한국인이 흔히 사용하는 어휘 50여 개를 선정했고 이들의 유의어를 수록했다. ‘한국인이 흔히 사용하는 어휘’로 구성된 만큼 수록된 50개 어휘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든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단어들이다. 저자는 어휘의 뜻을 단순히 사전적 정의가 아닌, 일상 속 이야기를 통해 풀어냄으로 각 어휘가 내포하고 있는 어감을 정확히 알려주어 독자가 적재적소에 다양한 어휘로 바꿔 쓸 수 있도록 한다. 이 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삶의 이야기를 밀도 높게 풀어내고 있는 당신을 만나게 될 것이다.
검색어 "어른의대화공부"와 유사한 도서추천 목록입니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