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제목
저자
외국
ISBN
목차
출판
x
BOOK
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베스트셀러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신간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국내도서
가정/요리/뷰티
건강/취미/레저
경제경영
고등학교참고서
고전
과학
달력/기타
대학교재/전문서적
만화
사회과학
소설/시/희곡
수험서/자격증
어린이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외국어
유아
인문학
자기계발
잡지
전집/중고전집
종교/역학
좋은부모
중학교참고서
청소년
초등학교참고서
컴퓨터/모바일
외국도서
가정/원예/인테리어
가족/관계
건강/스포츠
건축/디자인
게임/토이
경제경영
공예/취미/수집
교육/자료
기술공학
기타 언어권 도서
달력/다이어리/연감
대학교재
독일 도서
만화
법률
소설/시/희곡
수험서
스페인 도서
어린이
언어학
에세이
여행
역사
예술/대중문화
오디오북
요리
유머
의학
인문/사회
일본 도서
자기계발
자연과학
전기/자서전
종교/명상/점술
중국 도서
청소년
컴퓨터
한국관련도서
해외잡지
ELT/어학/사전
내책판매
인기 검색어
일간
|
주간
|
월간
1
korean of
2
busy
3
it is what it is
4
never
5
김동식
실시간 검색어
한국정원식물
야스다컴
청도동산초등학교
평온
푸란투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알라딘,
영풍문고,
교보문고
"한국정원식물"
(으)로 8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한국정원식물 A-Z (국내에 유통되는 정원식물을 총 망라한)
송기훈, 권용진, 김종근, 원창오, 이정관 | 디자인포스트
63,000원 | 20180620 | 9788996864868
한국정원식물 A-Z는 정원식물 재배 경험이 풍부한 수목원, 식물원 전문가들이 집필하여 전문가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주요특징을 중심으로 간략하게 기재하였으며, 영국왕립원예협회(RHS)에서 정원용으로 가치가 높은 식물들을 대상으로 선정된 AGM(Award of Garden Merit) Plants도 표시하였다(567종).1990년부터 2018년까지 약 28년간에 걸쳐 국내외 주요 식물원, 수목원 및 농장 등에서 직접 촬영한 것들로 식물의 주요 특징이 나타나는 전체모습, 꽃, 잎, 열매, 수피 등을 수록하였다. 내한성은 미농무성 USDA Hardiness Zones and Average Annual Minimum Temperature Range를 기준으로 하였으며, 각종 문헌자료 및 저자들의 국내 재배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섭씨온도(℃)로 나타내었다.국내도감 최초로 학명의 A-Z 순서 정리한 이 책에 수록된 식물은 490속 2,873종류이며 사진은 총 3,086컷이다. 1,840종류는 사진과 함께 설명을 기재하였으며 1,033종류는 특징이 나타나는 사진만 수록하였다.
가격비교
한국의 정원식물 (초본류)
박석근 | 이담북스
43,200원 | 20111202 | 9788926827758
이 책은 정원을 가꾸고 싶어 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익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한 ‘한국의 정원식물’ 시리즈 1편이다. 1편에서는 초본류 650종에 대하여 정리, 소개하고 있다. 저자들은 2006년 12월에 있었던 싱가폴 가든 페스티발에서 열대식물 1,000여 종에 대하여 정리한 “1001 Garden Plant in Singapore"이라는 책을 보고 부러움과 함께 이러한 책을 출간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고 말한다. 우리나라에서 심고 가꾸는 식물들을 정리해보자는 뜻 아래 1년의 시간을 투자하여 이 책은 완성되었다. 3명의 저자 모두 원예/화훼분야와 식물원에서의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온누리를 꽃과 정원으로’라는 슬로건으로 노력하고 있기에 이 책에는 열심과 열정이 담겨져 있다. 식물이름과 과명 및 학명 등에서 이견이 있을 수 있으나 우리나라의 식물은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였고, 외국 식물의 경우는 RHS(영국왕립원예협회)의 “Plant Finder"를 참조하였다.
가격비교
나는 오늘도 식물과 열애 중 (베란다 정원으로의 초대)
강경오 | 프로방스
16,020원 | 20240108 | 9791164803491
10년 차 베란다 가드너와 식물의 교감 이야기 “위로받고 싶으세요? 우리와 함께해요.” 식물들이 말을 걸어옵니다. “그래. 너희들이 있었지? 바로 옆에 있었구나.” 베란다 정원에서의 아침은 참으로 싱싱합니다. 진한 커피 한잔에 식물과 나누는 대화는 무한한 기쁨을 줍니다. 식물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해주어야 좋아하는지 오래전 아이 키울 때의 기억과 비슷한 경험을 합니다. 세월이 흐르고 무시로 우울함이 몰려올 때쯤 베란다 정원에서 각양각색 식물을 하나씩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일상이 새로워집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물을 주고 낙엽을 정리해 주는 일이 고작인 것 같은데, 식물이 주는 마음의 위안으로 365일을 살아갑니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 식물이라는 키워드가 사회 전반에 퍼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작지만, 소박한 나만의 정원을 갖고 싶은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식물 키우기를 시도조차 못 하는 사람도 있고, 화분 한두 개 키우다가 초록별로 보내고 다시는 식물을 들여놓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식물을 사랑하는 가드너로서 안타까운 마음에 작은 도움의 손길을 내어 주고 싶습니다. 이 책은 삶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기 위해 아파트 베란다에서 300여 개의 식물을 키우며 행복했던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식물과 정서적으로 교감했던 순간과 식물을 예쁘고 건강하게 키우는 나름의 노하우도 담았습니다. 베란다 정원, 거실 정원의 생활이 참 즐거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0대 후반이 되어서야 식물을 키우며 정말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점점 삶이 심드렁해지고 가슴 안쪽으로 파고드는 쪼그라든 심장에 한 가닥 위로가 되는 초록 식물들이 있어 당당히 어깨를 펴 봅니다. 그래서 선택한 ‘베란다 가드너’의 길입니다. 아이들과 호흡하던 교사보다,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어 SNS 마케팅에 열을 올리던 사업가보다 베란다 정원 가드너인 지금이 더 행복합니다. 작은 숲을 이룬 베란다 정원에서 느꼈던 즐거움과 위로와 여유를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이 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가격비교
정원의 말들 (식물에게서 배우는 법)
정원 | 유유
12,600원 | 20230904 | 9791167700681
정원 가꾸기는 더 이상 특별한 몇 사람의 고상한 취미가 아니다. 베란다나 책상 한편에 조그만 화분 하나를 들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정원을 만들 수 있다. 『정원의 말들』은 저자가 식물에게서 배운 삶의 지혜와 아름다움을 담았다. 식물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와 직접 식물을 기르며 터득한 경험을 모은 이 책은 식물과 더불어 사는 삶을 힘껏 권한다.
가격비교
식물과 춤추는 인생정원
최문형 | 솔과학
17,550원 | 20230807 | 9791192404516
식물처럼 살기를 실천하려는 글쟁이 저자와 포레스트 갤러리 도슨트 화가의 희한하지만 아름다운 만남이 이루어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동양철학과 유학을 공부하고 강의하던 중, 식물의 지혜에 빠져들어 식물인문학 연구를 시작한 저자와, 아침고요수목원, 광릉국립수목원에서 숲해설가로 일하면서 대자연 Mother Nature를 예술작품으로 인식하고 이를 해설하는 인터프리터이자 포레스트 갤러리 도슨트인 그림 작가와의 놀라운 만남! 1부 작품 속에서 반짝이는 식물들 2부 전략과 지혜로 똘똘 뭉친 식물들 3부 식물과 함께 인생 나기 4부 정원, 하늘의 그림자 항상 지구를 빛내주는 저자들의 영원하고 유일한 벗, 식물에게 이 책을 바친다고 했다! 이 책에서, 식물은 더 이상 식물이 아니다. 삶이자, 죽음이자, 행복이자, 사랑이자, 위로이자, 추억이자, 지혜이자, 철학이다! 나이자 너이자 그리고 우리이다! 어디서나 씩씩하게 살고 있는 그들에게 한 수 배우고 싶었다. 식물은 자신의 생을 영위하느라고 남들을 챙긴다. 식물은 느긋하게 거래한다. 식물은 언제나 버리고 내보낸다. 줄기와 뿌리에 많은 상처들을 지니고 있어도 끄떡없다. 그렇게 식물처럼 ‘온전하게’ 살고픈 바람을 이 책에 오롯이 담았다! 내가 식물에게 얻은 것! 문득 ‘나의 나무’를 생각해 보았다. 나는 ‘누구’ 또는 ‘무엇’에 기대고, 피하고, 마음을 둘까? 내가 코너에 몰릴 때, 삶의 어려움에 닥칠 때, 생사의 갈림길에 있을 때, 실패했을 때, 쉬고 싶을 때, 행운을 바랄 때, 누구 또는 무엇이 나를 지탱해줄까? 나의 나무는 가족이기도, 친구이기도, 연인이기도, 스승이기도 할 것이다. 어쩌면 자신의 신념과 꿈과 일이 나무가 되어주기도 한다. 당신의 나무는 누구 또는 무엇인가? 당신의 의지처인 그 나무를 당신은 어떻게 가꾸는지?
가격비교
집 밖은 정원 (마음이 튼튼해지는 서울 식물 산책)
정혜덕 | 옐로브릭
14,400원 | 20220930 | 9791189363154
마음이 시끄러운 날이면, 집 밖의 초록 사이를 씩씩하게 걷는다. 집 반경 1킬로미터 안을 걸으며 적어 간 서울 혜화동 산책자의 동네 식물 관찰기. 서울 구도심을 오랫동안 지키고 있는 성균관 은행나무, 창경궁의 매실나무와 생강나무, 종묘의 갈참나무, 아파트 화단의 감나무와 밤나무 등, 늘 우리 곁에 있어서 지나치기 쉽지만 잠시 멈추어 살펴보면 식물 관찰의 기쁨을 알려줄 친근한 꽃과 나무를 소개한다. 큰맘 먹고 멀리 떠나지 않아도, 동네 산책길에서 만나는 식물의 너그러운 침묵에 몸을 맡기고 마음을 말갛게 씻는 법을 이야기한다. *꽃 구경, 나무 구경은 동네에서 하는 게 진짜 재미! 1. 아무 때나 슬리퍼 끌고 나가 ‘꽃멍’, ‘은행멍’을 하며 복잡한 마음을 비운다. 2. 직접 키우는 재주가 없어도 집 밖의 정원을 사계절 누린다. 3. 날씨와 계절에 따라 식물의 변화를 보는 즐거움이 있다. 4. 올해 못 보았다면 내년에 보면 된다!
가격비교
손끝에 핀 선인장 정원 (식물세밀화가의 선인장 이야기)
한국보태니컬아트 협동조합 | 그림정원
14,850원 | 20210618 | 9791197487309
식물세밀화가들이 들려주는 선인장 33색의 진화- 식물은 미래이다. 선인장이 그림을 통해 말을 걸어온다. 작열하는 태양 아래에서 살아남기 위해 파릇파릇한 잎을 버리고 가시로 진화한 이야기며, 왜 털모자를 썼는지, 두툼하게 변신한 줄기와 겉에 있는 주름, 촘촘히 박힌 하얀 점들이 왜 이런 모습이 됐는지에 대해서 가만가만 보여주고 들려준다. 작가는 선인장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마치 인생 선배에게 듣는 조언과 위로로, 또는 엄마가 아가에게 들려주는 동화처럼 희망으로 우리의 삶에 투영시킨다. 한국보태니컬아트 협동조합 식물세밀화가 11인이 선인장 그림 에세이 ‘손끝에 핀 선인장 정원’을 선보인다. 책에는 손에 잡힐 듯 섬세하고 아름다운 선인장 세밀화 33점이 수록돼 있고 이를 그리면서 느낀 화가의 사유, 작업에 대한 고민, 그리고 그리는 것에 대한 진중한 애정과 선인장 이야기를 담았다. 국립생태원과 협업으로 만나게 된 선인장은 고개를 한껏 올리고 바라봐야 하는 거대한 선인장부터 오이 지나 왕관을 닮았거나 북슬북슬한 털이 달린, 가지각색의 흥미로운 모습이다. 환경에 적응하고자 오랜 시간 변화를 거듭하며 지금의 모습으로 진화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을까? 발을 동동 거리며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도 잘 살아내기 위해 진화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위로로 다가온다. 선인장의 회복력 또한 놀랍다. 상처가 난 부위는 스스로 치유를 하여 아물기도 하고 부러지거나 잘린 부분에서는 새 개체가 빠르게 희망처럼 자라난다. 또한 선인장은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다량 배출하기 때문에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나다. 그 어떤 식물보다도 강하고 독특한 미래의 식물이라 할 수 있겠다. 이처럼 강한 선인장도 인간의 무분별한 욕망으로 인해 멸종 위기에 놓여있는 종들이 많다. 사람이 아닌 다른 종에서 멸종위기종이 지속해서 늘고 있다는 것은 사람에게도 곧 닥칠 수 있다는 시그널이다. 식물이 살 수 없는 곳에서는 인간도 살 수 없을 것이다. 사람은 식물로 인해 숨을 쉴 수 있고 먹는 것으로 생명을 유지하고 있다.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그 빚을 갚아야 할 때이다. 공생과 환경에 대한 고민과 실천은 이제 일상이 되어야 하는 시점이 된 것이다. 위로와 희망으로 서로 응원하며 더불어 산다는 것은 어쩌면 진부하고 상투적인 말일지 모르겠지만 이 시대에 꼭 필요하고 소중한, 선인장과 식물세밀화가들이 들려주는 이 책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가격비교
난초의 속삭임 (식물세밀화 67점이 들려주는 예술과 자연 이야기)
한국보태니컬아트 협동조합, 김수연 | 그림정원
16,200원 | 20241020 | 9791197487323
난초과 세밀화 67점이 들려주는 예술과 자연 이야기., 난초의 속삭임 "난초의 속삭임"은 한국보태니컬아트 협동조합 소속 23인의 작가가 1년 6개월동안 준비한 67점의 난초과 세밀화 작품과 작가의 생각을 담았습니다. 이 책에 수록된 난초과 세밀화를 통해 자연의 섬세함과 우아함, 그리고 신비로움을 동시에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식물세밀화는 오랫동안 여성 작가들의 뛰어난 재능과 노력으로 발전해 온 예술 분야입니다. 가정에서 딸, 아내, 어머니로서의 역할을 다하면서도, 우리 작가들은 식물세밀화라는 도전적인 작업에 몰두해 왔습니다. 한 장의 종이 위에 식물의 일생을 담아내는 과정은 엄청난 인내와 집중력을 요구합니다. 이는 단순한 그림 그리기를 넘어,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자 하는 열망의 표현입니다. 난초를 그리는 과정은 고요한 명상과도 같습니다. 작가들은 소재를 세심히 관찰하고, 그 안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냅니다. 꽃잎 하나하나를 그려가며, 우리는 난초 속에 담긴 생명력과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낍니다. 이는 단순히 아름다운 식물을 그리는 것이 아닙니다. 난초의 복잡한 학명 속에서 그 진정한 정체성을 찾아내고, 이해하고 탐구하며, 자연과의 깊은 교감을 나누는 과정입니다. “난초의 속삭임”을 통해 난초의 아름다움에 매료되고, 자연의 경이로움을 새롭게 발견하시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일상에 작은 휴식과 위안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이 여러분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를 기원합니다.
가격비교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