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잘하고"(으)로 147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88927713180

New 일본어 잘하고 싶을 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 (본책 + 가나 쓰기 연습장 / JLPT N5 실전모의고사 + 미니북)

정의상  | 다락원
16,200원  | 20250908  | 9788927713180
『NEW 일본어 잘하고 싶을 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은 일본어를 막 공부하기 시작한, 혹은 재도전하는 왕초보 독학자들을 위한 첫걸음 교재입니다. 일본어 학습의 첫걸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 문자 체계인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입니다. 이 책은 각 글자에 맞춘 연상 일러스트와 귀여운 움짤(.gif)을 제공하여, 학습자가 재미있게 일본어 문자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책 속의 일러스트와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페이지 또는 유튜브 영상에 접속하면 더욱 생생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 놓을 수 있게 〈히라가나ㆍ가타카나의 오십음도표 브로마이드〉를 제공합니다. 직접 손으로 써보는 연습은 학습 효과를 크게 높여줍니다. 본책에는 충분한 쓰기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별책으로 〈가나 쓰기 연습장〉을 제공합니다. 학습을 마친 후에는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오십음도 완성하기 표〉를 내려받아 빈칸을 채워 보세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학습을 마치면 본격적으로 일본어를 배웁니다. 『NEW 일본어 잘하고 싶을 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은 총 12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단원은 일본어 초급 학습자가 꾸준히 공부할 수 있을 만큼 알맞은 분량과 난이도로 구성되었습니다. ‘학습 포인트’에서는 이번에 배울 내용을 확인하고, ‘실력 확인’으로 지난 시간에 학습한 내용을 복습합니다. ‘필수 표현’에서는 꼭 알아야 할 표현과 예문을 학습합니다. 함께 알아두면 좋은 팁과 플러스 어휘도 정리해 두었습니다. ‘실력 쌓기’에서는 학습한 내용을 바로 연습함으로써 표현을 자신의 것으로 확실하게 만들고 추가 어휘도 함께 익힐 수 있습니다. ‘필수 회화’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실제 대화에 적용해 보고, ‘실력 다지기’로 마무리합니다. 공부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는 무료로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유튜브)〉를 들어 보세요. 친절하고 꼼꼼한 설명이 담긴 동영상과 함께라면 혼자서도 문제없습니다. 효과적인 학습을 위하여 원어민이 직접 녹음한 〈MP3 파일〉과 〈단어 암기 동영상(유튜브)〉을 제공합니다. 휴대가 편리한 〈미니북〉은 이동 중에도 단어와 기초 문법을 예습ㆍ복습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학습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높이기 위하여 목표 달성 챌린지 스티커도 준비하였습니다. 공부할 때마다 스티커를 붙이며 성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22일&58일 계획표를 제공하니 학습할 때 참고해 주세요. 학습을 마친 후에는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한자 쓰기 연습장.pdf〉으로 각 과별 알아두면 좋은 한자를 연습해 보세요. 첫걸음 단계의 교재는 일반적으로 JLPT N5 수준의 문법, 표현, 어휘를 학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학습을 모두 마친 뒤에는 JLPT 수험서 분야 최다 판매 신화를 자랑하는 다락원에서 별책으로 준비한 〈JLPT N5 실전모의고사〉로 복습하며 실력을 점검하고,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해설 및 단어 정리.pdf〉를 통해 한 단계 더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9791162143605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50만 부 기념)

정영욱  | 부크럼
16,200원  | 20221028  | 9791162143605
그런 날이 있다. 종일 휘몰아치는 것만 같은 날. 현관문을 열고 집에 들어오자마자 무언가를 잃어버린 막막한 기분으로 다리에 힘이 탁 풀리는 날. 누군가에게 얘기할 수도 없고, 얘기를 들어줄 누군가도 없어서 축 가라앉은 기분이 어서 나아지기만을 기다렸을 때,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건 무엇이었을까? 친절하지 않은 세상을 마주했더라도 나를 위로할 수 있는 다정하고 따뜻한 문장을 마음 한편에 마련해 둔다면, 우리는 조금 더 힘을 낼 수 있을 거다. 지난했던 오늘의 나를 다독이며, 내일을 마주할 용기를 낼 수 있을 거다. 『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 『나를 사랑하는 연습』, 『잔잔하게 그러나 단단하게』를 통해 스테디셀러 에세이스트로 자리매김한 정영욱 작가의 대표작,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될 것이다』의 아마존 베스트셀러 기념 전면 개정판이 공개됐다. 반짝이는 윤슬처럼 빛나는 삶을 응원하며, 정성껏 다듬어진 문장과 새로 공개된 원고들은 독자에게 또 다른 책을 만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그동안 참 애쓴 당신은 있는 그대로도 찬란하다는 받아들임의 이야기에 이어, 나를 사랑하는 일에도 연습이 필요하다는 포근한 조언, 그리고 당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긍정하며 다독이는 위로까지. 정영욱 작가의 응원은 언제나 당신을 향해 있다. “우리가 평생 알고 지내지 못하더라도, 앞으로 서로를 보듬어 줄 날들이 수두룩할 것만 같다고. 오늘 무언가 이루어 낸 것은 없어도, 함께 해낸 것만 같다고. 또 해낼 수 없더라도 이렇게 함께 의지하며 가꾸어 가고 있구나, 생각한다. 책에 쓰인 문장처럼,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될 것이다.” 현재가 불안하다고 해서 미래까지도 두려워하지 말아라. 당신은 무언가를 이루기에 조금도 부족한 사람이 아니다. 단지 오늘이 조금 힘들었을 뿐, 희뿌연 시간들은 결국 그쳐 간다. 보이지 않던 앞이 무색하게 선명한 앞날이 도래할 거고, 그 자리에는 분명 모든 걸 이겨 낸 당신이 서 있을 테다. 당신은 그럴 수밖에 없는 사람이니. 너무 견디고만 있는 이들을 보면 대견하면서도, 참 안쓰럽다. 너무 자신을 몰아세우며 살아가지 않아도 괜찮다. 조급하고 불안한 마음은 알고 있지만 당신이 언젠가는 지칠까 봐, 무너질까 봐, 버티지 못할까 봐 걱정된다. 겉으로는 누구보다 강해 보이지만 사실은 여린 마음을 안고 있는 당신, 그 마음을 소중하게 보듬는 단 한 권의 책. 괜찮다, 다 괜찮다. 당신을 다독여 주는 주문 같은 말.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될 것이다』
9791167601193

진짜 말 잘하고 싶었어 (스피치 라엘의 성장과 꿈을 만드는 공감의 언어)

최윤정  | 북스고
17,100원  | 20251224  | 9791167601193
학창 시절 발표 시간만 되면 숨고 싶던 아이가 있었다. 이름이 불릴까 두려워 고개를 숙였고, 사람들 앞에 서면 얼굴부터 빨개지던 아이. 저자는 자신이 말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을 제대로 바라보지 못했던 것이 문제였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는다. 그 결핍을 원동력 삼아 도전했고, 실패했고, 다시 일어섰다. 그렇게 기상캐스터로 10여 년을 보냈고, 현재는 19년째 사람들의 말을 돕는 스피치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진짜 말 잘하고 싶었어》는 그 여정에서 얻은 깨달음을 담은 ‘마음을 담은 스피치’ 안내서다. 말하기의 어려움은 발음이나 논리의 문제가 아니라 기억 속 상처와 압박감이 만들어낸 불안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수많은 수강생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말이 막히는 이유를 근본에서 해석하고 회복의 길을 차분히 제시한다. 이 책에는 말 앞에서 흔들리던 시절의 이야기부터, 스피치 강사로 활동하며 다른 사람의 말에 대한 고민에 공감하고 마음을 여는 따뜻한 말을 함께 찾아가는 과정이 담겨 있다. 또한 이야기마다 수록된 ‘스피치 비밀 노트’, ‘오늘의 미션’은 독자가 자신의 말로 직접 체득할 뿐만 아니라 실천하며 변화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진짜 말 잘하고 싶었어》는 말을 잘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책인 동시에 상처로 마음을 닫아 왔던 이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위로이자 용기의 기록이다.
9791194085720

오토캐드 & 스케치업 AutoCAD & SketchUp (나도 잘하고 싶다)

박남용, 안혜진  | 피앤피북
27,000원  | 20250915  | 9791194085720
본 도서는 건축 및 인테리어, 조경, 토목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 디자인 도구인 AutoCAD와 SketchUp에 대한 주요 기능을 소개하고 관련 예제들을 풍부하게 담고자하였습니다. AutoCAD는 2차원과 3차원의 기능을 동시에 담고 있어 예전부터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점차 디자인 분야에서 신속한 모델링과 보다 쉬운 편집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게 되었으며 이를 겨냥한 다양한 3차원 모델링 및 시각화 도구들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AutoCAD의 3차원 기능에 대한 관심을 급격하게 줄어든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각 대학 및 직업계 고등학교, 직업전문학교(학원 포함)에서도 AutoCAD 3차원에 대한 학습은 지양하고 이를 대체하는 3차원 학습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단, AutoCAD 2차원에 대한 필요성과 학습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SketchUp은 지속적으로 기능 개선 및 발전을 거듭하였고, 건축 및 인테리어, 조경 등 3차원 시각화에 가장 편리한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확장 프로그램 관리자(Extension Manager)에서 다양한 루비(Ruby=Plug-In)를 추가할 있어 신속한 3차원 형상표현을 가능케 하였습니다. 3D Warehouse(공유)와 Trimble Connect(연결)는 전 세계 디자이너들과 각종 정보, 자료 및 디자인 컨셉을 상호 교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처럼 AutoCAD와 SketchUp은 상호 호환성이 우수하여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필수적디지털 도구로 선호되고 있습니다. 본 도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실무에 필요한 AutoCAD 2D 및 SketchUp 3D와 관련한 명령어(도구)들을 빠짐없이 소개하였습니다. 2. 주요 내용마다 관련 팁(TIP)을 추가하여 보다 세밀하게 명령어와 도구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3. 2차원 드로잉과 3차원 모델링 응용력을 향상시키고자 AutoCAD 2D와 SketchUp 3D와 관련한 다양한 예제를 수록하였습니다. 4. 3차원과 관련된 SketchUp 편의 본문은 학습의 편의성을 위해 대표 예제를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명령어 및 도구들의 수행 절차를 ‘따라하기’ 방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5. AutoCAD 2D와 SketchUp 3D 동영상 강좌를 제공해드림으로써 학습자 스스로 예습과 복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9791173572517

충분히 잘하고 있어

김주현  | 을파소
13,500원  | 20250918  | 9791173572517
세상의 모든 엄마가 들려주고 싶은 말, 완벽하지 않은 엄마가 아이에게 전하는 완전한 마음 〈엄마 마음 그림책〉 차곡차곡 노력을 쌓아 가는 지금의 모습이 제일 멋져 엄마가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엄마 마음 그림책》 시리즈 스물한 번째 권 《충분히 잘하고 있어》가 출간되었습니다. 《충분히 잘하고 있어》는 기대에 미치지 못해 스스로에게 실망한 아이에게 지금 최선을 다하며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지금의 모습이 누구보다 제일 멋지다는 엄마의 귀띔을 담았습니다. 미국의 여성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는 “저의 인생철학은 자신의 삶을 책임질 뿐만 아니라, 이 순간 최선을 다하면 다음 순간에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다 보면, 노력에 힘을 쓴 만큼 기대치도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결과가 늘 좋을 수만은 없습니다. 노력을 기울인 것에 비해 좋지 않은 결과를 얻기도 하지요. 하지만 그럼에도 노력을 기울인 시간, 흘린 땀의 가치는 매우 소중합니다. 지금은 아니더라도 언젠가 나를 위한 양분이 될 것임은 분명하니까요. 《충분히 잘하고 있어》에서는 축구 경기를 하게 된 아이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아이는 왠지 기분이 좋다며 두 골을 넣을 것 같다고 신나 합니다. 그러나 경기는 생각대로 풀리지 않았습니다. 골을 넣지도 못했고, 메달을 따는 친구들을 지켜보아야만 했지요. 아이는 크게 실망합니다. 그런 아이에게 엄마는 가만히 위로해 줍니다. 축구를 시작한 뒤로 아이가 얼마나 노력했는지, 그 노력만큼 아이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이야기해 주면서 말이에요. 눈에 보이지 않아도, 아이는 조금씩 조금씩 자라고 있습니다. 애벌레가 나비가 되는 것처럼 어느 순간, 훌쩍 큰 스스로를 느끼게 될 순간이 분명히 찾아올 거예요.
9791141097615

내가 잘하고 있나? (인생을 잘 지내는지 회의감이 들면서 지은 시)

김세은  | 부크크(bookk)
10,600원  | 20240729  | 9791141097615
인생에 힐링을 주고 인생에 힘을 주고 다시 살아가고자 하는 마음을 전달하고픈 책이다. 인생에 대해 마음을 정리해봤으면 하는 책이다.
9788904230341

크리스천 청소년의 다른 공부법 (공부를 잘하고 싶은 너에게)

이정호  | 생명의말씀사
17,100원  | 20251126  | 9788904230341
공부는 ‘다스림’이다! 수면과 운동, 시간 관리와 공간 관리부터 예습과 복습, 문제집 풀이 팁, 삶을 다스리는 플래닝에 이르기까지! 크리스천 청소년을 위한 ‘다른’ 공부법을 제안하는 책 『크리스천 청소년의 다른 공부법』이 출간됐다. 이 책은 공부를 성적 경쟁을 위한 기술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에게 맡기신 세상을 책임 있게 돌보는 ‘다스림’의 훈련으로 재정의하며, 신앙과 생활, 학습을 하나로 엮는 통합적인 실천 로드맵을 제시한다. 저자 이정호 교사는 기독교대안학교인 독수리기독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20여 년간 학교와 교회 현장에서 성경적인 학습과 진로를 연구해 온 교육자다. 앞선 책 『크리스천 십대의 진로 여행』에서 청소년이 하나님이 주신 꿈과 소명을 발견하도록 도왔다면, 이번 책에서는 그 꿈을 실제로 이루어 가기 위한 공부의 원칙과 기술을 다룬다. 세상은 ‘어떻게 공부하느냐’는 방법과 기술에 집중하지만, 이 책이 먼저 던지는 물음은 “왜 공부하는가”이다. 저자는 “공부란 청소년이 다스려야 할 여러 영역 중 하나일 뿐이며, 하나님이 우리에게 명령하신 것은 공부 자체가 아니라 ‘다스림’”이라고 강조한다. 공부는 좋은 성적이나 대학 진학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상을 이해하고, 맡겨진 자리와 이웃을 책임 있게 섬기기 위해 훈련받는 청지기 수업이라는 것이다. 공부의 목적을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을 잘 돌볼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으로 다시 세울 때, 분명한 방향과 기준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다고 이 책은 말한다. 신앙을 다스리고, 생활을 다스리고, 학습을 다스리는 공부법 『크리스천 청소년의 다른 공부법』은 청소년의 삶을 신앙, 생활, 학습이라는 세 영역으로 나누되, 서로 분리된 영역이 아니라 한 몸처럼 연결된 구조로 다룬다. 2부 ‘신앙의 다스림’에서는 여호와를 경외하는 마음을 지혜의 근본으로 삼고, 말씀 묵상과 기도를 통해 자기 성찰 능력과 흔들리지 않는 삶의 기준을 세우도록 돕는다. 3부 ‘생활의 다스림’은 생활 습관 네 가지, 곧 수면과 운동, 시간 관리와 공간 관리를 정면에서 다룬다. 공부를 위해 잠을 줄여야 한다는 신화를 깨고 각자에게 필요한 적정 수면 시간을 찾는 법,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근력을 기르는 법, 우선순위를 활용한 시간 관리, 공간의 질서를 세우는 정리와 정돈 등 공부를 뒷받침하는 구체적인 생활 원칙을 성경적 가치와 연결해 제시한다. 4부 ‘학습의 다스림’에서는 숙제의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 예습과 복습의 핵심 포인트, 우선순위를 활용한 시험 준비 전략, 문제집 풀이 팁 등 실제 학습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공부 기술을 ‘다스림’의 관점에서 다시 정리해 준다. ROM 플래닝: 신앙·생활·학습의 핵심 습관을 다스리는 훈련 특히 5부에서는 ROM(Rule Over Me) 플래닝을 소개하며 지금까지의 내용을 실제 삶에 적용하는 훈련으로 연결한다. 이 플래닝은 단순한 계획표가 아니라, 하나님이 내 삶을 다스리시도록 스스로를 내어 드리면서 동시에 맡겨진 영역을 책임 있게 다스리려는 태도를 담은 성경적 플래닝이다. 월간, 주간, 일일 플래닝을 통해 신앙ㆍ생활ㆍ학습 영역의 핵심 습관을 함께 점검하고, 감사 훈련과 동행 훈련을 기록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오늘 내 책상 위의 작은 순종과 성실이 예배가 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을 돕는다. 저자는 실제 학생들과 나눈 ROM 플래닝의 사례와 팁을 소개하면서, 하나님께서 맡기신 삶의 각 영역을 책임 있게 관리하는 것이 바로 성경적 플래닝의 본질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성적과 입시 걱정 속에서도 하나님을 붙들며 공부하고 싶은 청소년, “열심히 공부해”라는 말 외에 무엇을 어떻게 도와야 할지 막막한 부모와 교사, 교회학교와 청소년부에서 공부라는 현실적인 고민을 신앙 안에서 이끌어 주고 싶은 목회자들에게 구체적이면서도 신앙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크리스천 청소년의 다른 공부법』이 전하는 “우리의 공부법은 다르다!”는 선언은 단지 공부 방식의 차이를 넘어, 인생을 바라보는 관점과 하나님 나라를 향한 방향의 차이를 분명하게 드러낸다.
9791141069704

잘하고 싶었는데

김명신, 박은영, 정선정, 최정란  | 부크크(bookk)
15,900원  | 20240201  | 9791141069704
‘과제를 하는 동안 내게 우는 날이 많았습니다.’ 문학과 글쓰기에 애정과 동경을 지닌 네 사람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콘텐츠학과 9기로 함께 만나 공부하면서, 머리를 싸매고 제출했던 숙제들을 책으로 엮었습니다. 숙제는 우리에게 글을 써야 하는 이유를 생각하게 했고, 낯선 사람들이 글로 만나기 시작하면서 서로에게 둘도 없이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네 사람의 시선이 모여 여덟이 되고 백팔이 되고 만이 되는 경험은 참 설레고 즐거웠습니다. 앞이 안 보여 막막할 때는 서로의 시선으로 뚫어주고, 그래도 아쉬울 때는 무지개 비명을 함께 질렀습니다. 숙제는 익어가고 연대는 강해졌습니다. 언제나 숙제는 사람입니다. 숙제는 지식을 쌓는데 그치지 않고 담아두고 묵힌 감정을 만나게 하고 글을 써야하는 이유를 생각하게 했습니다. 일상적인 풍경과 시간에 무심했던 시선을 거두고 반복적인 생활에서 나만의 생각을 찾아내 글로 옮기는 숙제. 생각만 해도 머리가 절레절레 흔들리는 현대시를 읽고 생각하고 창작하는 숙제. 삶의 원형이 담긴 비시간적인 옛이야기에서 현재를 살아갈 본질을 생각하고 존재로 다가가도록 하는 숙제. 이야기꾼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숙제. 몰랐던 세계의 문을 열어젖힌 숙제. 한계를 보여주는 숙제. 무릎을 꿇게 만든 숙제. 실패한 숙제. 하지만 좌절은 절대없는 숙제. 숙제가 우리를 자신의 본모양으로 이끌고, 자연으로 이끌고 세계를 만나 사람으로 이어지게 했습니다. 숙제검사 한 번 해보시겠습니까?
9791193653180

소통 좀 잘하고 싶어 (스피치 컨설턴트 김대성 원장의 커뮤니케이션 수업)

김대성  | 더블엔
16,020원  | 20240915  | 9791193653180
《말 좀 잘하고 싶어》의 저자 스피치 컨설턴트 김대성 원장의 두 번째 책 《소통 좀 잘하고 싶어》 - 나는 왜 소통이 어려운 걸까? - 소통의 문제는 관계의 문제, 그 답을 찾아가는 지혜로운 과정 말하는 법과 듣는 법을 아무리 공부해도 실생활에서 ‘소통’이 안 되어 힘들어하는 사람이 많다. ‘소통’은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며, 관계는 사람의 됨됨이, 즉 그릇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사람의 ‘그릇’이 작으면 담을 수도 쓸 수도 없다. 삶의 의미라는 자신의 그릇을 키워가다 보면 자신의 삶은 물론 주변 사람과 환경이 달라지며 소통의 바다로 부드럽게 흘러갈 수 있다. 말을 잘하기 위해서 필요한 ‘생각 정리의 기술’ ‘생각 표현의 기술’ ‘스피치 기술’을 담은 《말 좀 잘하고 싶어》의 저자, 김대성 원장의 새 책 《소통 좀 잘하고 싶어》에서는 ‘삶의 의미’라는 자신의 그릇을 키우는 지혜로운 21가지 방법을 다루고 있다. 책은 크게 〈나를 흔들리게 하는 것 : 소통을 가로막는 것들〉 〈나를 단단하게 하는 것 : 소통 좀 잘하고 싶어〉 〈다시 소통의 바다로 : 나의 그릇을 키우는 일〉 3장으로 구성했으며, 20여 년이 넘게 소통 강연과 수업을 해온 저자의 수강생들이 ‘많은 영향을 받았고 삶이 달라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얘기해준 내용들을 뽑아서 실었다.
9788962452235

초보 공직자의 일머리 (보고서도 잘 쓰고 일도 잘하고 싶다)

방문진  | 이비락
16,200원  | 20240430  | 9788962452235
더 새롭고 더 세졌다! 찐멘토, 28년 차 만렙 능력자가 알려주는 초보 직장인을 위한 직장 서바이벌 가이드 이 책에는 자타가 인정하는 ‘만렙 능력자’이자 ‘찐멘토(진정한 멘토)’로 불리며 오랜 세월을 공직에 몸담은 저자만의 성공적인 직장생활 노하우와 다양한 업무 비법이 가득 담겨 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어려워하는 보고서를 잘 쓰는 기술부터 정글 같은 직장에서 생존을 넘어서 승리하고 행복해지는 다양한 필살기와 전략, 생동감 넘치는 경험담을 재미있게 풀어낸다. 특별히 개정판에는 전작을 넘어서는 보고서 작성의 숨은 비법들을 더 추가했고 관리자가 되며 겪었던 일들과 인생의 새로운 깨달음, 올림픽 메달리스트 출신 프로파이터와 벌인 스파링 대결까지 무한도전 인생을 살고 있는 저자의 특별한 삶의 이야기가 더해졌다. 이 책은 공직자뿐만 아니라 직장생활이 생소하고 어려운 초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곁에 두고 볼만한 ‘찐멘토’ 같은 최고의 지침서가 될 것이다.
9788924133363

일 잘하고 싶은 당신에게

하동규  | 퍼플
10,000원  | 20240901  | 9788924133363
직장생활을 하면서 늘 문제의 연속이었습니다. 뜻대로 움직여 주지 않는 상사나 동료, 부하사원에게 실망하는 날이 매일같이 반복되었습니다. 상대방을 이해하지 못하고 속을 끓이면서 속시원한 방법이 없을까 두리번 거립니다. 수십년 직장생활을 했으니 사람 대하는 법을 알 것 같은데도 여전히 괴롭습니다. 상대방이 조금만 섭섭하게 하면 금새 마음이 불편해집니다. 직장에서 스트레스 받으면서 고민하고 있을 분들에게 길잡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9788960988385

운동도 잘하고 싶어

송성혜  | 리틀씨앤톡
11,700원  | 20220815  | 9788960988385
운동이 힘들고 잘 안 되나요?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 즐겁게 해 봐요.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 22권. 운동은 꾸준히 하면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의 성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학교에서 체육 시간에 하는 활동이나 친구들과의 공놀이, 자전거나 인라인스케이트 타기, 가족과 산책을 하는 등의 모든 활동이 운동입니다. 내가 좋아하거나 할 수 있는 활동을 생각해보고 꾸준히 운동해 봅시다. 처음엔 하기 귀찮을 수도 있고, 내 마음처럼 잘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정해진 시간만큼 운동하다 보면 실력도 늘고 체력도 좋아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운동을 왜 해야 하고 어떻게 즐겁게 할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9791191382013

말 좀 잘하고 싶어 (스피치 컨설턴트 김대성 원장의 말 잘하는 비법 47)

김대성  | 더블엔
14,400원  | 20210215  | 9791191382013
“저는 왜 앞에서 서면 머리가 하얘질까요?” “발표하려면 너무 떨려요.” “말을 하다보면 자꾸 횡설수설하게 돼요.” 20년간 각계각층의 ‘말 잘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스피치 컨설팅을 해온 김대성 원장이 자신의 노하우와 철학을 《말 좀 잘하고 싶어》에 담았다. 10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5밖에 인정을 받지 못한다면 대부분 표현하는 능력이 부족해서이다.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승진에서 밀린다든지, 보다 나은 기회를 잡지 못한다면 이보다 억울한 일이 또 어디에 있겠는가. 이 표현 능력은 대부분 ‘말’로 평가받는다. 몸의 건강을 위해 근육을 키우는 것처럼 ‘스피치 근육’도 키워나갈 수 있다. 남들 앞에서 떨리고 불안한 건 당연하다. 불안감을 없애려 노력하는 게 아니라, 그 상황을 받아들이는 연습을 해야 한다. 그리고 목적에 맞는 말하기를 하기 위해 ‘생각’을 정리하는 근육을 키우고, 머릿속에 정리된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말을 하고 말을 듣는다는 것은 사람 간의 ‘인격’이 하는 일이다. 단순히 말을 주고받는 상황이 아니라 인격 대 인격이 교류하는 상황인 것이다. 책에는 “스피치는 삶이며, 스피치 공부는 삶에 대한 공부”라는 저자의 스피치 철학이 곳곳에 녹아 있으며, 단순히 기교를 떠나 삶의 본질을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이 말도 잘하게 된다는 진리가 담겨 있다.
9791196478315

나도 잘 하고 싶다

박현석  | 이든북스
10,600원  | 20201116  | 9791196478315
이 책은 삶 속에서 잘 하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잘 할 수 있는 통찰을 제시하는 책이다. 개인적인 “잘 하고 싶다”라는 바람을 조직의 관점에서 생각해보고, 조직의 성장을 일으키는 요인에 대해 풀어보면서, 조직과 마찬가지로 개인적인 삶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성장의 요인을 탐구한다. 기업은 사회 속에서 인정을 받으며 존재하기 위해 단 한 가지를 선택한다면 단연코 “고객”이라고 한다. 이 말은 기업이 “잘 하고 싶다”라고 펼치는 각가지 활동을 고객이 평가하고 인정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기업은 고객의 평가를 기대하며 듣고 싶어 한다. 고객의 평가를 기다리는 기업은 “고객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정확한 해답을 찾아야 한다. 이런 기업의 혁신과 성장의 과정을 “20세기 혁신의 아이콘”이라 일컫는 “시어스로벅앤드컴퍼니”의 시작과 혁신, 성장 그리고 추락의 과정을 살펴보며, 수많은 혁신 이전에 분명히 가져야 하는 “고객정의”에 따른 기업의 Life Cycle의 변화와 그 결실에 대해 이야기 한다. 그리고 많은 경영자들의 마음속에 내재되어 있는 “잘 하고 싶다”라는 생각의 시작이 무엇을 지향해야 하며, 활동체계는 어떠한 모습이 되어야 하고, 그 활동의 결과는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에 대해 논의 해볼 수 있는 책이 되며,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이 사회를 지탱하고 있는 수많은 조직에서의 개인, 경영자들이 그 맡은 자리에서 책임을 다하는 잘 하고 싶어 하는 성과를 통하여 제 기능을 다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다.
9791191494105

나도 잘하고 싶은데

이미현  | 맑은물
11,700원  | 20220516  | 9791191494105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 뭘까?” 무엇이든 잘하고 싶은 구리구리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가는 이야기 모두 생김새가 다르듯 성격도 다르고 개성도 다르고 특기도 제각각 달라요. 그래서 내가 잘 못하는 것을 다른 사람은 잘해서 부러울 때가 있어요. 나보다 잘하는 친구를 따라 하다가 도중에 그만두고 속상해하기도 하고요. 《나도 잘하고 싶은데》의 주인공 구리구리는 생쥐보다 그림도 못 그리고, 두더지보다 자전거도 못 타고, 토끼보다 퍼즐도 못 맞춰서 매일매일 울기만 해요. 숲이 떠나갈 정도로 크게 울고만 있으니 친구들이 시끄러워서 한마디씩 하지요. 그렇게 울고 있지 말고 네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라고요. 구리구리는 울음을 뚝 그치고 곰곰이 생각해 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 뭘까?”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 그게 바로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이라는 걸 알려 주는 그림책입니다. [줄거리] 구리구리는 오늘도 큰 소리로 울고 있어요. 울음소리로 숲이 시끌시끌하지요. 보다 못한 친구들이 구리구리의 울음을 멈추기 위해 나서기 시작합니다. 도대체 왜 그렇게 우는지 궁금하니까요. 알고 보니 생쥐는 그림을 잘 그리는데, 구리구리는 그림 그리다 말고 연날리기하느라고 완성을 못했다고 하네요. 두더지는 자전거를 잘 타는데, 구리구리는 꽃밭에서 손톱에 꽃물을 들이느라고 자전거를 잘 못 탄다고 하고요. 토끼는 퍼즐을 끝까지 맞추는데 구리구리는 모래놀이를 하느라고 퍼즐도 잘 못 맞춘다네요. 무엇 하나 끝까지 해 본 게 없는 구리구리는 친구들에 비해 잘하는 게 없으니 울 만합니다. 그래서 친구들은 구리구리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라고 합니다. 구리구리는 무엇을 좋아할까요?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끝까지 해낼 수 있을까요?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