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으)로 8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30669090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어떤 시장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마법의 투자 공식)

조엘 그린블라트  | 다산북스
19,800원  | 20250730  | 9791130669090
“어리석은 투자자는 변하는 것에 집착하지만, 현명한 투자자는 절대 변하지 않는 것에서 답을 찾는다.” 20년간 연평균 수익률 40%를 낸 ‘현대판 그레이엄’이 전하는 가치투자 전략 완결판 어느 분야나 그렇듯이 투자에도 ‘대가’나 ‘구루’로 불리는 인물이 있다. 고담캐피털의 설립자이자 이 책의 저자 조엘 그린블라트는 투자계에서 워런 버핏과 존 템플턴의 뒤를 이어 ‘구루’의 자리에 오른 인물이다. ‘가치투자의 거장’, ‘현대판 벤저민 그레이엄’으로도 불리는 그는 이 책을 통해 투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초심자라도 연 6%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는 ‘마법공식’을 알려준다. 그린블라트가 말하는 투자의 비결은 간단하다. ‘좋은 주식을, 염가에 사는 것!’ 그는 단지 ‘좋은 주식’이 무엇이며 ‘염가’는 어느 정도를 말하는지를 대부분이 정확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투자의 실패를 반복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이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인 ‘자본수익률’과 ‘이익수익률’에 대해 알려준다. 조엘 그린블라트는 한 시간이면 읽을 수 있는 300p 남짓의 ‘작은 책’을 통해 이 두 가지 기준이 우리의 주식투자를 얼마나 풍요롭게 만드는지 알려주고, 직접 제작한 ‘마법공식 사이트’를 통해 어떻게 마법공식을 실전 투자에 적용할 수 있는지까지 안내한다. 물론 자본수익률과 이익수익률이라는 두 가지 기준만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게 믿기지 않을지도 모른다. 실제로 이 마법공식을 이용하면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종목, 사람들 사이에서 회자되는 종목과는 완전히 딴판인 종목들이 나오기 때문이다. 그린블라트는 지금껏 수없이 제기되어 온 마법공식에 대한 의심을 하나하나 타파하며 마법공식이 어떻게 이런 간단한 방식으로 마법 같은 수익을 내는지를 상세히 알려준다.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은 출간된 지 20년이 지났지만 미국을 비롯해 프랑스, 영국, 일본 등 전 세계 16개국에서 널리 팔리고 있다. 이는 ‘마법공식’이 여전히 낡지 않고 유효함을 보여주는 방증일 것이다. 한국의 가치투자 대가로 유명한 이언투자자문 대표 박성진, ‘이웃집 워런 버핏’ 숙향도 이 책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빨간 불과 파란 불 사이에서 수백 번을 오가는 혼돈의 주식시장에서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은 편안하면서도 확실한 길을 안내해 줄 것이다.
9791165795672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15주년 특별판)

조엘 그린블라트  | 알키
0원  | 20210525  | 9791165795672
2007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이후 출렁이기 시작한 세계경제는 이제 예측이 전혀 불가능한 상태로 접어들었다. 주가지수의 등락을 비교적 정확하게 예측하며 유명세를 탔던 족집게 경제학자들도 섣부른 예측을 피하고 있는 실정이며 십 수 년이 지난 2021년 또한 주식시장이 심상치 않은 것은 동일하다. 그렇다면 주식투자를 멈춰야 할까? 언제 주식을 사야 할지 팔아야 할지의 타이밍에 대한 문제는 초보 개미 투자자나 고수 투자자 누구에게나 어려운 판단일 것이다. 2006년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책』(원제: The Little Book that Beats the Market)을 통해 불황에도 호황에도 꾸준히 수익을 올리기 위한 마법공식을 소개하며 전 세계 투자자들을 열광시킨 저자 조엘 그린블라트가 지난 5년간 요동치는 주식시장을 지켜본 경험을 바탕으로 이 의문에 대한 해답을 2011년 개정판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원제: The Little Book that Still Beats the Market)에 담았다. 원제를 직역하면 ‘여전히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으로 ‘여전히still’라는 단어가 추가되었다. 2021년, 그의 책에서 소개하는 마법공식은 여전히 유효하며 오히려 그동안 실제 이 마법공식을 시장에 적용시켜 성공한 바 있는 투자자들이 이 책을 강력 추천하며 더욱 주식 투자자들의 교과서로 입소문이 활발하게 전파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는 책에서 ‘인내심만 가지고 있다면 주식은 여전히 최고의 투자 수단’이라고 단언한다. 그는 불확실한 경제여건 속에서 마법공식이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 실질적 성과를 바탕으로 이야기한다.
9788952762054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개정판)

조엘 그린블라트  | 알키
0원  | 20110605  | 9788952762054
“마법공식의 창시자” “연평균 수익률 40퍼센트!!” 불안한 주식시장을 압도하는 가치투자 전략의 완결판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은 2006년, 꾸준히 수익을 올리기 위한 마법공식을 소개했던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의 저자 조엘 그린블라트가 지난 5년간 요동치는 주식시장을 지켜본 경험을 바탕으로 이 의문에 대한 해답을 담은 책이다. 전작에 이어 이 책에서도 ‘인내심만 가지고 있다면 주식은 여전히 최고의 투자 수단’이라고 단언한 그는 처음 책이 나온 이후 불확실한 경제여건 속에서 마법공식이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 들려준다. 단 두 가지의 지표만을 가지고 종목을 판단하는 마법공식은 좋은 회사(자본수익률이 높은 회사)의 주식을 염가(높은 이익수익률을 주는 가격)일 때에만 산다. 독자들은 리스크가 낮은 이 전략을 이용하여 시장과 자산운용 전문가들을 큰 점수 차로 이길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어떻게 시장을 볼 것인지, 어째서 거의 모든 개인 투자자 및 전문 투자가들이 성공하지 못하는지, 마법공식은 왜 모든 사람들이 알고 난 후에도 계속 성공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터득하게 된다.
9788952746160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책

조엘 그린블라트  | 시공사
0원  | 20060515  | 9788952746160
창립 이래 연간 40%의 수익률을 올리고 있는 사모투자 파트너십인 고담 캐피털의 설립자이자 경영 파트너인 조엘 그린블라트가 들려주는 개인 투자 가이드북. 이 책은 주식시장의 원리를 초등학생도 알기 쉽도록 설명하여 모든 연령의 투자자들에게 가치투자의 기본을 소개한다. '시장을 이긴다'는 의미는 투자를 통해 시장의 평균 수익률을 능가한다는 뜻으로서, 초등학교 6학년 아들의 반 친구 제이슨의 껌 비즈니스(껌 한 통을 사서 낱개로 쪼개 마진을 붙여 판매하는)를 통해 가치투자의 기본원리를 가르쳐 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은 먼저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모든 기업들을 자본수익률에 따라 등수를 매기고, 구매 가격에 비해 어느 정도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느냐에 기초해 모든 기업의 등수를 매긴다. 이렇게 두 가지 등수를 조합하는 마법공식을 통해 평균 이상의 기업을 평균 이하의 가격으로 구매하는 길로 안내한다. [양장본]
9791190826259

주식시장을 이기는 10가지 질문 (주식 부자로 가는 완벽한 해답)

데이비드 스타인  | 유노북스
14,400원  | 20201203  | 9791190826259
주식 부자로 가는 완벽한 해답 주식시장을 이기는 10가지 질문 ★미국 투자자들이 찾아 듣는 주식 팟캐스트★ ★〈포브스〉, 〈뉴욕타임스〉 화제의 투자 강의★ 시장을 이기는 투자자는 10가지 질문의 해답을 알고 있다! 매수한 주식이 조금만 떨어져도 손해 보며 팔아 본 적이 있는가? 많은 사람의 입에 오르내리는 종목에 기웃거리는가? 주식 부자는 투자 기준을 세워 주는 질문에 답하면서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다. 주변에 휘말려 상황 판단이 안 될 때, 투자 기준이 없을 때 스스로 10가지 질문에 답할 수 있는지를 점검하자. 의문을 해소하면 어떤 상황에도 현명하게 대처하는 투자 판단력과 안목을 갖추고 최고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어디에, 얼마나, 왜 투자하는지 알지 못하면 그것은 도박일 가능성이 크다. 우리는 수익을 내는 조건과 손실에 대처하는 기준을 아는 ‘투자’를 해야 한다. 투자, 투기, 도박을 구분하면 돌이킬 수 없는 재정적 피해를 막고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 나에게 누가, 왜 그 주식을 팔았는지 주식 참여자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투자 수단을 고르는 기준을 아는 것 또한 중요하다. 최고의 수익은 수익률을 결정하는 핵심 요인을 알아야 얻을 수 있다. 아무리 투자로 돈을 많이 벌어도 거래 수수료, 투자 자문 비용이 크다면 실질 수익은 줄어든다. 또한 사람마다 은퇴 시기, 자산 상황 등 처지가 다르므로 각자에게 이득이 되는 포트폴리오 구성을 찾아야 한다. 저자는 700억 달러 규모의 투자 자문 회사에서 수석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경력을 쌓으며 투자 내공을 길렀다. 현재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식 팟캐스트와 금융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자신의 경험과 유명한 투자자들의 경험을 공유했다. 그 과정에서 투자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인사이트를 10가지 질문으로 구성했고 개인 투자자가 어떻게 해야 요동치는 주식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수익을 올리는지 해답을 제시한다. 주식 부자가 되고 싶은가? 이 책은 초보 투자자부터 투자 내공을 쌓고 싶은 모든 개인 투자자를 위한 주식 투자의 성공 비결이다. 수익과 손실을 평가하는 법칙, 주식시장의 구조, 투자 수단을 고르는 방법, 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 전략까지 스스로 판단하는 법을 알려 주고 허술한 투기나 도박이 아닌 진정한 투자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안내한다. 주식 투자는 눈앞의 이익만 좇아서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 10가지 질문에 답할 수 있다면 당신은 흔들리지 않는 원칙을 얻고 투자에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9791188754359

주식시장을 더 이기는 마법의 멀티플 (그린블랫의 마법공식을 능가하는 칼라일의 신마법공식)

토비아스 칼라일  | 에프엔미디어
16,200원  | 20210126  | 9791188754359
“1달러 지폐를 50센트에 사는 가장 쉬운 방법” 그린블랫의 마법공식보다 더 단순하지만 더 강력한 마법의 멀티플! 십수 년 전부터 세계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그린블랫의 마법공식보다 더 단순하고, 더 안전하게,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마법의 멀티플(Acquirer’s Multiple)로 이름 붙인 이 공식은 ‘기업 가격’을 ‘영업 이익’으로 나눈 값이다. 기업 가격은 ‘기업 인수에 들어가는 총비용(EV=시가총액-부채+보유 현금)’을 뜻하며, 영업 이익은 ‘이자 및 법인세 차감 전 이익(EBIT)’과 거의 같은 개념이다. 그린블랫 마법공식의 효력이 약해지면서 저평가 주식을 발굴하는 새로운 가치투자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책은 마법의 멀티플 효과를 수익률로 입증한다. 1973~2017년 동안 시가총액 5,000만 달러 이상인 기업에 각 전략을 적용해 30개 종목을 고르고 1만 달러를 투자했다면 S&P 500은 20만 5,481달러, 마법공식 전략은 760만 달러, 마법의 멀티플 전략은 무려 1,870만 달러로 불렸다. 한국 시장에서 시뮬레이션했을 때에도 마법의 멀티플 응용 전략이 마법공식 응용 전략을 능가했다(강환국, 특별 부록 2). 행동주의 투자 전문가 심혜섭 변호사는 한국 시장에서 어떻게 해야 비지배주주의 권리를 지키고 마법의 멀티플을 이용한 투자로 초과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 설명한다(특별 부록 1). 저자 토비아스 칼라일은 M&A 전문 변호사이자 헤지펀드 애널리스트 출신으로 행동주의 투자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가다. 기업 가치 평가, 공기업 지배구조 문제에도 정통하다. 2012년 그린블랫의 마법공식이 ‘ROC(자본수익률)’라는 퀄리티 지표에 발목이 잡혀 실제로 그린블랫이 말한 만큼의 수익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입증해 명성과 권위를 얻었다.
9788952764027

주식시장을 이기는 큰 비밀

조엘 그린블라트  | 알키
11,700원  | 20120115  | 9788952764027
게임의 룰을 바꾸는 획기적인 주식투자의 진수! 『주식시장을 이기는 큰 비밀』은 워런 버핏을 뛰어넘는 연평균 40퍼센트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현역 최고의 투자자로 인정받고 있는 조엘 그린블라트가 주식투자의 새로운 방법을 안내한 책이다. 저자는 먼저 투자 대상인 기업의 가치를 파악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기업분할로 발행된 주식, 파산기업의 주식 등 투자자들이 눈여겨보지 않는 틈새시장을 찾고 이를 공략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가치가중지수방식’은 향후 전망이 밝지 않은 기업의 주식을 사려는 투자자가 없을 것을 감안, 기업의 작년 수익 대비 얼마나 주가가 낮은지를 기준으로 가중치를 부여하여 만든 지수로서 마법공식을 뛰어넘는 성공투자의 큰 비밀이다.
9791155429945

개인이 주식시장을 이기는 방법 (당신이 올라탈 주식은 따로 있다)

이강혁  | 매일경제신문사
12,420원  | 20190720  | 9791155429945
국내 최고 PB들이 극찬한 강연을 책으로 만나다 사야할 주식, 실적 모멘텀으로 발견하라 불황이어도 오르는 주식은 분명 있다! 주식투자의 중심을 바로잡아주는 책 왜 내가 사면 떨어지고, 팔면 오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기 수익을 원한다. 빠른 시간 안에 수익 내는 것을 싫어할 사람이 있을까. 하지만 실제 주식시장에서는 단타 매매보다 장기투자하는 사람이 훨씬 많다. 이른바 ‘물렸다’고 말하는 강제적 장기투자는 주가 하락으로 어쩔 수 없이 보유하게 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개인투자자가 주식시장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투자법을 따라야 한다. 두루뭉술한 조언이 아닌 어떠한 시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투자법 말이다. 저자는 30년간 투자전략가,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등 여러 직무를 거쳐 현재는 삼성금융계열사에서 실무자를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검증되지 않은 투자법으로 혼란스러워 하고 있는 투자자를 위해 꼭 알아야 하는 기본 지식과 주식시장을 이기는 방법을 세밀하게 짚어준다. 지금 당장 실적 모멘텀 투자를 해야 하는 3가지 이유 1. 이길 확률이 높다 실적 모멘텀이 강한 구간에서는 수익률이 높다. 실적 모멘텀을 계속 파악하는 매매이기 때문에 대세 상승 종목을 놓치지 않는다. 2.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다 시장에서 실적 모멘텀이 있는 종목을 발견하지 못하면 투자를 쉬어도 된다. 관심 있는 종목에서 실적 모멘텀을 발견할 수 없다면 무리해 시장에 참여할 필요 없다. 3. 개인에게 적합하다 초단기투자나 장기투자는 전문가의 영역이다. 개인은 주식을 오랫동안 보유하는 데 익숙하지 않다. 실적 모멘텀이 있는 기간 동안 관심 종목에 투자만 해도 충분하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