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2026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 비룡소
25,200원 | 20251020 | 9788949132457
2026년을 준비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지식 트렌드 리포트
올해의 과학 ㆍ 역사 ㆍ 교양 토픽을 한 권에!
ㆍ 우리 아이를 위해서 5년째 매년 주문해요. 게임을 좋아하는 우리 아들의
관심을 끌기 좋게 간결한 글로 구성되어 있어요. - 아마존 독자 K***
ㆍ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강추! 여덟 살 아이가 볼수록 재미있는지 학교에 가져가겠다고 챙겨요. - 혜**
ㆍ 열한 살 딸아이가 푹 빠져 있어요. 책이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봐요. - 아마존 독자 J****
2026년에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지식과 최신 정보를 두루 모은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2026』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전 세계 28개국에서 23개 언어로 발간되는 최고의 다큐멘터리 매거진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어린이 책 출판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의 간판 도서다. 2010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 해마다 동물, 우주, 지구, 기술, 문화, 역사, 지리, 환경 등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지식을 골고루 선정하여 한 권으로 알차게 꾸린 종합 교양서다. 또한 영국, 독일, 인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캐나다 등 세계의 어린이들이 함께 보는 세계적 스테디셀러이기도 하다.
■ 130년 전통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고품격 사진 500컷 이상 수록
이 책에는 지구 탐사로 널리 알려진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뛰어난 사진을 500컷 넘게 담았다. 세계 곳곳의 다양한 동물들, 눈 덮인 높은 산과 큰 강과 협곡, 유럽과 북아메리카가 갈라지는 실프라 균열 등 일반인들이 직접 보기 어려운 진귀한 광경들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또 과학과 역사, 세계 문화 등의 내용을 다양한 도표, 지도, 인포그래픽 등 풍성한 시각 자료와 함께 알차게 구성해 두툼한 책을 넘기는 동안에도 지루할 틈이 없다. 과학계의 최신 연구 소식과 함께 생물의 분류, 지구의 구조, 태양계 행성, 날씨와 기후, 세계 지리 등 초등 교과의 필수 지식도 두루 담아내 과학 및 사회 교과 과정과 연계하여 읽기에도 알맞다.
■ 매년 업데이트하여 발간되는 어린이 지식 연감
이 책은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지식을 1년에 한 번, 한 권의 책에 담아내는 연감의 형식을 갖추고 있다. 해마다 생물학, 지구 과학, 지리, 환경, 기술, 천문학, 역사 등의 중요한 기본 지식에 최근 연구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지식이 추가된다. 또 생물의 분류, 태양계 행성, 암석의 종류, 지구의 대양, 생물 군계의 유형, 기후대, 인체의 구조, 신화와 세계 종교, 지도 기초 지식 등 어린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지식은 매년 동일하게 실려 있다.
■ 2026년에 놓치지 말아야 할 올해의 토픽들!
동물, 우주, 인체, 기술, 생태, 환경, 역사, 문화, 지리 등 어린이들이 궁금해하고 관심을 가지는 다양한 주제를 모아 12장으로 구성했다.
특히 1장 ‘올해의 토픽’에서는 2026년에 놓치지 말아야 할 과학, 사회, 문화 주제 15가지를 소개한다. 고양이의 300가지 표정, 물에 띄우는 태양 전지판, 도로에서 충전하는 기술, 2026 동계 올림픽 등 흥미로운 소식을 알아본다. 2장 ‘위대한 발견과 혁신’에서는 2026년 버전으로 우주, 자연과 환경, 고고학 분야를 새로 선정한 21세기의 위대한 혁신 10가지와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을 통해 밝혀진 우주의 모습 등을 다룬다.
■ 전 세계 195개국의 주요 정보, 국기와 세계 지도 수록!
세계를 이루는 독립국 195개의 국기와 수도, 화폐 단위 등 기본 정보부터 면적, 인구, 수도 등 최신 자료까지 모아 실었다. 인구가 작년과 비슷한 국가가 있는가 하면 상당히 늘어난 국가도 있는 것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더불어 세계 195개 독립국의 정부를 이끄는 대통령, 국왕, 총리 등 지도자의 명단과 함께 그들에 관한 흥미로운 정보도 담았다. 스웨덴 총리는 체조 선수로, 캐나다 총리는 아이스하키 선수로 활동했다는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할뿐더러, 에스토니아 총리 크리스텐 미할이 기후부 장관이었다는 정보를 통해 에스토니아에는 기후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가 있다는 사실도 알 수 있다.
■ 퀴즈, 게임, 유머, 만들기 등 즐거운 액티비티와 학교 수업에 활용할 글쓰기 팁까지!
10가지 동물을 돕는 방법(60쪽), 10가지 지구를 보호할 방법(116쪽) 등 책을 읽고 나서 지구와 생명을 위해 어린이가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소개한다. 본문 사이사이에 들어 있는 ‘잠깐 퀴즈!’는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알게 된 지식을 확인하고 작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인기 코너이다. 편지, 보고서, 발표 원고 등의 글쓰기 방법을 안내하는 ‘이렇게 해 봐요’ 코너를 통해 과제나 발표 준비도 도움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클로즈업 사진을 활용한 퀴즈, 숨은 동물 찾기, 온 가족이 함께하는 퀴즈같이 사고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놀이와 수수께끼와 농담, 웃긴 이야기 등이 실려 있어 유머와 재미도 챙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