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점성학 3 이론 적용과 차트분석 (이론 적용과 차트분석)
황원철 | 부크크(bookk)
30,000원 | 20180523 | 9791127239930
책을 펴내며
『인도 점성학 1, 빛의 과학』에서는 인도 점성학의 체계, 행성, 하우스, 행성과 하우스의 관계, 하우스 로드와 하우스의 관계, 라그나와 하우스 로드의 관계를 설명하였습니다. 『인도 점성학 2, 별의 과학』에서는 컨정션, 애스펙트, 요가, 다사 북티, 터치, 고차라, 레미디까지 다루었습니다.
『인도 점성학 3, 이론 적용과 차트 분석』은 『인도 점성학 1』과 『인도 점성학 2』 의 개념과 이론들을 차트에 어떻게 적용하고, 어떻게 분석하는지를 보여주는 실전 응용 편입니다.
『인도 점성학 3, 이론 적용과 차트 분석』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장 주요 이론에서는 『인도 점성학 1』과 『인도 점성학 2』의 주요 이론을 더 보충하고 재구성하여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인도 점성학을 관통하는 핵심내용은 행성과 하우스의 기본적인 재료를 가지고 행성과 하우스의 힘세기를 구한 후 다사 북티와 고차라를 파악하는 데 있습니다. 행성과 하우스의 힘세기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행성이 어떤 라시에 있고 어떤 하우스에 있는지, 하우스 로드가 어떤 하우스에 있는지, 컨정션과 애스펙트가 필요합니다. 제1장의 내용만 알아도 차트 분석에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제2장 주제별 적용에서는 중요한 하우스 로드가 각 하우스에 있을 때 어떤 결과가 생기는지를 먼저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일생의 주요 관심사인 재물 관련 주제, 연애와 결혼 관련 주제, 임신과 출산 관련 주제, 가족 관련 주제, 교육과 직업 관련 주제, 행운과 성공 관련 주제, 사건사고와 싸움 관련 주제, 수명과 질병 관련 주제, 외국 관련 주제에 따른 적용을 상세하게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행성과 하우스의 힘세기를 파악한 후, 그 값을 주제별에 대입하면 그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인연 판단법(궁합)과 택일법을 충실히 다루었습니다.
제3장 차트 분석에서는 각 차트의 9개 행성과 12개 하우스의 힘세기를 전부 분석한 후, 차트 특징을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다사와 북티를 중심으로 전후 다사와 북티까지 총 6개를 분석했고 중요 행성들의 고차라를 분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사 북티와 고차라 분석을 총평하고 레미디(해결책)까지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배운 이론으로 다섯 개의 실제 차트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분석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인도 점성학의 체계는 실측한 사실을 바탕으로 실제 차트를 만들고 수리적인 방법으로 행성과 하우스의 힘세기를 계산한 후 다사 북티와 고차라에 적용하기 때문에 차트의 분석 결과는 누구나 같은 답을 얻습니다. 답이 다르다면 계산에서 착오가 있는 것입니다. 이 점은 인도 점성학의 특징이며 다른 술수학과 비교할 수 없는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자신과 하늘의 감응을 어떻게 하면 알 수 있을까는 엄청난 화두입니다. 자신의 나탈 차트는 출생 때 영향을 받았던 행성과 별자리의 빛 덩어리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시시각각 움직이는 9개 행성과 별자리의 빛 덩어리는 고차라 차트를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빛 덩어리(고차라 차트)가 자신 고유의 빛 덩어리(나탈 차트)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알면, 바로 자신과 하늘의 감응을 알 수 있습니다. 감응을 알면 하늘의 뜻에 따라 살아가는 순리도 알게 되고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모쪼록 이 책들을 통하여 자신과 하늘의 감응을 느낄 수 있는 조티샤(빛)가 되길 바랍니다.
『인도 점성학 1』과 『인도 점성학 2』 그리고 마지막 편인 『인도 점성학 3, 이론 적용과 차트 분석』이 완성되어 이제 대단원의 막이 내렸습니다. 약 1년 6개월 동안 집필하면서 난해한 인도 점성학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고 명료하게 쓰려고 온갖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그래서 이제 누구나 세 권의 책을 정독하면 차트를 분석할 수 있을 것이니 큰 보람을 느낍니다.
오랜 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고 인도 점성학 3권의 시리즈 책을 마무리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수천 년 동안 전승되어 내려온 인도 점성학이라는 지혜의 바다에 누(累)가 되지 않는 한 방울의 물이 첨가되길 바라며 겸손한 마음으로 두 손을 모읍니다.
2018년 5월 23일
포카라, 네팔
마차푸차레가 바라보이는 서재에서
황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