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why 역사"(으)로 765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9788930232814

Why? 역사 속 음식과 요리

강주현  | 예림당
11,520원  | 20181015  | 9788930232814
음식과 요리에 담긴 우리 역사를 맛보자! 모든 음식에는 제각기 다른 역사가 담겨 있다. 이러한 배경을 알고 먹으면 평범해 보이던 음식도 어느새 특별해 보일 것이다. 《Why? 역사 속 음식과 요리》는 옛날부터 우리 민족이 즐겨 먹는 음식과 요리,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인현 왕후를 미나리에, 장희빈을 장다리에 비유한 미나리요 이야기를 통해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알 수 있고, 굴비나 탕평채 등의 이름이 붙은 유래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당시 시대상 등 다양한 역사 상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저장 식품인 젓갈을 통해 냉장고가 없던 시절, 음식을 상하지 않게 오래 보관하려던 우리 선조들의 지혜도 엿볼 수도 있다. 이처럼 음식은 단순한 먹을거리가 아니라 그 민족의 얼과 문화가 깃들어 있는 하나의 역사인 셈이다. 그럼 지금부터 《Why? 역사 속 음식과 요리》 속으로 들어가, 우리 고유의 음식들을 언제부터 먹기 시작했는지, 그리고 그 안에는 어떤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품고 있는지 함께 알아가 보자.
9788930238397

Why? 지명과 역사 (역사학습만화 | 민속ㆍ문화재 사진 수록)

김정욱  | 예림당
10,397원  | 20190315  | 9788930238397
우리 동네, 얼마나 알고 있나요? 왕이 있던 궁궐과 십 리가 떨어져 있어서 왕십리라는 이름이 붙여진 왕십리! 은혜 갚은 꿩의 전설이 전해지는 치악산! 우리가 무심코 지나가는 모든 곳에는 각각의 사연이 담겨 있어 어느 하나 허투루 지은 지명은 없습니다. 과연 우리 어린이들은 자신이 사는 동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Why? 지명과 역사》는 여기에 주목해 우리 어린이들에게 우리나라 곳곳의 지명에 얽힌 이야기들을 소개합니다. 조선의 도읍과 궁궐터를 찾기 위해 애썼던 무학 대사와 왕건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쳐 싸운 신숭겸처럼 역사 인물과 사건에 관련된 이야기를 알 수 있고 조선 시대 도성의 얼음 창고였던 서빙고를 통해 당시의 생활 환경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 낙동강이 돌아 나가는 마을의 특징에서 지명이 비롯된 하회 마을과 마주 보는 두 산의 봉우리가 말의 귀 모양으로 생긴 데서 부르게 된 마이산은 지명이 자연환경에 영향을 받은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지명의 뜻과 이름이 붙게 된 다양한 사연을 알면 우리가 살고 있는 곳에 대한 여러 정보와 딱딱하고 어려웠던 역사까지 재미있게 접할 수 있습니다. 《Why? 지명과 역사》를 읽고 지명이 단순히 땅, 산, 마을의 이름일 뿐 아니라 이 땅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문화와 역사가 깃들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연스레 우리 땅을 사랑하는 마음도 부쩍 자라기를 바랍니다.
9788930232821

Why? 와이 지명과 역사

김정욱  | 예림당
9,900원  | 20180515  | 9788930232821
우리 동네, 얼마나 알고 있니? 왕이 있던 궁궐과 십 리가 떨어져 있어서 왕십리라는 이름이 붙여진 왕십리! 은혜 갚은 꿩의 전설이 전해지는 치악산! 우리가 무심코 지나가는 모든 곳에는 각각의 사연이 담겨 있어 어느 하나 허투루 지은 지명은 없다. 과연 우리 어린이들은 자신이 사는 동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Why? 지명과 역사》는 여기에 주목해 우리 어린이들에게 우리나라 곳곳의 지명에 얽힌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조선의 도읍과 궁궐터를 찾기 위해 애썼던 무학 대사와 왕건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쳐 싸운 신숭겸처럼 역사 인물과 사건에 관련된 이야기를 알 수 있고 조선 시대 도성의 얼음 창고였던 서빙고를 통해 당시의 생활 환경도 짐작할 수 있다. 또 낙동강이 돌아 나가는 마을의 특징에서 지명이 비롯된 하회 마을과 마주 보는 두 산의 봉우리가 말의 귀 모양으로 생긴 데서 부르게 된 마이산은 지명이 자연환경에 영향을 받은 것임을 알 수 있다.
9788930238342

Why? 한국사: 역사가 된 책

우덕환  | 예림당
10,397원  | 20190415  | 9788930238342
역사에 발자취를 남긴 책을 통해 현재를 비춰 보다. 글자가 생겨나면서 사람들은 정보를 기록하여 보관할 수 있게 되었고,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그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눈부신 문명의 발전을 이룩했다. 그리고 책은 역사 속에서 사람들의 지식과 경험을 기록으로 남겨 다음 세대로 전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 ‘책은 세계를 알게 해 준다’는 프랑스 철학자 사르트르의 말처럼, 책을 읽는 것은 단순한 지식의 습득이 아니라 가치관을 세우고 타인을 이해하며 사람들의 삶을 아는 일이다. 때문에 우리는 사람들의 역사와 삶에 발자취를 남긴 책을 읽어야 한다. 《삼국사기》와 같은 역사책에서는 삼국시대 우리 민족의 생활과 되풀이되는 역사의 흐름을 알고 미래에 일어날 일을 미리 생각할 수 있다. 조선 후기의 혼란한 사회를 비판해 백성들에게 희망이 된 《정감록》이 금서가 된 사건은 책이 예전부터 지금까지 책이 생각과 지식의 창구이자 사회를 변화시키는 사상의 시발점이라는 사실을 드러낸다. 이러한 독서는 어린이들에게 더욱 중요하다. 일찌감치 조선 사회의 틀을 세운 유교를 가르치기 위해 서당 교재로 쓰였던 《동몽선습》의 예에서 볼 수 있듯, 어린 시절에 접하는 책 한 권이 가치관을 형성하고 사고력과 상상력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Why? 역사가 된 책》은 우리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친 책들을 가려 뽑아 그것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전하고자 하는 가치를 만화로 재구성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책, 사회를 비판하여 불에 태워진 책, 조선의 대표 인문 지리서로 손꼽히는 책 등 사람들의 삶과 우리 역사에 중요한 책들에 얽힌 이야기를 살펴보며 책의 의미와 소중함을 깨닫도록 했다. 마루, 천지, 미소 삼총사는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진 정령 낭미와 함께 역사 체험을 떠난다. 삼총사는 《삼국사기》, 《설공찬전》, 《택리지》 등 우리 역사에 발자취를 남긴 책에 얽힌 이야기를 살펴본다.
9788930232708

Why? 한국사: 역사가 된 책

우덕환  | 예림당
11,520원  | 20160915  | 9788930232708
우리 역사에 발자취를 남긴 뜻깊은 책들을 만나다! 『Why? 한국사: 역사가 된 책』은 《승정원일기》, 《난중일기》, 《구운몽》 등 우리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친 책들을 가려 뽑아 재미난 만화로 재구성한 책입니다. 마루, 천지, 미소 삼총사는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진 정령 낭미와 함께 역사 체험을 떠납니다. 삼총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책 《삼국사기》, 사회를 비판하여 불타 버린 《설공찬전》, 조선의 대표 인문 지리서 《택리지》등 우리 역사에 발자취를 남긴 책에 얽힌 이야기를 살펴보게 됩니다. 매일매일 꼼꼼히 기록한 최대 역사 기록으로 유네스코 세계 기록 유산이 된 책, 잔혹한 전쟁을 생생하게 기록한 책, 흥미로운 이야기로 인기를 끌며 한글 소설의 발전에 밑거름이 된 책 등 사람들의 삶과 우리 역사에 중요한 책들에 얽힌 이야기를 통해 책의 의미와 소중함을 깨닫도록 안내합니다. 틀에 박힌 설명 대신 재미난 만화로 꾸며져 있어 학습 부담이 적습니다. 교과서를 바탕으로 여러 역사책을 분석했기 때문에 선행 학습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9788930238175

Why? 한국사: 역사를 바꾼 사건

우덕환  | 예림당
10,397원  | 20190115  | 9788930238175
순간 포착! 한국사를 바꾼 결정적 장면 《Why? 역사를 바꾼 사건》은 틀에 박힌 설명 대신 흥미진진한 모험 스토리로 꾸며져 지루할 틈 없이 역사를 신 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다. 또 역사 여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 현장 속에 빠져들 수 있도록 구성해 역사 공부에 첫발을 내딛는 어린이라도 학습 부담에서 벗어나 역사를 쉽게 이해하며 다가갈 수 있다. 《Why? 역사를 바꾼 사건》은 김춘추와 김유신을 환상의 짝꿍으로 맺어 준 축국, 정중부가 무신 정변을 일으키게 한 화살 이야기처럼 역사 곳곳에 숨겨진 재미난 이야기를 가려 뽑았다. 또 조선 건국의 첫발을 뗀 위화도 회군, 벼슬 다툼에서 비롯된 동서 분당 같은 역사 사건을 생생히 체험하며 각각의 사건이 역사의 큰 흐름을 어떻게 바꾸었는지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역사가 이미 끝나 버린 과거가 아니라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와 미래의 후손에게까지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깨닫고 역사 속 작은 사건 하나하나를 소중히 바라볼 수 있는 안목도 키울 수 있다. 마루, 천지, 미소, 삼총사는 갑자기 나타난 꼬마 삼족오 까까와 함께 역사 여행을 떠난다. 삼총사는 도림의 제자, 의종의 호위병 등으로 변신해 한국사를 바꾼 역사 사건을 체험하며 무신 정변, 조선 건국, 세도 정치 같은 주요 역사 사건의 배경, 과정, 결과를 똑똑히 배운다. 나아가 과거의 일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앞날을 지혜롭게 준비하는 방법까지 역사를 통해 배울 수 있다는 점을 깨달아 무척 뜻깊고 값진 여행이 된다.
9788930201551

Why? 와이 헤로도토스 역사 (초등학교 고전읽기 프로젝트)

김주원 (원전엮음), 이승희 (글구성)  | 예림당
9,900원  | 20160815  | 9788930201551
과거를 보는 거울, 역사 [Why? 인문고전 - 역사]에서는 역사에 전혀 관심이 없던 소년 꼼지가 쌍둥이 누나 엄지와 함께 《역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게임 속에 들어가면서 《역사》의 내용을 체험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페르시아 제국이 어떻게 성립되며, 페르시아 전쟁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역사적인 내용과, 레오니다스, 솔론, 키루스 등 서양 역사를 배울 때 나오는 중요 인물들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저자인 헤로도토스의 간략한 생애와 주요 개념들과 관련된 학습 정보를 실어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돕습니다.
9788930232463

Why? 한국사: 역사를 바꾼 사건

우덕환  | 예림당
0원  | 20111110  | 9788930232463
역사 속에 직접 뛰어들어 역사 인물을 만나요! 아이들이 역사 속에서 꿈꾸게 해주는 『WHY? 한국사 - 역사를 바꾼 사건』. 아이들이 자신과 또래인 '신천지', '강마루', '장미소' 등 삼총사와 갑자기 나타난 꼬마 삼족오 '까까'와 함께 재미있는 역사 여행을 하면서, 한국사 중에서도 역사를 바꾼 사건에 대해 배워나가도록 구성한 역사학습만화다. 틀에 박힌 설명 대신 재미있는 만화로 꾸며져 있어 학습 부담에서 벗어나 역사를 즐기며 학습한다. 역사 속에 직접 뛰어들어 역사 인물을 만나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구성이 특징이다. 아이들이 열린 관점으로 역사를 이해하고 익히도록 알찬 역사 지식만을 담아냈다. 특히 역사를 교훈적으로 가르치기보다는 역사적 인과 관계를 자연스럽게 일깨워주고 있다.
9788930201629

Why? 와이 헤겔 역사 철학 강의 (초등학교 고전읽기 프로젝트)

최유리 (원전엮음), 박세준 (글구성)  | 예림당
9,900원  | 20150815  | 9788930201629
자유를 향해 나아가는 역사 역사란 인류 사회의 변천과 흥망성쇠의 과정을 말한다. 그런데 이 과정 속에서 발생해 온 무수히 많은 사건은 과연 아무런 기준 없이 우연히, 충동적으로 일어난 것일까? 헤겔은 이들을 하나로 이어 주는 어떠한 관점이 있다고 보았고, 그의 저서인 《역사 철학 강의》를 통해 그것은 바로 절대정신, 즉 자유라고 답했다. 다시 말해 역사란 자유에 대해 깨닫고, 이를 이루어 가는 과정이라고 본 것이다. 헤겔의 이러한 일련의 주장에 대해 많은 역사가와 철학자는 헤겔이 유럽 위주의 역사관을 내세웠다는 점과 동양 사회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던 점 등을 지적하며 강하게 비판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역사 철학 강의》를 인문 고전 필독서로 여기며 꾸준히 읽어 오고 있는 이유는 인간이 자유로운 존재임을 인정하여 서로 동등하게 살아갈 수 있다는 근거를 마련해 주고 있기 때문이다.
9788930238403

Why? 와이 한국사 역사 속 음식과 요리

강주현  | 예림당
10,397원  | 20190301  | 9788930238403
음식과 요리에 담긴 우리 역사를 맛보자! 모든 음식에는 제각기 다른 역사가 담겨 있다. 이러한 배경을 알고 먹으면 평범해 보이던 음식도 어느새 특별해 보일 것이다.《Why? 역사 속 음식과 요리》는 옛날부터 우리 민족이 즐겨 먹는 음식과 요리,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인현 왕후를 미나리에, 장희빈을 장다리에 비유한 미나리요 이야기를 통해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알 수 있고, 굴비나 탕평채 등의 이름이 붙은 유래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당시 시대상 등 다양한 역사 상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저장 식품인 젓갈을 통해 냉장고가 없던 시절, 음식을 상하지 않게 오래 보관하려던 우리 선조들의 지혜도 엿볼 수도 있다.이처럼 음식은 단순한 먹을거리가 아니라 그 민족의 얼과 문화가 깃들어 있는 하나의 역사인 셈이다.
9780141989860

Rationality (What It Is, Why It Seems Scarce, Why It Matters)

Steven Pinker  | Penguin Books Ltd (UK)
15,220원  | 20220830  | 9780141989860
A TIMES BOOK OF THE YEAR 2021 'Punchy, funny and invigorating ... Pinker is the high priest of rationalism' Sunday Times 'If you've ever considered taking drugs to make yourself smarter, read Rationality instead. It's cheaper, more entertaining, and more effective' Jonathan Haidt, author of The Righteous Mind In the twenty-first century, humanity is reaching new heights of scientific understanding - and at the same time appears to be losing its mind. How can a species that discovered vaccines for Covid-19 in less than a year produce so much fake news, quack cures and conspiracy theorizing? In Rationality, Pinker rejects the cynical cliché that humans are simply an irrational species - cavemen out of time fatally cursed with biases, fallacies and illusions. After all, we discovered the laws of nature, lengthened and enriched our lives and set the benchmarks for rationality itself. Instead, he explains, we think in ways that suit the low-tech contexts in which we spend most of our lives, but fail to take advantage of the powerful tools of reasoning we have built up over millennia: logic, critical thinking, probability, causal inference, and decision-making under uncertainty. These tools are not a standard part of our educational curricula, and have never been presented clearly and entertainingly in a single book - until now. Rationality matters. It leads to better choices in our lives and in the public sphere, and is the ultimate driver of social justice and moral progress. Brimming with insight and humour, Rationality will enlighten, inspire and empower. 'A terrific book, much-needed for our time' Peter Singer
9781250123824

Factfulness (Ten Reasons We’re Wrong about the World--And Why Things Are Better Than You Think)

Rosling, Hans, Ronnlund, Anna Rosling, Rosling, Ola  | Flatiron Books
7,800원  | 20200407  | 9781250123824
INSTANT NEW YORK TIMES BESTSELLER “One of the most important books I’ve ever read―an indispensable guide to thinking clearly about the world.” ? Bill Gates “Hans Rosling tells the story of ‘the secret silent miracle of human progress’ as only he can. But Factfulness does much more than that. It also explains why progress is so often secret and silent and teaches readers how to see it clearly.” ―Melinda Gates "Factfulness by Hans Rosling, an outstanding international public health expert, is a hopeful book about the potential for human progress when we work off facts rather than our inherent biases." - Former U.S. President Barack Obama Factfulness: The stress-reducing habit of only carrying opinions for which you have strong supporting facts. When asked simple questions about global trends―what percentage of the world’s population live in poverty; why the world’s population is increasing; how many girls finish school―we systematically get the answers wrong. So wrong that a chimpanzee choosing answers at random will consistently outguess teachers, journalists, Nobel laureates, and investment bankers. In Factfulness, Professor of International Health and global TED phenomenon Hans Rosling, together with his two long-time collaborators, Anna and Ola, offers a radical new explanation of why this happens. They reveal the ten instincts that distort our perspective―from our tendency to divide the world into two camps (usually some version of us and them) to the way we consume media (where fear rules) to how we perceive progress (believing that most things are getting worse). Our problem is that we don’t know what we don’t know, and even our guesses are informed by unconscious and predictable biases. It turns out that the world, for all its imperfections, is in a much better state than we might think. That doesn’t mean there aren’t real concerns. But when we worry about everything all the time instead of embracing a worldview based on facts, we can lose our ability to focus on the things that threaten us most. Inspiring and revelatory, filled with lively anecdotes and moving stories, Factfulness is an urgent and essential book that will change the way you see the world and empower you to respond to the crises and opportunities of the future. --- “This book is my last battle in my life-long mission to fight devastating ignorance…Previously I armed myself with huge data sets, eye-opening software, an energetic learning style and a Swedish bayonet for sword-swallowing. It wasn’t enough. But I hope this book will be.” Hans Rosling, February 2017.
9780063098619

Do Hard Things: Why We Get Resilience Wrong and the Surprising Science of Real Toughness (Why We Get Resilience Wrong and the Surprising Science of Real Toughness)

스티브 매그니스  | HarperOne
32,300원  | 20220621  | 9780063098619
National Bestseller "In Do Hard Things, Steve Magness beautifully and persuasively reimagines our understanding of toughness. This is a must-read for parents and coaches and anyone else looking to prepare for life's biggest challenges." -- Malcolm Gladwell, author of Outliers and Talking to Strangers and host of the Revisionist History podcast From beloved performance expert, executive coach, and coauthor of Peak Performance Steve Magness comes a radical rethinking of how we perceive toughness and what it means to achieve our high ambitions in the face of hard things. Toughness has long been held as the key to overcoming a challenge and achieving greatness, whether it is on the sports field, at a boardroom, or at the dining room table. Yet, the prevailing model has promoted a mentality based on fear, false bravado, and hiding any sign of weakness. In other words, the old model of toughness has failed us. Steve Magness, a performance scientist who coaches Olympic athletes, rebuilds our broken model of resilience with one grounded in the latest science and psychology. In Do Hard Things, Magness teaches us how we can work with our body – how experiencing discomfort, leaning in, paying attention, and creating space to take thoughtful action can be the true indications of cultivating inner strength. He offers four core pillars to cultivate such resilience: Pillar 1- Ditch the Façade, Embrace Reality Pillar 2- Listen to Your Body Pillar 3- Respond, Instead of React Pillar 4- Transcend Discomfort Smart and wise all at once, Magness flips the script on what it means to be resilient. Drawing from mindfulness, military case studies, sports psychology, neuroscience, psychology, and philosophy, he provides a roadmap for navigating life’s challenges and achieving high performance that makes us happier, more successful, and, ultimately, better people.
9780578326030

Why Philosophy Matters: Existence, Essence and Language

 | R&t Publishing
53,430원  | 20220621  | 9780578326030
A primer for those who have yet to study philosophy and further discourse for those who have. An entree to philosophy, and examination of why it is important and relevant to our understanding of the human condition.
9781648894428

The Lionello Perera: An Italian Banker and Patron in New York (Why Your Clothes Don’t Have Good Pockets, and How to Fix That)

 | Vernon Press
172,200원  | 20220603  | 9781648894428
The world's most influential chef shares the recipes that have defined the newest incarnation of Noma and set a new standard for how we think about food.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