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요정 김켈리 2: 다시 깨어난 전설, 화산 골렘 (지구과학)
이시현 | 김영사
13,500원 | 20251013 | 9791173323546
- 117만 인기 유튜버 김켈리와 〈놓지 마 정신줄〉의 작가 신태훈 사단이 만들어 낸 새로운 학습만화!
- 2025 최신 과학 교과서를 전면 반영! 이야기를 따라가기만 해도 교과서 속 과학 개념이 머리에 쏙!
-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이 감수하고 추천하는 함량 높은 과학 입문서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지구과학 핵심 주제 12가지를 엄선, 정보글과 퀴즈로 다시 한번 탄탄하게!
117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김켈리의 과학 학습만화 〈날씨 요정 김켈리〉 시리즈의 두 번째 책, 《날씨 요정 김켈리 2: 다시 깨어난 전설, 화산 골렘》이 주니어김영사에서 출간되었다. 〈날씨 요정 김켈리〉는 김켈리와 날씨를 만드는 요정들의 시종 코믹하고 유쾌한 이야기 속에 2025년부터 반영되는 최신 과학 교과서의 내용을 알차게 담아내 과학을 좀 더 쉽고 친근하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과학 학습만화 시리즈다.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김켈리의 콘텐츠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날씨 요정’을 각색해 출간 이후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시리즈 첫 권 《날씨 요정 김켈리 1: 한살이 여왕, 위기의 정원》은 생물 편으로 다양한 생물의 한살이부터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광합성, 생태계 등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12가지 생물 주제를 다루었다. 두 번째 책인 《날씨 요정 김켈리 2: 다시 깨어난 전설, 화산 골렘》은 지구과학 편으로, 우리나라 대표 화산지대인 제주도를 배경으로 화산과 지층, 물의 흐름과 태양계, 기후 변화까지 초등 교과 과정에서 배우는 지구과학의 핵심 주제를 담았다. 2권 역시 각 단원의 마지막에는 ‘켈리의 호기심’으로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으며, 책 말미에는 퀴즈를 실어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의 꼼꼼한 감수를 거쳐 아이들이 더욱 안심하고 볼 수 있는 과학 학습만화가 되었다.
제주로 떠난 김켈리와 날씨 요정들,
그리고 거대한 화산 골렘의 등장!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요정계와 인간계를 오가며 날씨를 만드는 요정들이 있다. 햇살 요정 써니, 빗물 요정 쿠아, 바람 요정 윈디, 눈꽃 요정 샤샤는 오늘도 분주하게 인간계의 날씨를 관리한다. 그리고 써니의 마법 도구인 ‘써니 스틱’을 먹고 신비한 힘을 얻게 된 맑음초등학교 3학년 김켈리는 이제 날씨 요정들과 함께 오늘도 아슬아슬 모험을 이어 나간다.
한살이 여왕과의 대치 이후 잠시 평화를 되찾은 김켈리. 한가로운 일상을 보내던 어느 날, 제주도 천문대를 운영하는 외삼촌의 초대를 받는다. 시원한 바다와 천문대, 맛있는 음식까지 한껏 기대에 부푼 켈리와 날씨 요정들은 다 함께 제주로 떠난다. 여행 첫 날, 물놀이에 빠져 있던 켈리 앞에 말하는 돌덩이가 나타난다. 돌덩이는 자기를 화산 골렘이라고 소개하며, 켈리와 요정들을 제주의 이곳저곳으로 안내한다. 화산으로 생긴 지층과 절벽, 깊은 바닷속까지 아름답고 신기한 풍광을 함께한 그들은 금세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하지만 제주에서의 평화도 잠시, 땅이 흔들리고 건물이 휘청하는 지진이 일어난다. 저 먼 바다 깊숙한 곳에서 켈리의 힘을 감지한 전설 속 화산 골렘이 깨어난 것이다. 점점 거세지는 위기를 막으려는 켈리와 날씨 요정들, 그리고 그 속에서 어쩐지 불안해 보이는 아기 화산 골렘. 과연 켈리와 날씨 요정들은 화산 골렘을 막을 수 있을까?
한층 더 커진 세계관과 사랑스러운 캐릭터의 등장!
《날씨 요정 김켈리 2: 다시 깨어난 전설, 화산 골렘》의 글과 그림을 맡은 썬더 스튜디오는 인기 만화 〈놓지 마 정신줄〉의 신태훈 작가가 만든 웹툰·학습만화 전문 스튜디오다. 1권보다 더 커진 세계관과 유쾌한 날씨 요정, 빌런인 화산 골렘까지 젊은 작가진의 상상력 넘치는 설정과 유머를 더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웃음을 터뜨릴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을 탄생시켰다. 특히 표정 하나, 몸짓 하나까지 살아 있는 듯 생생하게 표현된 캐릭터들은 이 책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흡입력 있는 이야기와 사랑스러운 캐릭터, 알찬 학습 요소와 귀여운 선물까지 한 권에 담아 낸 《날씨 요정 김켈리 2: 다시 깨어난 전설, 화산 골렘》은 아이들에게 또 한 번 특별한 책 읽기 경험을 선물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