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제목
저자
외국
ISBN
목차
출판
x
BOOK
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베스트셀러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신간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국내도서
가정/요리/뷰티
건강/취미/레저
경제경영
고등학교참고서
고전
과학
달력/기타
대학교재/전문서적
만화
사회과학
소설/시/희곡
수험서/자격증
어린이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외국어
유아
인문학
자기계발
잡지
전집/중고전집
종교/역학
좋은부모
중학교참고서
청소년
초등학교참고서
컴퓨터/모바일
외국도서
가정/원예/인테리어
가족/관계
건강/스포츠
건축/디자인
게임/토이
경제경영
공예/취미/수집
교육/자료
기술공학
기타 언어권 도서
달력/다이어리/연감
대학교재
독일 도서
만화
법률
소설/시/희곡
수험서
스페인 도서
어린이
언어학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오디오북
요리
유머
의학
인문/사회
일본 도서
자기계발
자연과학
전기/자서전
종교/명상/점술
중국 도서
청소년
컴퓨터
한국관련도서
해외잡지
ELT/어학/사전
내책판매
인기 검색어
일간
|
주간
|
월간
1
김동식
2
내신콘서트 기출문제집 2학기 중간고사
3
int
4
man
5
ivp
실시간 검색어
주술회전25 더블
자본주의의 미래
또 장자를 구하지 않고 둘째
열혈강호 708
한국건축의역사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알라딘,
영풍문고,
교보문고
"자본주의의 미래"
(으)로 18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자본주의의 미래 (Orbital Rendezvous 1)
김병연, 김선혁, 허재준, 한준, 김재석 | 아카넷
19,800원 | 20230922 | 9788957338841
자본주의는 계속되는가? 한계에 도달했는가? 전환의 시대에 마주한 질문에 전문가들이 답한다 오늘날 자본주의는 위기를 겪고 있다. 심각해지는 소득 불평등과 환경오염의 원인으로 자본주의가 지목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간 자본주의와 쌍을 이루어 문제를 해결해왔던 민주주의마저도 바로 그 불평등 때문에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 자본주의는 지속 가능할까? 민주주의가 자본주의를, 자본주의가 민주주의를 도울 수는 없을까? 한편, 위기 속에서도 자본주의는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새로 등장한 디지털 기술에 맞춰 경제와 사회가 빠르게 재편되었다. 기업들은 도태되지 않기 위해 계속 변모했고, 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삶의 방식도 기업의 방침에 따라 다양하게 나뉘었다. 변화의 충격을 어떻게 최소화할 수 있을까? 이기적인 선택을 해야만 하는 기업이 동시에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새로운 노동환경에서 우리들은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며 행복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응답이다. 다섯 명의 저자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자본주의의 생명력을 인정하면서도, 미래를 낙관하지만은 않는다. 오히려 지금 마주한 문제들을 해결하여 더 나은 자본주의를 만들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진단한다.
가격비교
자본주의의 미래 (새로운 불안에 맞서다)
폴 콜리어 | 까치
18,000원 | 20201120 | 9788972917281
“자본주의는 무찔러야 할 적이 아니라 관리해야 할 대상이다.” 옥스퍼드 대학교의 폴 콜리어 교수가 제시하는 자본주의의 미래! 세계적인 경제학자 폴 콜리어, 탐욕과 이기심을 뛰어넘는, 윤리적인 자본주의를 설계하다『자본주의의 미래』. 오늘날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을 빈곤과 가정 파탄으로 몰아넣는 시장 실패와 그로 인한 이데올로기의 부흥, 갈수록 커져가는 대중 영합주의의 흐름 속에서 새로운 불안을 겪고 있다. IMF와 세계은행을 거치며 전 세계의 상생에 힘써온 폴 콜리어는 “합리적 인간”의 이기심에 호소하는 자본주의가 실패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호혜성의 윤리에 토대를 둔 자본주의의 미래를 제시한다. 저자는 고학력자와 저학력자, 도시와 지방의 균열 등 오늘날 자본주의가 맞닥뜨린 위기와 그 원인을 진단하고, 정치 선전 구호나 다름이 없어진 이데올로기와 국가주의 대신 “지금 여기서 효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가장 큰 것”을 찾아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 논의한다. 가족과 기업, 국가를 중심으로 한 그의 논의는 서로에 대한 의무를 중시하는 인간상을 정립하고, 권리에 앞서는 의무를 강조하며 ‘나’보다는 ‘우리’, 이데올로기보다는 실용성에 중심을 둔 자본주의의 미래를 제안한다. 자본주의의 윤리적 토대를 설계하는 것에서부터 구체적인 정책 제안까지 나아가는 이 책을 통해서 독자들은 자본주의의 미래를 바로잡을 혜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가격비교
신자본주의의 미래 (욕망의 기관차에 올라탄 한국인)
김선창 | 북랩
17,100원 | 20210802 | 9791165398781
욕망이라는 이름의 기관차에 몸을 싣고 끊임없이 달려야만 하는 한국인 기후변화로 뜨거워지는 지구를 후세에 물려주지 않으려면 환경파괴의 산업자본주의를 멈추고 더 늦기 전에 스마트 공동체를 준비하자. 산업혁명으로부터 시작된 자본주의는 그 오래된 역사 속에서 빈부격차와 환경파괴 등 많은 부작용을 낳았다. 이러한 세계 자본주의의 흐름 속에서 기적과 같은 경제발전을 이룩한 대한민국도 예외는 아니었다. 저자는 현 시대의 한국인들이 ‘끊임없이 달리는 욕망의 기관차’에 올라타 있다고 주장한다. 급격한 산업화와 경제발전으로 얻은 물질적 풍요의 불안한 미래만을 상상하며 멈추지 못하고 달리고 있다는 것이다. 오늘날 소유적 소비중심의 양적 성장을 위해 가속화시키고 있는 기계화, 자동화, 지능화로 산업자본주의가 계속 치닫는다면 자연환경 파괴는 물론 가진 자와 못 가진 자의 양극화 역시 점차 심해질 것이라고 예견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로봇과학의 발달로 노동자 계층의 일자리는 점점 사라질 것이고, 수많은 노동자들이 주류사회로부터 소외되는 빈곤층으로 내몰리게 될 것이다. 경제와 지식권력을 쥔 자들은 그들의 권력유지를 위해 점점 더 많은 소외 계층을 양산할 것이다. 이들이 추구하는 산업자본주의는 이익의 극대화를 위한 ‘소유’의 욕망을 연료로 사용하여 끊임없이 달린다. 저자는 이 욕망의 기관차를 멈추려면 ‘공유’ 패러다임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역설한다. 최소 소유와 최대 공유로 상생하는 ‘스마트 공동체 사회’로 나아가는 혁명이야말로 현 시대 대한민국, 그리고 세계 산업자본주의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지속가능한 인류의 미래를 위해서는 지금까지 우리가 지나온 길을 되돌아봐야 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본주의와 산업화의 역사를 꼼꼼히 살펴본다. 또한 이 현대문명의 사상적 · 기술적 기초가 된 다양한 철학자들과 과학자들의 영향과 기여들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이렇게 살펴본 산업자본주의의 발자취를 토대로, ‘스마트 공동체 사회’라는 희망적 대안을 제시한다. 이곳은 욕망의 경제권력과 지식권력을 내려놓고 완전고용을 달성하여 빈부의 격차가 없고, 재화와 쾌락이 평등하게 분배되는 사회이다. 이 사회는 인류의 밝은 미래를 가져오기 위해 스마트주의에 입각하여 발전된 기술혁신의 인공지능, 생명공학, 그리고 로봇이 현생인류의 생존을 위협하지 않고 인간을 위해 봉사하고, 지구환경을 회복시켜 이룩한 지속가능의 미래가 보장되는 사회이다. 인류가 역사를 시작하며 끊임없이 질문해온 ‘어떻게 하면 자연재해, 전쟁, 기아, 질병이 사라진 이상향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물음에 대한 해답의 실마리를 이 책을 통해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가격비교
절망의 죽음과 자본주의의 미래 (중년의 삶은 어떻게 비극으로 내몰리는가)
앤 케이스, 앵거스 디턴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19,800원 | 20210705 | 9788947547277
60만 명에 이르는 소리 없는 죽음… 이 비극을 막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 2015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앵거스 디턴 신작 - 경제 유튜버 슈카(슈카월드) 강력 추천! -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베스트셀러 60만 명. 쉬이 가늠되지 않는 숫자다. 15만 8,000명. 구체적으로 그려지지 않는 건 마찬가지다. 앞의 숫자는 1999년부터 2017년 사이에 사망한 사람의 수고, 뒤의 숫자는 그중 2017년 한 해에 해당하는 사망자 수다. 15만 8,000명의 사망자는 매일 세 대의 보잉 737 여객기가 추락해 승객 전원이 죽는 사고가 발생하는 것과 같다. 그런데, 이 사망자 숫자가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 미국 중년 백인층의 사망률에 돌연 반전이 일어나지 않았다면, 즉 20세기 들어 멈춤 없이 낮아지던 사망률의 흐름이 계속 유지되었다면 죽지 않았을 사람의 수다.
가격비교
토큰 캐피털리즘 (디지털 시대 토큰 증권이 바꾸는 자본주의의 미래)
정유열, 김용진 | 박영사
15,300원 | 20241025 | 9791130320151
토큰 증권은 주식, 채권 또는 부동산과 같은 거의 모든 실물 자산의 소유권을 디지털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토큰 증권의 변화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그리고 그것이 우리의 경제와 사회시스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는 책이다. 먼저, 블록체인 기술의 기본 원리와 그것이 어떻게 금융 거래를 더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지에 대한 배경 지식을 알아보고, 블록체인 기반 토큰 증권이 어떻게 등장하게 되었는지 그 진화 과정에 대해서 살펴본다. 다음으로 토큰 증권의 특성은 전통적인 증권과 많은 차이점이 있는데, 같은 디지털 증권인 전자 증권과의 차이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보면서, 앞서 토큰 증권을 도입한 국가에서 증권형 토큰을 어떻게 규제하고 있는지, 이것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도 사례별로 자세히 살펴본다.
가격비교
정치경제학의 대답 (세계대공황과 자본주의의 미래)
김수행, 정성진, 장시복, 안현효, 류동민, 이강국 | 사회평론
21,420원 | 20121026 | 9788964355763
김수행 교수와 그의 후학들이 정리한 세계대공황과 자본주의 미래. 일상을 지배하던 자본주의에 엄청난 결함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주었다는 점에서, 이번 세계대공황은 마르크스의 분석이 가진 유효성을 증명해준 역사적 사건이다. 분석도 해법도 전망도 보이지 않는 이 때, 우리 정치경제학자들이 내놓는 대답은 이 위기를 극복할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저자 소개 김수행 성공회대학교 석좌교수(런던대학교 경제학 박사) 정성진 경상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서울대학교 경제학 박사) 김성구 한신대학교 국제경제학과 교수(독일 브레멘대학교 박사[Dr. rer. pol.]) 전희상 (런던대학교[SOAS] 박사과정 재학) 조복현 한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서울대학교 경제학 박사) 김명록 경성대학교 경제금융물류학부 교수(서울대학교 경제학부 박사) 정상준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강사(서울대학교 경제학 박사) 장시복 목포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서울대학교 경제학 박사) 유승경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선임연구위원(프랑스 고등사회과학원 경제학 박사논문과정) 신정완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서울대학교 경제학 박사) 김계환 산업연구원 연구위원(파리 고등사회과학연구원 경제학 박사) 안현효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일반사회교육학과 교수(서울대학교 경제학 박사) 박도영 한국교원대학교 일반사회교육학과 교수(서울대학교 경제학 박사) 류동민 충남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서울대학교 경제학 박사) 최진배 경성대학교 경제금융물류학부 교수(서울대학교 경제학 박사) 김공회 당인리대안정책발전소 연구위원(런던대학교[SOAS] 경제학 박사과정 수료) 이강국 일본 리쓰메이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University of Massachusetts 경제학 박사) 이상헌 국제노동기구(ILO) 연구조정관(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케임브리지대학교 경제학 박사)
가격비교
의식 있는 자본주의 (자본주의의 미래를 위한 9가지 상상)
찰스 햄든터너 | 세종서적
22,500원 | 20170203 | 9788984076075
세계적인 석학이 제안하는 대안적인 자본주의 모델! 『의식 있는 자본주의』는 세계적 경영이론가이자 경제사상가인 찰스 햄든-터너와 폰스 트롬페나스가 함께 쓴 《Nine Visions of Capitalism》을 완역한 책이다. 원제를 직역하면 자본주의의 아홉 비전으로, 자본주의를 추상적으로 풀이한 경제철학서처럼 보이지만 이 책의 필자들은 구체적 사례 없는 이론의 제시는 지양하고 아홉 비전을 실질적으로 보여 주는 사례들을 다양하게 제시하여 그들의 이론을 탄탄히 뒷받침하였다. 저자들은 지금까지는 성공했으나 이대로 가면 그 무게에 짓눌려 망해 버릴지도 모르는 자본주의에 대하여 우려와 의문을 제기하는 것으로 이 책의 논지를 펴 나간다. 더불어 공동체보다 개인주의를 강조하고, 부의 창조보다 돈 벌기에 집중하는 현재의 영미식 자본주의가 과연 타당한 것인지 의문을 표한다. 다양성의 수용이 부의 재창조에 필수 선결 요건이라고 주장하는 저자들은 중국의 괄목할 만한 성장, 독일어권 미텔슈탄트의 놀라운 유연성, 싱가포르의 동양과 서양의 혼합, 전 세계의 약동하는 이민자 공동체, 재생 가능한 에너지 운동 등이 미래의 자본주의를 대비하여 권위 있고 야심 찬 청사진을 제공한다. 미국의 의식 있는 자본주의 운동, 영국의 케임브리지 현상, 국제 은행 연합 같은 이노베이션 사례들도 보여 준다. 이 책은 낡은 자본주의 모델을 활성화하기 위한 현실적, 실용적, 권위적 제안들을 내놓고 있다.
가격비교
창조적 파괴의 힘 (혁신과 성장 그리고 자본주의의 미래, 2025 노벨경제학상 수상작가)
필리프 아기옹, 셀린 앙토냉, 시몽 뷔넬 | 에코리브르
31,500원 | 20220630 | 9788962632392
신성장 이론의 창시자 중 한 사람과 그 동료가 집필한 혁신에 대한 새로운 접근 우연이지만, 저자들은 이 책을 전례 없는 펜데믹인 코로나19가 터지기 직전인 2019년 11월 말에 집필하기 시작했다. 현재 인류가 직면한 ‘코로나19 이후’의 세상을 어떻게 구상해야 하는가라는 존재론적 토론이 필요한데, 그 논의의 중심에 바로 “창조적 파괴”가 자리한다. 실제로 코로나19 펜데믹은 일자리를 없애고 많은 기업의 파산을 불러왔는가 하면, 다른 한편으로는 새롭고 혁신적인 경제 활동의 장을 활짝 열어주었다. 다시 말해, 펜데믹 이후 창조적 파괴가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이 널리 퍼지면서 인류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했다. 한편으로 살아남을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지원해 일자리를 보전하고, 그 기업이 축적해온 인적 자본을 지켜내야 한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재할당’이 필요하다. 이는 경쟁력이 더 높거나 소비자의 새로운 수요에 더 잘 대응하는 신생 기업 및 새로운 경제 활동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장려해야 한다는 의미다. 게다가 코로나19 팬데믹 위기는 여러 나라에서 기존에 시행되던 형태의 자본주의 체제에 영향을 주는 좀더 심각한 문제들을 ‘노출시키는’ 뜻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했다. 포괄적으로 보면 지난 수십 년간 진행되어온 불평등의 확산, 기득권의 집중화, 점점 더 불안정해지는 고용 조건, 보건 체계와 환경의 악화 등을 마주한 현 상황에서 이제 경제 체계를 철저하게 변화시키고 자본주의 자체를 폐기해야만 하는가라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이 책은 자본주의를 ‘끝내기’보다는 더 잘 ‘규제’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창조적 파괴의 힘은 무엇보다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그 엄청난 능력에서 비롯된다. 불과 200년 전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을 만큼 부유한 수준으로 현재 우리 사회를 끌어올린 원동력이 바로 창조적 파괴다. 이제 우리의 도전 과제는 창조적 파괴라는 이 힘의 원동력을 제대로 파악해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일이다. 좀더 환경친화적이고 좀더 공정한 방향의 성장이라는 목표 아래 창조적 파괴를 어떻게 이끌어가야 할까? 어제의 혁신가들이 혁신을 통해 취득한 자신의 기득권을 새로운 혁신을 방해하는 데 이용하지 못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잠재적으로 일자리, 건강, 행복 등의 요소에 부정적일 수 있는 창조적 파괴의 영향을 어떻게 해야 최소화할 수 있을까?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창조적 파괴를 이끌기 위한 힘은 무엇인가? 이 책은 이러한 질문에 답하고자 한다.
가격비교
사장의 회사 vs 사원의 회사 (일하는 자가 보상받는 진정한 자본주의의 미래)
데이비드 에르달 | 레인메이커
0원 | 20130311 | 9788970909226
어떻게 하면 함께 부유하고 행복해질 것인가? 『사장의 회사 vs 사원의 회사』는 영국의 대표적인 제지 회사 '툴리스 러셀'의 최고경영자 데비비드 에르달이 자신의 회사를 사원주주제로 전환한 경험을 바탕으로 오늘날의 기업들이 왜 사원주주제로 운영되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설득력 있게 전달한다. 세계금융위기에도 해마다 사원 수를 늘리면서 과감한 혁신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자랑하는 사원주주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기업과 사원 모두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사원주주제를 시작한 선구자들의 이야기와 사원주주제 기업의 사례를 예시로 들면서 주류 경제학자들이 갖고 있는 사원주주제에 대한 잘못된 관점에 대해 하나하나 짚어본다. 그리고 산업혁명이 시작된 영국 노동의 역사를 통해 왜 전통적인 고용 방식이 잘못되었는지 살펴보고, 사원주주제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인간의 본성과 연관지어 찾아보면서 우리 사회의 미래를 전망해본다.
가격비교
가난없는 세상을 위하여: 사회적 기업과 자본주의의 미래
무하마드 유누스 | 물푸레
0원 | 20080318 | 9788981102517
자본주의 체제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사회적 기업'의 구체적 로드맵! 『가난없는 세상을 위하여』는 가난 없는 세상을 위한 선구적 모델을 제시한 책으로, 2006년 노벨평화상 수상자 무함마드 유누스가 말하는 '사회적 기업과 자본주의의 미래'가 담겨 있다.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로 손꼽히던 방글라데시. 그러나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이 성공을 거둠으로써 20여 년간 점차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게 되었다. 2006년 노벨상위원회는 이 공로를 인정해 방글라데시 그라민은행과 창립자 무함마드 유누스 교수를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이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은 전 세계로 확산되어 1억 가구가 넘는 빈곤층에게 도움을 주었다. 무함마드 유누스는 이 책을 통해 마이크로크레딧을 넘어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선구적 모델을 제시한다. 본문은 기업의 창조적인 역동성을 이용하여 빈곤문제, 환경오염, 의료와 교육 분야 불평등에 이르는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기업을 제안한다. 사회적 기업이 왜 필요하며 어떻게 구축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인 로드맵을 토대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특히 '가난구제'라는 비전을 주제로 사회적 기업을 세우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한다. [양장본]
가격비교
오랜 생각과 새로운 메스 (해체와 재구축의 현대경제학사 그리고 자본주의의 미래)
전영수 | 맛있는책
13,500원 | 20110921 | 9788993174175
노벨경제학상 역대 수상자 30인을 통해 본 현대경제학사 그리고 자본주의의 미래! 『오랜 생각과 새로운 메스』는 노벨경제학상 역대 수상자 30인이 시기별로 경제학 무대를 주름잡은 경제학 대가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자본주의의 미래를 예측한 책이다. 경제학이 어떤 과정을 통해 어떻게 해체와 재구축의 트랙을 밟았는지 살펴본다. 수식과 표로 무장된 현대경제학의 그 출발단계를 짚어보고, 1970년에 노벨상을 수상한 폴 새뮤얼슨에서 시작해 2010년 노벨상 수상자 피터 다이아몬드까지 정부와 시장 사이에서의 힘의 균형, 경제성장, 경제학의 다양한 이론, 정보와 경제의 만남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들려준다. 이 책을 통해 1970년대 경제학의 제반한계가 본격적으로 거론되기 시작한 시점부터 커버하기에 현대경제학이 어떤 과정을 거쳐 진화했는지 이해할 수 있다.
가격비교
한국의 경제학자들 (이건희 이후 삼성에 관한 7개의 시선들 한국 자본주의의 미래를 진단한다)
이정환 | 생각정원
14,400원 | 20141002 | 9791185035123
한국 경제학자들의 삼성 사용설명서! 『한국의 경제학자들』은 장하준, 김상조, 이병천, 김성구, 김상봉, 장하성, 김정호 등 한국의 대표 경제학자들이 한국 사회와 삼성이 공존하는 방식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제시한다. 이와같이 다양한 층위의 관점과 주의ㆍ주장을 펼쳐놓고 비교ㆍ분석하면서 우리 사회가 어떤 가치를 우선순위에 둬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본다. 이를 통해 오늘날 한국 경제의 현실을 정확하게 짚어주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대안을 모색한다. 우선 재벌 개혁의 7가지 스펙트럼을 개괄하고, 본격적으로 경제학자들을 한 명 씩 살펴본다. 장하준 교수와 김상조 교수의 논쟁을 기본으로 깔고 여기에서 파생되는 주제들을 펼쳐가면서 내용을 파헤친다. 이어 이건희 왕국의 현실을 살펴보고, 이재용 후계 구도의 진행 상황을 살펴본다. 이를 통해 저자는 재벌 의존적인 성장 전략과 기득권을 유지ㆍ강화하는 분배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다시 설계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가격비교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가치 (자본주의의 오래된 미래)
이재열, 고동현, 문명선, 한솔, 사회적기업연구소 | 한울아카데미
19,800원 | 20201120 | 9788946069886
시대의 대세, 사회적 경제 시대의 화두, 사회적 가치 이 책은 시장과 정부, 그리고 공동체라는 제도로서 구분된 영역이 개인의 삶에 있어서는 서로 모순되지 않고 통합된 삶의 장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사회적 경제, 사회적 가치, 그리고 네트워크 사회가 서로 어떻게 맞물리는지에 대해 논한다. 인류 역사를 놓고 볼 때 사회적 경제는 정보화와 네트워크화가 진전되는 미래 사회에서 어떻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인지 궁금해진다. 이 책은 미래 지향적 관점에서 어떻게 사회적 가치를 정의하고 측정하여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할 방안을 찾을 것인지 하는 문제를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가격비교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가치 (자본주의의 오래된 미래)
고동현 | 한울아카데미
0원 | 20180201 | 9788946064386
시대의 대세, 사회적 경제 시대의 화두, 사회적 가치 이 책은 시장과 정부, 그리고 공동체라는 제도로서 구분된 영역이 개인의 삶에 있어서는 서로 모순되지 않고 통합된 삶의 장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사회적 경제, 사회적 가치, 그리고 네트워크 사회가 서로 어떻게 맞물리는지에 대해 논한다. 인류 역사를 놓고 볼 때 사회적 경제는 정보화와 네트워크화가 진전되는 미래 사회에서 어떻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인지 궁금해진다. 이 책은 미래 지향적 관점에서 어떻게 사회적 가치를 정의하고 측정하여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할 방안을 찾을 것인지 하는 문제를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가격비교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가치 (자본주의의 오래된 미래)
이재열, 고동현 | 한울아카데미
0원 | 20161230 | 9788946059443
시대의 대세, 사회적 경제! 시대의 화두, 사회적 가치!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가치』는 시장과 정부, 그리고 공동체라는 제도로서 구분된 영역이 개인의 삶에 있어서는 서로 모순되지 않고 통합된 삶의 장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사회적 경제, 사회적 가치, 그리고 네트워크 사회가 서로 어떻게 맞물리는지에 대해 논한다. 인류 역사를 놓고 볼 때 사회적 경제는 정보화와 네트워크화가 진전되는 미래 사회에서 어떻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인지 궁금해진다. 이 책은 미래 지향적 관점에서 어떻게 사회적 가치를 정의하고 측정하여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할 방안을 찾을 것인지 하는 문제를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가격비교
1
2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