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책알레르기"(으)로 5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88943314224

책 알레르기 (제3회 목일신아동문학상 동시부문 수상작)

추수진  | 보림
10,800원  | 20211126  | 9788943314224
제3회 목일신아동문학상 동시 부문 수상작 마음이 말랑말랑해지는 동시집《책 알레르기》 동시집 《책 알레르기》는 총 55편으로 추수진 시인의 유쾌하고 발랄한 상상력이 동시를 읽는 내내 입꼬리를 흐뭇이 올리게 한다. 동시집은 크게 2가지의 주제로 나눌 수 있다. 생동감 넘치는 자연에서 모티브를 갖고 와 작가의 뚜렷한 관점을 화합한 자연 통찰형 시들과 생활에서 작가 특유의 재치 넘치는 섬세함이 돋보이는 일상 관찰형 시들이다. “벌레 먹은 잎이라고 하지 마세요/ 애벌레를/ 나비를/ 키운 잎이에요/ 벌레 먹인 잎이에요”(〈잎〉) 자연 통찰형 시로 자연에서 모티브를 갖고 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벌레 먹은 잎을 ‘잎’의 관점에서 새롭게 해석하는 참신함이 시집 전체를 일괄되게 관통한다. “시골집으로 이사 온 다음부터/ 책과 정말 가까워졌어/ 밥을 먹을 때도/ 화장실에 갈 때도/ 책을 손에서 놓을 수가 없어/ 두꺼울수록 더 좋아/ 저기, 두 시 방향에/ 휙!/ 여기, 왼발 옆에 탁!/ 벌레들을 벌벌 떨게 만드는/ 책은 내 친구” (〈책은 내 친구〉) 일상 관찰형 시로 시인은 책의 활용도를 확장하며 책의 쓰임을 일상 속에서 유머러스하게 바꿔주는 매력이 있다. 작가의 감수성이 살아 있는 동시 한 편, 한 편이 모여 메마른 우리들의 마음을 말랑말랑하게 만들어 준다. 고르고 일관된 작가의 청량한 시정신은 초등 저학년부터 중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깊은 영감을 주어 지친 독자들의 마음을 위로해 준다.
9791164130313

알레르기에서 살아남기 2

곰돌이 co.  | 미래엔아이세움
9,900원  | 20190125  | 9791164130313
공포의 뇌우 천식과 아나필락시스! 알레르겐의 위협은 계속 이어진다! 아슬아슬한 모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배우는 학습만화의 대명사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본격 에듀테인먼트 만화 시리즈!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과학상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권마다 베스트셀러를 기록했고, 미국, 일본, 태국,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2권에서는 다큐멘터리에 캠프 촬영장에 갑작스런 폭풍우가 들이닥치면서 또 다른 서바이벌이 시작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와 뇌우 천식의 위험 속에서 지오와 피피는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빗속으로 뛰어드는데……. 과연 지오와 친구들은 무사히 이 다큐멘터리를 마칠 수 있을까요?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정보, 생생한 이야기를 친근하고 역동적인 그림을 통해 만나 보세요!
9791162338803

알레르기에서 살아남기 1

곰돌이 co.  | 미래엔아이세움
9,900원  | 20181122  | 9791162338803
비염, 천식, 아토피 피부염! 생명을 위협하는 알레르기의 공격! 아슬아슬한 모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배우는 학습만화의 대명사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본격 에듀테인먼트 만화 시리즈!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과학상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권마다 베스트셀러를 기록했고, 미국, 일본, 태국,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1권은 산골 마을의 알레르기 자연 캠프를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지오와 피피는 알레르기 다큐멘터리의 서바이벌 리더로 섭외되어 알레르기를 앓고 있는 친구들과 함께 알레르기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전쟁을 치릅니다. 알레르기와 관련된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정보, 생생한 이야기를 친근하고 역동적인 그림을 통해 만나 보세요!
9788955603903

꿈꾸는 엄마는 세상보다 단단하다 (119 맘의 알레르기 불감증 세상에서 살아남기)

한은진  | 세상모든책
12,600원  | 20210903  | 9788955603903
『꿈꾸는 엄마는 세상보다 단단하다』 작가 한은진이 세상과 부딪혀 특별한 아이들이 살만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고난과 역경을 헤쳐 나가는 이야기 문득 위를 쳐다보았다. 착각이었을까? 오랏줄이 나를 향해 내려오는 느낌이 들었다. 너무 지쳤다. 이젠 그만두고 싶다. 그 오랏줄에 목을 걸려고 하는 순간 아들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엄마 뭐해?”그 순간 정신을 차렸다. 착각이었을까? 그 순간 심각하게 죽음에 대해 생각했다. 정말 내가 죽어야 할까? 아들은 우유 알레르기 쇼크가 있다. 우유를 먹으면 정말 죽을지도 모른다. 세상 사람들이 먹는 맛있는 음식을 아들은 맘대로 먹지 못한다. “숨 쉴 수 있어? 괜찮은 거지? 좀 나아지고 있어?” 아들은 대답이 없다. “절대 잠들면 안 돼! 정신 차려!” 나는 병원에 도착하기 전까지 아들에게 똑같은 질문을 반복한다. 의사 선생님에게 의식을 잃으면 안 된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이다. 정신없이 운전하면서 거울로 아들을 살펴본다. 아이의 얼굴이 빨갛게 부어오르고 쉴 새 없이 기침을 해댄다. ‘엄마 빨리 병원으로 가야 해!’라고 말하는 것만 같다. 뜨거운 눈물이 쉴 새 없이 뺨을 타고 흘러내린다. “알레르기 쇼크 아이를 키우며 그동안 힘드셨던 것은 무엇입니까?” 2019년 1월 21일 MBC 뉴스 데스크에 나와 아들이 출연했다. 《유난 떤다고요? 잘못 먹으면 숨도 못 쉬어요》라는 제목으로 말이다. ‘방송에 나가는 거니깐 최대한 담담하게 인터뷰를 해야겠다’라는 나의 다짐은 어디로 간 걸까? 첫 질문부터 쉴 새 없이 눈물이 흘러내렸다. 아들 앞에서만큼은 눈물을 보이기 싫었지만, 감정조절이 안 됐다. 기자의 물음에 그동안 겪었던 일들이 스쳐 지나갔다. 나는 세상을 향한 외침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내 이야기에 공감하고 따뜻하게 이해해 주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는 훨씬 많기 때문이다. 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내 아이 같은 특별한 아이들도 거리낌 없이 생활할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나는 그런 세상이 오기를 간절하게 꿈꾸고 있다.
9791192389714

알레르기의 시대 (자극적인 시대, 예민한 몸으로 살아가는 우리 모두를 위한 책)

테리사 맥페일  | 상상스퀘어
19,800원  | 20240424  | 9791192389714
현재 가장 시급한 의학적 수수께끼, 알레르기 21세기 알레르기 문제를 진단하다! 알레르기란 대체 무엇이고, 왜 우리는 알레르기에 걸릴까? 급변하는 세상에서 알레르기는 인류의 운명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알레르기의 시대》는 오늘날 알레르기를 둘러싼 모든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은 알레르기의 단순한 의학적 문제를 넘어서, 그것이 어떻게 개인의 일상생활, 심리적 상태, 그리고 사회적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탐구한다. 알레르기는 이제 현대인들의 삶과 직결된 21세기의 중요한 건강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전 세계 인구의 약 40퍼센트에 해당하는 수십억 명이 알레르기비염, 아토피피부염, 식품 알레르기, 천식, 습진 등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을 겪고 있으며, 심지어 전문가들은 이 수치가 2030년에 최대 50퍼센트까지 치솟을 것으로 추정한다. 즉, 두 명 중 한 명은 알레르기를 겪는다는 말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알레르기가 대체 무엇인지 제대로 알 필요가 있다. 이 책의 저자 테리사 맥페일은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와 샌프란시스코캠퍼스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연구한 의료인류학자로, 저널리스트로 일했으며 현재 스티븐스공과대학교 과학기술학 부교수다. 〈파이낸셜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가디언〉, 〈영국 더타임스〉 등 다양한 언론에서 알레르기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자신의 알레르기 경험을 바탕으로 쓴 이 책은 〈파이낸셜타임스〉 ‘꼭 읽어야 할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자는 보다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수년간 수많은 전문가, 환자, 활동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덕분에 이 책에는 알레르기의 역사는 물론, 알레르기를 겪는 환자와 의사의 각종 사례와 수많은 알레르기 전문가의 최신 연구 결과가 가득 담겨 있다. 특히 전문가들은 우리 사회가 알레르기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점이 많다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 알레르기는 유전자부터 환경까지 여러 요인이 복잡하게 관여하는 질환임에도, 특정한 요소를 원인으로 지목해 잘못된 대처 방안에 매달리며 돈과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 책은 그러한 낭비를 막고, 알레르기를 제대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알레르기의 시대》는 크게 ‘정의-이론-치료’ 순서의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먼저 알레르기인 것과 아닌 것, 그 정의가 변화하는 상황을 다룬다. 2부에서는 알레르기와 관련된 기본사항을 살펴본 다음, 원인을 조망하는 다양한 이론을 살핀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알레르기에 맞서는 오늘날의 치료법과 알레르기 의학의 미래를 살펴본다. 우리는 알레르기의 시대에 살고 있고, 건강하고 행복해지려면 알레르기를 제대로 알아야 한다. 그리고 이 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려면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알레르기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룬 이 책은 알레르기 환자뿐 아니라 가족들, 의료인, 알레르기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알레르기의 시대》는 세상 모든 것이 내 몸을 자극하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책이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