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인공지능농업"(으)로 5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89327477

작은 정복자들 (농업부터 인공지능까지, 세상을 움직이는 곤충의 놀라운 변신)

에리카 맥앨리스터, 에이드리언 워시번  | 곰출판
20,700원  | 20251112  | 9791189327477
벼룩, 초파리, 꿀벌, 바퀴벌레, 메뚜기, 딱정벌레, 나비와 나방 등 곤충의 생활사에서 인류 진화의 생물학적 영감을 발견하다! “적응하는 자가 살아남는 것이 이 세계라면, 지구의 진정한 지배자는 곤충이다!” 농업에서 의학, AI, 우주항공학, 심지어 패션계까지 인류 역사를 새롭게 쓸 곤충의 놀라운 변신! 많은 이들에게 곤충은 징그럽고 더러운 부정적인 대상에 지나지 않는다. 하지만 곤충은 인간이 지구에 발자취를 남기기 훨씬 이전부터 존재했고, 수천 년 동안 인류의 문화와 과학의 발전을 이끄는 데 기여했다. 우리가 관심 가지고 들여다보지 않았을 뿐, 그들은 누구보다 치열하게 살아남아 세상을 지배하고 인류 역사를 만들어온 지구의 위대한 정복자들이다. 이를테면 노랑초파리는 지상에서뿐만 아니라 이제는 우주 공간에서 인간을 대체하는 중요한 실험 대상이 되었고, 딱정벌레는 사막 같은 척박한 터전에서 살아갈 가능성을 보여주었으며, 바퀴벌레는 온갖 동물들의 생리학에 대한 놀라운 사실을 밝혀내는 중요한 모델 생물로 자리매김했다. 또 벼룩의 경이로운 점프 실력은 마이크로 로봇에 탄성을 부여하고, 혐오의 대명사인 파리는 범죄 사건을 해결하는 탐정으로 활약함으로써 현대 법곤충학이 단단히 뿌리내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작은 정복자들》은 지구상 거의 모든 생태적 틈새에 발을 들여다 놓을 수 있는 곤충의 다양한 생활사를 통해 인류의 삶을 획기적으로 바꿀 가능성을 모색하게 해준다. 사실상 인간보다 2억 배나 더 많은 곤충은 인류가 지구라는 행성에 흔적을 남기기 전부터 다채롭고 멋진 세계를 만들어왔으며, 그 덕에 우리는 그들이 지금까지 살아남기 위해 진화한 방식을 토대로 다양한 영감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과일 위에 모여든 초파리라든가 각종 냄새를 쫓아다니는 검정파리를 바라보는 시선이 조금은 바뀔지도 모르겠다. 어쩌면 여러분이 이 놀라운 곤충들을 통해 새로운 발전을 이끌 다음 주인공이 될지도 모를 일이다. “곤충의 생활사를 연구하는 것은 오늘날 전 세계 환경 변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어린 시절부터 곤충 애호가였던 사람들, 결단력 있고 대담한 연구자들, 형태와 기능, 습관을 연구하는 과학자들 덕분에 우리는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는 단계에 다다랐다.” _145쪽
9791163722076

원예공학 (농업공학 식물과학 영상처리 인공지능 데이터분석 식물공장 우주농업)

김용현  | 전북대학교출판문화원
29,000원  | 20230825  | 9791163722076
농업공학, 식물과학, 컴퓨터과학 관련 융합적 사고와 지식을 다룬다. 때문에 식물생산 관련 공학적 기초 지식과 함께 영상 처리, 인공 지능, 데이터 분석, 작물의 생장 환경 및 물질대사, 작물 생장정보 및 스트레스 측정, 시설원예, 스마트팜, 식물공장, 우주농업, 원예산물의 수확 후 관리, 원예 작업기계가 본서에 담겨있다. 이 가운데 식물생산 관련 영상 처리, 파이썬을 이용한 학습 및 분류, R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은 본서의 주요 내용이다. 시설원예, 스마트팜, 식물공장, 우주농업은 원예작물 생산 시스템이 변화되어가는 형태로서 이들의 발전 과정, 현황 및 향후 개발 과제 등이 소개된다.
9788983948854

미래생각발전소 1-22번 시리즈 (전22권) (석유/ 철/ 바다/ 농업/ 소금/ 도자기/ 종교/ 씨앗/ 화폐/ 물/ 초콜릿/ 미디어/ 인공지능/ 쓰레기/ 기후변화/ 원자 / 감염병/ 교통수단/ 반도체/ 신재생/ 양자역학/ 중독)

김양중  | 미래아이
13,050원  | 20200525  | 9788983948854
중세 유럽을 붕괴시킨 페스트, 세계대전보다 많은 희생자를 낸 스페인 독감, 전 세계를 혼란에 빠뜨린 팬데믹 코로나19까지 감염병에 관해 우리가 알아야 할 이야기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휩쓴 2020년은 훗날 인류의 역사에서 중요한 분기점으로 기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으로의 역사는 코로나 이전 BC(Before Corona)와 코로나 이후 AC(After Corona)로 나뉠 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가 가져온 충격파는 세계 각국을 뒤흔들었고 우리 모두가 감염병의 위력을 날마다 실감하고 있습니다. 미래생각발전소 시리즈 제17권『자연의 역습, 감염병』은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코로나19부터 페스트와 한센병, 인플루엔자 등 인류 역사와 함께해 온 감염병에 관해 어린이들에게 알기 쉽게 들려주는 책입니다. 감염병이란 여러 가지 경로를 거쳐 옮겨지는 모든 병을 가리킵니다. 공기나 신체 접촉, 유전, 물, 수혈, 음식 등등 어떤 매개를 통해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 혹은 사람과 동물 사이에 특정한 병원체가 옮겨져 어떤 병이 확산되는 것이 바로 감염병이지요. 세균과 바이러스, 곰팡이 등 감염병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인 미생물은 인류보다 앞서서 지구상에 존재했고 개체 수도 사람과 비교조차 할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또한 눈에 보이지도 않아서 현미경이 발명된 이후에야 인류는 그 존재를 알아차렸지만 사실 감염병은 처음부터 우리와 함께해 왔습니다. 원인을 몰랐던 과거에는 한센병 같은 감염병을 인간의 잘못에 대한 신의 징벌이라 믿었고, 감염병에 걸린 사람은 죄인으로 비난받곤 했습니다. 중세 유럽을 무너뜨린 페스트는 사람들이 교회에 모여 죄를 사해 달라고 기도하느라 더욱 확산되고 희생자가 늘었지요. 나중에는 신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생겨났으며 페스트로 인해 교회 중심의 중세가 막을 내리고 종교보다는 의학과 과학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시대가 열립니다. 18세기 말 영국 의사 제너가 개발한 종두법으로 천연두 예방의 길이 열리고, 20세기 들어와 최초의 항생제 페니실린이 발견되면서 감염병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각은 완전히 바뀝니다. 과학이 발달로 더 이상 감염병을 신이 내린 벌이라 생각하지 않지만, 이제 인류는 감염병의 시대가 끝났다고 믿는 새로운 착각에 빠집니다. 하지만 세균과 바이러스와 같은 미생물은 현재까지 개발된 어떤 항생제나 항바이러스제로도 모두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오히려 교통수단의 발달로 감염병은 더 멀리 더 빠르게 확산하며 면역이 없는 사람들을 공격할 수 있게 되었지요. 1918년 5천 만 명 이상이 감염됐던 스페인 독감은 제1, 2차 세계대전보다 더 많은 사람을 희생시켰습니다. 현재 전 세계를 괴롭히는 코로나19 역시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완전히 제거할 수 없고 또다시 이런 세계적인 대유행이 없을 거라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감염병을 막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자는 자연과의 공존이 그 열쇠라고 말합니다. 마구잡이로 밀림을 개발하고 환경을 파괴하는 것은 자연의 균형을 깨뜨리는 것이며 우리가 알지 못하는 바이러스 등 새로운 병원균을 우리 곁으로 불러들이는 것일 수 있기 때문이지요. 감염병은 결국 인간이 세균과 바이러스 같은 미생물과 균형을 이루며 공존할 방법을 찾아야만 대비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감염병에 걸린 환자들 역시 차별과 비난보다는 제대로 치료받고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야 우리 사회 전체가 감염병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감염병이 우리의 일상을 완전히 바꿔 버린 오늘날, 누구도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할 수 없고 예외일 수 없습니다. 이 책은 막연히 두렵게만 여기는 감염병에 대해 어린이들이 올바르게 이해하고 따를 수 있는 새로운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9791190870207

식품ㆍ외식산업과 ICT기술의 융복합체인, 푸드테크 사업화 동향과 기술개발 전략 (로봇·인공지능(AI)·블록체인·3D 푸드 프린팅 적용 동향 / 대체식품(케어푸드, 대체육/배양육·식용곤충) / 디지털 마케팅, OMO, O2O, 옴니채널 / 식품 안전·유통 분야 기술개발 / 스마트농업)

IRS Global 편집부  | 아이알에스글로벌
396,000원  | 20210603  | 9791190870207
IRS글로벌은 로봇ㆍ인공지능(AI)ㆍ블록체인ㆍ3D 푸드 프린팅 / 디지털마케팅, OMO, O2O, 옴니채널 / 식품 안전ㆍ유통 / 대체식품(케어푸드, 대체육/배양육ㆍ식용곤충) / 스마트농업 분야에 관한 종합적인 기술과 시장, 비즈니스 모델 사례 등을 분석하여, 국내 기업의 기술개발과 新마케팅전략 수립에 유용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9791158622138

인공지능 주요 산업 분야별 실태분석 (금융/국방/제조/자율주행/농업/의료)

지식산업정보원 R&D정보센터  | 지식산업정보원
342,000원  | 20220708  | 9791158622138
본서의 특징 인공지능(AI) 분야 시장은 글로벌 기업유치, 인재양성 및 인재유치, AI 생태계 형성과 데이터의 중요성 강조, 인간중심의 AI 실현 등 크게 네 가지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다. AI 분야의 글로벌 시장은 2018년에는 전년 대비 30%에서 50%로 성장하였으며, 2025년에는 평균 36%~45%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머신러닝, 딥러닝, IoT 등 관련 기술을 위한 데이터 확보 및 생태계 선점 경쟁이 시장을 주도하며 글로벌 기업 및 국내 기업들 사이의 핵심 화두가 될 것으로 보이며 대폭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지금은 인간 대신 AI가 운전하는 자율주행 자동차가 상용화 단계에 있을 정도로 AI 기술은 급속도로 성장했으며, 에너지, 기계, 바이오 등 각종 과학기술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며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AI가 불러일으키는 산업·사회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면서 새 정부에서도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발표하며 경제·사회 전반에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그러나 AI 국가경쟁력은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 글로벌 선진국과 비교해 격차가 크고, 인재, 운영환경, 정부전략 등 세부 항목에서는 평균치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기업의 기술/정책적 노력에 힘입어 산업 현장에서의 AI 도입이 그 어느 때보다도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본원 R&D정보센터에서는 인공지능(AI) 산업 분야별 최신 기술 개발 확보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관련기관들의 분석 정보자료를 토대로 정리하여 「인공지능 주요 산업 분야별 실태분석 -금융/국방/제조/자율주행/농업/의료」을 발간하였다. 본서에서는 최근 인공지능(AI) 산업 분야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금융/국방/제조/자율주행/스마트농업/의료 산업의 기술 및 시장전망과 생산사례, 산업동향을 수록하였다. 본서가 학계·연구기관 및 관련 산업분야 종사자 여러분들에게 다소나마 유익한 정보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2022. 7.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