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조"(으)로 1,104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91173575884

집단 망상 (잘못된 믿음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조 피에르  | 21세기북스
21,600원  | 20251126  | 9791173575884
전 세계 모든 국가와 사회가 ‘무엇을 믿는가’를 두고 분열하는 극단적 불신 시대! 우리 사회를 분열로 이끄는 잘못된 믿음은 어디에서 시작되는가? 2025년 9월, 미국 유타주에서 보수 성향 청년 운동가이자 극우 정치인의 대표 주자였던 찰리 커크가 강연 도중 피격되어 사망했다. 미국 사회를 향해 혐오와 차별의 언어를 던지던 그는, 결국 그 언어의 대상이 되어 극단적 폭력에 목숨을 잃었다. 이 사건은 개인의 비극을 넘어 혐오와 음모론, 정치적 극단주의가 일상화된 사회의 위태로운 단면을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진실은 불신 속에 가려지고 분노는 정당한 수단으로 착각되며 ‘적을 없애야 한다’는 논리가 행동으로 이어지는 시대. 우리는 이제 질문해야 한다. 이 파국의 정치를 어떻게 멈출 것인가, 그리고 진실과 신뢰의 언어를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 망각, 조현병 같은 정신병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해온 조 피에르 교수는 지금 전 세계가 “잘못된 믿음으로 인해 자멸해가고 있다”고 진단한다. “각종 허위 정보와 음모론이 진실인 양 받아들여지고 과학적 탐구가 정치적 논쟁으로 변질되며 자명한 사실과 진실조차 의심”하는 극단적 불신 사회. 그야말로 민주주의는 개인의 믿음으로 인해 최대의 위기에 놓여 있다. 대한민국도 예외는 아니다. 상대 진영을 타자화, 심각하게는 악마화하는 것도 서슴지 않는다. 초당적 협력은 사실상 멸종되었다. 정치 신념은 ‘사회적 자아’의 일부이기 때문에, 정치적 견해에 대한 공격은 곧 ‘나 자신에 대한 공격’으로 인식한다. 저자의 지적처럼 “우리는 이제 대체할 만한 다른 관점을 고려하거나 새로운 정보를 토대로 자기의 견해를 수정하기보다 자신이 믿는 걸 끝까지 고수하는 것”을 더 중시하게 되었다. 저자는 잘못된 믿음은 계급성, 정치성에서 기인하지 않는다고 지적한다. 우리의 잘못된 믿음을 거슬러 올라가면 결국 “우리의 뇌라는 결정적 출발점”에 이르게 된다. 이 책을 통해 뇌가 세상과 어떻게 상호작용 하며 어떻게 대립하는 믿음을 갖게 되는지, 나아가 “방어할 가치도 없는 신념”을 격렬하게 옹호하고 기어코 누군가의 목숨까지 빼앗게 되는 지경에 이르게 되는지, 이 세상의 어지러움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는 단초를 얻게 될 것이다. 저자는 강조한다. 누구나 극단적 이념주의자가 될 수 있으며, 잘못된 믿음을 가진 사람들을 타자화하지 않고 그들 역시 불완전한 인간임을 인정하는 데서 이해와 관용, 연민이 시작된다고. 그것이 전 지구적 위기에 직면한 인류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태도일 것이다. 이 책이 단순히 윤리적 외침이 아닌, 인지적 공감에서 비롯되는 지적인 여정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9791140716609

비커밍 트레이더 조 (압도적 매출, 독보적 팬덤, 대체 불가능한 브랜드의 탄생)

조 쿨롬, 패티 시발레리  | 더퀘스트
20,700원  | 20251210  | 9791140716609
'트레이더 조' 창업자가 남긴 단 한 권의 책! 대기업과 겨뤄 놀라운 성과를 낸 작은 마트의 비상식적 경영 전략! 미국 마트 체인 '트레이더 조' 창업자 조 쿨롬의 저서 《비커밍 트레이더 조(Becoming Trader Joe)》의 한국어판이 더퀘스트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월마트, 코스트코, 홀마트 등 거대 유통기업과 경쟁해 미국 고객만족지수(ACSI)와 단위면적당 매출에서 1위를 달성한 트레이더 조의 성공 비결을 전한다. ㆍ 창의적 기획력: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을 발굴해 시장을 장악하는 법 ㆍ 거꾸로 마케팅: 광고, 할인 없이 네이밍·패키징 전략으로 팬덤 만들기 ㆍ 경영 인사이트: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는 관점 전환과 '집중'의 힘
9791160022575

내게 함부로 하지마 (공격적인 상대에게 꼭 전하고 싶은 말)

조  | 메이트북스
11,340원  | 20191202  | 9791160022575
상대의 공격 때문에 힘든 당신을 위한 책! 상대에게 어디에서나 괴롭힘을 당하는 ‘만만한’ 표적이 되어버린 나! 왜 상대는 유독 나만 괴롭히는 걸까?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 걸까? 상대의 공격에서 벗어나기 위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당신이 상대에게 지속적으로 공격, 즉 정신적 폭력을 당하는 이유와 그 관계 방식을 바꾸기 위한 해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10만 명 이상의 독자가 이미 엄청난 효과를 실감한 베스트셀러인 이 책을 읽으면 당신은 친구, 상사, 동료, 부부, 연인, 가족, 친척 등 이제 더 이상 그 누구에게도 좌지우지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을 힘들게 하던 정신적 폭력의 고통에서 벗어나 이제 편히 잠들 수 있고, 매사에 짜증이 사라지고, 초조함과 불안감이 없어지고, 개운하고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게 될 것이다. 일본에서 손꼽히는 정신적 폭력 대책 상담 전문가로서 상당한 대중적 영향력을 가진 저자는 당신이 누군가에게 항상 공격당하며 상처받는 것은 당신이 무언가를 하거나 상대와 마음이 맞지 않아서가 아님을 설파한다. 그렇다면 당신이 주구장창 상대의 공격 대상이 되는 진짜 이유는 무엇인가? 상대가 당신을 ‘공격하기 쉬운 사람’으로 간주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평소의 표정과 태도를 포함한 당신의 특성을 상대는 ‘공격하기 쉬운 만만한 유형’으로 보고 있다는 뜻이다. 이 책을 읽고 이 사실 하나만 제대로 깨달아도 문제의 절반은 이미 해결된 것이나 마찬가지다. 당신은 공격적인 사람과 본격적으로 싸울 필요가 전혀 없다. 이 책을 읽고 주요 실천 항목들을 하나씩 꾸준히 실천해나가면 상대와 싸움을 일체 하지 않고도 상대의 공격 욕구를 꺾을 수 있다. 상대의 지속적인 정신적 폭력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현실적이고 명쾌한 진단과 해법이 이 책에 모두 다 들어있다.
9788901266497

FBI 행동의 심리학(리커버 특별판) (말보다 정직한 7가지 몸의 단서)

조 내버로, 마빈 칼린스  | 리더스북
16,200원  | 20221120  | 9788901266497
★ 전 세계 100만 독자가 선택한 비언어 행동 분석의 바이블 ★ 국내 30만 부 돌파 기념 리커버 특별판 ★ 국내 최고의 범죄심리 전문가 권일용, 박지선, 표창원 강력 추천 전직 FBI 요원, ‘인간 거짓말탐지기’가 공개하는 상대의 몸짓과 표정만으로 속마음 꿰뚫는 법 “말보다 분명한 몸의 단서를 놓치지 마라!” 세계적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바이블’로 자리 잡은 《FBI 행동의 심리학》의 30만 부 돌파 기념 리커버 에디션이 출간되었다. 이 책의 저자이자 전직 FBI 특별수사관 출신인 조 내버로는 고도로 훈련된 스파이와 지능범죄자를 상대하며 포커페이스에 가려진 속마음을 꿰뚫는 능력으로 FBI 내에서 ‘인간 거짓말탐지기’로 불렸다. 25년의 FBI 현장 경험에 더하여 심리학, 생물학, 사회학 분야의 최신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몸짓의 의미와 행동의 메커니즘을 분석한 이 책은 29개국에 번역 출간되며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국내에서도 심리학 분야의 필독서로 손꼽히고 있다. 진실한 감정과 의도를 포착하려면 발을 보라고 하는 이유가 뭘까? 위협을 느낄 때 가장 먼저 반응하는 신체 부위는 어디일까? 앉아 있는 자세를 통해 상대의 불편한 마음을 눈치 챌 수 있다고? 인간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끊임없이 몸짓과 표정으로 수천 가지 신호를 보낸다.
9780759554467

Troublemaker : 존 조 ’문제아’ 원서 (『문제아』원서)

존조  | Little, Brown Books for Young Readers
7,600원  | 20230307  | 9780759554467
An instant New York Times bestseller! An Indiebound bestseller! An Asian/Pacific American Award for Literature Honor Book! Troublemaker follows the events of the LA Riots through the eyes of 12-year-old Jordan as he navigates school and family. This book will highlight the unique Korean American perspective. 12-year-old Jordan feels like he can't live up to the example his older sister set, or his parent's expectations. When he returns home from school one day hoping to hide his suspension, Los Angeles has reached a turning point. In the wake of the acquittal of the police officers filmed beating Rodney King, as well as the shooting of a young black teen, Latasha Harlins by a Korean store owner, the country is at the precipice of confronting its racist past and present. As tensions escalate, Jordan's father leaves to check on the family store, spurring Jordan and his friends to embark on a dangerous journey to come to his aide, and come to terms with the racism within and affecting their community.
9791173555183

레벨업! 성적 폭발하는 공부 공식 (12단계 스테이지를 돌파하며 배우는 실전 공부법)

조 선생  | 미다스북스
16,650원  | 20251017  | 9791173555183
학생과 교사, 가상 공부 세계에 갇혔다. 12 스테이지를 돌파해야 현실로 돌아올 수 있다! 습관·집중·문제풀이·암기·체력까지, 스테이지 속 숨은 성적을 끌어올리는 모든 기술을 습득하라! 『레벨업! 성적 폭발하는 공부 공식』은 공부를 게임처럼 즐기며 성적을 끌어올리는, 지금까지 보기 드문 새로운 방식의 학습서다. 저자는 12년간 교직에 몸담으며 수많은 학생을 만나온 경험을 토대로, ‘왜 어떤 학생은 성적이 오르고 어떤 학생은 늘 제자리일까’를 끊임없이 고민했다. 그 해답을 찾기 위해 교육·학습 관련 도서 100권을 탐독했고, 거기서 얻은 핵심을 RPG식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결과물이 바로 이 책이다. 책 속에서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은 인공지능 ‘스터디 신 미르’가 설계한 12단계 공부 스테이지를 하나씩 통과하며 성장한다. 각 단계에는 ‘66일 습관 법칙’, ‘문제풀이 공식’, ‘암기 전략’, ‘집중력 강화’, ‘체력 관리’ 등 현실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공부 기술이 담겨 있다. 독자는 스토리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학습 전략을 체득하고, 공부가 지루한 의무가 아니라 하나의 모험이자 도전이 될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다. 무엇보다 이 책은 단순히 이론을 나열하는 공부법서가 아니다. 주인공들의 갈등과 극복, 실패와 성취가 드라마처럼 전개되어 마치 성장소설을 읽는 듯한 몰입을 선사한다. 공부법과 서사의 장점을 결합해 ‘재미와 실용’을 동시에 담아낸 책, 그것이 바로 『레벨업! 성적 폭발하는 공부 공식』이다. “너의 라이프가 다 사라지는 순간, 너는 사이버 세계에서 영원히 갇히게 된다.” RPG처럼 몰입하고, 현실에서 성과를 얻는 새로운 공부법 공부는 누구나 해야 하지만, 제대로 하는 법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레벨업! 성적 폭발하는 공부 공식』은 그 공백을 채워 주는 책이다. 공부를 억지로 강요하거나 무작정 반복하게 하는 대신, 스스로 몰입하고 성취를 경험하는 길을 제시한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지속 가능하고 즐거운 공부’다. 성적은 결과일 뿐, 과정 속에서 얻는 몰입과 성취가 진짜 힘이라는 사실을 일깨운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스토리텔링’이다. 단순한 공부법 안내가 아니라, RPG 게임을 하듯 레벨업하는 이야기를 따라가며 독자가 자연스럽게 학습 전략을 체득하게 한다. 긴장과 몰입이 있는 서사 구조는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고, 반복 훈련이 아닌 도전과 성취의 경험으로 공부를 바라보게 한다. 부모에게는 자녀가 스스로 동기를 발견하는 새로운 길을, 교사에게는 교실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방법을, 학생에게는 성적 향상을 넘어 자기주도적 학습의 힘을 제공한다. 단순한 공부 기술 모음집이 아니라, 학습 태도와 습관을 바꿔 성적을 ‘폭발적으로’ 끌어올리게 하는 실전형 가이드다. 무엇보다 이 책은 “공부에도 재미와 성취가 공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지루하고 고단하다고만 여겨지던 공부가 한 편의 성장 서사로 바뀌는 순간, 독자는 자신의 가능성과 마주하게 된다. 『레벨업! 성적 폭발하는 공부 공식』은 그 여정을 함께할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9780759554474

Troublemaker (『문제아』원서)

존조  | Little, Brown Books for Young Readers
16,500원  | 20220322  | 9780759554474
한국계 미국 배우 존 조의 청소년 소설 데뷔작인 Troublemaker는 LA 폭동이 일어난 1992년을 배경으로 한다. 12살 한국계 소년 조던이 학교와 가정에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통해 LA 폭동 당시에 한국계 미국인의 시점을 보여준다. 12살 조던은 완벽한 누나와 부모님의 기대가 부담스럽다. 조던이 학교에서 정학을 당하고 가슴 졸이며 집으로 돌아온 어느 날, LA가 뒤집히는 사건이 벌어진다. 로드니 킹을 구타한 경찰관들의 무죄 판결, 그리고 한국인 가게 주인이 흑인 10대 소녀 라타샤 할린스를 총으로 쏜 사건으로 인해 인종 차별이라는 오랜 국가의 문제가 극단으로 치달았다. 도시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자 조던의 아버지는 가게를 확인하러 집을 나선다. 곧, 조던과 친구들은 조던의 아버지를 돕기 위해 위험한 여정을 떠나게 되고 친숙했던 동네에서 인종 차별의 흔적을 발견하게 되는데...
9781668608340

Troublemaker

존조  | Little, Brown Books for Young Readers
61,090원  | 20220322  | 9781668608340
2022년 아시아태평양 미국문학상 수상 2022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2022년 미국독립서점협회 베스트셀러 미국 아마존서점 편집자 추천 “난 내가 누구인지를 결정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 『문제아』는 배우 존 조의 작가로서 등단하는 데뷔작이자 첫 어린이 소설입니다. LA 폭동을 배경으로 한 지루할 틈이 없이 빠르게 전개되는 재미있고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어린이 청소년 성장소설입니다. 이야기에는 한국계 미국인으로 살아가는 할리우드 배우이자 작가인 존 조의 자전적 경험이 들어 있습니다. 미국에서 사는 한국계 미국인의 고단한 삶과 혼란스러운 정체성, 그리고 한국계이자 아시아계로서 더 강한 압박을 받을 수밖에 없었던 할아버지와 부모 세대의 일상과 자식에게 이어지는 압박감을 극복하고 정체성을 찾아가며 성장하는 열두 살 주인공 소년의 심리를 탁월하게 보여줍니다.
9780063215139

The Black Phone [Movie Tie-In]: Stories (Stories)

조 힐  | William Morrow & Company
11,000원  | 20211228  | 9780063215139
Joe Hill’s award-winning story collection, originally published as 20th Century Ghosts, featuring “The Black Phone,” soon to be a major motion picture from Universal Pictures and Blumhouse Productions Jack Finney is thirteen, alone, and in desperate trouble. For two years now, someone has been stalking the boys of Galesberg, stealing them away, never to be seen again.
9791169572255

천억을 벌어본 사람의 이야기 (근검절약에서 시작되는 부의 축적)

조병원  | 보민출판사
13,500원  | 20241010  | 9791169572255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하기를 바란다. 그래서인지 ‘성공한 사업가’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꿈꾸는 목표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어느 분야가 되었든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사업에 성공하기란 무척 어렵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업 실패의 쓴맛을 보고 힘든 나날을 보내기도 하는데, 그렇게 되지 않으려면 철저한 준비와 함께 이미 그 과정을 지나온 성공한 인물의 경험담과 조언도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이다. 어떤 사람들은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좀 특별한 능력이 있거나 운이 좋아서 그 사람이 돈을 많이 벌었다고 생각하겠지만 그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이 책을 읽게 된다면 성공하기 위해서는 얼마만큼의 노력이 필요한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고난과 역경, 그리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아이디어 연구와 절약, 인내의 과정을 지켜보면서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참 독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사람들은 흔히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라고 말하면서도, 정작 고난과 역경이 닥치면 ‘내가 해낼 수 없는 일’이라며 단념하고 만다. 이러한 독자들에게 마음을 바꾸고 꾸준히 실천해 나간다면 분명 여러분 또한 성공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심지어 수많은 종업원의 미래를 책임진 리더들조차 어떤 일을 시작하기도 전에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나눠놓고 접근한다. 어떤 재난이든 그것을 끌어당기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일어난다. 마음이 부르지 않는 일은 그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현실이 사람의 마음과 태도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현실을 만들고 움직여 나가는 것이다. 이 책에는, 내일이 두렵고 오늘이 불안한 한국의 무수한 리더들이 경험했을 법한 초조함과 성공에 대한 갈증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사업을 시작할 당시의 패기와는 달리 여전히 깜깜한 터널 속에 갇혀 출구가 보이지 않는 창업가라면, 위로는 상사의 압박과 아래로는 팀원들과의 소통 문제로 자신의 능력이 한없이 부족하다고 자책하는 중간관리자라면, 직원들에게 일과 사업의 비전을 제시할 수 없어 고민이 깊은 CEO라면, 마음의 힘만으로 세상에 우뚝 선 저자의 살아있는 경험담으로 부(富)의 길로 가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9791157414116

동네 공원에서 새 관찰하기 (봄·여름·가을·겨울)

조병범  | 현북스
13,500원  | 20240701  | 9791157414116
동네 공원에서 새를 관찰해요! 새를 제대로 관찰하려면 꼭 유명한 철새 도래지까지 찾아가야 할까요? 동네마다 있는 공원을 찾아가면 얼마든지 새를 관찰할 수 있어요. 텃새는 물론이고 계절에 따라 찾아오는 철새와 보기 힘든 천연기념물, 멸종위기종 새까지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따라 필자가 직접 동네 공원에서 만난 새들을 기록한 책 『동네 공원에서 새 관찰하기』가 현북스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과 함께 동네 공원에서 멋진 새들도 만나고, 생명의 신비와 소중함을 한껏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9791193217085

그래서 우리는 음악을 듣는다 (지브리 음악감독과 뇌과학자의 이토록 감각적인 대화)

히사이시 조, 요로 다케시  | 현익출판
17,400원  | 20231130  | 9791193217085
스튜디오 지브리의 전성기를 이끈 거장 히사이시 조와 100만 부 돌파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뇌과학자인 요로 다케시의 감각적 만남! 음악과 뇌과학의 교차로에서 인간과 사회를 바라보다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벼랑 위의 포뇨〉 등 스튜디오 지브리를 대표하는 무수한 명작의 음악감독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현대 클래식 음악가 히사이시 조. 그는 작곡뿐만 아니라 지휘, 연주 등 다방면의 활동을 꾸준히 이어 오며 많은 이들에게 음악으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좋은 음악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사유를 게을리하지 않는 노력은 그의 음악에 고스란히 담겨 우리에게 깊은 울림을 준다. 대담집 《그래서 우리는 음악을 듣는다》 역시 그러한 고찰의 연장선 위에 있다. 히사이시 조는 이 책에서 뇌과학의 권위자이자 해부학자인 요로 다케시를 만나 지혜와 영감이 가득한 대화를 나눈다. ‘인간은 왜 음악을 만들고 예술과 감각은 사회에 어떤 의미가 있는가?’라는 큰 주제 안에서 펼쳐지는 이들의 논의는 음악을 비롯한 예술, 과학, 철학, 사회학, 인문학, 곤충의 생태까지 폭넓게 아우르며 읽는 이에게 풍성한 지적 자극을 선사한다.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두 거장이 주고받는 이야기는 유쾌하고 흥미롭게 읽히면서도 한편으로는 예리한 통찰력으로 폐부를 찔러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돌아보게 한다. 히사이시 조의 음악을 사랑하며 그의 음악적 사상을 엿보고 싶은 독자, 음악과 인간을 잇는 섬세하고도 감각적인 연결고리에 흥미를 느끼는 독자라면 꼭 한 번 읽어 볼 것을 권한다.
9791187135371

먹고, 싸고, 죽고 (지구는 어떻게 순환하는가, 동물의 일생이 만드는 생명의 고리)

조 로먼  | 슬로비
20,700원  | 20250725  | 9791187135371
모든 동물은 먹고 싸고 죽는다. 그런데 그다음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 생태학자 조 로먼은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자연의 숨은 순환 고리를 집요하게 추적한다. 동물이 배설하고 사라진 자리에 또 다른 생명이 움트고, 남겨진 배설물과 사체는 이동과 분해를 거쳐 에너지와 영양분으로 바뀐다. 그렇게 생태계를 타고 흐르며 숨겨진 순환의 고리를 이룬다. 저자는 이 보이지 않는 흐름이야말로 지구를 살아 있게 하는 근본적인 동력이라고 되짚는다. 아이슬란드의 신생 화산섬에서부터 곤충이 군무를 이루는 어느 집 뒷마당까지, 그는 전 세계를 누비며 동물과 연구자들이 마주하는 생명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한다. 묵직한 주제를 다루면서도 글 곳곳에 유머와 감탄, 슬픔과 통찰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독자는 익숙한 시선을 벗어나 살아 있는 세계를 다시 바라보게 된다. 날카로운 관찰력과 경쾌한 서술, 입체적인 스토리텔링 덕분에 우리는 자연 속 숨은 연결고리와 그 의미를 한층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자연은 지금 이 순간에도 먹고, 싸고, 죽으며 순환한다. 이 단순한 반복의 이면을 들여다보는 일은, 우리가 마주한 생태 위기를 이해하고 그 해법을 찾는 데 중요한 실마리가 된다. 배설, 사체, 분해, 탄소, 질소, 기후, 생물다양성. 이런 핵심 요소들이 얽힌 고리를 따라가다 보면, 우리는 결국 하나의 질문에 이르게 된다. “지구는 어떻게 살아 있는가?”
9791187425793

1930년대 한 중 모더니즘 시의 근대성 비교연구

조평  | 박문사
16,200원  | 20180219  | 9791187425793
이 책 1930년대 한중 모더니즘 시의 근대성 비교연구는 한중 모더니스트 김광균(金光均)과 변지림(卞之林)의 30년대 시세계를 대상으로 시의 이미지와 시 의식의 모더니티, 그리고 문학관의 차원에서 시적 태도와 시작 기법의 근대성 추구 등 두 시인 시세계의 본질과 특성을 구명하고자 한 것이다. 〈제1부〉는 서구 모더니즘 이론과 1930년 한중 모더니즘 수용 및 정착 과정을 살펴보았는데, 학문의 깊이가 얕아 부끄러움이 앞선다. 특이 20세기 초의 서구문학에서 발생한 모더니즘이라는 개념은 단일한 의미로 정의하기에 난해할 정도로 매우 광범위하고 복합적인 성격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그 개념을 이해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현대시가 형성된 근본적 요인이 여기에 있었다는 사실을 구명하면서 시의 본질을 재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논의로 삼을 만하다. 〈제2부〉는 이 책의 중심이라 할 수 있다. 먼저 시적 태도와 시작 기법에 대한 비교 분석에서 공통적으로 영미계 모더니즘 기법을 활용한 김광균과 卞之琳의 시론을 중심으로 감상적 낭만주의의 배격과 현실비판정신, 현대적인 시어와 시형에 대한 추구, 주지적 태도와 전통의 현대화에 대한 추구 등 세 가지 측면에서 두 시인의 모더니즘적 성격에 대해 살펴보았다. 그리고 시작품에 대한 비교 분석에서는 두 시인의 30년대 시작품을 대상으로 작품 속에 중점적으로 형상화된 이미지의 특성을 비교 분석하여 시인의 의식세계를 구명해보고자 하였다.
9791170873426

팔레스타인 (최신 개정판)

조 사코  | 휴머니스트
31,500원  | 20250616  | 9791170873426
뉴스보다 생생하고 소설보다 강력하다! 총 대신 펜으로, 증오 대신 공감으로 야만적인 폭력 앞에 선 인간의 삶을 그린 최고의 그래픽노블 ☆ 《쥐》, 《페르세폴리스》와 함께 손꼽히는 그래픽노블의 3대 고전 ☆ 사실적인 묘사와 객관적 시각을 겸비한 ‘만화 저널리즘’의 선구적 작품 ☆ 세계적 석학 에드워드 사이드의 강력 추천 ☆ 팔레스타인-이스라엘 분쟁을 이해하는 필독서 현재진행형인 팔레스타인의 비극, 평화의 본질을 되묻는 이 시대의 필독서 -2023년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발발 이후 최신 개정판 출간 이스라엘 점령하에 살아가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의 삶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획기적인 논픽션 그래픽노블 《팔레스타인》이 23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독자들 앞에 선다. 이 책은 2002년 국내 첫 출간 당시 팔레스타인의 참상과 진실을 알리며 한국 독자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팔레스타인》은 《쥐》, 《페르세폴리스》와 함께 그래픽노블 3대작으로 손꼽히며, '만화 저널리즘' 장르를 개척한 선구적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세계적 석학 에드워드 사이드가 인정하고 추천한 팔레스타인-이스라엘 분쟁을 이해하기 위한 필독서다. 2023년 이스라엘-하마스 간 전쟁이 발발하고 가자 지구 공습이 이어지며 전 세계가 팔레스타인 문제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이 작품의 재출간은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조 사코가 30여 년 전 기록한 현실은 안타깝게도 현재진행형이며, 오히려 더 나빠졌기 때문이다. 이 책은 팔레스타인-이스라엘 분쟁의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는 중요한 기록일 뿐만 아니라, 야만적 폭력이 일상화된 현실 속에서 분쟁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팔레스타인인들의 고통을 직시하고 평화의 본질과 연대의 의미를 되묻는다. 사실적인 묘사와 객관적 시각을 겸비한 ‘만화 저널리즘’의 선구작 -뉴스에 담기지 못한 점령지의 참모습을 담아내다 《팔레스타인》은 조 사코가 1991년 팔레스타인 웨스트뱅크와 가자지구를 직접 방문해 수 개월간 현지인들과 함께 생활하며 수집한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한다. 끊임없이 총성이 울리는 곳에서 무너진 일상과 억압 속에서도 삶을 이어가는 사람들의 얼굴, 표정, 몸짓, 그리고 그들의 목소리를 사실적이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로 포착해, 마치 묵직한 다큐멘터리처럼 팔레스타인의 현실을 날것 그대로 전달한다. 그러나 조 사코는 단순히 팔레스타인의 고통만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이스라엘군의 검문소에서 벌어지는 일상적 굴욕, 집이 파괴당한 가족들의 이야기, 감옥에서 고문당한 사람들의 증언 등 구체적인 경험담을 통해 점령의 현실을 생생히 보여주면서도, 거대한 힘에 맞서 자신들의 역사와 삶을 되찾으려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의 빛나는 의지를 주목한다. 그와 더불어 곳곳에서 인간적이고 때로는 해학적인 시선으로 그들에 대한 연대감을 드러낸다. 완성도 높인 개정판, 한국 독자를 위한 특별 구성 이 개정판은 2024년 미국에서 개정 출간된 최신판을 바탕으로 했다. 조 사코의 개정판 서문과 이스라엘 저널리스트 아미라 하스의 추천글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번역자 서울교육대 함규진 교수가 충실히 번역을 재검토하고 오류를 수정하는 등 번역의 질을 한층 높였다. 특히 중동 전문가 박현도 교수의 한국어판 특집 글을 수록하여 한국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새로운 표지 디자인을 선보이며, 고급 종이와 각양장 제본으로 소장 가치도 높였다.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