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조에 맞춘 색소폰 앙상블 100 선곡집 Book 2
이왕제 | 부크크(bookk)
15,000원 | 20240424 | 9791141082529
색소폰이 이조(조옮김)악기여서 찬송가와 음높이가 달라 예배의 회중 찬송이나 피아노, 오르간과 함께 연주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찬송가 조에 맞춘 색소폰 앙상블 100 선곡집 2권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이 책이 예배의 회중 찬송, 피아노나 오르간 반주에 맞춘 독주, 중주, 특별찬양, 다양한 편성의 앙상블 악보로 교회음악과 연주 활동에 활용되기를 기대합니다.
교회음악이 대중음악화 되어가는 이 시대에 교회음악 영성 회복의 조그마한 씨앗이 되기를 바라며, 이 책을 만들 수 있는 동기와 가르침을 주신 고 나운영 박사님을 추모하며 존경의 마음으로 감사드립니다.
피아노, 오르간의 찬송가 반주에 맞춰 색소폰 독주, 2중주, 3중주, 4 중주, 앙상블, 다른악기와 합주 등 여러 형태의 연주를 할 수 있다.
*이 책의 활용법*
1. 가사는 1절과 마지막 절만 기록하였다.
2. 위 보표(악보)의 위 음은 E flat조 악기 알토 색소폰1(멜로디), 아래 음은 알토 색소폰2(화음)로 연주, 바리톤 색소폰은 알토 색소폰2(화
음) 파트를 연주하고 알토 색소폰1(멜로디) 연주도 좋다. E flat조(소프라노 클라리넷, 알토 클라리넷) 악기로 연주해도 된다.
3. 아래 보표(악보)의 위 음은 B flat조 악기 테너 색소폰(화음), 아래 음은 소프라노 색소폰(멜로디)이 연주, 테너 색소폰이 여럿이면 두 파
트로 나누어 아래 음을 옥타브 올려 멜로디를 연주한다. B flat조(B flat 클라리넷, 베이스 클라리넷, 트럼펫) 악기로 연주해도 된다.
4. C조 악기는(피아노, 오르간,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오보에, 바순, 트럼본) 찬송가(통일찬송가, 새찬송가) 악보로 함께 연주하
면 된다.
5. 찬송가(성가)는 여흥을 위한 곡이 아니고 예배의 영적 찬양곡이기에 현란한 기교나 연주력을 과시하려말고 곡의 원음에 가감없이 정확
한 음정과 리듬으로 피아노, 오르간에 맞춰 신령과 진정으로 연주하는 예배자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