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행동경제학"(으)로 79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68091672

최소한의 행동경제학 (교과서에서 설명하지 않는 우리의 선택과 심리)

김나영  | 가나출판사
15,120원  | 20250331  | 9791168091672
“왜 심리학도, 경제학도 아닌 행동경제학일까?”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 만족하는 선택을 내리기 위해 알아야 할 36가지 심리 법칙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번 선택을 한다. 배달 음식을 시킬 때도 할인 혜택과 배달료를 비교하며 가장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려고 애쓴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SNS 광고를 보고 충동적으로 비싼 물건을 사거나, 친구가 구매했다는 이유만으로 필요 없는 물건을 따라 사기도 한다. 합리적인 선택을 원하는 우리가 때때로 비합리적이고 충동적인 선택을 내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가 한 선택인데 후회하게 되는 건 왜일까? 바로 우리가 생각보다 감정과 착각에 휘둘리기 때문이다. 전통 경제학은 인간이 언제나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한다고 전제하지만 현실의 우리는 다르다. 타인의 시선에 흔들리고, ‘오늘까지 할인’이라는 말에 지갑을 열며, 불확실한 미래보다 당장의 만족을 택하곤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심리학도, 경제학도 아닌 ‘행동경제학’을 알아야 한다. 행동경제학은 선택의 순간마다 작동하는 심리의 법칙을 이해하게 해주고, 나도 몰랐던 내 행동의 이유를 들춰낸다. 〈최소한의 행동경제학〉은 더 이상 후회하고 싶지 않은 우리를 위한 행동경제학 입문서이다. 관계부터 대화, 목표, 선택, 돈, 행복까지 여섯 가지 주제로 나눈 일상 속 이야기로 문을 열고, 초두 효과부터 앵커링, 프레이밍, 휴리스틱까지 꼭 알아야 할 서른여섯 가지 행동경제학 이론과 사회학자와 심리학자 등 저명한 학자들이 검증한 실험을 통해 답을 찾아간다. 행동경제학은 선택의 덫에 빠지지 않고 스스로 납득 가능한 선택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도구이다. 한 번이라도 자신의 선택에 ‘왜?’라는 의문을 가진 적이 있다면 〈최소한의 행동경제학〉을 펼쳐보자. 내가 ‘왜 그랬는지’를 이해하는 순간, 그 다음 선택은 분명 달라질 것이다.
9791185370750

행동경제학 (비즈니스맨의 필수 교양)

사가라 나미카  | 잇북(it book)
18,420원  | 20240607  | 9791185370750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 애플, 메타 플랫폼스, 테슬라……. 글로벌 초일류 기업의 게임 체인저가 된 행동경제학이란 무엇인가? ‘넛지 이론’ ‘시스템 1 vs 시스템 2’ ‘절제 편향’ ‘불확실성 이론’ ‘신체적 인지’ ‘계열 위치 효과’ ‘앵커링 효과’ ‘진리의 착오 효과’ ‘개념 메타포’……. 행동경제학 박사이자 미국에서 행동경제학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는 저자가 그동안 이론만 나열되고 체계화되어 있지 않아 본질을 파악할 수 없었던 행동경제학의 ‘주요 58가지 이론’을 처음으로 정리하고 체계화했다. 지금, 전 세계 기업체는 물론 공공기관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행동경제학의 주요 이론을 한 권으로 총정리한 이 책을 통해 비즈니스맨의 필수 교양이 된 행동경제학을 쉽고 재미있게 자신의 지식으로 만들 수 있다.
9788901248684

행동경제학 (마음과 행동을 바꾸는 선택 설계의 힘)

리처드 탈러  | 웅진지식하우스
25,200원  | 20210311  | 9788901248684
글로벌 밀리언셀러 『넛지』 저자 리처드 탈러가 집대성한 40년 행동경제학 연구의 완결판 인간은 왜 비합리적인 행동을 하는가? 마음과 행동을 바꾸는 선택 설계의 비밀 대니얼 카너먼, 말콤 글래드웰, 캐스 선스타인, 리처드 실러, 칩 히스… 이어지는 세계적 석학들의 찬사 “현대 경제학에서 가장 중요한 통찰들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1970년 어느 날, 한 젊은 경제학자는 똑똑한 사람들도 비이성적인 선택을 거듭한다는 연구 결과에 호기심을 품는다. 기존 경제학은 언제나 합리적으로 행동하는 인간을 전제로 모든 현상을 규명해왔는데 현실은 이와 전혀 달랐던 것이다. 이 사실에 매료된 그는 경제학 모형과 현실 세계의 괴리를 입증하는 사례를 하나둘씩 찾아 연구 목록에 올렸고, ‘살아 있는 인간’의 의사결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평생에 걸쳐 탐구하기 시작했다. 2017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리처드 탈러가 행동경제학을 만나는 순간이었다. 행동경제학은 인간의 합리성을 굳건히 믿는 전통 경제학과는 달리, 예측 불가능한 인간의 심리와 본성에 주목한다. 심리학을 비롯한 여러 사회과학을 경제학 모형에 폭넓게 적용함으로써 변덕스러운 인간 행동을 보다 정확하게 설명하고자 시도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나아가 탈러가 ‘자유주의적 개입주의’라는 별명을 붙인 것처럼, 어떠한 명령이나 강압 없이 사람들이 스스로 판단하는 과정에서 더 나은 선택을 하도록 유도하는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지난 40년의 행동경제학 연구를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리처드 탈러가 집대성한 이 책은 혁신적인 학문의 기반이 되는 행동과학 원리를 비롯해, 이를 개척하고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을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생생하게 보여준다. 대니얼 카너먼, 아모스 트버스키, 로버트 실러, 폴 새뮤얼슨 등 경제학 거장들에 얽힌 숨은 에피소드와 경제학자들 사이에서 치열하게 펼쳐졌던 토론 과정 또한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호모 이코노미쿠스(Homo economicus)’라는 잘못된 가정 위에 성립된 주류 경제학을 근본부터 무너뜨린 행동경제학의 역사는, ‘그렇다면 인간이란 어떤 존재이며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는가’라는 질문에 새로운 답을 내놓기 시작했다. 20세기 사회과학의 가장 빛나는 성과인 행동과학의 모든 통찰과 아이디어를 담은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우리 인간의 특성을 가장 깊은 차원에서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9791170436669

부동산 행동경제학 (숫자로 움직이는 부동산, 심리로 해석하다)

최황수  | 원앤원북스
20,090원  | 20250814  | 9791170436669
부동산 투자 심리, 행동경제학으로 해부하다! 실패와 후회를 막는 부동산 투자의 해법 금리, 경기, 정부 정책이 부동산 시장을 흔드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같은 정보와 흐름 속에서 서로 다른 결정을 내린다. 누군가는 사서 성공하고, 누군가는 팔아 후회한다. 무엇이 이런 차이를 만들까? 바로 ‘심리’에 그 답이 있다. 냉정해야 할 투자에서 감정이 개입되는 순간, 합리적인 판단은 무너지고 실수가 반복된다. 부동산 시장에서는 ‘매수심리가 회복되지 않았다’와 같은 표현이 자주 등장한다. 실제로 투자자의 심리는 시장에서 아주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 우리는 심리에 휘둘려 잘못된 타이밍에 매수하거나 매도하곤 한다. 『부동산 행동경제학』은 이런 투자 실패의 메커니즘을 행동경제학의 시선으로 해부하며, 후회 없는 투자로 가는 길을 제시한다. 누구나 한 번쯤은 “왜 그때 그런 결정을 했을까?” 하며 이불킥을 해봤을 것이다. 인간은 완벽하게 합리적인 ‘호모 이코노미쿠스’가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는 기억과 경험, 습관과 관성에 따라 의사결정을 내리고, 때로는 비합리적이고 비이성적인 선택을 반복한다. 이 책은 투자 현장에서 자주 나타나는 심리적·인지적 오류를 짚어내고, 이를 줄일 수 있는 합리적인 판단 기준을 알려준다. 금리, 물가, 고용과 같은 거시변수를 기본으로 여기에 행동경제학의 통찰을 접목해 ‘왜 그런 결정을 하는지’를 해석해주는 것이다. 투자에서 실패와 후회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심리와 반복적으로 실수를 야기하는 행동패턴을 아는 것이다. 대학에서 부동산 시장, 도시정비, 상권분석, 토지 투자, 경매 등 실전 기반의 교육을 펼치며 금융권 종사자들 사이에서는 ‘PB들의 부동산 스승’으로 통하는 저자는 행동경제학에서 해법을 찾았다. 행동경제학은 심리와 시장, 데이터와 경험을 연결해 투자자의 행동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하는 ‘거울’이다. 오랜 현장 경험과 행동경제학적 분석을 결합해, 투자자가 빠지기 쉬운 심리적 함정을 짚어주고 냉정한 판단으로 가는 길을 안내한다.
9791155818152

결정력 수업 (AI 시대의 행동경제학)

캐스 선스타인  | 윌북
16,580원  | 20250410  | 9791155818152
★ 『넛지』 『노이즈』 공저자 캐스 선스타인이 30년 가까이 연구한 행동경제학과 의사결정론의 정수 ★ “결정의 부담, 환경 보호와 언론의 자유 이슈까지 두루 탐구하는 모험적인 항해!” ★ 인공지능 고도화, 정치 양극화, 정보 과부하 시대의 신중한 리더를 위한 선택과 결정 전략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인간 판사보다 더 공정하고 현명한가?”라는 오늘날 중차대한 질문에 하버드 법학대학원 교수 캐스 선스타인은 이렇게 답한다. “그렇다. 벗어나고 싶지만 우리를 지배하는 인지 편향의 폐해를 알고리즘으로 극복할 수 있다.” 점심 식사 메뉴를 정하는 일부터 정치적 결단까지 『결정력 수업』은 우리가 일상에서 내리는 크고 작은 결정이란 무엇이며, 어떤 결정법이 합리적이고, 사람들이 어떠한 함정과 모순에 빠지는지를 두루 살피는 책이다. 삶이 180도 바뀔지도 모를 중대한 기로에 섰을 때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려면 무엇을 물어야 하는가? 아는 것이 힘인가, 모르는 것이 약인가? 정치적 신념은 왜 이토록 극단으로 치닫는가? 그리고 가장 시급한 현안으로 ‘인간은 알고리즘을 따라야 하는가?’라는 다양한 질문을 깊고 넓게 탐구한다. 신중한 사람은 함부로 결정하지 않는다. 리더는 ‘어떻게 결정할지를 결정’하는 사람이다. 이 책은 그 자리에서 성급히 판단하기보다는 두 단계로 나누어 접근하는 이차적 결정(결정에 관한 결정) 전략을 소개한다. 기업은 ‘규칙’을 세워 사원들을 관리한다. 정보가 부족하다면 의사나 변호사 같은 전문가에게 판단을 ‘위임’한다. 때로는 ‘직감(휴리스틱)’에 의존하기도 한다. 과연 언제 어떤 전략이 가장 바람직한가? 우리는 이 책을 읽고 결정의 부담과 책임감, 평등, 공정성 등 중요한 차원들을 다채롭게 살피며 각자의 상황에 맞는 답을 발견할 수 있다. 책에서는 몇 가지 흥미로운 행동과학 연구가 소개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인간 판사는 피고인의 머그숏(얼굴 사진)이 지저분하기보다 깔끔할 때 더 많이 석방했다. 이러한 ‘머그숏 편향’은 알고리즘이 인간보다 나은 한 가지 이유가 된다. 기후변화에 대한 믿음을 설문조사한 연구에서는 사람들이 자신의 기존 신념과 일치하는 정보에 더욱 기우는 ‘편향 동화’를 보였으며, 여기서는 정치적 신념이 양극화되는 양상을 자세히 유추해볼 수 있다. “자유주의가 큰 압박을 받는 시대에 살고 있다.” 저자는 마지막으로 선택의 다양성과 결정의 자율성을 예찬하며 글을 마친다. 고성능의 인공지능이 실제와 구분되지 않는 생성물을 쏟아내고, 이념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와중에 넘치는 가짜뉴스와 악의적인 선전·마케팅이 우리의 판단을 왜곡하고 결정을 조종하려 하는 시대다. 경제학부터 심리학, 법과 공공정책, 철학까지 통찰하는 이 책으로 흔들리지 않는 ‘결정력’을 길러보자.
9791190277266

행동경제학

미셸 배들리  | 교유서가
12,600원  | 20200224  | 9791190277266
경제학 교유서가 첫단추 시리즈 37권. 행동거시경제학과 정책 분야 전문가가 쓴 행동경제학 입문서다. 우리는 왜 충동구매를 할까? 어떤 동기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일까? 사회적 요인, 성격, 기분, 감정은 우리의 선택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저자 미셸 배들리는 경제학과 심리학의 통찰을 통해 사람들이 어떻게 하루하루 결정을 내리는지 설명한다. 또한 인간의 행동을 추동하는 힘을 분석하여 우리의 결정이 생각만큼 단순하지 않음을 보여준다. 행동경제학은 무엇이며 왜 이토록 주목받고 있을까? 행동경제학은 우리의 결정이 비용·편익의 합리적 계산과 더불어 사회적·심리적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고 주장함으로써 경제학 원리를 확대한다. 이 책에서는 무엇이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는가, 우리는 사회적 영향력에 어떻게 휘둘리는가, 우리는 왜 실수를 저지르는가, 우리는 어떻게 판단하고 위험을 오판하는가 등을 살펴본다. 이와 같은 핵심적인 행동경제학적·미시경제학적 원리들을 살펴보는 한편, 이 모든 원리를 어떻게 행동거시경제학 안에 묶을 수 있을지도 탐색한다. 이 책은 특히 거시행동경제학과 행동공공정책을 비중 있게 다룬다.
9791187313588

보건행동경제학 (행동경제학과 공중보건은 어떻게 만나는가)

크리스티나 로베르토  | 서울의학서적
45,000원  | 20221201  | 9791187313588
행동경제학을 공중보건 및 건강행태 변화에 적용한 첫 번째 책! 행동경제학은 고전경제학의 많은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이론으로 주목받아왔다. 인간이 이성적 존재로서 항상 스스로 이익을 최대화하는 방향으로 행동하는 것은 아니라면, 공중보건과 건강행동을 변화시키는 데 행동경제학을 응용해볼 수는 없을까? 이 책은 공중보건과 관련된 행동경제학 원칙에 대한 최초의 입문서로, 행동경제학의 이론과 증거를 결합해 비만, 흡연, 과도한 음주, 위험한 성관계 등 전 세계적 보건 위험을 어떻게 완화할 수 있을지 다양한 중재 방안과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9788995737057

행동 경제학 (경제를 움직이는 인간 심리의 모든 것)

도모노 노리오  | 지형
0원  | 20070102  | 9788995737057
기존 경제학의 틀에서 벗어나 '경제를 움직이는 인간의 심리'를 깊이 있게 통찰! 정확한 계산, 합리적 판단, 효용 극대화를 추구하는 인간. 이를 전제로 발전해 온 아담 스미스 이래 주류경제학은 빛나는 이론임에도, 감정적인 인간의 럭비공 같은 경제행태를 간과하였기 때문에 현실과는 괴리를 보여 왔다. 행동경제학자들은 이런 한계를 극복하려 인간의 선택과 판단에 대한 심리학을 경제학에 접목시켜 현실적인 경제학을 완성했다. 이 책은 다니엘 카너먼(2002년 노벨상을 수상학 행동경제학의 대가) 교수의 '프로스펙트 이론', '휴리스틱 바이어스에 관한 연구' 등을 비롯하여 행동경제학의 전반을 자세하고도 알기 쉽게 설명한 국내 최초의 대중적 입문서이다. 행동경제학의 기본 개념과 실생활에 적용한 갖가지 사례를 두루 소개하여 경제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눈을 뜨도록 도와준다. 행동경제학과 미시경제학을 전공한 저자는 다양한 사례와 실험 결과, 도표, 수식 등을 제시하여 행동경제학 전반을 설명함으로써, 인간 마음의 다양한 모습을 갖가지 형태로 보여준다. 특히 인간의 경제행동에 관한 흥미로운 실험들을 질의응답 식으로 소개하여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경제학 책을 일반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양장본]
9788920051418

행동경제학 (25-1학기)

김상수, 이병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15,810원  | 20250125  | 9788920051418
이 과목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 ‘행동경제학’이라는 과목명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다. 이는 행동경제학이 다른 경제학 분과에 비해 비교적 최근에 발달된 분야이기 때문이다. 더구나 이름만 들어도 대략적으로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유추할 수 있는 다른 경제학 과목들과 달리 ‘행동’이라는 단어는 더욱 혼란을 가중시킨다. 경제학을 비롯한 사회과학은 원래 인간의 행동을 다루는 학문이 아니던가? 행동경제학은 특별히 어떤 행동을 다룬다는 것인가? 이 책은 행동경제학이 나타난 배경에서 시작하여 행동경제학의 핵심 개념과 관련 주요 연구를 개괄적으로 다룬다. 마지막 장까지 학습한 후에는 최신 연구 내용을 포함하여 행동경제학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실생활의 많은 장면에 행동경제학을 적용하여 생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9791192904665

직장인을 위한 행동경제학 (똑똑한 의사결정을 위한 막스플랑크 연구소의 50가지 행동경제학 실험과 발견)

마티아스 수터  | 비아북
15,490원  | 20240419  | 9791192904665
똑똑한 당신은 왜 이상한 선택을 할까? 행동경제학이라면 ‘넛지’만 아는 당신을 위한, 최신 행동경제학 연구와 실험을 기반으로 한 막스플랑크 연구소의 발견들 지난 1월, 한국인 최초로 KAIST 전산학부 차미영 교수가 세계적 권위를 가진 독일 막스플랑크협회 산하 연구소의 단장직으로 선임되며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국내 언론에 ‘노벨상 사관학교’로 소개된 막스플랑크 연구소는 어떤 곳인가? 막스플랑크 연구소는 각 분야 최고의 학자들이 80여 개의 연구소에서 경제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등을 연구하는 최첨단 연구기관으로, 매년 국제적으로 유명한 학술지에 15,000개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며 31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싱크탱크다. 그중에서 독일 본에 소재한 막스플랑크 집합재연구소는 공공재와 관련된 법, 경제, 정치 등을 집중 연구하고 있으며, 소장 마티아스 수터는 실험경제학 그룹을 이끌며 꾸준히 팀워크와 직장 생활의 행동경제학적 측면의 연구를 해왔다. 수터 박사가 본인의 연구를 포함해 직장 생활과 관련된 최신 행동경제학 실험 결과를 집대성해 50가지로 정리한 책, 『직장인을 위한 행동경제학』을 펴냈다.
9791161756554

행동경제학 강의 노트 (인문학과 실생활에서 배우는 행동경제학)

에릭 앵그너  | 에이콘출판
31,500원  | 20220630  | 9791161756554
2023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 행동경제학의 핵심 개념을 중심으로 많은 사회 현상을 행동경제학적으로 설명한다. 친숙한 일상 속 사건뿐만 아니라 국제정치, 경제, 정책, 기업 경영에서 관찰되는 현상들, 특히 신고전학파로 알려진 전통경제학이 설명하지 못하는 현상을 잘 설명한다. 의사결정을 어떻게 내리게 되는지, 무엇이 결정을 좋거나 나쁘게 만드는지 알려준다. 행동경제학의 이론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다양한 예시와 연습 문제로 이해를 돕는다. 행동경제학의 원리를 적용해 삶과 일을 개선하고 세상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방법을 보여준다. 고급 수학은 필요하지 않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행동경제학을 공부하는 학생에게 이상적인 교과서다. 입문 과정에 사용하거나 고급 학부 및 대학원 수준의 다른 교과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행동경제학을 설명하는 대중 과학 서적에 매료돼 이 흥미로운 주제를 더 알고 싶어 하는 일반 독자에게도 적합하다.
9791186220504

행동경제학 콘서트 (소비와 투자의 심리학 이야기)

개리 벨스키, 토마스 길로비치  | 프로제
22,500원  | 20210208  | 9791186220504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행동경제학 입문서! 세계적 스테디셀러의 전면 개정판! 코넬대 최고의 심리학 교수이자 세계적 행동경제학자인 토마스 길로비치와 저명한 경제 전문 저널리스트 개리 벨스키가 일상 속 행동경제학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물건을 살 때, 부동산이나 주식에 투자할 때, 대출을 받거나 보험에 가입할 때, 그리고 그 밖에 여러 금전적 결정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사람들은 돌아서면 후회하는 불합리한 선택을 하곤 한다. 각종 매체에서 돈에 관한 정보가 넘쳐나는 것은 선택을 더욱 혼란스럽게 만든다. 특히 주식시장과 부동산시장, 쇼핑산업 등에서는 심리적인 흔들림 때문에 하루에도 수천만 원이 넘는 돈을 날리는 사람들이 수없이 많다. 하지만 그들 중 대부분이 그러한 금전적 실수의 원인조차 깨닫지 못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후회하게 될 소비와 투자를 하지 않아야 하며, 돈에 얽힌 심리를 이해해야 한다. 돈은 계산과 정보만으로 움직이는 대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경제학에 심리학을 접목하여 돈을 다루는 인간의 마음을 해석하는 학문인 행동경제학은 돈을 쓰고, 빌리고, 투자함에 있어 언제, 어떻게, 왜 손해를 보는 결정을 하게 되는지, 그런 결정을 유도한 심리가 무엇인지를 설명하는 학문이다. 경제학자나 전문 금융인도 돈 앞에선 바보가 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이렇게 돈과 인간을 연결하는 심리적 고리들을 누구나 일상에서 한 번쯤 경험했을 법한 흥미로운 사례들로 풀어낸다. 행동경제학의 관점에서 당연하게 여겨지던 돈의 관습을 분석하고 돈을 쓰는 심리적 메커니즘을 아주 쉽게 알려준다. 여기서 소개하는 행동경제학의 원리를 파악한다면 여러분도 이제 현명한 소비자, 성공적인 투자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9788974838065

행동경제학 강의

홍훈  | 서해문집
16,330원  | 20160905  | 9788974838065
『홍훈 교수의 행동경제학 강의』는 경제학의 관점을 시종 견지하면서, 행동경제학을 본격적으로 소개했다. 전공자나 연구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일반 독자들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리 일상 속에서 쉽게 일어나는 사례들을 풍부하게 실었으며, 내용 이해를 돕는 시각자료도 충분히 활용했다. 또한 독자들은 실생활의 구체적인 사례들에 근거하고 있는 행동경제학의 특성을 통해 한국의 경제사회와 인간에 대해 계속 생각하게 될 것이다.
9788947549776

어린이를 위한 쉬운 행동경제학 (똑똑한 선택! 현명한 소비! 부자 되는 방법!)

김형진  | 한경키즈(한국경제신문)
13,230원  | 20241014  | 9788947549776
국가 공인 경제 시험인 주니어TESAT 출제 위원이자, 경제 교육 전문가에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 쉬운 행동경제학 ★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행동경제학의 핵심 개념을 모두 담았다! ★ ★ 만화로 배워서 더 쉽고, 더 재밌다!★ ★ 똑똑한 선택, 현명한 소비, 부자 되는 방법까지 ★ 대기 시간이 긴 식당이라면 무조건 맛집이지! 시험 성적을 어떻게 말해야 엄마한테 덜 혼날까? 반값 할인이면 당장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라도 사야 하는 거 아니야? 해보진 않았지만 라면 끓이는 건 식은 죽 먹기야! 우리 어린이들의 일상과 이어져 있는 이러한 질문과 확신에 대답을 해줄 수 있는 경제학이 있을까? 《어린이를 위한 쉬운 행동경제학》은 이처럼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여러 상황 속에서 행동경제학적 시각으로 더 나은 의사 결정 과정을 알려준다. 행동경제학은 우리가 일상에서 하는 선택이 합리적이지만은 않다는 점에 주목하며 왜 우리가 가끔 비합리적인 선택을 하는지, 때때로 우리의 결정이 잘못 되기도 하는지 탐구한다. 이 책은 국가 공인 경제 시험인 주니어TESAT 출제 위원이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행동경제학의 주요 개념만 추려서 만화로 소개한다. 만화이기에 더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평생을 살아가며 해야 하는 수많은 선택 속에서 조금 더 나은 결정을 하도록 돕는다. 나아가 합리적인 소비가 무엇인지 배우고, 더불어 자신과 주변 친구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방법까지 깨달을 수 있게 구성했다.
9791161756189

처음 만나는 행동경제학 (심리를 알면 경제가 보인다)

신임철  | 에이콘출판
18,000원  | 20220228  | 9791161756189
행동경제학 전문가가 재미있게 풀어 쓴 인문학 같은 경제서! 행동경제학의 기본적인 내용을 친숙하고 재밌는 사례를 들어 마치 옆에서 이야기하듯이 설명한다. 다른 행동경제학 책을 읽고 이해하기 어렵다고 느낀 적이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책이 될 것이다. 지은이는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로버트 쉴러에게 행동경제학을 직접 배워, 행동경제학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받은 행동경제학 전문가다. 쉽고 친절하게 설명하며, 학문적으로도 상당한 수준의 지식을 전달한다.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