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읽어야 할 손자병법+명심보감+채근담
손무(손자), 범립본, 홍자성 | 탐나는책
46,800원 | 20251128 | 9791194381709
당신의 전략, 처세, 인생관을 완전히 바꿔놓을 단 하나의 자기계발서!
동양 3대 고전 필독서 『손자병법』, 『채근담』, 『명심보감』
복잡한 현대인의 삶, 2,500년 동양 지혜에서 해법을 찾다!
현대인의 삶은 총칼 없는 전쟁터와 같다. 직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복잡하게 얽힌 관계 속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전략을 세우고 마음을 수양해야 한다. 이 세 권의 고전은 단순한 옛 이야기가 아닌, ‘나’를 지키고 ‘삶의 승리’를 쟁취하는 실질적인 지침서이다.
『손자병법』은 2,500년을 뛰어넘어 오늘날에도 살아 숨 쉬는 전략의 정수이다. 손자는 말한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이 책은 단순한 병법서가 아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현대의 경쟁과 갈등 속에서 사람을 이해하고, 상황을 통찰하는 법을 알려주는 삶의 전략서다.
『채근담』 현실에 발을 딛되, 현실에 휘둘리지 않는 삶이다. 속세 속에서도 품위를 지키는 마음가짐,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여유로운 태도. 『채근담』은 우리가 바라는 삶을 허울 좋은 이상이 아닌, 지금 이곳에서 실현할 수 있는 실천적 철학으로 제시한다.
『명심보감』 효, 성찰, 분수, 예의, 언어, 삶의 모든 순간에 필요한 가르침을 담은 경구의 보물창고이다. 『명심보감』은 우리가 마주하는 고민과 갈등, 그리고 인생의 본질적인 질문들에 가장 가까이에서 해답을 건네는 책이다.
지금, 이 세 권의 고전이 당신의 삶을 단단하게, 깊게, 따뜻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고전은 오래된 지혜가 아니라,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지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