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09188920
· 쪽수 : 140쪽
· 출판일 : 2015-08-10
책 소개
목차
1. 수도원에 버려진 아이
2. 악마의 도서관
3. 옥상 위의 드래곤 치과
4. 입학시험
5. 드래곤 덴티스트 수업을 받다
6. 피터와 탐 왕자
7. 첫 번째 신경 치료
8. 어둠의 용, 막심
9. 헤시레의 미라
10. 마법의 숲으로
11. 드래곤 덴티스트
책속에서
넓은 강의실 한쪽에서 지그프리트가 입을 쩍 벌린 채 피터를 바라보고 있었다. 치료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통째로 삼켜 버리겠다는 듯 앞발톱 두 개를 마주치며 불꽃을 일으켰다.
피터가 횃불을 들고 다가가자, 지그프리트가 강의실 바닥에 턱을 내려놓았다. 피터는 날카로운 앞니를 조심조심 넘어 끈적끈적한 입안으로 들어갔다. 엄청나게 큰 몸통 속에서 올라오는 뜨거운 열기와 고기 썩는 냄새에 숨이 턱 막혔다. 피터는 모자를 벗어 얼굴에 흐르는 땀을 닦았다. 그런 다음 횃불을 높이 치켜들고 물침대처럼 출렁거리는 혀 위를 걸어갔다. _ 60∼61쪽
“모두 피해!”
스네일 수도원장의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가스가 폭발하며 지그프리트의 입안에서 뜨거운 불덩이가 뿜어져 나왔다. 학생들은 책상 뒤로 얼른 몸을 숨겼다.
지그프리트가 불 뿜기를 멈추고 얼마쯤 지났을 때, 시커멓게 그을음을 뒤집어쓴 피터가 검은 연기 속에서 비틀비틀 걸어 나왔다. 어릿광대 모자에서는 아직도 불꽃이 타오르고 있었다.
“악마의 뿔이다!”
“저런 꼴을 하고 있으니 가스 청소나 하지.”
브래드 왕자가 어깨로 피터를 세게 밀치며 지나갔다. 그 바람에 피터는 팽이처럼 뱅그르르 제자리를 돌다가 휘청거렸다. 그러자 구스타브 왕자가 발을 헛디딘 척하며 피터를 덮쳤다. 바닥에 꽈당 엎어진 피터를 구스타브 왕자가 곰처럼 커다란 몸으로 짓누르며 을러대듯 말했다.
“꼴 보기 싫어! 꺼져 버려, 이 괴물아!” _ 62∼64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