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오징어 게임"(으)로 20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88960217980

오징어게임 (이창식 시집)

이창식  | 천년의시작
9,900원  | 20250207  | 9788960217980
이창식 시인의 시집 『오징어게임』이 시작시인선 0523번으로 출간되었다. 이창식 시인은 1994년 『포스트모던』 봄호에 「굴렁쇠」 외 5편으로 등단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시집으로는 『어머니 아리랑』 『눈꽃사원』 『미인폭포』가 있으며, 인문서로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융합콘텐츠』 등이 있다. 해설을 쓴 유성호 평론가의 말처럼, “이창식의 시는 내면의 진정성을 통해 선연한 경험과 기억을 복원해 가는 미학적 세계이고, 그 세계를 고독과 축제, 슬픔과 웃음으로 채우고 있는 실존적 고백록”이기도 하다. “불교적 사유와 인류 보편의 가치를 통합적으로 수습”함으로써 “미학적 원근법과 신화적 투시를 아울러 성취”한 그의 이번 시집은 언어를 향한 숭고한 믿음의 결과일 것이다. 『오징어게임』에서 드러나는 시인의 심미적 기억들은, 삶의 풍경을 더욱 치열하게 언어로 추구해 나가는 동시에 새로운 미감을 얻는 데 동력을 더한다. 그는 마음의 기울기가 때로 정확한 모서리에 가닿기를 희망하며, 열렬히 시를 쓴다.
9791192186733

오징어 게임 심리학

장프랑수아 마르미옹  | 오렌지디
13,950원  | 20220810  | 9791192186733
〈오징어 게임〉 신드롬에 대한 이토록 흥미롭고 도저한 분석! ‘바보’로 사회를 통찰하는 프랑스 석학 장프랑수아 마르미옹 〈오징어 게임〉 속 생존 심리학을 파헤치다 진짜 세계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작위적이며 악몽 같고, 가짜 세계라고 하기에는 심리적으로 몹시 공감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단순한 시리즈 이상의 세계적 신드롬이 되었다. 국제적 베스트셀러 『바보들의 심리학』으로 이름을 알린 프랑스의 심리학자이자 인문과학 잡지 편집장 장프랑수아 마르미옹이 K-콘텐츠의 새 역사 〈오징어 게임〉을 세계 최초로 심층 분석했다. 국내에 번역 소개된 그의 저서 『내 주위에는 왜 멍청이가 많을까』 『바보의 세계』의 공통분모인 ‘어리석음’을 키워드로 인간 본성을 재치 있게 분석해온 그가 이번에는 〈오징어 게임〉 속 바보 같은 주인공 기훈을 통해 현대사회 생존 심리학을 파헤친다. 저자는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교류는 곧 일종의 심리 게임이라고 말한다. 이어 일상에서 벌어지는 게임은 〈오징어 게임〉 속 게임보다 훨씬 더 사실적이고 노골적이며,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은 오직 생존뿐이라 말한다. 게임에서의 ‘죽음’이라는 은유적 표현이, 실제적 죽음으로 표현된 〈오징어 게임〉은 그런 면에서 지독히 현실적이다.
9791191883107

오징어 게임의 철학

올리비에 딜리  | 청송재
14,400원  | 20220830  | 9791191883107
「오징어 게임」에 철학이 있다! 프랑스 철학자가 분석하는 「오징어 게임」 철학서 프랑스 원서와 동시 출간!! 인간 목숨 자체가 유희의 대상인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리즈에는 엔터테인먼트의 재미 이면에 이 세계를 향한 철학 담론이 있다! 이 책은 드라마가 주는 오락성 재미에 빠져 모르고 지나치는 드라마 속 철학 담론을 다룬 책으로 일반인들의 드라마 시청의 지평을 확대해준다. 저자는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볼 정도로 대성공을 거둔 이「오징어 게임」 현상은 그 본질이 무엇일까를 스스로 질문한다. 그는 단지 드라마가 주는 재미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시청자 스스로가 드라마 속 등장인물과 자신을 동일시해 드라마 속 세계를 실제 세계로 받아들인 결과이며, 드라마 속 과격한 폭력도 이 세계에서 벌어지는 폭력에 대한 인식과 다르지 않고, 그리 충격적으로 받아들이지는 않는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이 세계는 어떤 세계일까? 저자는 스스로 자문하고 이를 철학적으로 분석해나간다. 독자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찾아내는 드라마 속 철학 담론의 방대함과 깊이에 놀랄 것이다. 이 책은 보통 사람들이 이 드라마 속 세계의 본질을 알게 하고, 이 세계를 이해하는 세계관과 철학적 사유를 풍부하게 해준다.
9781454962212

Squid Game Book of Games (넷플릭스 화제작 ’오징어 게임’)

Netflix  | Puzzlewright
19,800원  | 20250722  | 9781454962212
The first official puzzle book based on Netflix's blockbuster streaming phenomenon Squid Game. This massive puzzle collection is perfect for anyone who wants all the challenge and intellectual stimulation of participating in Squid Game without the risk of an ignominious death. Enjoy crosswords, word searches, sudoku variants, word logic puzzles, photo puzzles, and more, all inspired by your favorite games from Squid Game and Squid Game: The Challenge like Red Light Green Light, Tug of War, Glass Bridge, Sugar Honeycombs, Marbles, and more. Step into the world of Netflix's deadliest competition with this comprehensive collection of brain games and puzzles, perfect for anyone in search of official Squid Game merch or activity books for adults. With its rich variety of challenges, from classic crosswords and intricate sudoku variants to complex logic problems and other brain teasers, Squid Game Book of Games offers something for everyone who enjoys puzzle books for adults, whether they're fans of the show or simply looking to test their mental prowess.
8809655590308

오징어 게임 설명서

일과놀이콘텐츠연구소  | 북센스
8,400원  | 20211205  | 8809655590308
“특별한 게임에 참가하시겠습니까?” 〈오징어 게임〉, K-DRAMA의 열풍을 K-BOOK으로 잇는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시작된 한국 드라마의 열풍은 배우들의 연기력뿐 아니라 스토리, 소품 등으로까지 이어졌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열풍의 콘텐츠로 새로이 나타난 것이 바로 한국의 놀이다. 드라마에 소개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부터 달고나 뽑기, 오징어 게임 등 한국 놀이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예사롭지 않다. 그렇게 드라마에서 시작된 한국 놀이의 열풍을 그대로 책으로 옮겨 왔으니 바로 《오징어 게임 설명서》다. 이 책에는 드라마 속에서 등장하는 6개의 게임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에 필요한 준비물과 놀이 방법 등을 소개한다. 더불어 편을 먹거나 순서를 정할 때 하던 ‘하늘땅과 ‘가위바위보’를 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을 주목해야 할 스페셜함이 있다. 바로 국문만으로 제작된 것이 아닌 책의 뒤표지를 뒤집어보면 국문에서 선보인 놀이 설명과 방법들을 영문으로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한국 놀이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한국 콘텐츠, 그중 새롭게 합류한 콘텐츠인 한국 놀이. 드라마에서 짧게 맛보기로만 본 놀이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목마름을 조금이나마 풀어줄 수 있는 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부모님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과 즐거움을, 미디어 게임만 붙들고 있는 바깥놀이를 잘 하지 않는 요즘 아이들에게 바깥놀이의 즐거움과 땀 흘린 뒤의 뿌듯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행복한 놀이의 세계, 지금부터 북센스의 《오징어 게임 설명서》로 시작해보자. “Right Now!”
9791199346208

우주의 코드 3·6·9 (오징어게임과 한류 수비학 천부경)

이찬구  | 덕주
15,070원  | 20250715  | 9791199346208
세기의 발명가 니콜라 테슬라와 우주의 비밀 코드를 담은 천부경이 만난다면? 드라마 ‘오징어게임’엔 원()과 방()과 각(△)이 등장하고 K팝스타 로제의 ‘아파트’엔 우리 전통놀이 속 369의 리듬이 있으며 한국의 수비학 코드인 ‘천부경’에는 원방각과 369와 천지인(天地人)이 모두 있다. 이것이 세계인의 가슴을 울리게 하는 한류의 핵심 원동력이자 키워드이다. 세계 최고의 발명가이자 물리학자인 니콜라 테슬라는 천부경에 등장하는 369 숫자가 우주의 열쇠라고 하면서, 이 숫자의 위대함을 깨닫는다면 우주의 비밀을 손에 넣게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한국의 천부경 전문 연구가인 이찬구 철학박사가 오랜 세월 연구한 끝에 천부경과 테슬라 369의 비밀을 풀어 놓았다.
9791167525918

오징어 게임 속 메타음악을 찾아서 (두 세계를 연결하는 상호텍스트)

최은영  | 책과나무
16,200원  | 20250225  | 9791167525918
음악을 알면 드라마가 제대로 보인다! 《오징어 게임》의 숨은 일등 공신 OST를 분석한 책으로, 시즌 1과 시즌 2의 음악을 ‘메타적’ 관점에서 탐구하며, 상호텍스트성을 통해 ‘메타음악’의 특징과 의미를 조명한다. 게임의 시작을 알리는 3·3·7 박수를 패러디한 〈Way Back Then〉, 자신의 이름을 기억하고 이를 통해 주체를 회복하라는 메시지를 담은 〈I Remember My Name〉, 게임에서 흘러나오는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왈츠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강〉의 의미,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의 아리아와 〈Nessun dorma〉의 연관성 등 비판적이고 성찰적인 새로운 의미를 생성하는 메타음악의 특징과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한류 문화의 선봉장이었던 《오징어 게임》의 OST를 분석하고, 그를 통해 음악의 ‘메타음악적’ 속성을 분석한 이 연구는 연극, 영화뿐 아니라 음악적인 부분에서도 학문적 의의가 크다.” _송현옥(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교수) “어느 누구도 명석판명하게 밝히지 못한 음악의 광대한 힘에 한 발자국 다가간 연구서.” _백승무(서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교수) “《오징어게임》의 OST를 분석해 음악의 메타성을 학술적으로 논증한 역작. 학문연구가 이론에 갇히지 않고 현실인식·상상력과 결합할 때 얼마나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지 보여 준다.” _이은경(한국드라마학회장)
9791191156485

오징어 게임 1: 최강의 팀

Team. Story G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10,890원  | 20220210  | 9791191156485
“아이들이 자꾸 〈오징어 게임〉 속 놀이를 따라 해서 걱정이에요”라는 학부모, 교사들의 고민에서 비롯해 만든 책.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속에 나오는 ‘놀이’들은 사실상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콘텐츠에서는 그런 ‘놀이’들을 ‘거대한 상금을 얻기 위한 생존경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인 장면을 모방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돈이나 생명, 경쟁, 공동체 의식에 왜곡된 생각을 하게끔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우려가 큰 것이죠. 그렇다면, 아이들의 인성이나 사회성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우리나라 전통놀이를 가르쳐 주면서, 바른 가치관 또한 가질 수 있게끔 돕는 이야기가 있다면 어떨까요? 어른들의 ‘오징어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어린이들만의 ‘오징어 게임’이 있다면요? 이런 의문에서 시작해 수많은 고민 끝에 나온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아이들이 ‘잔인하지 않은 오징어 게임도 재미있을 수 있네?’라고 생각할 수 있게끔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흥미진진한 사건들을 속도감 있게 전개하기 위해 전통놀이 대회라는 장치를 이용했습니다. 또한, 각기 다른 다섯 명의 아이들이 모여 ‘놀이’를 통해 하나의 우정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을 그려내 협동과 소통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게끔 만들었고 그러면서도, 누구나 완벽해야만 하는 ‘경쟁 사회’에서 실패를 이겨내고 성장하는 어린이의 모습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오징어 게임〉 속 놀이를 따라 해서 걱정’이라는 한탄이 ‘『오징어 게임』 속 놀이를 따라 하니 다행’이라는 안도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8809655590315

오징어 게임 설명서 키트 (오징어 게임 설명서(책) + 달고나 세트 + 구슬 + 분필)

일과놀이콘텐츠연구소  | 북센스
25,200원  | 20211205  | 8809655590315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지 않는 MZ세대부터 연인, 친구, 가족 모두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오징어 게임 키트!” K-DRAMA 〈오징어 게임〉의 놀이들을 키트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놀이하자! 《오징어 게임 설명서 키트》는 전 세계인이 열광한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에 나오는 6개의 게임들을 소개하고 게임 방법을 안내하며, 전 국민을 놀이의 세계로 가이드해준다. 키트는 드라마에 나오는 6개의 게임을 알려주는 《오징어 게임 설명서》 본책과 달고나 세트(국자, 뒤집개, 누름판, 밑받침, 모양틀 5개), 구슬, 분필이 들어 있다. 본책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뽑기, 줄다리기, 구슬치기, 오징어 게임, 딱지치기 게임이 소개되며, 순서를 정하는 방법인 손바닥과 손등으로 편을 가르는 ‘하늘땅’과 순서 정하는 데 가장 많이 쓰는 ‘가위바위보’에 대한 소개까지 알차게 들어 있다. 또한 책 속의 보너스 선물로 딱지를 접을 수 있는 딱지종이와 다이어리와 노트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2매가 포함되어 있다. 이 게임들은 드라마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닌 우리나라에서 이미 오래전부터 아이들이 바깥에서 즐겨했던 놀이였다. 바깥놀이를 많이 하지 않는 아이들과 우리나라의 문화를 궁금해하는 외국인들에게 우리의 문화, 놀이 문화에 대한 새로움을 느끼게 해주는 데 꼭 필요한 키트다. 드라마에서는 무시무시한 놀이로 변형됐지만, 부모 세대들은 학교가 끝나면 동네 어귀에 삼삼오오 모여 해가 떨어지기 전까지 다양한 놀이들을 하곤 했다. 저녁 먹으라는 엄마의 다정한 외침이 들리면 아이들은 뿔뿔이 흩어져 엄마 손에 이끌려 집으로 들어가야만 했던, 그 시절을 추억할 수 있는 놀이들이 바로 드라마 ‘오징어 게임’속에 있다. 찬바람이라도 부는 계절이 오면 아이들은 코를 훌쩍이면서도, 꽁꽁 언 손과 발일지라도 노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이 놀이들만 있으면 친구들과 늘 재미있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었던 지금의 어른들이 했던 어린 시절의 놀이였다.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빛나는 추억의 놀이를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놀이 키트이며, 무엇보다 부모 세대의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캠핑이나 가족 단위의 모임에서 더 빛나는 선물이 되리라 생각된다.
9791164461165

오징어 게임으로 본 인간과 조직 이야기

백서현  | 가나북스
17,100원  | 20241201  | 9791164461165
이 책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의 렌즈를 통해 경쟁 속에서 발현되는 조직과 개인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냅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조직 속에서 인간이 겪는 복잡하고 다양한 모습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특히 ‘경쟁’과 ‘감정’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우리 일상속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직장 생활의 이면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상황 속 인간의 모습을 통해 우리 안의 숨겨진 욕망과 두려움, 그리고 희망을 발견하고자 합니다. 드라마 속 서바이벌 게임의 세계는 마치 우리가 속한 조직을 떠오르게 합니다. 치열한 경쟁, 엄격한 규율, 복잡한 인간관계, 위계질서와 권력 구조... 우리는 조직이라는 서바이벌 게임에 매일 참여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잠깐만요, 우리 회사에서 탈락하면 목숨을 잃진 않잖아요?” 맞습니다. 하지만 직장에서의 경험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가볍게 볼 수 있을까요? 직장수입의 상실, 사회적 지위의 하락, 자존감의 추락... 이런 것들이 우리의 ‘삶’에 가벼운 문제인가요? 반면에 경제적 안정과 보장의 획득, 사회성과 대인관계 능력의 향상, 성취감과 자부심의 고취, 전문성 축적과 자아실현의 기회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듭니다.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일터에서의 경험은 우리의 하루뿐만 아니라 삶의 질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는 이 게임에서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요? 주어진 규칙에 맞춰 움직이며 생존만 도모할 것인가, 아니면 변화를 이끌어내는 주체가 될 것인가? 개인의 가치관과 신념을 지키 며 동시에 공동체의 이익을 추구할 수 있을까? 다양한 개성과 역량을 가진 구성원들이 시너지를 만들어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옳고 그름은 없습니다. 다만, 어떠한 선택을 하든 경쟁 속에서 상실되어 가는 인간 본연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이 책이 직장을 다니는 모든 분들과 특히 조직의 미래를 고민하는 리더들에게 일종의 나침반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개인부터 팀, 그리고 조직의 단위까지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 는 데 유용한 가이드를 드리고자 고민했습니다. 나아가 경영자들에게 ‘인간 중심’의 조직 경영 철학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구성원 개개인의 가치를 존중하고 그들의 내적 동기를 북돋우는 리더십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자 합니다. 개인의 감정에서부터 조직문화, 리더십까지 다양한 층위를 아우르는 통찰을 제공하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가 잃어버리기 쉬운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이런 질문들을 탐구할 것입니다:- 우리는 왜 경쟁하는가?- 경쟁 속에서 득과 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경쟁 속에서 사람들은 어떠한 감정을 느끼는가?- 경쟁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얻고 무엇을 놓치는가?- 건강한 경쟁은 무엇이며 현실에서 가능한 것인가? - 진정한 승자는 무엇인가, 무엇이 지속 가능한 조직을 만드는가? 우리는 더 나은 개인, 더 나은 동료, 더 나은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경쟁에만 내몰리는 것이 아니라 협력의 가치를 일깨우고, 획일성보다는 다양성이 꽃피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치열한 삶 속에서도 놓쳐선 안 될 인간만의 가치, 서로를 향한 연대에 대해 계속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차가운 비즈니스 경쟁에서 그래도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진 정한 가치를 강조하고 싶습니다. 이 책이 조직에서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공감과 위로를, 그리고 변화의 용기를 북돋워주는 벗이 되었으면 합니다. 경쟁에 지친 어깨를 토닥이고, 따뜻한 위로와 지혜, 그리고 연대의 메시지를 전하는 벗 말이에요. 책에는 우리가 꿈꾸는 이 상적인 조직, 우리가 바라는 더 나은 사회, 그리고 우리 각자가 희망하는 삶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현실을 살아갈 힘은 종종 비현실적으로 보이는 격려와 응원, 그리고 따뜻한 마음에서 비롯되기 때문입니다.
9788959066285

오징어 게임과 콘텐츠 혁명 (세계를 열광시킨 K-콘텐츠의 비밀)

정길화, 서정민, 홍경수, 임종수, 이성민  | 인물과사상사
15,300원  | 20220228  | 9788959066285
세계를 열광시킨 K-콘텐츠의 비밀 2021년 9월 17일은 한국 드라마, 나아가 한류의 역사에서 기념비적인 날로 기록될 것이다. 바로 OTT 플랫폼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 9부작을 전 세계에 론칭한 날이다. 이후 〈오징어 게임〉 열풍이 지구촌을 강타했다. 〈오징어 게임〉은 개봉한 지 4일 만에 국내 드라마로는 최초로 미국에서 1위와 글로벌 넷플릭스 순위 2위를 차지하더니, 6일 만인 9월 23일부터 전 세계에서 1위에 올랐다. 한류 역사상 초유의 일이다. 또한 세계에서 52일간 1위를 차지함으로써 넷플릭스 사상 최장 1위의 위엄까지 달성했다. 세계 유수의 언론도 일제히 〈오징어 게임〉을 극찬했다. “〈오징어 게임〉은 현대 사회의 계층 갈등을 전 세계인이 공감하는 방식으로 풀어냈다.”(영국 공영방송 BBC), “박진감 넘치고 영리한 작품이다. 인간의 심연을 들여다보는 대담함도 엿보인다.”(독일 공영방송 도이체 벨레), “섬뜩한 유머와 기발한 미장센이 빛나는 피로 얼룩진 공포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프랑스 일간지 르몽드), “잔혹한 게임 속에서도 등장인물 간 관계를 맺는 과정이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영국 일간지 가디언) 등 극찬의 보도가 줄을 이었다. 이 책은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킨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대해 한국의 각계 전문가 7인이 모여 그 의의를 집대성한 역작이다. 창의성, 스토리의 구성, 게임과 세트의 구성, 의상과 세트 디자인, 촬영, 음악, 편집, 마케팅, 유통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오징어 게임〉의 성공 방정식을 풀어낸다. 또한 황동혁 감독이 간파했듯이 대한민국 특유의 역동성에 기반한 문화 콘텐츠 산업의 저력을 탐색한다. 비단 〈오징어 게임〉의 열풍 분석에만 그치지 않고, 눈부신 성공의 후폭풍 즉 ‘불공정 계약’에 대한 논의와 한국의 콘텐츠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도 모색한다. 앞으로 K-콘텐츠 산업은 대대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는 방식으로 재편될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국내에서도 지속적으로 콘텐츠에 투자하는 자본 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제언한다. OTT 시대이자 콘텐츠 개발의 시대, 이 책은 드라마 제작자뿐만 아니라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애쓰는 각계 분야의 종사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9788964478523

오징어게임과 라캉의 욕망이론 (한국의 놀이 문화와 정신분석의 세계)

김상일  | 동연
18,000원  | 20230330  | 9788964478523
〈오징어게임〉에 나타나는 라캉의 상상계, 상징계 그리고 실재계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오징어게임 혹은 놀이에 나타난 현대 사상의 여러 난제를 쉽게 만나게 될 것이다. 깍두기란 존재가 마르크스의 잉여가치로도, 바디우의 초과분으로도, 음악의 피타고라스 콤마로도 둔갑해 드러나기 때문이다. 〈오징어게임〉 마지막회에서 상우와 기훈이 사투를 벌이는 놀이판의 구조는 라캉의 상상계, 상징계 그리고 실재계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이 책 6.3절에서 다루는 악학궤범의 연속체가설 해법을 볼 때는 이 책을 읽는 보람과 실망을 동시에 느낄지도 모른다. 즉, 칸토어의 대각선논법에서 제기한 세기적 과제인 ‘연속체가설’의 문제와 그 해법을 오징어게임의 깍두기론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에 반신반의할 것이다. 저자는 이렇게 〈오징어게임〉 안에서 상식을 초월하는 문화와 사상적 코드를 읽어내고 있다.
9791160545449

협업경영&자기경영 (오징어 게임 명대사로 배우는)

최병철  | 렛츠북
35,000원  | 20220414  | 9791160545449
자기경영 없는 협업 없고, 협업 없는 자기경영 없다! 2021년 넷플릭스에서 제작된 서바이벌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흥행 원인을 결과론적으로 찾아서 그럴듯하게 말하는 건 중요하지 않다. 드라마에서 보여준 상황 파악과 자신의 조건을 활용해 고쳐야 할 것을 빠르게 찾아내고 적용해내는 힘, 그 힘을 우리 삶에 반영했으면 하는 생각을 이 책에 담았다. 다양한 말과 이론으로 경영을 전달하고 교육하지만, 익숙한 언어로 전달되고 이해되지 않으면 실행으로까지 연결되는 것은 한계가 있다. 이해도 안 된 것을 실행하라는 것은 무리한 기대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에는 협업경영, 자기경영에 대한 고민이 있는 이들이 쉽게, 그리고 흥미를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오징어 게임〉의 대사를 활용해 그 이론을 정리했다. 얕은 지식으로 책 한 권 써놓고 만병통치약이라도 되길 기대하는 욕심은 없다. 하지만 줄을 긋고 온 신경을 집중해 읽어야 하는 기존의 중압감을 이 책에서는 피할 수 있도록 책을 구성했다. 가볍게 읽고 가볍게 버려도 되는 책이어도 독자에 손에 닿아 울림을 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좋다.
9788974250003

마키아벨리즘의 오징어게임

빅토 비안코  | 국일미디어
11,560원  | 20211105  | 9788974250003
수단과 방법 따윈 필요없다! 무조건 이겨라! 최후의 승자가 되는 마키아벨리식 지혜 이기는 자만이 살아남는 세상! 수단과 방법 따윈 필요 없다. 무조건 이겨라! 강자 생존의 처세론을 밝히는 최후의 승자가 되는 마키아벨리식 지혜 “항상 착하려고 하는 사람은 착하지 않은 수많은 사람 사이에서 파멸할 수밖에 없다. 사람 위에 서는 자는 인간적인 성질과 야수적인 성질을 다같이 배울 필요가 있다.” 위대한 고전《군주론》을 편찬한 니콜로 마키아벨리는 강자 생존의 처세론을 밝히며 어떻게든 승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자본주의 체계에서는 가진 자가 더 많이 갖게 되며, 빈(貧)자는 그 굴레에서 벗어나기 더 어려워진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까닭도 이와 맞닿아 있다. 비열하더라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살아남는 자가 박수갈채를 받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어떻게 승자가 될 수 있을까? 이 책은 ‘양보하고 배려하며 내 것을 나누라’는 등의 선한 세상의 잣대를 부정하고, 반도덕적 처세론을 추구해야 강한 자가 되고 승자가 될 수 있다는 역설적 진실을 공개한다. 위험하지만 욕망에 충실한 방법을 제시한다. 누군가를 속이고 빼앗는 것은 우리의 본성에 가장 가까운 방법이다. 그러나 ‘도덕’과 ‘양심’이라는 것으로 포장하며 원하는 것이 있어도 억누르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저자는 그 모든 것을 부정한다. 빼앗기고 울지 말고 빼앗고 웃으라고 강조한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싸우고 쟁취하여 승자가 되라고 강조한다. 강자 생존의 시대, 오른쪽 뺨을 맞으면 양쪽 뺨을 때려라, 성적 강함의 매력, 화려하게 훔쳐라, 마키아벨리즘의 실천, 마음껏 비판하고 혹평하라, 완전한 권모술수, 불효 예찬론, 분노의 미학, 만인의 라이벌 시대, 미식에의 권유 등 강자가 되기 위한 처세론을 밝히며 삶은 낭만이 아니라 투쟁이므로 싸워서 이겨야 함을 강조한다.
9791159302145

오징어 게임과 놀이 한류의 미래

문재현, 윤재화, 임오규, 모아  | 살림터
13,500원  | 20220212  | 9791159302145
K- 놀이의 힘! 한국을 하나로, 인류를 하나로! 우리 놀이를 통해 짚어 보는 한류 문화의 미래와 궁극의 지향점 팬데믹으로 전 세계인의 실내생활이 늘어나면서 K-드라마, K-팝의 수용 정도는 더욱 확산-강화되고 있으며, 그로 인해 한국 문화에 관한 관심은 더욱 증대되는 선순환이 형성되고 있다. 〈오징어 게임〉은 그 한류의 흐름이 놀이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나는 오래전부터 미래한류의 방향은 민속을 통한 문화교류와 문화공유일 것으로 생각해왔다. 대중문화에서 시작된 한류가 깊어지고 두터워지면 민속이 한류의 중심축이 되리라고 보았기 때문이다.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