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Gangs of New York (Paperback) (Making the Movie)
· 분류 : 외국도서 > 예술/대중문화 > 영화/비디오 > 연출/제작
· ISBN : 9780786868933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02-12-01
· 분류 : 외국도서 > 예술/대중문화 > 영화/비디오 > 연출/제작
· ISBN : 9780786868933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02-12-01
저자소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출연)
정보 더보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연기력을 갖춘 꽃미남 배우로 인기몰이를 하며 유명해졌다. 인기에만 안주하지 않고 작품 위주의 선택과 발전해가는 연기력으로 대스타 배우의 반열에 올랐다.
14세 때 <크리터스 3>로 스크린에 데뷔. 로버트 드 니로와 함께 공연한 <이 소년의 삶>에 이어, 93년작 <길버트 그레이프>로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상에 노미네이트되면서 주목받았고, <토탈 이클립스>에서는 동성애자 시인 랭보, 신판 <로미오와 줄리엣>에서는 새로운 해석의 로미오에 도전하여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연기력과 인기 두마리 토끼를 잡은 그는 전세계적인 흥행 돌풍을 몰고 온 대작 <타이타닉>으로 세계적인 톱스타가 되었다.
펼치기
카메론 디아즈 (출연)
정보 더보기
카메론 디아즈는 캘리포니아에서 쿠바출신의 유전기술자 아버지와 무역중개업을 하는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어릴적에는 청바지 뒷 주머니에 빗을 찔러넣고 다니며 헤비메탈 음악을 즐기는 다소 와일드한 소녀로 성장하였다. 민감한 사춘기에 접어든 16살에 그녀는 모델로서 발을 내딛게 된다. 그리고 이 때의 모델경력이 데뷔작 <마스크>에서 배역을 얻는 계기가 된다.
<마스크>를 통해 그녀는 주목을 받게 되고, 화려하게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 그러나 그녀는 예쁜 배우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마지막 만찬>과 같은 저예산영화에도 출연했으며, 키아누 리브스와 함께 출연한 <필링 미네소타>에서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주면서 그녀가 더 이상 외모로만 인정받는 모델출신의 배우가 아니라는 것을 입증해 보인다.
이후 카메론 디아즈는 1997년 <내 남자 친구의 결혼식>에 줄리아 로버츠와 함께 출연하여 블록버스터 엔터테인먼트 코미디 부분 최고 인기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시작하였다. 또한 그녀는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로 뉴욕 비평가 협회와 블록버스터 엔터테인먼트가 수상하는 최우수 여우 주연상을, <존 말코비치 되기>에서의 색다른 연기 변신으로 골든 글로브상과 영화배우 협회상 등에 노미네이션 되었다. 또한 <바닐라 스카이>로 골든 글러브상에 노미네이션 되고, 보스턴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여자 조연상을 수상한다.
그 외 출연작으로는 올리버 스톤 감독의 <애니 기븐 선데이>, 만화를 원작으로 한 <미녀 삼총사> 시리즈, 홀리 헌터와 함께 연기한 <그녀를 보기만 해도 알 수 있는 것> 등이 있다. 또한 2001년 최고의 애니메이션 흥행작인 <슈렉>에서 말괄량이 공주 피오나의 목소리를 연기하며 높은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2002년에는 로맨틱 코미디 <피너츠 송>과 마틴 스콜세지 감독작 <갱스 오브 뉴욕>에 출연하여 각기 다른 장르와 캐릭터를 연기하며 그녀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2004년에는 전편에 이어 <슈렉 2>의 피오나의 목소리를 다시 맡아 관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타고만 외모와 뛰어난 재능, 발군의 연기력으로 무장한 그녀는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최고의 여배우로 손꼽히고 있다
펼치기
카메론 디아즈의 다른 책 >
다니엘 데이 루이스 (지은이)
정보 더보기
<라스트 모히칸>에서 연인을 향해 달려나가던 '호크아이'에서부터 음악을 흥얼거리며 수술을 하던 내과 의사까지 다니엘 데이 루이스가 연기하는 인물의 성격은 단정지을 수 없을 만큼 다양하다. 그만큼 그는 다양한 캐릭터를 맡아왔다. 그리고 그는 캐릭터의 내면으로 철저히 녹아 들어간다. 대부분의 헐리웃 감독들이 다니엘 데이 루이스를 탐내는 것은 바로 이 철저함 때문이다. 철두철미 연구하고 집요하게 분석한다. 그리고 완벽하게 연기해낸다.
영국 런던의 상류층 출신인 그가 영화계와 인연을 맺은 계기는 연극이었다. 젊은 시절 세계적인 수준의 영국 국립극단에서 '햄릿'을 연기하는 그의 모습을 본 존 슐레진저 감독은 그 자리에서 그를 캐스팅한다. 이로써 영화계에 첫발을 디딘 데이 루이스는 연극에서 다져진 연기력으로 영화 내에서 빛을 발하기 시작하고, 전세계 영화팬들을 사로잡기 시작한다.
맡은 역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도전도 두려워하지 않는 메소드 연기의 귀재 다니엘 데이 루이스. <나의 왼발>와 <데어 윌 비 블러드>로 아카데미 2관왕에 오르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2009년 <나인>에서는 '귀도' 캐릭터를 위해 이탈리아 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는 수준까지 익히는 열정을 보여 주변의 귀감이 되기도 했다. 또한 이 영화에서는 춤과 노래를 최초로 선보이며 또 한번 새로운 변신을 꾀했다.
펼치기
펼치기
Brigitte Lacombe의 다른 책 >
마틴 스콜세지 (지은이)
정보 더보기
1942년 이탈리아계 부모사이에서 태어난 마틴 스콜세지는 어릴 적 심한 천식에 시달렸고, 영화광이었던 아버지 찰스 스콜세지는 어린 아들의 고통을 달래주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마틴 스콜세지를 극장에 데리고 다녔다. 이렇게 어린 시절부터 영화를 접하면서 성장한 마틴 스콜세지는 영화를 학문의 영역으로 공부한 미국 첫세대 감독군중의 한명이다. 그는 뉴욕 대학에서 영문학 학사와 영화학 석사학위를 획득하였지만, 첫 단편을 연출할 때까지도 사제가 되고 싶은 꿈을 접지 못한 상태였다. 이 때 그의 재능을 알아본 헤이그 마누기안 교수가 마틴 스콜세지를 설득하였고, 마틴 스콜세지는 지도 교수였던 헤이그 마누기안의 지지에 힘입어 영화로 진로를 확정하게 된다. 이후 헤이그 마누기안 교수는 마틴 스콜세지의 첫번째 장편인 <누가 내 문을 두드리는가?>의 제작을 맡아 그의 감독 데뷔에 많은 힘을 보태기도 하였다.
마틴 스콜세지는 60년대 초반 주로 전후 이탈리아의 네오 리얼리즘 계열의 작품들과 유럽의 예술 영화들에 심취하였고 이러한 유럽영화의 작가주의는 이후 그의 작품세계에 중요한 특징 중 하나를 형성하게 된다. 1973년 연출한 <비열한 거리>로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그는 월남전에서 돌아온 트래비스 비클이라는 택시 운전사의 이야기를 다룬 <택시 드라이버>를 통해 재능있는 감독으로 인정받게 된다.
이후 <뉴욕, 뉴욕>, <예수의 마지막 유혹>, <좋은 친구들>, <케이프 피어> 등의 작품을 연출하며 헐리우드 최고의 감독으로 손꼽힌 그는 90년대 이후 감독으로서 뿐만 아니라 제작자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1977년 <뉴욕, 뉴욕>을 비롯하여 1989년 <뉴욕 스토리>, 2002년 <갱스 오브 뉴욕>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고향인 뉴욕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마틴 스콜세지는 극단적인 리얼리즘과 유럽적인 스타일의 실험성 그리고 개인적인 주제의식까지 갖춘 통찰력있는 영화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펼치기
마틴 스콜세지의 다른 책 >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