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외국창작동화
· ISBN : 9788963791463
· 쪽수 : 160쪽
· 출판일 : 2017-05-05
책 소개
목차
공부파업
바우, 도와줘
엄마와의 전쟁
나 홀로 집에
행복한 파티
거품놀이
불안한 희망
책속에서
어젯밤까지 루도빅은 좋건 싫건 부모님과 선생님들이 시키는 모든 것을 참고 했다.
월요일 펜싱, 화요일 보충수업, 수요일 오전 수영, 오후 피아노, 목요일 연극, 주말 각종 박물관 방문 등 주위 사람들이 바라는 완벽한 소년이 되기 위해 모든 것을 참고 했다.
아빠를 실망시킬 때마다, 신중하고 행실 바른 아이가 되기 위해 두 세 시간씩 빛 한 점 새어 들지 않는 어두컴컴한 차고에 갇히는 벌도 아무 말 없이 달게 받았다.
남들보다 더 잘난 아들을 갖고 싶은 그의 부모의 계획, 다른 학교 학생들보다 더 우수한 학생을 만들려는 그의 선생님들의 계획, 그를 완벽한 사회에 어울리는 뛰어난 인재로 만들기 위해 세운 수많은 계획 등 그는 지금까지 주위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계획에 질질 끌려 다녔다.
그런 루도빅이 오늘 아침, '이제 그만'이라고 소리친다. 이제부터 루도빅은 있는 그대로의 그가 될 것이다. 성실하지도, 신중하지도, 완벽하지도 않는 소년의 모습 그대로의 그가 될 것이다. 둔하고, 게으르고, 뚱뚱하고, 자기의 생각과 다르면 반항도 하는 아이가 될 것이다. 더 이상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틀 속에 갇혀 지내지 않을 것이다. 그는 더 이상 모든 것에 순종하는 어제까지의 그가 아니다.
루도빅은 친구가 하나도 없다. 그에게 있는 것이라고는 베개뿐이다. 두려움이 친구처럼 항상 그를 따라다닌다. 그래도 루도빅은 인생을 사랑한다. 동물을 쓰다듬을 수 있고, 맛있는 케이크를 실컷 먹을 수 있으며, 지쳐 쓰러질 때까지 놀 수도 있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인생을 사랑한다.
그렇지만 오늘 아침만큼은 모든 것을 그만두고 싶다. 그래서 루도빅은 잠과 맛있는 먹거리를 뺀 모든 것을 거부하기로 결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