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엄마의 말 연습"(으)로 4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68270749

엄마의 말 연습(리커버:K) (화내지 않고 사랑하는 마음을 오롯이 전하는 39가지 존중어 수업)

윤지영  | 카시오페아
15,750원  | 20220922  | 9791168270749
“엄마의 말은 순간이지만, 아이의 가슴에는 평생 남습니다.” 인스타그램 170K 팔로워, 100만 좋아요 엄마들의 선택 『초등 자존감 수업』 오뚝이샘 윤지영 작가의 엄마 말 처방전 세상에서 가장 고귀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사람들은 ‘사랑’을 말한다. 그중에서 가장 고귀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자식을 향한 부모의 사랑’을 꼽는다. 자식에 대한 부모의 사랑에는 조건이 없고, 제약이 없으며, 유통기한도 없기 때문이다. 틀린 말이 아니다. 그러나 육아를 하는 엄마들의 현실은 조금 다르다. 눈에 넣어도 안 아플 것 같은 아이지만, 밥상을 차려주면 엎어버리고, 옷을 벗으면 아무 데나 던져두고, 애써 친구를 집에 초대하면 장난감을 두고 싸운다. 숙제하기 싫어서 온갖 변명거리를 창작해내고, 비싼 돈 들여 학원에 보내주면 다니기 싫다고 한다. 그런 아이에게 엄마는 사랑을 속삭이기보다 분노에 찬 말을 내뱉기 일쑤다. “내가 너 그러지 말랬지! 정말 말 안 들을래? 나가! 나가서 네 마음대로 살아!” 엄마의 말에 아이는 금세 주눅이 든다. 그리고 엄마는 후회에 빠져든다. 상처를 주려던 건 아니었는데……. 베스트셀러 『초등 자존감 수업』을 쓴 윤지영 작가의 신작 『엄마의 말 연습』은 이처럼 나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에 없는 말을 내뱉고 후회하는 엄마들을 위한 책이다. 초등학교 교사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윤지영 작가는 직접 아이들을 키우면서 경험한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상처 주는 말이 무엇인지, 반대로 아이들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존중의 말’은 무엇인지 연구하고 분석해 한 권의 책으로 정리했다. 특히 이 책에는 잘못된 말 습관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솔루션과 다양한 예시가 들어 있어, 말하기에 서툰 사람도 따라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존중의 말을 입에 익힐 수 있다. 아이는 부모의 말을 통해 사랑을 느끼고 세상 사는 법을 배운다. 오늘 사랑하는 아이에게 상처 주는 말을 하지 않았는지 되돌아보자. 그리고 『엄마의 말 연습』을 읽으며 진심을 전하는 법을 익혀보자. 씩씩하고 자존감 높은 아이로 키우는 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9791191013764

아들 엄마의 말 연습 (아들의 평생 습관과 공부력을 결정하는 엄마 말의 힘)

윤지영  | 북라이프
15,750원  | 20241108  | 9791191013764
숙제하라고 하면 ”싫어!“ 양치하라고 하면 ”나중에!” 말 안 듣는 아들과의 소통,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아들들은 뭘 하라고 했을 때 곧장 “네.”라고 말하는 법이 없다. 특히 초등 저학년 시기는 숙제하라고 하면 “싫은데?”, 양치하라고 하면 “귀찮아, 나중에!” 하며 미운 짓만 골라 하기 일쑤다. 좋게 말하면 안 듣고, 아무리 타일러도 변하지 않으니 엄마는 마음이 상하고 말에 자꾸 부정적인 감정이 실린다. 결국 엄마는 아이에게 화를 내거나 다그치고, 아이는 왜 화를 내냐며 쏘아붙인다. 이런 악순환을 멈추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엄마의 말 연습》, 《초등 자존감 수업》을 통해 수많은 부모들에게 공감과 해법을 선사했던 윤지영 저자가 이번에는 아들 키우는 엄마들을 위한 책 《아들 엄마의 말 연습》으로 돌아왔다. 이 책에서 저자는 말 안 듣고 미루기 좋아하는 아들에게 지금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대화법을 제시한다. 숙제, 양치, 식사처럼 꼭 해야 할 일은 ‘지시’로, 꼭 해야 하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아들이 하지 않는다면 아들과 함께 ‘규칙’을 정해서 규칙으로 통제하는 게 효과적이다. 단, 부모와 아이의 생각 차이, 기호, 욕구, 감정의 다름에 관해서는 ‘대화’가 필요하다. ‘지시, 규칙, 대화’. 이 세 가지만 익히면 감정 상하지 않고 아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아들에게 바른 습관과 공부력을 만들어 줄 수 있다.
9791194357124

예민한 아이 욱하는 엄마 (내면이 단단한 아이로 키우는 엄마의 말 연습)

박태연  | 유노라이프
15,300원  | 20250217  | 9791194357124
짜증내지 않고, 기다리며, 진심을 담아 말할 수 있을까 예민한 아이에게 상처 주지 않고 대화하는 방법 예민한 아이는 보통 아이들과 다르다. 소심하고, 더 쉽게 상처받고, 친구에게 다가가기를 주저하고, 화내는 것도 서투르다. 예민한 아이를 키우는 엄마는 다른 엄마들보다 더 힘들다. 다른 아이보다 느린 것 같고, 외향적이지도 않은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고민스럽다. 그래서 예민한 아이를 둔 엄마들은 쉽게 욱하고, 뒤돌아서 후회하고 자책한다. 《초등 감정 연습》(2020)과 《엄마의 감정 연습》(2021)으로 많은 가족들에게 변화의 씨앗을 심은 저자는, 이번 책 《예민한 아이 욱하는 엄마》(2025)에서 예민한 아이를 둔 엄마들에게 다정하고 유용한 조언을 건넨다. 아이가 실수할 때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조용한 아이는 무슨 생각을 하는지, 느린 아이는 어떤 장점을 갖고 있는지 상세히 알려준다. 예민한 아이는 감정 기복이 다른 아이들보다 더 크다. 엄마가 아이의 감정을 어떻게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을까? 토라지고 화가 난 아이를 어떻게 달랠 수 있을까? 아이의 행동을 제지하고 잘못된 점을 알려줘야 할 때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 아이가 자기 감정을 다스리고 조절할 줄 아는 어른으로 자라려면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 친구와 다툰 아이에게 어떤 말로 배움의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을까? 이런 조언뿐만 아니라 이 책은 아이를 자존감 있고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으로 가득하다. 아이가 자기 생각을 조리 있게 용감하게 말할 줄 알게 되면 살아가면서 큰 도움이 된다. 엄마가 아이의 말하기 능력을 키우는 재미있는 요령, 핑계 대는 아이를 자신감 넘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안 된다고 자신 없어 하는 아이를 할 수 있다고 나서는 아이로 만드는 방법, 끈기 있고 긍정적인 사람으로 자라게 돕는 방법까지 친절히 안내한다. 저자는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상담심리학 석사학위를 받고 중앙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한국상담학회 수련감독전문가, 보건복지부 임상심리사 1급, 교육부 전문상담교사 1급 자격을 가지고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아이들의 상처와 마음을 보듬었다. 이런 지식과 경험을 이 책에 차곡차곡 담았다.
9788925564852

텔레토비, 엄마의 칭찬 연습 (엄마가 아이에게 해주는 세상 가장 따뜻한 말 55)

땡스맘  | 알에이치코리아(RHK)
11,700원  | 20181011  | 9788925564852
영국 BBC가 육아교육전문가와 함께 찾아낸 텔레토비 육아법 엄마가 아이에게 해주는 세상 가장 따뜻한 말 55 “하루 10분, 아이와 함께 진짜 칭찬법을 연습해보세요.” 아이를 어떻게 잘 키울 수 있을까? 모든 엄마들의 고민이죠. 아이는 엄마의 말과 행동을 그대로 따라하는 스펀지와도 같아요. 그래서 엄마의 행동 하나하나가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조심스러워지고, 말 한마디도 아이 성장에 도움 되는 말을 찾게 됩니다. 아이에게는 아이의 마음을 움직이는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말이 필요해요. 사랑스럽게 아이 성장을 지켜보면서 아이 마음의 자양분을 심어주는 것이 필요하죠. 이 책 은 엄마가 아이에게 해주는 세상 가장 따뜻한 말 55가지를 담았습니다. 하루 10분, 아이가 좋아하는 텔레토비 원작 그림을 보면서 엄마의 목소리로 사랑을 읽어주세요. 아이의 마음이 자라고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칭찬과 격려의 말을 담았습니다. 억지로 말고 자연스럽게, 복잡하게 말고 단순하게, 한 가지를 반복하게 알려주세요!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텔레토비 친구들을 보고 자란 아이들이 어느새 엄마가 되어 아이를 키우고 있어요. 세대를 넘어서 엄마와 아이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텔레토비 친구들은 행동이 느리고 말을 많이 하지 않아요. 텔레토비의 이런 모습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영국 BBC가 육아교육전문가와 함께 아동의 심리와 행동을 오랫동안 연구해왔어요. 그 결과, 아이들은 천천히 단순하게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했지요. 꼬꼬마 동산의 동화 같은 모습은 아이들에게 평화로움을 선물하고, 텔레토비 친구들의 느리지만 반복되는 말과 행동은 아이들의 속도에 맞춰서 더욱 친숙하게 느껴지지요. 오늘부터 아이와 함께 천천히, 단순하게, 반복해서, 이 책의 따뜻한 칭찬의 말을 따라해 볼까요? 어떤 칭찬의 말이 좋은지, 또 격려의 말은 어떻게 하는지,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는 진짜 칭찬법을 안내해주는 가이드 팁(tip)도 담았습니다.
검색어 "엄마의 말 연습"와 유사한 도서추천 목록입니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