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평안 (하나님의 위로와 소망이 가득한 40일 묵상)
앤 스윈델 | 생명의말씀사
18,000원 | 20240723 | 9788904168859
하나님의 위로와 소망이 가득한 40일 묵상
오늘 당신은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평안을 누릴 수 있다
사라, 모세, 룻, 한나….
성경 인물들은 시련 속에서 어떻게 하나님의 평안을 경험했는가?
재정, 건강, 인간관계 등 우리 삶을 뒤흔드는 문제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평안을 누리는 법!
우리는 염려가 일상화되고 평안은 찾아보기 힘든 세상에 살고 있다. 재정, 건강, 인간관계 등 우리 삶을 뒤흔드는 문제가 가득하다. 살면서 예기치 못한 상황을 만나지 않는다고 해도, 매일 쏟아지는 책임이 여전히 우리 평안을 위협할 수 있다.
남편의 실직과 재정적 스트레스, 잦은 이사, 깨어진 관계, 세 번의 유산 등 많은 시련을 겪었던 저자는 성경 인물들의 삶을 연구하면서, 하나님이 그분의 백성에게 얼마나 자주 평안을 허락하시는지를 발견하게 되었다. 구약에서든 신약에서든 하나님이 그분을 찾는 이들에게 치유와 온전함, 소망과 평안을 주시는 모습에 계속해서 놀랐다. 그러면서 주님에 대한 믿음이 자라기 시작했고, 염려와 두려움뿐이던 그녀 영혼에 평안이 자리 잡았다. 상황이 바뀌어서가 아니라 주님이 그녀의 마음을 바꾸고 계셨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성경 인물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정한 평안이 무엇인지 일깨우는 40일 묵상집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사라, 모세, 룻, 한나, 마리아, 제자들, 막달라 마리아, 바울의 삶에 주목한다. 시련 속에서도 소망을 발견하고 평안을 누린 이 인물들의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전하면서 성경적 평안의 정의를 살피고,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 안에서 평안을 찾는 법을 안내한다. 그리고 두려움을 극복했던 자신의 진솔한 경험담도 들려주며 오늘날 중압감에 시달리는 많은 그리스도인에게 위로를 건넨다. 각 본문 끝에는 묵상 질문을 수록하여 본문을 되새기며 말씀을 삶에 적용하도록 돕는다. 성경 인물들의 이야기가 담긴 성경 말씀을 읽으면서, 그리고 그들이 자신들의 삶과 이 세상에서 어떻게 하나님의 역사에 반응했는지를 살펴보면서 독자들도 믿음의 자극을 받게 될 것이다.
성경 인물들도 오늘날 우리처럼 염려가 가득할 때는 평안을 간절히 바랐고, 힘들게 일한 때에는 쉼을 원했다. 오늘날의 우리와 똑같은 감정을 느끼고, 똑같은 문제와 싸웠으며, 똑같은 책임과 갈등을 헤쳐 나갔다. 이들을 붙드셨던 하나님이 바로 지금, 바로 오늘 우리에게도 역사하고 계신다. 이 사실을 알고 오늘도 영혼의 안식을 누리라!
[추천 독자]
- 일상에서 스트레스, 염려, 불안, 번아웃에 시달리는 성도
-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며 그분의 위로와 평안을 누리고 싶은 성도
- 불확실한 상황에 굴하지 않고 언제나 변함없이 하나님의 약속과 소망을 붙들길 원하는 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