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역학 > 풍수지리
· ISBN : 9788972091844
· 쪽수 : 272쪽
· 출판일 : 2006-11-01
책 소개
목차
머리말
Part 01 양택 풍수의 기초
Part 02 택지와 건물의 형태 및 배치
Part 03 팔상가택(八相家宅)의 길흉 판단
Part 04 각 요소별 구조와 배치
Part 05 아파트.사무실.점포
Part 06 공간 배치와 인테리어
참고 문헌
저자소개
책속에서
삼각형의 택지(宅地. 집터)는 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는 건축상으로 제한을 받을 뿐만 아니라 변형(變形)의 택지가 가지고 있는 흉함이 있기 때문이다. 삼각형의 택지는 땅의 에너지가 원활하게 순환하지 않고 흐트러져 버린다. 때문에 이런 모양의 택지에 살면 하는 일마다 막힘이 많고 벌이는 사업마다 화를 당하게 된다. 또 뇌나 척추 같은 중추신경이 마비되어 결국 뇌졸중이나 협심증의 위협을 받기도 쉽다. 더 나아가 가족 중에 신경증이나 신경쇠약에 걸린 사람도 나오는데 증상이 심해지면 죄를 범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특히 택지 중 삼각형의 뾰족한 부분이 직업과 관련 있는 방위와 합치할 경우 모든 일은 실패하게 된다. 삼각형의 택지에 살다가 다른 곳으로 이사를 한다 해도 이 택지가 가지고 있던 화가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삼각형의 택지가 가지는 흉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먼저 삼각형의 택지가 가지는 뾰족한 부분은 생활공간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이곳에는 나무를 심거나 화단을 만들어 택지 모양을 사각형으로 만들어야 한다. 나무에서 배출되는 목의 기는 액운을 억누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삼각형 모양의 택지 이외에 돌출형(突出形).함입형(陷入形).ㄷ자형.ㄴ자형 등의 변형 토지들 역시 사각형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고 나무를 심어 재난을 막아야 한다. 그리고 건물의 주위를 콘크리트로 막아서 흙의 기가 흐르는 것을 제지해야 한다. 흙의 기가 올라오지 않게끔 자갈을 까는 것도 한 방법이다. - 본문 중에서