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제목
저자
외국
ISBN
목차
출판
x
BOOK
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베스트셀러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신간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국내도서
가정/요리/뷰티
건강/취미/레저
경제경영
고등학교참고서
고전
과학
달력/기타
대학교재/전문서적
만화
사회과학
소설/시/희곡
수험서/자격증
어린이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외국어
유아
인문학
자기계발
잡지
전집/중고전집
종교/역학
좋은부모
중학교참고서
청소년
초등학교참고서
컴퓨터/모바일
외국도서
가정/원예/인테리어
가족/관계
건강/스포츠
건축/디자인
게임/토이
경제경영
공예/취미/수집
교육/자료
기술공학
기타 언어권 도서
달력/다이어리/연감
대학교재
독일 도서
만화
법률
소설/시/희곡
수험서
스페인 도서
어린이
언어학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오디오북
요리
유머
의학
인문/사회
일본 도서
자기계발
자연과학
전기/자서전
종교/명상/점술
중국 도서
청소년
컴퓨터
한국관련도서
해외잡지
ELT/어학/사전
내책판매
인기 검색어
일간
|
주간
|
월간
1
김동식
2
체인소맨
3
6 100
4
성서
5
back back back back
실시간 검색어
유규진
ben ben
물빼주는 년
퉃9587
부동삿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알라딘,
영풍문고,
교보문고
"유규진"
(으)로 3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이용준 형사의 죽음이 묻는다 (진실을 향한 14년의 추적)
유규진 | 북랩
13,500원 | 20241111 | 9791172243715
죽음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14년간의 치열한 추적 젊은 형사의 죽음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른다! 자살 예방 권위자 유규진이 직접 추적한 한 형사의 죽음과 그 뒤에 숨겨진 충격적 진실 이 글은 한 경찰의 죽음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진실을 밝히려는 노력의 기록이다. 14년 전의 사건을 시간별로, 남겨진 흔적에 따라 조사 과정까지 상세하게 서술하고 있다. 부검의 내용과 결과, 왜 자살이 아닌지 여러 이유와 근거를 세세하게 들어 사건을 알리고자 했다. 경찰청 소속 이용준 형사(당시 27세)는 2010년 지역 경찰과 유흥업소 간의 유착을 조사하다 지방 어느 낚시터에서 시신으로 발견되었다. 경찰은 유족들의 수사 요청에도 불구하고 그의 죽음을 자살로 처리했지만, 타살로 의심되는 정황이 드러나 검찰이 직접 수사를 지휘하였다. 결국 자살이 아니라는 결론과 함께 사건이 종결되었으나, 타살이라는 명백한 증거도 찾아내지 못했기에 미제사건으로 남게 되었다. 2010년 12월 4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이 사건을 다루었고, 2017년 8월 12일 KBS1 ‘강력반 X-파일 끝까지 간다’에서도 방영했으며 2023년 2월 MBC 엠빅 뉴스에서도 언급되었다. 그리고 사건이 14년이 지난 2024년 7월, 모 방송국에서는 이 사건에 관한 추가 제보를 받고 취재를 재개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어쩌면 일반인들은 별로 관심이 없어서 잘 모르고 지나쳤던 일일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이 유족이나 지인이라면? 이는 너무나 답답하고 원통한 일이 아닌가. 이토록 절박한 저자의 노력과 모두의 관심이 한 젊은이의 죽음에 묻혀 있는 진실을 밝힐 수 있기를 바란다.
가격비교
죽고 싶은 아이들을 살리기 위해서
유규진 | 북랩
13,320원 | 20210903 | 9791165399528
10명 중 1명꼴로 자살 충동을 느끼는 청소년들 SNS에서 자살 신호를 포착해 그 원인을 제거하라! 위기 감지 및 구조에서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청소년 자해 및 자살 방지를 위한 실천 매뉴얼 청소년의 자해와 자살. 듣기만 해도 가슴 아픈 말이다. 꿈과 희망으로 가슴 뛰어야 할 시기, 오죽 힘들고 답답했으면 계속 살아갈 용기마저 잃어버리게 되었을까.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에서 최근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 10.17%가 최근 2주 이내 자해나 자살을 생각해 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조사 대상은 전국의 만 13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들이었다. 열 명 중 한 명꼴이라는 수치도 놀랍지만, 더욱 충격적이게도 그 연령대조차 낮아지고 있는 듯하다. 이 사회는 어떻게 그 아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을까. 바로 그 일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SNS자살예방감시단 유규진 단장이 이 책에서 자신의 방법론을 제시한다. 저자는 청소년들이 개인 SNS에 올린 글, 그림, 사진, 영상 속에 보이는 자살 암시에 주목한다. 그 속에서 청소년의 심리 상태를 파악해, 위험 수준에 처해 있는 경우 구조 작업에 착수하는 일을 해 온 것이다. 그다음으로는 청소년이 자살을 결심한 이유를 제거해 주기 위한 사후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그것이 이 책이 제시하는 청소년 자살 예방법의 새로운 패러다임, ‘감시방법론’이다. 또한 저자는 우리가 청소년들의 자해에도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한다. 자해는 자살로 이어지는 첫걸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저자가 실제로 접해 온 자살 암시예시들과, 그에 대한 대처의 기록이다. 20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고자 애써 온 저자의 이 책이, 청소년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일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가격비교
세상에서 가장 슬픈 청소년의 자살 실태 이야기
유규진 | 북랩
12,420원 | 20200320 | 9791165391409
자살을 암시하는 글을 찾아내서 그 원인을 제거해 주는 것만으로도 청소년 자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20년간 수많은 사람을 자살로부터 구조한 유규진 단장 그가 알려 주는 청소년 자살 예방법과 사후 관리 요령 한국은 자살률이 높은 나라 중 하나로 꼽힌다. 성인 자살률도 높지만, 청소년 자살률도 결코 낮은 편이 아니다. 그렇다면 청소년의 자살을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 저자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적어 표현하는 SNS를 감시하고, SNS 계정을 통해 올라오는 자살 암시를 잘 파악해야 한다고 말한다. 계정명과 대화명에 숨어 있는 계정 주인의 심리상태를 파악하고, 평소 글의 논조를 통해 삶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파악해야 하며, 계정을 몇 개나 가지고 있으며 비공개된 계정에서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등을 알아내야 한다고 말한다. 그를 위해선 청소년이 사용하는 SNS를 실시간으로 살피고, 수많은 글 안에서 자살을 암시하는 글을 찾아내야 한다. 또한 위의 과정을 거쳐 구조한 것으로 끝내면 안 된다. 감정이 너무 격해져서 충동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제외하면, 청소년이 자살하는 것에는 전부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해당 청소년이 자살하려고 한 이유를 찾아내 부모님을 비롯한 주변에서 그 원인을 제거해주지 않으면, 그 청소년은 같은 이유로 자살을 결심하고 실행으로 옮기게 된다. 그래서 저자는 자살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사후 관리 역시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20년간 수많은 사람을 자살로부터 구조한 자살 예방 감시단 단장 유규진이 정리한 이 보고서를 통해 청소년들의 소중한 생명이 지켜지길 바란다. 또한 청소년 자살에 대한 관심이 늘고 그를 통해 제도적인 장치가 마련되길 바란다.
가격비교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